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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가쿠르가와 수렵피리 추가된다,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
조회수 5991 | 루리웹 |
입력 2025.06.10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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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6월 19일, '몬스터 헌터 나우'에 시즌 6 업데이트가 찾아온다.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 부제는 '저녁뜸을 어지럽히는 붉은 잔광'이다.
시즌 6 키 비주얼에는 '나르가쿠르가'와 '나르가쿠르가'의 민첩함과 날카로움을 표현하기 위해 선정한 장소, 스케이트 파크가 그려져 있다. '나르가쿠르가'에게 도전하는 헌터가 들고 있는 무기는 '수렵 피리'다.
시즌 6에는 '나르가쿠르가', '도스 프로기', '비슈텐고', '브란토도스'까지 총 4종의 몬스터가 새롭게 등장한다. 신규 무기로는 '수렵피리'가 추가된다. 7월에는 고룡종, 8월에는 아종 몬스터 추가도 예정돼 있다.
'나르가쿠르가' 시리즈 장비에는 신규 스킬 '상태 이상 축적 시 위력 UP'이 부여돼 있다. 말 그대로 상태 이상을 축적했을 때 공격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도스프로기 시리즈에는 '라스트 샷'이, '비슈텐고' 시리즈에는 '추가 공격 [마비]'가 부여돼 있다. '브란토도스' 시리즈에는 '유타·향음 강화'가 들어있다. 해머의 각종 차지 공격과 새롭게 추가될 '수렵 피이'의 음향 공격의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효과다.
'수렵 피리'는 자신과 파티원을 강화하면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을 하며 음색을 모으고, 이를 조합해서 선율 효과를 발동시키는 구조가 '몬스터 헌터 나우'에도 그대로 구현돼 있다. 음색은 '몬스터 헌터 나우' 조작에 맞게 빨강과 파랑, 두 가지로 단순화했다. 짧게 탭을 하면 파랑, 길게 누르면 빨강을 획득할 수 있다. 선율이 완성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선율 효과가 발동한다.
신규 콘텐츠로는 '차원 변이 몬스터'가 있다. 시즌 6에서는 6종의 '차원 변이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차원 변이 몬스터'는 특수한 차원의 영향을 받아 변이한 특수 개체로, 일반 종보다 훨씬 강력한 존재다. 난이도 8성부터 시작되고, 차원 에너지가 집중된 특수 부위가 있어서 이 특수 부위를 파괴해서 에너지를 방하게 만들어 약화시켜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무기 종류별로 2개의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스타일 강화'도 추가된다. '스타일 변경'이 가능한 장비를 계속 강화하다보면 스타일을 고를 수 있게 되며, 무기 액션이 크게 변하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무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스타일 강화' 무기를 제작하려면 앞서 설명한 '차원 변이 몬스터'와 9성 이상 몬스터의 전용 소재가 필요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기간 한정으로 '스타일 강화' 무기의 생산 및 강화에 필요한 소재를 약 70% 정도로 줄이고, 제니는 아예 들어가지 않도록 완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스타일 강화가 추가되는 무기는 한손검, 태도, 라이트 보우건 등 세 종류다. 다른 종류의 스타일 강화 무기도 가능한 빠르게,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드디어 로그인 보너스가 추가된다. 매일 로그인하면 필드에 귀여운 몬스터 풍선이 생성되고, 이를 터뜨려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몬스터 풍선은 세 종류가 있고, 각자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다. 보상은 랜덤이며, 운이 좋으면 희귀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7일 연속으로 로그인하면 희귀 몬스터 풍선이 확정으로 등장한다.
아래는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 관련하여 개발자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받은 것을 정리한 것이다. 답변은 '몬스터 헌터 나우'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가 맡았다.
● 수렵피리 조작을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또 원작과 다른 수렵 환경에서 수렵피리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특히 신경 쓴 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다.
신상석 디자이너 (이하 신상석) = 수렵피리 조작 간소화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었다. 모바일이다 보니까 조작할 수 있는 것도 적고, 특히 화면 안에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도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역시 큰 고민 없이 가볍게 즐기는 것이 강점이기 때문에 최대한 음표를 알기 쉽게 표시하는 부분을 신경을 많이 썼다.
● 원작의 수렵피리와 다른 점이 있다면?
신상석 = 버프 효과가 들어가는 부분이 100%는 아니다. 원작에 비해 약간 약해졌으며, 회복 관련 선율 효과는 빠지게 됐다. 지금 형태가 최선이 아닐 수도 있기에 유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참고해서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 '몬스터 헌터 나우' 2주년을 앞두고 있는데, 한국에서도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대해 봐도 될까?
신상석 = 그 부분은 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올해 1월에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5월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플레이엑스포에 출전하기도 했는데, 이처럼 한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당장 언제가 될 것이라 말씀드리기 어렵다. 결정되는대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한국 시장은 저희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장이다.
● 차원 변이 몬스터는 차원 변이 재료만 드랍하는지?
신상석 = 차원 변이 재료 뿐만 아니라 일반 재료도 드랍한다.
● 태도 스타일 변화로 소개된 '위협'은 원작에서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스킬 '강심'이 필수적이었다. 스타일 변화에 맞춘 신규 스킬도 필요해 보이는데 도입할 계획이 있는지?
신상석 = 물론이다. 스타일에 맞춰서 신규 스킬을 도입할 예정이며, 방어구와 표류석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스타일 변화는 무기별로 2종류라고 했는데, 향후 더 추가될 수도 있을까?
신상석 = 전체 무기에 2종류씩 먼저 넣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될 것 같다. 그게 다 끝나면 다른 스타일을 추가할 지 고민하게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스킬을 직접 골라서 장비에 적용할 수 있게도 해보고 싶다. 기존 무기들은 스킬이 낡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해서 좀 더 좋은 스킬을 붙이고 싶다.
● 최근 추가된 실력 시험 퀘스트는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킨다는 호평이 많았다. 어떤 의도로 설계한 콘텐츠인지 궁금하다.
신상석 = 성장의 한계에 다다른 고랭크 헌터님들이 도전할 수 있는 파고들기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 현재 완성된 형태는 아니며, 기본적으로 숙제 느낌으로 플레이하되, 정해진 장비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든지 여러 가지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해볼 생각이다.
● 지난 시즌 스토리 마지막에 아지트 또는 거점을 암시하는 내용을 선보였는데, 이번 시즌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신상석 = 언제 도입된다고 딱 말씀드릴 수 없는 부분이다.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 즐겁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 트레이닝 모드에 자이로 조준 초기화 버튼이 없는데, 향후 추가할 계획인지?
신상석 = 자이로 조준 초기화 버튼은 넣을 예정이며,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검토 중에 있다. 트레이닝 시 회피 연습이나 여러 가지 스킬을 활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현재 무기 강화는 10-5, 몬스터는 10성이 마지막인데, 상한선을 늘리는 것을 고려 중인지 궁금하다.
신상석 = 오픈 마인드로 검토하고 있다. 흔히 말하는 파워 인플레가 오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이번에 추가되는 스타일 강화는 성능 향상보다는 색다른 재미를 보여주고 싶어서 넣게 된 부분이다.
● 신규 고룡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 고룡 장비는 성능 면에서 여전히 아쉽다는 인상이 있다. 고룡 무기 밸류를 어느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다.
신상석 = 그런 피드백을 많이 들었고, 개인적으로도 느끼는 점이 많다. 고룡은 몬스터로서 격이 높은 만큼 장비도 강해야 하는 것이 맞다. 밸런스 패치를 꾸준히 하고 있으니 개선되는 부분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안민균 기자 ahnm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