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알파스캔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TUV 인증 원형편광 기술 탑재 300Hz QHD 필립스 게이밍 모니터 ‘27M2N3500UK’ 출시

조회수 257 | 루리웹 | 입력 2025.12.15 (08:28:54)
[기사 본문]

- 세계 최초 TUV 인증 원형편광(Circular Polarization) 시력보호 기술


- 자연광처럼 편안한 Nature-Eyecare 기반 이중 시력보호 솔루션


- 300Hz 초고주사율과 0.3ms 응답속도의 압도적 퍼포먼스


- Fast IPS 패널과 HDR400, Ultra Wide-Color로 완성한 몰입형 화질 


㈜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필립스 게이밍 브랜드 Evnia(에브니아) 시리즈의 신제품 ‘27M2N3500UK’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최초로 TÜV 공식 인증을 획득한 원형편광(Circular Polarization) 시력보호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QHD 300Hz 게이밍 모니터로, 빛의 반사를 줄이고 색 표현력을 강화해 눈이 편안한 ‘건강한 빛’을 구현했다.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압도적인 화질로 주목받아온 필립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의 핵심 축을 ‘눈의 건강 보호’로 확장했다. 기존의 블루라이트 저감이나 깜빡임 방지 수준을 넘어, 빛의 성질 자체를 바꾼 차세대 시력보호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것이다. 27M2N3500UK는 게이밍·학습·업무·영상 시청 등 하루 종일 화면을 바라보는 현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차세대 아이케어 모니터로,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 장시간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 그리고 눈 건강을 걱정하는 부모까지 폭넓은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특히 ‘눈이 편한 모니터’, ‘학생용·공부용 모니터’, ‘장시간 사용 모니터’, ‘시력저하 예방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필립스가 독자 개발한 원형편광기술은 기존 모니터의 선형편광 방식이 가진 한계를 넘어, 빛의 진동 방향을 360도로 회전시키는 원형 구조로 제어해 어떤 각도에서도 반사와 눈부심 없이 자연스럽고 균일한 화면을 유지한다. 이 기술은 망막의 특정 부위에 집중되던 자극을 고르게 분산시켜 눈의 피로를 근본적으로 줄이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실제 TÜV 시험 결과 다음과 같은 과학적 데이터를 입증했다.


 • 눈의 피로도 18% 감소


 • 루테인(시세포 보호 성분) 활용률 52% 향상


 • 눈 충혈 확률 85% 감소


 • 눈물막 안정성 65% 향상


 • 눈의 미세조절 진동 70% 감소


즉, 필립스의 원형편광 기술은 단순한 편안함이 아니라 눈이 빛을 받아들이는 원리를 재설계한 ‘광학적 시력보호 혁신’이다. 장시간 학습, 업무, 게임 환경에서도 눈이 건조하거나 시리다는 느낌 없이 자연광 아래에서 보는 듯한 부드러운 시야를 제공한다. 


필립스의 Nature-Eyecare 기술은 아침 햇살의 부드러운 파장을 모사한 ‘인공 자연광’ 설계를 통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이 기술은 TÜV Rheinland로부터 공식 인증을 획득했으며, 유해 청색광을 원천 차단하는 필립스만의 하드웨어 로우블루라이트 기술과 결합해 시력 보호에 최적화된 듀얼 아이케어 솔루션을 완성했다. 특히 색 왜곡 없이 자연스러운 컬러를 유지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 부모의 업무, 가족의 영화 감상까지 가족 모두가 하루 종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력보호 환경을 제공한다. 필립스는 이를 ‘트리플 아이케어 시스템(Triple Eye Care System)’이라 명명하며 빛의 자극, 유해 청색광, 미세깜빡임을 동시에 제어하는 과학적 시력보호 기준을 새롭게 제시했다.


300Hz 초고주사율과 0.3ms(MPRT)의 초고속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구현한다. 빠른 속도와 정밀한 프레임 전환이 필수적인 FPS나 레이싱 게임에서도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선 반응을 가능하게 한다. NVIDIA G-Sync 호환 및 Adaptive Sync 기술을 함께 지원해 화면 찢어짐이나 지연 없이 언제나 부드럽고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IPS 대비 최대 4배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Fast IPS 패널은 빠른 움직임에서도 색 왜곡 없이 선명한 화질을 유지한다. 1,500:1의 높은 명암비와 VESA DisplayHDR™ 400 공식 인증을 통해 어두운 장면의 디테일부터 밝은 하이라이트까지 깊이 있고 생생하게 표현한다. 필립스 고유의 Ultra Wide-Color 기술은 일반 sRGB보다 훨씬 넓은 색역을 지원해 현실감 넘치는 색감을 구현하며, Delta E<2의 전문가급 색 정확도를 갖췄다. Native, sRGB, DCI-P3, Adobe RGB 등 다양한 색공간을 지원해 게이밍은 물론 영상 편집, 디자인 작업에도 적합하다.


필립스는 게이밍 경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AI 기반 SmartCrosshair, Stark ShadowBoost, Low Input Lag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필립스 게이밍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 Evnia Precision Center를 통해 OSD 메뉴를 마우스로 조작하고, 장르별 컬러 프리셋과 조준선 위치, 반응 속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FPS, RPG,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프로필을 저장해 클릭 한 번으로 전환 가능하다.


PIP/PBP 기능으로 두 화면을 동시에 띄워 게임 플레이와 채팅, 영상 편집과 자료 확인 등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KVM 스위치 기능으로 하나의 키보드·마우스로 두 대의 PC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0.3W 초저전력 대기모드와 재활용 종이 완충재 및 비닐 포장 최소화 등 필립스의 친환경 패키징 철학도 반영했다. 


㈜알파스캔디스플레이 마케팅 담당 임원은 “필립스 에브니아 27M2N3500UK는 세계 최초 원형편광 기술과 하드웨어 로우블루라이트를 결합해, 아이부터 부모까지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눈 보호 기준을 완성했으며, 단순히 게이밍 성능을 높인 모니터가 아니라 ‘눈이 편안한 빛’을 구현해 학습·업무·게임·영상 등 어떤 환경에서도 건강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모니터”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연광 기반의 편안함과 300Hz 초고속 퍼포먼스를 동시에 갖춘 27M2N3500UK는 게이머에게는 정확한 승부의 기준을, 학생에게는 오랜 공부에도 편안한 시야를, 부모에게는 아이의 눈을 지킬 수 있는 확신을 드릴 것”이라며, 필립스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도 어른도 하루 종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의 새로운 기준을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모니터 관련 추가 정보는 알파스캔 홈페이지, 알파스캔 공식 블로그 또는 알파스캔 인스타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g/25/12/15/19b1f30c4e0afd4.jpg


img/25/12/15/19b1f30c61cafd4.jpg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알파스캔디스플레이

기     타

댓글


뉴스 리스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