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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여신: 니케, 2024년의 개발 계획

조회수 16073 | 루리웹 | 입력 2024.01.02 (10:50:00)
[기사 본문]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이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의 스페셜 코멘터리를 공개했다.



먼저 민경휘 기획팀장은 미니 게임이 정규 콘텐츠로 다뤄진다는 소식을 전했다. 미니 게임의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면서 개발하고 있다고 말한 그는 서비스 과정에서 이용자 피드백에서도 많은 부분을 배워가고 있다며, 미니 게임 기획 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에 대해선 '스토리와 캐릭터에 어울리는지'와 '재미있는지'의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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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아트 퀄리티를 검수하고 완성하는 채지윤 캐릭터 원화 팀장은 미니 게임에서도 아트적 퀄리티와 표현을 가이드 한다고 자신의 역할을 설명하며, 미니 게임 리소스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미니 게임 종류에 따라 그 장르가 갖고 있는 분위기를 생각하고 해당 시즌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부합하도록 하는 작업'이라며 '등장하는 캐릭터의 서사, 고유한 표정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고 답했다. 또 가장 마음에 들었던 미니 게임을 묻자 '1주년 미니 게임인 'MOG'와 여름 "BBQ 미니 게임'의 리소스 량이 많아서 고생한 팀원들의 생각이 많이 난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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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과 몬스터 컨셉아트를 담당하는 신동현 컨셉 아티스트는 1주년 미니 게임 MOG에서 적 랩쳐들의 도트 리소스를 제작했는데, 미니 게임에서 보스가 활용된 것이 처음이었던 것에 대해 새로운 분위기의 랩쳐를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MOG가 완성되어 움직이는 랩쳐의 모습을 보았을 때 신이 났다며, 니케의 세계에서 랩쳐가 중요한 존재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임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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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G에서 몬스터를 처지하고, 레벨업을 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인게임 로직 프로그래밍을 맡았던 콘텐츠 프로그래밍 담당 김경모 프로그래머는 인턴으로 6월 입사했을 때 처음 맡은 일이 니케 여름 2차 이벤트 미니 게임인 BBQ 미니 게임 프로그래밍이었다며 이후 8월부터 1주년까지 계속 미니 게임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있다며, 즐거웠던 기억으로 BBQ 미니 게임 개발 당시 졸업 하고 회사에서 처음 담당했던 업무였는데 동료들의 도움으로 즐겁게 개발했을 뿐 아니라 열심이 플레이 하는 이용자들의 모습을 보고 뿌듯했던 것을 꼽았다. 또 다른 미니 게임에 비해 규모가 컸던 MOG 완성을 위해 모든 개발팀이 완성을 위해 한마음이 되어 몰입했던 것이 즐거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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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게임 개발의 기술적인 부분을 맡은 콘텐츠 프로그래밍 권영민 부팀장은 다양한 종류의 미니 게임을 만드는 것은 자긍심을 주는 큰 도전이라 언급하며, 미니 게임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해 나갈 것이고, 정규 콘텐츠화와 함께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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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개발 계획 소개는 유형석 디렉터가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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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콘텐츠 측면에서 확장을 고려하는 시기로 생각하고 있다.'며, '시뮬레이션 룸 2.0'이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이라는 이름으로 결정되었고, QA 문제가 없다면 1월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하며, 스킬 재료 수급이 가능한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이용자 스스로 추가적인 도전과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보니 개발팀이 예상하는 난이도나 스킬 수급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베타 시즌에 대한 피드백을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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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사격 재미의 극대화를 위해 시작하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재미있는 경험을 설계하고자 한다며 그 방법으로 신규 콘텐츠, 신규 보스 패턴, 콘텐츠 개선의 세 가지를 꼽았다. 단, 단순히 어려워지는 난이도를 추구하기보다 재미있는 경험을 위해 고민할 것이고, 하나의 콘텐츠나 하나의 보스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2024년에 점진적인 경험에 대한 개선을 예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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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 아레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로 기획된 챔피언 아레나에 대해선 메이저 콘텐츠라기보다 서브 콘텐츠의 하나로 볼 수 있다고 설명하며, 현재 80% 가량 진행이 완료되어 추가적인 딜레이가 없다면 2024년 연내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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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하나인 스토리 콘텐츠는 이벤트, 돌발 스토리 등 여러 측면에서 확장해 왔지만, 더 많은 스토리를 보고 싶다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안에 가칭 '스페셜 스토리 콘텐츠' 추가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세 가지 목표를 '풀 보이스', '더 많은 니케의 이야기', '스토리 중요도가 메인 스토리나 이벤트 스토리에 비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스토리, 대화, 연출, 애니메이션 등 시나리오 표현 요소의 퀄리티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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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의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꾸밈 요소 추가, 미니 게임 콘텐츠 강화를 꼽았다. 이어 모든 서버 이용자를 위한 새해맞이 보상과 7일까지 진행되는 풀 버스트 데이 이벤트, 일일 미션 보너스, 모더니아 재모집 이벤트를 홍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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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는 2024년 신규 기획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음악 레이블 '레벨 9'의 론칭과 함께 멜론,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의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니케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할 것임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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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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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여신: 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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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2.226.***.***

BEST
막상하면 엉덩이는 눈에 잘 안들어와요 풀오토 누르고 감상하면 모르겠지만 손컨하면 볼시간이 없음
24.01.02 11:02

(IP보기클릭)118.235.***.***

BEST
몬소리야 존나 잘만든보스라 극찬이 자자한데ㅋㅋ 니가 한동안 못깨서 그런거겠짘ㅋ
24.01.02 12:52

(IP보기클릭)125.249.***.***

BEST
지금이야 투력높아서 그냥 대충 아무거나 골라서 스킵하지만, 투력딸릴때 그 피곤함은 진짜. 지금도 짜증나는데
24.01.02 11:04

(IP보기클릭)219.240.***.***

BEST
시뮬레이션룸 노잼이라 개선 어케해 나갈지 기대는 되네여
24.01.02 11:01

(IP보기클릭)39.7.***.***

BEST
서브컬쳐 게임 인구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선생님
24.01.02 13:47

(IP보기클릭)125.130.***.***

엉덩이 떄문에라도 진입장벽이 없을수가 없는 게임인데 의외로 사람들이 관심 많이 보이고 플레이 하는게 놀라움
24.01.02 10:54

(IP보기클릭)172.226.***.***

BEST
루리웹-4688145470
막상하면 엉덩이는 눈에 잘 안들어와요 풀오토 누르고 감상하면 모르겠지만 손컨하면 볼시간이 없음 | 24.01.02 11:02 | | |

(IP보기클릭)104.28.***.***

단신슴규
막상 하는게 문제가 아님 첫인상이 대중적이지가 않은데 사람이 많다고요 | 24.01.02 13:01 | | |

(IP보기클릭)39.7.***.***

BEST
루리웹-4688145470
서브컬쳐 게임 인구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선생님 | 24.01.02 13:47 | | |

(IP보기클릭)175.127.***.***

루리웹-4688145470
첫인상은 어차피 개개인 차이인데요 뭐... 본인이 매력이 없다고 느꼈다고, 나머지 사람들도 다 그렇게 느끼는건 아닙니다. | 24.01.02 15:53 | | |

(IP보기클릭)61.77.***.***

단신슴규
그래서 캐릭창에서 봐요. | 24.01.02 22:43 | | |

(IP보기클릭)14.36.***.***

루리웹-4688145470
그 문턱은 사실 오덕 게임 전반에 해당하는 거라 딱히 니케가 오덕 게임 중에 진입 장벽이 높다는 생각은 안 듬. | 24.01.03 07:58 | | |

(IP보기클릭)104.28.***.***

루리웹-4688145470
롤도 첫 인상은 도타짭이였고 스킬셋도 그래픽도 대중적이지 않았는데여 | 24.01.03 17:4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688145470
맞죠. 서브컬처든 리니지 라이크든 다 취향따라 즐기는거라 존중해줘야죠. | 24.01.05 12:05 | | |

(IP보기클릭)14.36.***.***

루리웹-4688145470
그러니까 지금 안 해보고 까고 있다는 말 아님? | 24.01.06 14:13 | | |

(IP보기클릭)219.240.***.***

BEST
시뮬레이션룸 노잼이라 개선 어케해 나갈지 기대는 되네여
24.01.02 11:01

(IP보기클릭)125.249.***.***

BEST
가족관계증명서
지금이야 투력높아서 그냥 대충 아무거나 골라서 스킵하지만, 투력딸릴때 그 피곤함은 진짜. 지금도 짜증나는데 | 24.01.02 11:04 | | |

(IP보기클릭)119.64.***.***

가족관계증명서
그냥 흔한 afk처럼 특정 능력카드를 먹고 능력시너지 내면서 단계적으로 올라가는식일듯? | 24.01.02 12:32 | | |

(IP보기클릭)59.12.***.***

가족관계증명서
수동으로 올라갈때는 너무 오래걸리는거 같은 느낌도 없지 않음. | 24.01.02 16:53 | | |

(IP보기클릭)49.172.***.***

1년동안 똑같은 컨텐츠만하니까 너무질림 좋은소식이네요
24.01.02 12:13

(IP보기클릭)119.64.***.***

니케는 난이도 조절을 잘해야 됨 지금이야 딜찍이 가능하지만 디거,기차는 진짜 못만든 폐급 몬스터임
24.01.02 12:22

(IP보기클릭)118.235.***.***

BEST
완다와모노
몬소리야 존나 잘만든보스라 극찬이 자자한데ㅋㅋ 니가 한동안 못깨서 그런거겠짘ㅋ | 24.01.02 12:52 | | |

(IP보기클릭)119.64.***.***

이지로더
억빠 개심하내 디거는 저지원 개같이 흔들려서 폰겜인대 엄청 힘들었고 기차는 하도 못깨서 노이즈 태보컨 버그로 딜을 씹어야 꺨수 있었는대 ㅋㅋ너진짜 게임한거 맞음?지금도 커뮤 가면 뉴비 절단기가 이둘인대 누가 극찬함? | 24.01.02 13:02 | | |

(IP보기클릭)121.157.***.***

완다와모노
음... 그 과정에서 레벨이 올라가고 차근차근 오버장비 두르면 편해지더라구요. 특히 디거는 저는 딜 부족할 때 노아 넣어서 7~9줄 사이 전멸기 한 번 씹고 깨기도 했고, 머신건애들 장탄수 늘려서 600발 이상 쯤 되면 저지도 쉽더라구요. 무엇보다 누블랑 나온 시점에서는 누아르 덕분에 저지가 쉬워지기도 했습니다. 기차는 첫 스킬 찰 때 일부러 안 쓰고 있다가 미사일 발사 끝나고 오른쪽 대포 쪽 이동하면 그 때 풀스킬 점사하면 쉽게 다음 페이즈 넘어가고... 참고로 저는 태보컨 진짜 죽어도 못하겠어서 포기... 노이즈 자체도 없었기도 했고, 일부러 사쿠라 픽업 때 사쿠라 뽑아서 사쿠라 루드밀라로 7단계까지 가기도 했던 기억이... 처음엔 5단계, 7단계 목표로 달리다가 애들 육성 어느정도 되면 결국 쉽게 깨지더라구요. 특히 폰으로 컨트롤 힘들면 PC로 하면 쉽습니다 ㅋ 요즘 폰겜이 폰겜이던가요 거진 다 PC클라로 돌려버리니... | 24.01.02 13:29 | | |

(IP보기클릭)39.7.***.***

완다와모노
진짜 못만든 폐급까지라곤 생각 안하지만 디거는 말씀하신것처럼 폰컨으로는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흔들리긴 했음 ㅋㅋㅋ 요즘 모바일게임의 딜레마 이기도 한데 편의를 위해서 pc클라를 공식으로 지원하는게 많으니까 모바일 조작에 맞추면 너무 쉽고 피시 조작에 맞추면 너무 어려운 경우 ㅜㅜ | 24.01.02 13:52 | | |

(IP보기클릭)106.101.***.***

완다와모노
디거 흔드는거 개짜증 나는건 인정하는데, 태보컨이 왜 버그플이죠? 다분히 의도한 컨트롤인데? | 24.01.02 15:32 | | |

(IP보기클릭)58.127.***.***

완다와모노
디거 저지 난이도만 좀 완화하면 뭐 ㅈ같긴 해도 폐급으로 못만든 몹은 아닌듯 ㅋㅋ | 24.01.02 20:01 | | |

(IP보기클릭)124.197.***.***

완다와모노
디거는 모르겠고 기차는 브금이랑 보스를 못만들었다고 생각하기 어려울텐데 실제로 저도 기차 잘만들었다는건 많이 봤는데 어렵다도 아니고 못만들었다는 이 댓글로 첨봄 오픈유저임 | 24.01.02 20:03 | | |

(IP보기클릭)211.234.***.***

완다와모노
알트의 태보컨이 안되서 고전하다가 클리어 가능한 덱조합 만들었을때 정말 기분정말 좋았었네요. 디거는 아직도 까다롭지만 샷건 조합으로 리트라이 몇번으로 클리어 가능해졌고 지금은 레후딜찍으로 클리어하는 중이고요 특요보스들이 쉬운건 쉽게, 어려운건 도전의식 가지게하는 구성이라 맘에들었었죠. 여튼 알트와 디거가 쉬웠으면 좀 많이 지겨웠을거 같네요 | 24.01.03 02:15 | | |

(IP보기클릭)113.30.***.***

이지로더
호구라고 놀림받는 토커티브가 내 기준에서는 게임으로서 즐기며 때려잡기에 딱 적당한 수준이고, 최근에서야 블랙스미스랑 모더니아를 잡는 데 성공했는데 알트아이젠은 도저히 답이 안나온다. 디거는 체력 2줄까지 남기고 전멸이라 뭔가 어떻게든 하다보면 언젠가 잡는 날이 올 것 같지만 알트아이젠은 도저히 답이 안나옴. ㅂㄷㅂㄷ | 24.01.03 04:41 | | |

(IP보기클릭)113.30.***.***

renirevenge
손장갑 하나 빼고 스킬까지 풀육성 완료한 노이즈가 이상한 초록색 먼지같은 거 연발로 맞고 죽어버릴 정도니.......회피도 엄폐물도 소용 없던데 대체 어떻게 막으라는 건지. | 24.01.03 04:45 | | |

(IP보기클릭)124.197.***.***

renirevenge
첫버스트 최대한 늦게 써서 화력집중 해보시고 그래도 초록탄이 날라오면 태보컨 이라는걸 하셔야 하는데 유튜브 보시는게 편할거에요 뉴비때는 노이즈나 마키마 있으면 그래도 깰 견적이 나와요 | 24.01.03 08:48 | | |

(IP보기클릭)175.223.***.***

renirevenge
캐가 뭐뭐 있는지 모르지만 컨이 어려우면 노이즈만 주는게 아니라 주력 딜러들한테도 헬멧, 장갑 순으로 오버로드 장비 달아줘야 함. 알트는 오버로드작만 해도 포트 쉽게 파괴됨 | 24.01.03 09:08 | | |

(IP보기클릭)220.77.***.***

renirevenge
알트는 태보안되서 고생하다가 사쿠라 얻고서 클리어 가능한 수준이 되었네요. 딜찍 안되는 투력이고, 태보 안되면 캐릭 조합으로 가야 합니다. 저는 사쿠라 네로, 힐러(라푼젤같은), 3버 딜러 두명으로 클리어 하기 시작했네요. | 24.01.03 09:14 | | |

(IP보기클릭)121.139.***.***

이지로더
나도 니케하지만 이런 개 쌉소리 쉴드는 옹호를 못해주겠다 존나 잘만든 보스라는 소리는 첨듣고 극찬한다는 소리도 첨듣네 특요9단 보스들 전부 난이도가 비등비등하면 몰라도 디거,기차는 쌍극악인데? 디거는 저지패턴 컨이 어려우면 리턴이 있어야되는데 그딴거없고 2번 빗나가면 거의 원턴킬 당하는 보스인데 이게 잘만든건가? 기차는 뭐 패턴이고 자시고 부파 못하는순간 정말 특정조합이 아니면 클리어가 불가능한데 이게 보스 맞아? 차라리 보스별로 난이도가 다르면 보상을 차등화하던지 괜히 모머니 토버지 하는게 아닌데 디거,기차한테 극찬? 개 염병ㅋㅋㅋㅋ | 24.01.03 19:37 | | |

(IP보기클릭)121.139.***.***

미리아도 할래!
생긴게 매력있고 패턴이 매력있고 문제가 아니라 컨텐츠에서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걸 그대로 방치하니까 보스 디자인이 거지같네 소리가 나오는거지 지금패턴 그대로에 토커티브나 블스같이 적당한 난이도면 누가 욕하겠음? | 24.01.03 19:39 | | |

(IP보기클릭)119.56.***.***

완다와모노
진짜 ㅈ같이 못만든건 솔레 블랙스미스인데요 | 24.01.03 23:11 | | |

(IP보기클릭)61.43.***.***

완다와모노
이 내용 다른데서도 봤음 분탕치려고 온거임 | 24.01.04 17:48 | | |

(IP보기클릭)118.235.***.***

미리아도 할래!
지가 못깨는 보스=암튼 못만듬!! 어려울수록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건데 이새끼한텐 소울라이크는 죄다 똥망겜일듯ㅋㅋ | 24.01.05 09:13 | | |

(IP보기클릭)118.235.***.***

미리아도 할래!
토버지 모머니는 뉴비도 쉽게 깰수있어서 9단보상 먹을수있으니 그런이름 붙은거고 허접새끼야ㅋㅋ | 24.01.05 09:13 | | |

(IP보기클릭)125.143.***.***

이지로더
근데 9단보상 그거도 확률 진짜 쉣더뻑인데 기차하고 디거는 약간이라도 완화 해줬으면 좋겠음.... | 24.01.05 14:52 | | |

(IP보기클릭)211.108.***.***

완다와모노
기차는 시작하자마자 3개 포 중에서 왼쪽 위만 조지다가 화면 넘어가면 두번째그룹 왼쪽위만 조지고.. 왼쪽 쭉 갔다가 돌아올때 뒤도 안돌아보고 무조건 첨에 조지고 있었던 왼쪽 상단 포부터 조지면 그담 부터는 수월함. 모더니아 잘키웠으면 어려울거 없음 | 24.01.05 17:12 | | |

(IP보기클릭)221.146.***.***

이지로더
기차는 일종의 천장느낌이라 인정하는데 디거를??? 지금도 가끔 멍때리면 전멸뜰뻔해서 리트하는데... | 24.01.06 01:05 | | |

(IP보기클릭)223.39.***.***

이지로더
디거 컨셉은 진짜 옛날 오락실 생각날정도로 좋긴한데 난이도는 흉악하기 그지없음. | 24.01.08 13:33 | | |

(IP보기클릭)119.193.***.***

노래 스트리밍 추가 좋네요 노래 좋은거 많은데
24.01.02 13:37

(IP보기클릭)106.101.***.***

이거 누가 모바일이랑 PC랑 프레임 처리 속도가 달라서 무조건 PC로 해야 딜이 오르는 웃기는 상황이라고 했었던거 같은데 진짜임..??
24.01.02 13:42

(IP보기클릭)1.235.***.***

Violeta_
전부 그런건 아니고 무기중에 유독 프레임을 좀 타는 무기타입이 있음. 그건 진짜 그래 .... | 24.01.02 18:46 | | |

(IP보기클릭)211.234.***.***

Violeta_
머신건 MG 타입이 그러함 60프레임 방어되는 하드웨어에서 딜 잘나옴. 그래서 투력 부족 스테이지서 폰으로 하다하다 안되면 PC로 클리어해서 넘어가는 방법도 있음 | 24.01.03 02:18 | | |

(IP보기클릭)58.29.***.***

Ai 긴빠이나 하지 말길
24.01.02 13:51

(IP보기클릭)119.199.***.***

ㅊㅊ
24.01.02 15:03

(IP보기클릭)1.245.***.***

스토리도 미는데 스트레스 받으시는 나름 계시던데..하드 가면 더 고통 ㅋㅋㅋㅋㅋ 엉덩이겜보다는 컨트롤 겜이 맞긴 함 ㅋㅋㅋ 아니 근데 이번에 신년 ssr 니케 선택 상자 있는줄도 몰라서 재화 다 썻으면 패스 하라는건가 ㅋㅋㅋㅋㅋ
24.01.02 15:27

(IP보기클릭)175.127.***.***

재미여부를 떠나서, 이 회사 게임엔 정주기가 애매함... 또 재밌게 즐기다 섭종하는건 아닌지;;;
24.01.02 15:56

(IP보기클릭)121.151.***.***

첫 이미지:여캐 엉덩이 보는 선정적인 겜 실제 해보면:엉덩이 볼 시간 없음, 몹들 떄려잡느라 정신없음
24.01.02 18:01

(IP보기클릭)1.235.***.***

애초에 디거나 기차는 뉴비 or 몇 달 플레이한 사람이 쉽게 클리어 하라고 만든 스테이지가 아님. 디거도 랩 낮을때는 저 왔다갔다 하는 원을 어케 맞추라는건지 황당했는데, 그거 그냥 스펙 오르면 어느순간 그냥 대충 갖다대면 저지 됨. 기차도 스펙 받쳐주면 버티면서 깰 수 있는 실마리가 조금씩 생기는거지 스펙 안되면 완전 벽임. 시뮬레이션룸 최고난도 같은 경우에도 억지로 비벼서 깨볼려고 하니까 스트레스 받고 도전욕구 불타오르는건데, 결국 시간이 해결해주고 나중에는 코파면서 스킵으로 깸. 그냥 스트레스 안받으면서 하는게 이득 아닐런지.
24.01.02 18:54

(IP보기클릭)1.225.***.***

melodyrain
ㅇㅇ 이게 맞음 자연스럽게 전투력 올리면 점점 애들 피 다는것도 늘어나고 결국에는 클리어하게 되어있음... 근데 성장 재화가 별다른게 없이 시간 때워서 받아야 하니까 단기간게 급성장 하려는 분들은 좀 짜증나실듯... | 24.01.02 20:33 | | |

(IP보기클릭)121.188.***.***

melodyrain
나도 그렇게 생각함;;;왜 그걸 한지 얼마 안된 뉴비가 깨고 싶어할까 그럴거면 만랩 토끼공듀랑 뭐가 다름 제발 게임에 몰입하는건 좋은데 지들 맛대로 해석해서 괜한 뉴비들 유입까지 힘들게 하는건;;; | 24.01.08 12:27 | | |

(IP보기클릭)106.101.***.***

내가 해본 게임중에 진짜 홍보 잘못한 게임임 빵댕이 흔드는건 팩트긴 한데 이 게임 진득하게 잡고 있는 사람들은 게임성이나 브금, 메인 스토리 보고 하는 거임
24.01.02 19:33

(IP보기클릭)14.36.***.***

총쏘는삼촌
그래서 그런가 요즘 광고 영상 뜨는거보면 엉덩이 가리던데요 ㅋㅋ | 24.01.02 22:10 | | |

(IP보기클릭)222.102.***.***

총쏘는삼촌
난 반대생각임. 오히려 그걸로 어그로끌어서 초반 화제성 탑찍었지. 그때 유저들 확보해서 지금까지 온거라고 봄. | 24.01.03 01:05 | | |

(IP보기클릭)115.94.***.***

총쏘는삼촌
아무리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도 오픈할때 최대한 많은 유저들 모으는게 가장 증요함 일단 오픈전부터 엉덩이 게임이라고 한.중.일 전부 주목을 받았었고 덕분에 오픈할때 많은 유저들이 모였고 그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외적이 부분이 아닌 게임적 재미와 스토리에 대해서 칭찬을 하면서 알려지는 속도가 매우 빨랐기에 일본에서 자리잡는데 엄청나게 빠른 시간에 가능했음 이런 홍보를 하는데는 게임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많이 모였다가 금방 다 빠졌을 테지만 홍보 자체적으론 매우 훌륭했다고 봄 | 24.01.03 01:08 | | |

(IP보기클릭)113.30.***.***

총쏘는삼촌
보통 스토리나 설정에 구멍, 작위성이 느껴지면 감정이입 안돼가지고 스토리 막 스킵 눌러버리게 되는데 니케는 묘하게 엉성하면서도 진지하게 몰입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서 신기함. | 24.01.03 04:47 | | |

(IP보기클릭)175.115.***.***

총쏘는삼촌
성우 연기도 유독 더 좋은 것 같아요. 대본이 좋아서 그런건지.. 캐스팅을 잘하신 것 같음 | 24.01.03 07:43 | | |

(IP보기클릭)222.104.***.***

총쏘는삼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이 이 게임 아이덴티티인 젖보똥 보고 시작하고 젖보똥 때문에 붙잡던데요.. 게임성이라고 해봐야 다른 게임이랑 비슷해서 칭찬할 것도 없구요 | 24.01.04 16:15 | | |

(IP보기클릭)168.126.***.***

총쏘는삼촌
홍보는 잘한게 맞음 게임의 장점을 전면에 내세워서 이슈몰이를 했음 그리고 나열한 것들이 잘 만들어져있어서 플레이의 재미가 있으니 유저들의 주머니가 열리는거겠지 빵댕이 흔드는게 팩트 ㅇㅇ 맞아 그래서 하는거 맞아 굳이 그걸 옆으로 슬쩍 밀어놓을 필요가 없음 | 24.01.05 10:29 | | |

(IP보기클릭)210.113.***.***

총쏘는삼촌
그걸로 홍보 안했으면 스토리 보고 있을 유저들 애초에 끌어오질 못했음 | 24.01.05 14:42 | | |

(IP보기클릭)58.127.***.***

니케는 방치형 게임임 ㅋㅋ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걸 이해하지 못하면 또는 싫어하면 고통받는게 당연한 장르. 본인이 해당 장르에 대한 호불호가 있나 충분히 고려하고 게임을 하면 되지. 서브컬쳐, 젖과 빵댕이, 가챠, 방치형 등등 이런 키워드에 불호가 많다면 하면안됨
24.01.02 20:04

(IP보기클릭)125.186.***.***

160렙부터 성장이 쉽지 않아서 그렇지, 쓰알이 잘나오는 편이라 일부 캐릭터 빼고는 캐릭터 모으기는 쉬움. 재미야 뭐 개인차가 있으니..
24.01.02 20:36

(IP보기클릭)58.79.***.***

킁카킁카.
동감, 한때 서브컬쳐 리니지라 욕먹었지만 막상 까고보니 왠만한 게임보다 혜자같음 | 24.01.03 01:1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3.3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스칼렛
그렇다고 마냥 갓겜은 아니고 특히 운영 측면에서는 아직도 문제가 끊이질 않고 있음. 루리웹에서 까여도 딱히 망한다는 법은 없지만 적어도 비판에는 근거가 있는 편이라 생각함다. | 24.01.03 04:54 | | |

(IP보기클릭)220.77.***.***

renirevenge
일단 초기 런칭에 억까가 많았던건 사실 초기 런칭의 시스템적 문제, 운영 문제로 까인것도 많았던 것도 사실 데챠 섭종으로 니케 이미지도 크게 영향 받은건 사실 운영 소통을 잘 안하는건 사실 한 두 달에 한 번 개발자 편지 올라오고 최근에 큰 이벤트때 스텝 영상올라오는 등 큰틀에서의 소통은 하려고 노력하는거 같긴함 그런데 운영사가 레벨 인피니트라서 그런가 일반적인 국산겜 소통과는 좀 다름 ... 문제점 건의, 서비스 문제 해결 요청할 창구가 마땅치 않음. 있는 것 들은 제대로 가동하지 않음 현재는 게임의 개선을 많이 진행해서 게임의 장점이 위의 단점들을 가려주고 있는 상황. 그런데 뭔가 크게 터지면 여론이 반전될 가능성은 상시 존재한다고 봅니다. | 24.01.03 09:02 | | |

(IP보기클릭)175.115.***.***

로딩 만 좀 개선 안될까요 옵션 내려서 로딩 줄이게 할 수 있게 조정 안되나 갤럭시s23이나 아이폰으로는 로딩 빠르시나요?
24.01.03 07:40

(IP보기클릭)220.77.***.***

데스스트랜딩2
지금이 많이 발전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 ... 런칭 때부터 지금까지 폴드4로 해왔습니다. 런칭 때는 지금보다 훨씬 무거웠어요. 시뮬레이션 룸의 길고긴 로딩화면을 보고있지면 정신이 멍~ 지금은 휙~ 지나가죠. 앞으로도 계속 개선하리라 봅니다. | 24.01.03 08:48 | | |

(IP보기클릭)118.235.***.***

데스스트랜딩2
갤20울트라로 하다가 아이폰15프로 넘어오고는 로딩속도 신세계입니다... 아이패드미니6만해도 로딩속도 차이 많이 나더라구요 근데 이번 솔레 머테리얼에서 프레임 드랍나오는거보고 진짜 최적화 드럽게 못하는것 같아요 | 24.01.06 21:48 | | |

(IP보기클릭)183.98.***.***

재수없으면 160에서 막히는겜
24.01.03 08:17

(IP보기클릭)223.38.***.***

니케는 돌파해도 전투력만 좀 올라가는 시스템이라 명함하고 돌파랑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이랑 무기 가챠가 없다는점 그리고 마일리지 이월시스템 이 세가지가 정말 맘에 듬. 이 세가지 점때문에 다른 가챠겜보다 혜자스러움. 문제는 돌파나 스킨에 욕심부리기 시작하면 집안기둥뿌리도 뽑힐만큼 창렬해질수도 있음
24.01.03 09:58

(IP보기클릭)61.43.***.***

초반에 핵과금 프레임 씌워진거 때문에 그렇지 게임자체는 진짜 과금 필요없는 게임임. 무과금으로 랭커하려는건 너무 놀부심보고
24.01.04 17:46

(IP보기클릭)218.50.***.***

엉덩이 보고 유입됐는데 스토리에 빠짐
24.01.04 18:21

(IP보기클릭)121.180.***.***

초기에 버그 미친듯이 터질 때랑 비교하면 진짜 게임이 되긴 했지
24.01.04 22:29

(IP보기클릭)175.118.***.***

니케 라오진 이런거하면 겜하다가 갑자기 딸치고싶어서 겜하다말고 딸치다가 다 접음... 쇠약해짐...몸이..
24.01.05 09:33

(IP보기클릭)112.158.***.***

스토리를 너무 보고 싶어서 강해지려고 열심히 플레이하게되는 게임은 이 게임이 처음이네요ㅋㅋ 진짜 재밌더라구요 스토리 특히 갓데스 너무 매력적이고
24.01.05 14:20

(IP보기클릭)222.122.***.***

내가 알던 꾸엠이 아니네... 세월이여~
24.01.05 17:24

(IP보기클릭)112.168.***.***

갓-겜
24.01.05 18:03

(IP보기클릭)110.70.***.***

2주년 때도 1주년 이벤트보다 더 잘 준비중인 모양인것 같아서 기대가 큼
24.01.06 05:52

(IP보기클릭)183.100.***.***

빵댕이보다 랩쳐 눈깔이랑 눈싸움하는게 대부분임
24.01.06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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