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시간...
스토리 끝까지 밀고 역병 3지역..
반향기사 수십회 트라이 끝에 잡고 나서야 장비에 붙은 옵션을 바꿀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장비는 무려 초반 해안에서 먹은 2옵 한손망치로 렙업해가며 끝까지 깼네요..
저처럼 만렙찍고도 역병이나 시련에서 막막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불씨는 시련 입장템이기도 하지만 아이템의 옵션을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법부여가 아닌 그냥 아이템 사용으로 옵션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남발하지 마시길... 모자랍니다. 60시간 기준 150개 모음..(마부 후 70개)
2. 중요한 것은 옵션의 내용이지 수치가 아닙니다!!
옵션의 수치는 엔딩후 역병지역 돌면서 나오는 템들로 확정적으로 최대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엔딩 이후 역병발발 지역 몹 드랍 - 까마귀탑에서 해줌 노가다 요함)
사용하고자 하는 장비룰 기준으로 마법부여로 나오는 주요 옵션을 최대한 여러개 뽑아서 불씨로
추가하거나 변경하면 됩니다. 심지어 저주옵션도 변경 가능합니다.
3. 파템은 옵션이 3개까지밖에 붙지 않고 저주(붉음)템은 저주옵이 있는대신 옵션이 4개까지 붙습니다.
저주옵을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크게 저해하지 않는 걸로 변경하여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집중을 사용하는 직업이면 물리피해라던가 피통이나 스테미너가 크게 필요없겠죠.
4, 데미지 증가에 스탯은 효율적이지 않은거 같습니다.
장비 맞추는 정도로만 올리고 피통과 집중에 투자하는 편이 더...
5. 저렙에 얻은 장비는 필요 스탯치가 낮은대신 업글(레벨)에 재료가 많이 들어가고
고렙에 얻은 장비는 레벨이 높아 업글에 재료는 적게 들지만 스탯 요구치가 매우 높습니다.
만렙이후 저렙장비를 제작해 업글해서 사용하고 남은 스탯을 효율적으로 재분배하는 플레이가 좋을거 같아요.
이 게임 특징인데 무기나 방어구나 1렙에 얻어서 만렙으로 업글하든 나중에 만렙장비를 얻든 수치에 차이가 없습니다.
방어구에 속성저항은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신경쓸 정도는 아니라 합니다.
6. 재료들은 꽤나 많은 노가다를 요합니다.
아이템 제작보다 도시 업글과 저택업글에 많이 듭니다.
저렙때부터 많이 모아두는 습관을 들입시다.
7. 집을 최대한 빨리 구입하고 작업대를 만들어 필요한 제작작업도구들을 집에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리화덕과 목공선반 용광로등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물론 상자도..
매번 귀환시마다 동네한바퀴 하기 싫으니 빠르게 준비합니다.
8. 집으로 귀환하는 텔포를 지원슬롯에 최대한 빠르게 등록합시다. 없으면 속삭임찾아 헤매거나 자살해야 합니다.
마법부여 아줌마 업글해야 팝니다.
9. 일반적인 소율류랑 가장 크게 차이점을 느낀게 스킬입니다. 평타와 스킬의 데미지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몹의 움직임이 괴랄하기 떄문에 어차피 평타도 연속타격이 힘들정도라..
주 스킬 정하고 필요한 자원회복이나 수급에 옵션을 신경써주는게 좋습니다.
tmi. 저는 한손망치의 화염던지기를 지우고 얼음던지기로 바꿔서 플레이 중입니다. 집중 30까지 찍고 피 300대에
그냥저냥 무난한 플레이 가능합니다. 시련몹들 소형 중형까지 망치 왕복 한번에 팍팍 터지고 집중회복 피회복에 옵션을 신경써서
보스전까진 물약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직 고수들 플렝이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망치로 때리고 집중채워서 망치 날리고 하며
엔딩까지 온 입장에서 신세계입니다.
다른 분들이 이미 많은 팁 공유해 주셔서 제가 조금 더 보태봅니다.
(IP보기클릭)22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