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제목]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 접점 확대… 입지 다진다
조회수 3733 | 루리웹 |
입력 2023.12.14 (15:56:56)
[기사 본문]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블루 아카이브‘가 게임 외적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며 인기 서브컬쳐 게임으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 넥슨은 지난 한 달 간 첫 오프라인 생방송, 단독 오케스트라를 연이어 개최하며 이용자 스킨십에 나서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레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산업과 협업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 환호성 가득했던 2주년 기념 생방송
지난 10월 28일, 약 500명의 현장 방청객과 2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들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에 열띤 호응을 보였다. 넥슨은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아이벡스 스튜디오에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배경으로 체험존을 조성했으며, 공식 OST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Nor와 KARUT의 디제잉 공연을 선보여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그간 밴드 연주로 두 차례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가 이번에는 오케스트라 선율을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이용자들을 찾아갔다. 지난 11월 5일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입장권 판매 개시 빠르게 전석이 매진되는 등 관심을 모았다. 1부에서는 타이틀 화면에서 재생되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퓨처 베이스 곡 ‘Constant Moderato’, 새로운 학생을 만나는 기대감을 표현한 청량한 퓨처 베이스 곡 ‘Connected Sky’ 등 ‘블루 아카이브’만의 맑고 청량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인기곡들이 이어졌다.
■ 다양한 산업과 특별한 제휴로 IP 확장
넥슨은 식음료, 메신저 등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산업군과 꾸준히 협업하며 ‘블루 아카이브’ IP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1월 14일에 출시된 세 번째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 몰?루 블루 아카이브’는 ‘더 줘’, ‘몰?루’ 등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각종 유행어를 ‘아로나’, ‘호시노’ 등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에 조화롭게 녹여냈다고 평가받는다.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전 연령대 및 종합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할 만큼 폭 넓은 사랑을 받았다.
■ 현지 친화적 마케팅 펼쳐 글로벌 인기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현지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도 화제를 모으며 ‘블루 아카이브’ IP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먼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태국 게임쇼에서 대형 단독 부스를 출품했으며, 공식 굿즈가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장 입구까지 긴 대기열이 형성되기도 했다.
■ 환호성 가득했던 2주년 기념 생방송
지난 10월 28일, 약 500명의 현장 방청객과 2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들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에 열띤 호응을 보였다. 넥슨은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아이벡스 스튜디오에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배경으로 체험존을 조성했으며, 공식 OST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Nor와 KARUT의 디제잉 공연을 선보여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그간 밴드 연주로 두 차례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가 이번에는 오케스트라 선율을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이용자들을 찾아갔다. 지난 11월 5일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입장권 판매 개시 빠르게 전석이 매진되는 등 관심을 모았다. 1부에서는 타이틀 화면에서 재생되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퓨처 베이스 곡 ‘Constant Moderato’, 새로운 학생을 만나는 기대감을 표현한 청량한 퓨처 베이스 곡 ‘Connected Sky’ 등 ‘블루 아카이브’만의 맑고 청량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인기곡들이 이어졌다.
■ 다양한 산업과 특별한 제휴로 IP 확장
넥슨은 식음료, 메신저 등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산업군과 꾸준히 협업하며 ‘블루 아카이브’ IP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1월 14일에 출시된 세 번째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 몰?루 블루 아카이브’는 ‘더 줘’, ‘몰?루’ 등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각종 유행어를 ‘아로나’, ‘호시노’ 등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에 조화롭게 녹여냈다고 평가받는다.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전 연령대 및 종합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할 만큼 폭 넓은 사랑을 받았다.
■ 현지 친화적 마케팅 펼쳐 글로벌 인기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현지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도 화제를 모으며 ‘블루 아카이브’ IP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먼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태국 게임쇼에서 대형 단독 부스를 출품했으며, 공식 굿즈가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장 입구까지 긴 대기열이 형성되기도 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