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리 액세스 패치 노트 – The Breach Refined
👋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5년 6월 26일에 출시될 The Breach Refined 업데이트를 미리 살짝 공개합니다!
Hotfix 4 출시 이후, (협동 플레이 작업과 병행하면서) 여러분이 보내주신 대형 피드백 요청들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바로 그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
The Breach Refined는 여러분의 피드백, 의견, 제안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업데이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어떤 변화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 성능 개선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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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 시간 최적화 – 메인 메뉴 진입 시간이 크게 단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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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 엔티티 업데이트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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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엔티티 생성 시 발생하던 랙 현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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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지 컬렉터 메모리 할당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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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뭇잎 낙하 효과 최적화
⚔️ 편의성 개선 (Quality of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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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및 룬 공격에 ‘절벽 보호(Ledge Protection)’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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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설정에서 튜토리얼 초기화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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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튜토리얼 개선 및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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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아이템(재료)이 ‘갱신’ 대신 ‘중첩’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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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에 깔개(Carpet)와 표시(Signifier) 설정 가능 – 음식/무기 등을 시각적으로 정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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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len Ember UI가 지속되도록 개선 – 매번 아이템을 다시 선택할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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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len Ember 사용 시, 반지에는 적용되지 않음을 회색 처리로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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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 화면에 해당 지역의 일러스트와 랜덤 팁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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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현상금 & 도전 과제 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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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금 & 도전 과제 종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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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와 컨트롤러의 룬 HUD 통일, 구버전으로 변경 옵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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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아이템이 티어/레벨 기준으로 정렬되도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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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된 아이템의 UI 시각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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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UI와 일치하는 색상으로 원형 지도 마커 색상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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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체력바에 현재 캐릭터보다 5레벨 이상 높은 경우 ‘너무 어렵다’는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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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드롭 가방에 실제 모델과 텍스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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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 시간이 대폭 단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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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오브젝트(shinies)에서 낮은 양의 구리 화폐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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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와 보석이 shinies 드롭 목록에 추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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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 UI에 제작 위치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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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마커 최대 배치 수: 종류별 12 → 99개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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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지역의 세력 표시가 HUD 및 지역 전환 시 명확하게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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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과 플라스크를 찬장에 보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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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 내구도 0이 되어도 파괴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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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 보스가 스폰되는 실내 입구에 HUD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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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근처에서 지도 마커를 배치할 때 지형 고도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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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열쇠에 고유 아이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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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냉기, 전기 → 불, 얼음, 번개로 명칭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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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버드 백스탭에 적절한 애니메이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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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leter 무기 동작이 레이피어가 아닌 일반 검처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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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고들기(Perfect Strike) 시스템과 잘 어울리도록 ‘삽질’ 애니메이션 개선
⚔️ 퀘스트 (Que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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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자비 (A Small Mercy) — 신규 퀘스트
엘리너가 루커리에서 깨어난 세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세림에게 어떤 부탁을 하며, 도움을 주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
여관 주인의 남편 (The Innkeeper’s Husband) — 퀘스트 업데이트
고든은 새크라멘트 도착 시 바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으며, 엘스워스 연설 이후 잠시 사라졌다가 구출이 필요합니다. -
신의 종 (Servant of God) — 퀘스트 업데이트
루시안 사제는 이제 새크라멘트 시장 근처의 요리용 화톳불 남쪽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립니다. -
모든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획득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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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 상호작용 시 애니메이션 개선
⚔️ 입력 (In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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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및 타겟팅 반응성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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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준비 중 타겟 전환 기능 추가
⚔️ 지역 (Ar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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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나의 동굴(Iona’s Cavern) 전체 조명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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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너 & 위티커의 3단계 내부 공간이 새크라멘트에 통합되어 이제 로딩 없이 바로 접근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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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 숲 입구 앞 자작나무 배치 조정 → 더 넓게 퍼지도록 변경
⚔️ 상점/상인 (Vend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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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너가 보석 추출/파괴 가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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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된 아이템에서 보석 추출 시 아이템은 파괴되지만 보석은 회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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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챈트 아이템(일반/명장)은 파괴 없이 보석 추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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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파괴 시 슬롯은 비워지며 아이템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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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네샬(Seneschal) 상점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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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색된 잔해(Scavenged Remains)” 잠금 해제 시, Fallen Embers, 보석, 룬 장비, 레시피, 업그레이드 재료 등 다수 아이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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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혼(Fellhorn) 세트: 미라 & 메리(Tier 2)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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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심 심문관(Ironstud Interrogators): 일라리아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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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 마을(Marin Village) 상인 지도 마커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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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 & 메리: 매일 의류와 가죽 5개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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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 케이크 레시피: 고든 3단계 상점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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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리(Finley) 판매 아이템 가격 50%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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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리 판매 목록에서 자원 제거
⚔️ 시스템(Sys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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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선택 기능 추가 (렐름 생성 시 선택 가능)
자신의 실력이나 선호에 맞게 3가지 난이도 중 선택 가능:1. Path of the Torn – 초보자용 / 여유로운 경험을 원하는 플레이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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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HP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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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피해량 -50%
2. Path of the Chosen – 기본 난이도 (기존 렐름 기본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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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인 난이도
3. Path of the Unspoken – 고난도 도전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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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HP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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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피해량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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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기절 저항(포이즈)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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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경험치 획득량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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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퍼 & 패스트 트래블 시스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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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der Whispers: 자유롭게 빠른 이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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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er Whispers: 업그레이드 후 빠른 이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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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채집 퍼펙트 스트라이크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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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타이밍에 자원 채집 시, 속도 및 루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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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력(Focus)도 추가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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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원거리 공격 및 마법에 스태미나 소모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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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의 화살 룬, 지팡이/완드의 기본 주문 (파이어 다트, 파이어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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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룬들은 Focus도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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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업그레이드 경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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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티어 이상 무기는 이제 특수 재료 필요 (세이렌 부품, 멧돼지 부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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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상자/현상금 보상 무기의 기본 업그레이드 레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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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고유 유틸리티 룬 슬롯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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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장비와 무관하게 고정 슬롯에 룬 장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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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2슬롯, 감시자의 역병 액체(Plague Ichor)로 최대 4슬롯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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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에는 더 이상 유틸리티 룬 장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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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힐(Heal)” 룬으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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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 보스 소환 조건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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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 조건: 지역 전염률 65% → 50%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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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에게 패배해도 경험치 획득 가능 (입힌 피해량 비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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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채집 시 Focus 생성 및 경험치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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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완드 룬 호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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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쪽 무기 타입에 공통으로 장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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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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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수염 옵션 3종 추가
⚔️ 장비(G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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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크라멘트 가디언 세트 → Tier 1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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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혼 세트 → Tier 2로 이동
⚔️ 마법 부여 / 인챈트 시스템(Enchant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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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그룹 분류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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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인챈트 라인 앞에 아이콘으로 그룹(피해, 원소, 집중, 체력 등)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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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그룹 인챈트 2개는 하나의 아이템에 함께 등장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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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피해 증가 3-10%" + "룬 피해 증가 4-15%"는 동시에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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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속성 부여는 독립된 그룹으로 분리되어 개별적으로 등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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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목록: 피해, 원소, 집중, 체력, 스태미나, 방어,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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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에 속하지 않은 인챈트는 자유롭게 등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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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프된 인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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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 지속 시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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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포커스 재생량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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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재생 인챈트 → 회복 능력치에 따라 스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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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재생 인챈트 → 집중력 획득량 능력치에 따라 스케일
🔽 너프된 인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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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 아이템의 기본 수치는 마법 아이템과 동일한 수준으로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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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조건부 효과는 여전히 더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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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 계수 0.3 → 0.2로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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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소비량 및 받는 피해 감소 인챈트 → 점점 효율 감소 (중첩 시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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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적 방어력 25% -> 50%”로 감소
🗑️ 삭제된 인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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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공격 시 1회에 한해 체력 회복
🆕 새로 추가된 인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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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한 포커스의 X%만큼 체력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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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적에게 피해 시 X% 체력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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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된 적에게 피해 시 즉사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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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키워드에 아이콘과 강조 표시 추가
⚔️ 적과 보스 (Enemies and Bos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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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사냥꾼(The Lost Huntress) 모델 및 텍스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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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달린 번식자(Winged Brood) 신규 공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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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사냥꾼의 3연속 공격 히트박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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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Darak) 회전 애니메이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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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의 모든 공격은 이제 패링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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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스 스크리머(Nith Screamer) 연속 공격 다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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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른 크롤러(Torn Crawler) 공격 피해량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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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토른 크롤러 공격은 이제 패링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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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히트박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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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적이 더 낮은 수심에서 익사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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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즌 스토커(Risen Stalkers)**의 석궁 발사 지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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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스(Nith) 진영: 일정 범위 안에서 플레이어를 둔화시키는 진영 전체 능력 추가
⚔️ 밸런스 (Bal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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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 피해 절반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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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리아가 판매하는 스태미나 기반 룬 → 무기 타입이 아닌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스케일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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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구르기 시 잠깐 동안 스태미나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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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오일 드랍률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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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상태 이상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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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적에게 주는 파괴 피해(Shatter damage) 대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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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된 적의 화염 저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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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속성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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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능력치 투자 시 포커스 획득량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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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미나 능력치당 획득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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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미나 능력치의 소프트 캡 상향
🛡️ 장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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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반 드랍 장비의 업그레이드 레벨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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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드랍 장비의 업그레이드 레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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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의 요구 레벨은 드랍 당시의 티어에 따라 결정됨 (기존 장비에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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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에는 레벨 요구 사항 없음
💍 반지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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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의 반지(Ring of Determination): 부효과 제거 (체력 낮을수록 포커스 소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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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함성의 반지(Battlecry Ring): 부효과 제거 (흡혈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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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마귀 반지(Crow Ring): 주요 효과 너프 (최대 스태미나 +40% →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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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드랍률 소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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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금/도전 과제 완료 시 경험치 보상 제거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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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 공격 시 기절(넉다운) 효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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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비용 소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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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 Sling 피해량 소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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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 물약(Vial of Poise) → **방어 물약(Vial of Defense)**으로 변경 (포이즈 증가 + 받는 피해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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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현상금 적들의 레벨 소폭 증가
🎵 음악 (Mu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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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믹싱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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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 지역 및 보스 전용 신규 음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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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보스 전투 음악 흐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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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술집 내부 음악 범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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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 시네마틱 음악 타이밍 개선
🔊 사운드 (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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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적 리더 및 여성 벌목꾼 전용 음성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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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ged Brood 보스 음성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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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A Small Mercy' 음악 및 음성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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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less Pass / Quarry / 전염 지역 음악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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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 있는 적의 행동에 대한 음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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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 트래블 / 위스퍼 업그레이드 UI 전용 효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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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파우더 / 드럼 파괴 / 종소리 / 착지음 등 다양한 효과음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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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 우즈(Marin Woods) 구역에 밧줄 삐걱임 / 다리 소리 등 환경음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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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공격 / 상태 이상 / NPC 반응 음향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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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ise 2022.1.19 버전으로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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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및 오디오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 향상
🎬 시네마틱 (Cinema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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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컷신 조명 품질 향상
💥 VFX (시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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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 병 깨짐, 액체 등 타격/파괴 효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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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 관련 VFX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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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적 파괴 시 보조 얼음 효과 추가
🌐 현지화 (Loc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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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어 텍스트 다수 추가 및 업데이트
🐞 버그 수정 (Bug Fixes)
버그 수정 항목은 매우 길어 요약 정리로 제공드리며, 전체적으로 다음 내용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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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오류 (현상금 보상 화면, 툴팁, 선택 박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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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히트박스, 애니메이션 정렬, 몬스터 동작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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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장소에서 벽/지형을 통과하거나 끼이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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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몹이 잘못된 속성/효과를 가지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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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및 아이템이 사라지거나 잘못 적용되는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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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특성, 퀘스트 등 기능적 오류 다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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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관련 반복재생, 미발동, 동기화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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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랍률 / 경로 진입 조건 / 수치 이상 문제 등
🔧 상세 버그 목록은 너무 길어 여기서 모두 열거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게임 전반적인 안정성과 완성도가 대폭 향상되었음을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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