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 AMD Ryzen AI Z2 Extreme를 탑재한 최초의 AI 기반 핸드헬드 UMPC ROG XBOX ALLY X 29일(월) 사전 예약판매 시작
ASUS 공식 유통사 (주)에스라이즈(대표 사승목)는 오는 9월 29일 오전 10시, 최신 AMD Ryzen AI Z2 Extreme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초의 AI 기반 핸드헬드 게이밍 기기 “ROG XBOX ALLY X”를 네이버, 쿠팡, 지마켓, 옥션, 11번가, 컴퓨존 및 ASUS 공식 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기기는 AMD Ryzen AI Z2 Extrem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Windows 11 환경에서 XBOX 게임은 물론 최신 PC 게임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또 업계 최대 용량인 80Wh 배터리를 탑재해, 조용 모드에서도 이전 세대 성능 모드에 준하는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제약없이 원하는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그리고 AMD의 차세대 그래픽 기술 AFMF(AMD Fluid Motion Frames)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내장된 NPU를 통해 기존과 차별화된 스마트한 성능을 구현한다. 단순히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AI 엔진인 통합 NPU가 탑재돼 AI가 실시간으로 게임 환경을 분석해 그래픽 최적화, 배터리 효율 관리, 발열 제어 등 사용자가 체감하는 플레이 경험 전반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두 가지 측면에서 더욱 눈에 띄는 혁신을 담았다.
첫 번째는 더 오래, 더 자유로운 게이밍 경험이다. Ryzen AI Z2 Extreme 프로세서의 우수한 전력 효율 덕분에, 이동 중에도 안심하고 AAA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XBOX 컨트롤러 설계를 적용한 향상된 조작감이다. 양쪽 핸드그립은 손의 곡선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그립을 구현하였으며, 715g의 경량화된 무게로 장시간 플레이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트리거에 내장된 진동(햅틱) 모드는 레이싱에서 엔진의 떨림, 슈팅 게임에서 총격의 반동까지 사실적으로 재현하여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ROG XBOX ALLY X는 120Hz 주사율의 7인치 FHD 터치 디스플레이, 500니트 밝기, FreeSync™ Premium, Gorilla Glass 보호, 듀얼 스마트 앰프 스피커, 고음질 오디오 Hi-Res Audio 인증 그리고 ASUS ROG만의 독자적인 쿨링 시스템인 ROG 인텔리전트 쿨링이 적용되었다. 무중력 발열 제어 시스템까지 탑재해 게이머가 원하는 모든 조건을 완벽히 갖췄다.
특히 이번 라인업에서는 ROG XBOX ALLY X와 함께 AMD Ryzen Z2 A 프로세서를 탑재한 ROG XBOX ALLY도 만나볼 수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은 포토리뷰 작성 시 ‘ROG CETRA II CORE 게이밍 이어폰’ 또는 ‘ROG XBOX ALLY 2in1 프리미엄 케이스’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주)에스라이즈 관계자는 “ROG XBOX ALLY X는 업그레이드를 넘어, 게이머의 플레이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경험”이라며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콘솔과 PC의 경계를 뛰어넘는 몰입감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