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프로젝트 레드, ‘Anime x Game Festival 2025’ 참가
-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루시 포토타임 이벤트 및 무신사 공식 컬래버 의류 공개
CD 프로젝트 레드는 Anime x Game Festival 2025에 참가하여,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부스에서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루시 포토타임 이벤트와 무신사 공식 컬래버 의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CD 프로젝트 레드는 스튜디오 TRIGGER와 함께 만든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와 아크시스템웍스의 2.5D 대전격투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간의 특별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1일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 루시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전한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 AGF 2025에서는 아크시스템웍스 부스에 함께 참가하여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와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루시 포토타임 이벤트는 국내 Team PR!ZMA 코스플레이 팀 소속인 코스플레이어 ‘챠코 (Chacco_o)’가 루시가 되어 부스 방문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이벤트로 알려졌다.
또한, CD 프로젝트 레드와 무신사의 협업으로 제작될 예정인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의 의류가 최초로 공개되며, 부스 방문객들은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반소매 티셔츠와 저지, 일반 후드와 후드 집업 등의 다양한 샘플이 배치되며, 방문객들은 QR 코드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해 선호하는 디자인의 의상에 별점을 매길 수도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인원 중 일부를 추첨하여, 2026년 1월 컬래버 의상이 출시되면 실제 제품을 경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의류의 정확한 공식 판매일은 추후 무신사와 CD 프로젝트 레드의 공식 채널들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의 성공에 힘입어 현재 CD 프로젝트 레드는 다시 한번 스튜디오 TRIGGER와 협업하여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2를 제작 중이며, 향후 Netflix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AGF 2025 이벤트에 관한 소식은 뉴스레터, 공식 웹사이트, Naver Cafe, X, Facebook, Instagra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