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슈퍼플래닛,‘데미갓 키우기’ iOS 대만, 일본 1위, 미국 100위권 진입 및 '소녀기사 루나: Tap Dragon'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기록

조회수 417 | 루리웹 | 입력 2023.09.11 (08:26:19)
[기사 본문]

- ‘Demigod Idle’ 글로벌 출시와 동시에 대만, 일본 “애플스토어 1등”

-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Tap Dragon: 소녀기사 루나’ 미국 구글스토어 ‘Weekly Highlights’ 게재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슈퍼플래닛이 최근 연이어 글로벌 1등이라는 성과를 거둬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강자임을 입증했다. 


지난 4일, 슈퍼플래닛은 한국의 방치 인디게임 <데미갓 키우기>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한국 제외 글로벌 174개국에서 동시 출시된 이 게임은 이라는 명으로 출시되어, 출시와 동시에 대만과 일본 iOS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고 미국 iOS 상위 100위 안에 진입하는 등 대성공을 거두었다. 


루트쓰리게임즈가 개발한 <데미갓 키우기>는 이미 한국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글로벌 성공을 위해 슈퍼플래닛과 협업하였다.


이 과정에서 슈퍼플래닛은 글로벌 마케팅, 사업개발, 운영, 그리고 현지화 등을 담당하여 글로벌 성과를 이끌어냈다.


올해 4월 출시된 데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슈퍼플래닛이 퍼블리싱한 '소녀기사 루나: Tap Dragon' 역시 글로벌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유의 몽환적인 감성 아트 스타일이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Pokémon Sleep 다음으로 일본 iOS 차트에서 2위를 차지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주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에디터가 매주 선정하는 ‘Weekly Highlights’(링크)에 피처드가 되어 많은 미국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연이은 ‘글로벌 대박’을 터뜨리는 슈퍼플래닛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슈퍼플래닛의 글로벌 성과는 하루아침에 일어난 것은 아니다.


인디게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슈퍼플래닛은 “K-인디게임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자”라는 미션을 갖고 다년 간 퍼블리싱 사업에 매진하였고 점차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글로벌 마케팅, 사업 개발, 운영 등 다방면에서 노하우를 쌓아가는 것은 물론 인디게임 개발사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업계 내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퍼블리셔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특히, 슈퍼플래닛의 높은 퍼블리싱 만족도로 개발사들과 연이은 차기작 퍼블리싱 계약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슈퍼플래닛 관계자는 “최근 눈에 띄는 글로벌 성과로 글로벌 퍼블리싱을 고민하는 인디개발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슈퍼플래닛은 앞으로도 인디개발사와 퍼블리셔가 ‘Win-Win(윈-윈)’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이끌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img/23/09/11/18a81660ca8afd4.jpg

  

img/23/09/11/18a81660e61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슈퍼플래닛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