e풋볼 커넥트 / 버전 5.2.0 업데이트
FIFAe 캠페인
- 신규 캠페인 허브가 기간 한정으로 등장 예정.
- 경기를 플레이하고 포인트 획득하여 원하는 보상과 교환 가능.
- 링크업 감독 : 젠나로 카투소 (신규 캠페인 허브에서 얻은 포인트로 획득 가능)
- 한번만 뽑을 수 있는 쇼타임 명단
- 매일 뽑기 도전할 수 있는 쇼타임 선수
새로운 감독팩 : 로날드 쿠만
- 링크업 플레이 : 공격적 크로스 A
새로운 에픽 & 쇼타임 선수 명단
- 데이비드 베컴, 얀 콜러 -
새로운 이벤트 조건
- 한번 승리한 선수는 그 이벤트 기간 중 사용할 수 없는 조건. 여러 선수를 활용해야 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과 파트너십 체결
- 네이션스 컵 대회 이벤트
- 세네갈 레전드 '엘 하지 디우프' 출시
- 새로운 쇼타임 선수 등장 : 브라힘 디아스, 오마르 마르무시, 알렉스 이워비
- CAF 아프리카 컵에 맞는 여러 하이라이트 선수 추가
축제 시즌 캠페인
- 새로운 골키퍼 기술 : GK SPirit Roar
(전반 종료 후, 팀이 리드 중일때 발동)
- 새로운 대인전 투어 이벤트 등장
신규 레전드 선수 등장 예고
- 스티브 맥마나만, 존 오셔, 필립 코쿠, 리카르도 페리
커넥트 캠페인 진행 예정
-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명 계약권의 테마 아이디어 모집
(예 : 뛰어난 패스 능력치를 가진 선수, 1995년생 선수, 올해 빛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 레게머리 선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선수)
- 기간 : 2025년 12월 3일 ~ 7일
- 발표 : 2026년 2월 5일 (예정)
득점 밸런스와 속도감 유지, 스루패스 성공률 현실적으로 개선
- 최고 속도와 순발력으로 인한 능력차 차이 줄임
기존 : 속도와 순발력이 낮은 수비수들은 상대의 순간적인 움직임에 따라가지 못함.
결과 : 스루패스에 의해 수비가 쉽게 뚫림.
개선 : 속도와 순발력이 낮은 수비수들의 최소 상향치를 조정하여 능력치가 높은 선수들과의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도록 개선.
결과 : 수비수가 상대에게 쉽게 뒤쳐지는 경우가 줄어들고, 공격수를 따라가며 수비하기 한결 쉬워짐.
선수 체력이 떨어질때 순발력이 지나치게 감소하는 문제 수정
기존 : 체력 저하로 인해 순발력이 크게 줄어듬.
결과 : 후반에 교체된 상대 선수들에게 수비수들이 쉽게 밀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
개선 : 체력이 줄어들때 순발력이 감소하는 폭을 조정.
결과 : 어느정도 체력이 줄어든 상태에서도 일정 수준의 속도로 대응 가능.
수비 센스 능력치가 순발력에 영향을 주도록 조정
기존 : 수비 센스가 순발력에 영향을 주지 않음.
결과 : 수비 센스가 높은 선수들이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함.
개선 : 수비 센스 능력치가 순발력에 영향을 줌.
결과 : 순발력이 낮더라도 상대를 잘 마크할 수 있음.
새로운 골 세레모니 추가
- 특정 발동 조건 필요 : 장거리 슛, 원터치 슛
부스터 생성 업데이트
- 12가지의 새로운 부스터 생성
- 랜덤 부스터 사용 시 : 선수가 등록된 포지션에 기반해여 15개의 부스터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 가능.
경기 플레이 방식 분석 기능 추가
- 최근 10경기 평균 데이터 확인 가능 .
- 이 데이터들은 디비전 1~4의 다른 유저들과 비교 가능한 그래프로 제공 예정.
- 매치 히스토리에서도 최근 10경기 평균 데이터 기반으로 상대방의 플레이 성향 확인 가능.
-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여 전략과 기술 향상 가능.
- 실시간 조언 기능 추가 : 게임 중 입력된 명령에 기반.
- 또한 하프타임 때, 대화 및 영상을 통해 구체적 조언 확인 가능.
"AI 조작"을 확장하여 "자동 컨트롤"로 재도입
- 플레이어 컨트롤과 AI 컨트롤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플레이 가능.
- 복잡한 조작은 AI에게, 중요한 순간에는 직접 조작.
온라인 경기 접속 품질 개선
- 각 지역의 경기 수와 접속 품질을 고려하여 온라인 경기 서버 설치 지역 확대
- 새로운 서버가 설치되면 이풋볼 커넥트와 공식 SNS 계정 및 기타 매체를 통해 소식 전달 예정.
- 접속 알고리즘 작업 또한 지속적 개선 중.
- 10월 29일, 입력 지연 감소(인풋렉)를 위해 서버 업데이트 실시.
- 버튼 입력과 게임 내 반응 사이의 지연율 감소.
-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순간적인 화면 끊김 현상 감소.
- 향후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경기 진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일정 시간 동안 서버에서 가져오지 못할 때 발생하는 화면 멈춤과 빨라짐 현상(태엽, 빨리감기)도 추가 개선할 예정입니다.
< 이 그래프는 콘솔 버전의 최대 입력 지연의 중앙값 >
- 온라인 경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게임 내 피드백 설문조사 진행할 예정.
- 게이머들의 체감과 실제 접속 품질 데이터를 비교하여 더 효 과적인 조정 방법을 연구할 계획.
- 경기 종료 후 접속 품질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문항이 표시될 수 있으니 많은 유저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 게임 내 피드백 요청 문항 >
- 여러 국가에서 온라인 경기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 테스트 진행 중.
- 브라질 게임쇼 참가 및 상파울루에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온라인 경기를 직접 테스트. 추후 터키, 태국, 인도에서도 현장 테스트 진행할 예정.
- 제작팀은 앞으로도 더 나은 경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과 너그러운 양해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IP보기클릭)1.237.***.***
(IP보기클릭)222.105.***.***
(IP보기클릭)119.199.***.***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119.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