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제목]
붕괴: 스타레일, 3.5 버전 '영웅은 죽기 전에'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
조회수 1190 | 루리웹 |
입력 2025.08.02 (22:50:00)
[기사 본문]
호요버스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오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3.5 버전 '영웅은 죽기 전에' 관련 소식을 전하는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새로운 PV '개척자'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기존 이야기를 통해 만났던 앰포리어스의 영웅들은 물론, 3.5 버전에서 함께하게 될 케리드라와 히실렌스의 모습도 보여준다. 본격적으로 이야기에 개입하는 헤르타와 스크루룸, 과거로의 여정을 함께할 키레네, 그리고 각성한 은하열차 삼인방의 모습까지, 붕괴: 스타레일을 즐겨왔던 유저라면 흥분을 감추지 못할 내용으로 가득하다.
붕괴: 스타레일 구세 PV '개척자'
3.5 버전 '영웅은 죽기 전에'에서 개척자는 이미 천 년 전 반환된 '율법의 불씨'를 획득하기 위해 키레네와 함께 천 년 전 과거로 돌아가 아글라이아의 선배격 인물이자 율법 불씨의 소유자, 오크마의 여황 '카이사르' 케리드라가 통치하던 오크마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개척자는 케리드라, 히실렌스 등 새로운 인물 뿐만 아니라 천 년 전 트리비와 아글라이아도 만나게 되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끝없는 연회의 도시'로서의 스틱시아 모습도 엿볼 수 있다. 무지개와 해류에 둘러싸인 해변 도시 국가에서는 연회가 멈추지 않았고, 사람들은 쉬지 않고 채워지는 꿀 음료를 즐기며, 끊이지 않는 멜로디를 듣는다. 하지만 그 속에 친절한 이들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니, 성급하게 연회를 즐겨선 안된다.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히실렌스와 케리드라가 추가된다. 3.5 버전 전반부 워프 이벤트에서는 한정 5성 캐릭터 히실렌스와 한성 5성 광추 바다는 왜 노래하는가가 등장한다. 복각으로는 한정 5성 캐릭터 카프카, 한정 5성 광추 필요한 건 기다림뿐이 등장한다. 후반부 워프 이벤트에서는 한정 5성 캐릭터 케리드라와 한정 5성 광추 황금 피가 새긴 시대가 등장한다. 복각으로는 한정 5성 캐릭터 은랑, 한정 5성 광추 계속 내리는 비가 등장한다.
히실렌스는 비늘도 있고, 배 부분도 투명한 등 일반적인 인간과는 다르게 생겼다. 히실렌스는 세이렌 일족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강한 공주로, 검은 물결과의 전쟁 중 일족이 전멸해 혼자 남게 됐다. 방황하던 그녀는 이후 오크마의 기사단장이 되어 케리드라를 섬기게 된다.
특성은 '노래하는 세이렌'으로, 전투 중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랜덤 종류의 지속 피해류 디버프 상태를 부여한다. 전투 스킬 '암류 뒤에서 울려 퍼지는 배음'을 발동하면 모든 적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필살기 '절해의 파도, 영혼을 삼키는 무곡'을 발동하면 필드 위에 결계를 펼치고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결계 안에서 적의 방어력은 감소하고, 지속 피해를 받으면 물리 속성 지속 피해를 추가로 받게 된다.
비술 '바닷속 거처'를 발동하면 특수 영역을 소환하는데, 이 영역은 자동으로 전방을 향해 이동하고, 영역에 닿은 적은 먼저 공격하지 않는다. 영향을 받은 적을 선공하여 전투에 진입하면 적에게 랜덤으로 지속 피해류 디버프 상태를 부여하는 특성 효과가 여러 번 발동된다.
히실렌스는 지속 피해 관련 캐릭터와 함께 전투하기 매우 적합하다. 예를 들어 최근 개선된 카프카와 잘 어울린다. 지속 피해 결산 빈도가 높기 때문에 물리 속성 지속 피해 추가 또한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케리드라는 위대한 카이사르, 거룩한 도시의 총지휘자, 제1차 불을 쫓는 여정의 선구자, 율법의 불씨를 지닌자 등 여러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천 년 전 오크마의 여황으로 군림하던 인물이다. 케팔의 비호가 깃든 거룩한 도시는 여러 도시 국가가 쟁취하고자 하는 땅이었는데, 제1차 오크마 포위전에서 케리드라가 군대를 이끌고 오크마를 지켜내면서 군주로 추앙받아 오크마를 통치하게 된다.
케리드라는 어릴 적부터 배워 익숙한 '체스'를 통해 대국을 추론하며 싸운다. 전투 스킬 '프로모션, 지휘관의 자질'은 지정된 아군 캐릭터 한 명에게 특수 버프를 부여한다. 비술 '선수 우위'를 사용하면 전투를 시작하는 캐릭터는 특수 버프를 획득하게 되므로 두 스킬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특수 버프를 획득한 캐릭터가 일반 공격이나 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케리드라가 충전을 누적하고 특수 버프를 업그레이드한다. 업그레이드된 특수 버프는 캐릭터가 적에게 전투 스킬을 발동할 때 해당 스킬을 1회 복제한다. 즉, 같은 전투 스킬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 일반 전투 스킬 뿐만 아니라 특수 강화된 일부 전투 스킬도 복제할 수 있다. 또 필살기 '스콜라 메이트, 체스판 위 세상'을 발동하면 케리드라는 충전을 누적하고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3.5 버전에서는 두 '지니어스', 헤르타와 스크루룸이 앰포리어스에 더 깊이 개입하게 된다. 리고스 또한 직접 이야기에 개입해 개척자를 가로 막는다.
리고스는 전투 중 두 가지 형태를 번갈아 가며 전환한다. 첫 번째 형태에서는 티탄 권속을 생성해 전투를 진행하며, 동시에 아군 캐릭터에게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특수 효과를 부여 받은 캐릭터는 필살기가 활성화되지만, 효과 지속 기간에 필살기를 발동하면 대량의 HP가 손실된다.
필드 위의 적과 아군의 수가 일정량에 도달하면, 리고스는 두 번째 형태에 진입한다. 두 번째 형태에서는 필드 위에 '검은 물결 창조물'이 계속해서 생성되며, 리고스는 이 괴물들의 매개변수를 수정해 그들의 위협을 대폭 증가시킨다. 이 단계에서 리고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필살기를 계속 강화하며, 필살기 발동 시 모든 아군에게 분담 가능한 대량의 피해를 가한다. 따라서 두 번째 형태일 때 필드 위 적과 아군을 제거하면 리고스가 첫 번째 형태로 전환하는 걸 앞당기고 이를 통해 필살기 위협을 줄일 필요가 있다.
미니 게임 이벤트로는 '황금 미궁 레스토랑'이 진행된다. 미궁 깊숙한 곳의 식당을 영업하며 익숙한 동료들과 함께 밭을 가꾸고 요리하면서 소중한 여유를 즐겨보는 이벤트다. 플레이어는 식당 관리자 업무를 맡아 식당을 운영하고 폐허가 된 식당을 재건해야 한다. 비밀 미궁 요정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정기적으로 열리는 비밀 미궁 미귤랭 심사에 참가해 별을 모아 미귤랭 4스타 식당을 달성해야 한다.
개업 초기에는 물자가 넉넉하지 않지만, 운영 레벨이 높아지면 더 많은 메뉴를 개방할 수 있고, 가게 규모를 확장해 더 많은 직원도 모집할 수 있다. 다양한 손님을 만족시키기 위해 원재료를 직접 재배하는 등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재배하는 원재료는 음식점 현재 추천 메뉴와 매칭되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음식을 업그레이드하면 음식의 퀄리티가 올라가고 객단가도 올릴 수 있다. 주방과 홀의 인력도 적절히 배치해야 손님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
요정 손님들은 저마다 성격이 다르고 식사에 대한 요구사항도 제각각이다. 어떤 요정 손님은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싶어하고, 어떤 요정 손님은 대식가라 더 많이 먹기도 하다. 또 몇몇은 몰래 무전취식을 시도하기도 한다. 개척자의 결단이 필요한 돌발 사건도 종종 발생한다.
'나쁜꿈 바'가 다시 한 번 열리며 음료 제조가로서 실력을 뽐낼 수 있게 된다. 개척자는 페나코니의 음료 제조 마스터가 되어 친구들을 부르고 음료를 만들어 대접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기묘한 '스페셜 블렌드 레시피'도 만나볼 수 있다. 친구들은 각자 마음 속에 작은 고민을 품고 있는데, 신기한 효과가 있는 음료를 친구들에게 만들어 주고 그 음료로 마음을 달래야 한다.
헤르타가 '디지털 헤르타 실험'을 시작한다. 헤르타는 새로운 연구과제를 생각해 내고, 이번에는 우주정거장 전체를 말려들게 한다. 헤르타는 자신의 일부 기억과 지식을 데이터화해 우주 정거장 암호화 서버에 업로드하고 디지털 버전의 자신을 만들어 낸다. 개척자는 디지털 헤르타를 훈련하고, 다양한 의뢰 임무를 완수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별의 궤도 전용티켓' 10개를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 차원 장신구 기간 한정 2배 드랍과 모조 꽃받침 기간 한정 2배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고로 신규 캐릭터 승급 재료인 '세이렌의 지느러미 잔해'는 '세이렌의 형체 · 정체된 허영'을 통해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전 공식 공지에서 언급했던 콜라보 캐릭터의 별도 음성 전환 기능도 추가된다. 개척자는 콜라보 캐릭터의 상호작용, 전투 및 대기 음성을 현재 더빙에서 원작 음성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즉,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는 한국어 더빙으로 들으면서, 특정 콜라보 캐릭터만 선택하여 일본어 더빙으로 들을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8월에는 이디야 커피와 콜라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페나코니를 콘셉트로 하는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공지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3.5 버전 특별 방송 리딤코드(수량 한정)
TB2NPKQ8USKF
CT2N72RRUAJK
YA37N29RUSJ7
안민균 기자 ahnm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