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TOS’, 2026년 PC와 콘솔로 출시 발표
케플러 인터랙티브는 프릭셔널 게임즈(Frictional Games)가 개발한 신작 ‘ONTOS’를 2026년 PC와 콘솔로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ONTOS는 ‘소마(SOMA)’와 ‘암네시아(Amnesia)’ 시리즈로 잘 알려진 프릭셔널 게임즈의 신작 1인칭 SF 미스터리 스릴러다. 이 게임은 소마의 정신적 계승작으로 개발됐으며, 골든 글로브 수상자인 배우 스텔란 스카스가드(Stellan Skarsgård)가 출연한다.
플레이어는 엔지니어 아디티 아마니가 되어 버려진 달 기지이자 호텔 복합 시설인 ‘삼사라’를 탐험한다. 주인공은 소원해진 아버지를 찾는 과정에서 실패한 광산 식민지의 폐허 위에 지어진 미로 같은 공간을 조사하고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플레이어는 삼사라 전역에서 끔찍한 실험체들과 마주치며 유용한 아이템을 수집하고, 복잡한 기계를 조작하고, 강렬한 도덕성 시험에 직면하게 된다. 게임 내 장애물에는 정해진 하나의 해결책이 존재하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지혜와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토마스 그립(Thomas Grip) 프릭셔널 게임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10년 이상의 개발 끝에 마침내 ONTOS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마가 의식을 다뤘다면 ONTS는 현실의 본질 그 자체를 다룬다”고 말했다.
이 게임은 프릭셔널 게임즈의 자체 엔진인 HPL4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배급을 맡은 케플러 인터랙티브의 알렉시스 가라바리안(Alexis Garavaryan) CEO는 “ONTOS는 비디오 게임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ONTOS는 지난 9월 소마 출시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대체 현실 게임(ARG) 형태로 단서가 먼저 공개된 바 있다. 게임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2026년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 개발사 홈페이지 : 바로가기
▶ 발표 트레일러 영상 (한국어)
• 프릭셔널 게임즈
프릭셔널 게임즈(Frictional Games)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인디 게임 개발사다. 공포 테마와 서사 중심의 게임 개발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암네시아(Amnesia)’ 시리즈, ‘펜암브라(Penumbra)’ 시리즈, ‘소마(SOMA)’ 등이 있다. 2026년 신작 ‘ONTOS’를 출시할 예정이다.
• 케플러 인터랙티브
케플러 인터랙티브(Kepler Interactive)는 런던에 본사를 둔 비디오 게임 배급사이자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다. 퍼시픽 드라이브, 시푸, 리매치,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등의 타이틀을 배급하였다. 전 세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독창적인 아트 디렉션과 실험적인 게임 디자인을 결합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게임 외에도 패션, 음악,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협업하여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