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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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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8월 13일(수) UTC_2:30(JST_11:30)
- ※배포 시간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에 필요한 빈 용량(이번 업데이트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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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yStation®5: 최대 3GB 정도 예상
- Xbox Series X|S: 최대 2GB 정도 예상
- Steam®: 최대 2GB 정도 예상(고해상도 텍스처 팩: +6GB 정도 예상)
- ※빈 용량은 여유 있게 확보해 주십시오.
주요 추가 요소 / 사양 변경
【몬스터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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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100 이상일 때 필드에 ★9 몬스터가 출현하게 됩니다.
추가 출현 대상 몬스터는 다음 9가지 몬스터 역전의 개체입니다.
「레 다우」, 「우드 투나」, 「누 이그드라」, 「진 다하드」, 「고어 마가라」, 「알슈베르도」, 「타마미츠네」, 「라기아크루스」, 「셀레기오스」 -
・HR100 이상일 때 레 다우, 누 이그드라 일반 개체와 역전의 개체가
'용곡의 터'에 출현하도록 조정됩니다. -
・HR100 이상일 때 필드에 나타나는 몬스터의 출현 확률을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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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일반 개체의 출현 확률이 조금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플레이어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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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로 성능이 변하는 호석을 획득할 수 있는 감정 아이템 「빛나는 부적」이 추가됩니다.
※★9 몬스터 퀘스트 보수로 추가됩니다.
퀘스트 클리어 시 감정되며, 무작위로 스킬 성능이 붙은 감정 호석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희귀도 5 이상인 방어구의 최대 강화 레벨이 상향됩니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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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지 않는 탄이나 병을 탄/병 슬라이더 위에 표시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탄 주머니, 병 주머니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옵션에 「사격 반동 후 조준 어시스트」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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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의 무기, 방어구, 호석을 「즐겨찾기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즐겨찾기 등록 시 아래 내용이 적용됩니다.
▶ 「★」 마크가 표시되어 대상을 쉽게 구분 가능
▶ 즐겨찾기 등록한 대상 순으로 정렬 가능
▶ 매각, 연금 소재로 선택했을 때 확인 다이얼로그 표시 -
・「장비 BOX」, 「장식품 BOX」, 「아티어 파츠 BOX」의 정렬에 「즐겨찾기」 항목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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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맵의 방향키 조작성을 개선하고, 필드로의 커서 이동이 더욱 직관적으로 작동하도록 조정됩니다.
【거점 / 시설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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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 연금에 새롭게 감정 호석에 관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오류 수정 / 게임 밸런스 조정 외
【거점 / 시설 관련】
【몬스터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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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이 나온 부위 근처에 「전조」가 있는 경우, 집중 약점 공격이 실패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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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블랑고, 아자라칸에 올라탄 후 공격으로 상처를 내기 힘든 오류가 수정됩니다.
【플레이어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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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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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 중 대미지 리액션 복귀 중이거나 회피 중일 때 등의 상태에서 아이템 숏컷을 통해 아이템을 선택하면
각 액션 후에 아이템이 사용되도록 조정됩니다. -
・몬스터에 올라탔을 때, 올라탄 플레이어 외의 다른 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감소를 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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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젖은 상태에서 격투대회 퀘스트 재도전 시, 젖은 상태가 해제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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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중에서의 사냥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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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 하강 후 회피로 파생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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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 하강 중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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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 집중 모드 중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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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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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베어넘기기→참 모아베기, 태클→참 모아베기, 옆으로 치기→강 모아베기
이후 태클로 빠르게 이어지도록 조정됩니다.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에서 옆으로 치기로의 파생 타이밍이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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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베어넘기기에서 참 모아베기로의 파생 타이밍이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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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베기, 점프 모아베기, 강 모아베기, 참 모아베기, 강 베어넘기기, 상쇄 베어올리기의 위력이 약간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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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모아베기, 참 모아베기, 강 베어넘기기의 속성 보정치가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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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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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납도에서 앉아발도 기인베기로 파생할 때, 입력 후 액션 파생 시간이 지연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앉아발도 기인베기의 성공 판정 시간이 약간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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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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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 베기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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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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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난무【회천】 파생 중에 △(PS5) / Y 버튼(Xbox) / 기본값 오른쪽 클릭(PC) 등으로
상처 위치에 다단 히트하는 신 피니시 액션, '회천 파고들기'로 파생하도록 조정됩니다. -
・귀인회피 상태에서 저스트 회피했을 때 효과 연장 시간이 증가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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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인화 중 이동 속도가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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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회피 성공 판정 시간이 약간 길어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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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모드 중에 스크루 슬라이서를 발동했을 때, 플레이어의 방향 변경 반응이 좋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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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렵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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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루 공격에 아머 성능을 추가해 몬스터의 공격에 날아가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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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음격【잔향】, 소리 구슬 설치, 특수 연주, 겹치기, 회피에서 자루 공격으로 파생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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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쇄의 선율, 향명의 선율, 겹치기에서 소리 구슬 설치로 파생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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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음격【잔향】의 피니시 공격을 맞히기 힘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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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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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가드 중 공격을 받았을 때 받은 대미지가 보다 감소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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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가드 후에 혼신 되돌려 찌르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치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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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려치기, 돌아보기 공격, 피니시 찌르기, 피니시 2단 찌르기, 반격 돌진 찌르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치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
・저스트 가드 후나 리액션이 작은 가드 후, 모으기 카운터로 파생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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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돌려 찌르기, 중단찌르기Ⅰ, Ⅱ, Ⅲ, 3단 찌르기의 속성 보정치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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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되돌려 찌르기,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 상단찌르기Ⅰ, Ⅱ, Ⅲ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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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신 되돌려 찌르기의 공격 판정이 확대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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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들어찌르기, 되돌려 찌르기, 큰 되돌려 찌르기가 이동 입력으로 거리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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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려치기에서 중단찌르기, 상단찌르기, 돌진이 빠르게 연결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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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밀어올려 찌르기의 예리도 소비량이 줄어들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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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겨루기에서 승리한 후 되돌려 찌르기, 큰 되돌려 찌르기, 혼신 되돌려 찌르기로 파생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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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가드한 뒤쪽으로 특정 공격을 받았을 때 롱 가드로 올바르게 파생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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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하며 발도 가드했을 때 가드 판정이 나지 않는 타이밍이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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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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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포탄 장전】 Lv2 발동 중에 풀버스트를 실행하면 특정 조건에서 명중 수가 줄어들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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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래시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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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상쇄 베어올리기의 상쇄 판정을 완화하고, 상쇄하기 쉽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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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상쇄 베어올리기의 상쇄 축적치가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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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지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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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속성해방베기Ⅰ, Ⅱ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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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강화 상태 시 도끼 공격 다단 히트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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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강화 상태에서 강화 병이 장전되어 있을 때 도끼: 속성해방베기Ⅰ, Ⅱ에서의
병 폭발 대미지에서 강화 병의 대미지가 반영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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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충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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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쇄 판정을 완화하고, 상쇄하기 쉽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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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 도약 무적 시간이 많이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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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회피 거리】의 후방 도약 이동량이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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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대각선 베기, 회피 베기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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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2단 베기, 비원베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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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이동 연참의 공격력이 낮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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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서의 집중 전상 찌르기, 멀어질 때의 공격을 맞히기 어렵던 점이 개선됩니다.
또한 해당 공격이 맞았을 때 지상과 마찬가지로 진액을 회수하도록 수정됩니다. -
・리오레우스의 일부 부위에서 채취할 수 있는 진액 색이 의도하지 않는 설정이 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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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발도 공격에서 '점프돌진베기'를 실행할 때 맞히는 타이밍에 따라
올라타기 축적치에 차이가 생기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어나기에서 연속 입력하면 조충【진액 채취】나 조충【벌레 모으기】가 아닌
'뛰어들어 베기' 또는 '이동 베기'가 실행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어나는 타이밍에 급습 베기를 입력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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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모드 중에 강화점프 베기를 하고, 사냥벌레가 날고 있는 동안 플레이어가 대미지를 받았을 때
사냥벌레가 몬스터를 계속 공격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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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트보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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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착 용탄, 기폭 용탄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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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기탄, 독탄, 마비탄, 수면탄에서 속사 게이지가 회복되기 쉽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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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착 용탄과 집중특효탄【사조】의 장전 속도가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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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탄, 수냉탄, 전격탄, 빙결탄, 멸룡탄의 위력과 속성 보정이 약간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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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사 모드 시 멸룡탄의 속사 게이지 소비량이 줄어들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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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탄의 속사 게이지 회복량이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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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탄도 강화】 적응 중, 라이트보우건을 한 번 사격하여 발사되는 여러 산탄 중에
1개만 보정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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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비보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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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열 척탄, 용열 상쇄탄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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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열 모드 특화형Ⅰ, Ⅱ에서 용열 척탄, 용열 상쇄탄의 보정치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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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기탄, 독탄, 마비탄, 수면탄에서 용열 게이지가 회복되기 쉽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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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특효탄【용후】가 명중하기 쉽도록 판정이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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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탄 발사 후 '가드'의 파생 타이밍이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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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탄의 용열 게이지 회복량이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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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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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사가 구역 천장에 맞았을 때 발사한 화살이 사라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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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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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스킬 【거품의 춤】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조정 전
거품의 춤Ⅰ: 거품 상태【대】가 되지 않는다./거품 상태일 때 회피 능력을 강화한다.
거품의 춤Ⅱ: 거품 상태【대】가 되지 않는다. 거품 상태일 때 회피 능력을 강화한다.
추가로 회피 행동을 여러 번 하면 거품 상태【소】가 된다.
▼조정 후
거품의 춤Ⅰ: 거품 상태【대】가 되지 않는다./회피 행동을 여러 번 하면 거품 상태【소】가 된다.
거품의 춤Ⅱ: 거품의 춤Ⅰ과 동일한 효과가 발동한다./거품 상태일 때 회피 능력을 강화한다.
또, 거품의 춤Ⅱ에서 얻을 수 있는 회피 능력도 함께 올라가도록 조정됩니다. -
・시리즈 스킬 【전투의 함성】의 효과 그룹을 변경하여 효과 시간이 조정됩니다.
이 조정에 맞춰 모든 효과가 중복되도록 수정되며, 장비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
・시리즈 스킬 【힘자랑】의 효과 그룹을 변경하여 모든 효과와 중복되도록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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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스킬 【연격 강화】의 효과량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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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스킬 【활주 강화】의 효과 시간이 길어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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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완충】 효과 도중, 아군의 공격을 가드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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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탄도 강화】에서 통상탄, 관통탄, 산탄이 명중하는 적정 거리 범위가 커지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통상탄과 산탄은 Lv2 이후부터 0m에서도 적정 거리가 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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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포트 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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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랜스 조정에 맞춰 아레사와 파비우스의 성능이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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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트 헌터가 수중에서 사냥 중에 특정 조건에서 공격하지 못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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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크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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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시 180도 턴 속도가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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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시 회피 성공 후 하차 타이밍이 빨라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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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직후에 맵을 여는 선행 입력이 쉬워지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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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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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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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슬라이더에서 특정 조작을 실행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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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 현상금 보수인 길드 포인트가 늘어나도록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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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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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파동권이나 물총 등과 같은 제스처 연출이 명중하기 직전에, 이를 사용한 플레이어 쪽의 통신이 끊기면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챌린지 퀘스트나 프리 챌린지 퀘스트 레코드 랭킹에서 첫 배포임에도 「재배포 퀘스트입니다. 지난 개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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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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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등의 사원 필드에서 퀘스트 도중 출현하는 사원의 파편이 플레이어의 직접 공격으로
작동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포토 모드 중 편집 메뉴에서 안내벌레의 이펙트를 껐을 때, 대상물의 발광은 표시되지 않지만
안내벌레의 이펙트는 계속 표시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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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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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음성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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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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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일부 오류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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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118.***.***
유저들이 생각한 고난이도 퀘스트 : 맘타 같은 집회소 단위 퀘스트 혹은 베히모스 같은 고난이도 몹 추가 토쿠다가 내놓은 대답 : 기존 8성몹 9성 딸깍 왜 욕 먹는지 아직도 모르지?
(IP보기클릭)14.51.***.***
이건 더이상 몬헌이 아님.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부심부리는 게임이랑 유저랑 싸우고 있는 게임일뿐임
(IP보기클릭)125.128.***.***
9성도 그냥 냅다 피돼지 헌터 한 방 컷 데미지 이런식으로 나오려나..
(IP보기클릭)115.137.***.***
마스터랭크 포기한다는 건 대놓고 와일즈 유기한다는 소리랑 똑같은거라 지금 이상으로 여론에서 더 악화만 되는 선택지임. 진짜 캡콤이 정신나간게 아니고서야 그럴 가능성이 낮음 애초에 작품 하나 유기했는데 신작이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또 안그런다는 보장도 없는데 뭘 믿고 다음 작품을 사줌?
(IP보기클릭)14.6.***.***
그냥 무작정 피통 데미지 늘리기만 사람들 말 많이 나올텐데 어떻게 했을려나
(IP보기클릭)210.101.***.***
(IP보기클릭)14.6.***.***
새로운 몹은 9월말 이번 건 호가다 패치와 밸패 일부 버그 패치입니다 | 25.08.12 17:12 | | |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14.51.***.***
Talesof..
이건 더이상 몬헌이 아님.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부심부리는 게임이랑 유저랑 싸우고 있는 게임일뿐임 | 25.08.12 17:29 | | |
(IP보기클릭)119.192.***.***
월드까진 좋았는데 와일즈 노잼 | 25.08.12 18:07 | | |
(IP보기클릭)58.78.***.***
라이즈는 어땠음? | 25.08.12 23:31 | | |
(IP보기클릭)125.128.***.***
9성도 그냥 냅다 피돼지 헌터 한 방 컷 데미지 이런식으로 나오려나..
(IP보기클릭)106.101.***.***
일단방어구도 강화레벨이 개방되었으니 업데이트 되봐야 알겠네요 | 25.08.12 17:16 | | |
(IP보기클릭)118.36.***.***
무기들 공격력 조정도 있고 스킬들 밸런스 조절도 있어서 실제로 해봐야 알꺼 같네요 그런데 여지껏 그래 왔어서 별로 기대는 안됩니다. | 25.08.12 18:13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14.6.***.***
그냥 무작정 피통 데미지 늘리기만 사람들 말 많이 나올텐데 어떻게 했을려나
(IP보기클릭)223.39.***.***
방어구 업글 있는거 보니 공격력은 그대로 내비두려나 봐요 | 25.08.12 17:19 | | |
(IP보기클릭)118.36.***.***
무기 위력이랑 스킬 밸런스 조절이 있는걸로 봐선 어느정도 공격력도 올라갈꺼 같긴합니다. | 25.08.12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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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 생각한 고난이도 퀘스트 : 맘타 같은 집회소 단위 퀘스트 혹은 베히모스 같은 고난이도 몹 추가 토쿠다가 내놓은 대답 : 기존 8성몹 9성 딸깍 왜 욕 먹는지 아직도 모르지?
(IP보기클릭)183.99.***.***
얼마나 개 쩔게 만드려고 ㅎㅎㅎ 근데 대형 몬스터에서도 압부 탈출 못하면 도쿠다 해임시켜야 함. | 25.08.12 17:38 | | |
(IP보기클릭)125.199.***.***
고난이도 한마리만 내놓는짓은 제발 안햇으면 좋겠는데 이번에 욕한것도 알슈만 잡아야해서 그런건데 한마리만 잡는 퀘를 왜 내놓겠음; | 25.08.12 18:28 | | |
(IP보기클릭)1.237.***.***
머릿수 얘기를 하는게 아님. 유저는 새로움을 원했으나, 나온건 재탕삼탕이란게 문제란 얘기. | 25.08.12 19:35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5859773287
그럼 뭐 접속자 꼴아박으셔야지 뭐 ㅋㅋㅋ | 25.08.12 18:36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5.137.***.***
춘리
마스터랭크 포기한다는 건 대놓고 와일즈 유기한다는 소리랑 똑같은거라 지금 이상으로 여론에서 더 악화만 되는 선택지임. 진짜 캡콤이 정신나간게 아니고서야 그럴 가능성이 낮음 애초에 작품 하나 유기했는데 신작이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또 안그런다는 보장도 없는데 뭘 믿고 다음 작품을 사줌? | 25.08.12 17:50 | | |
(IP보기클릭)118.36.***.***
확장팩은 항상 나왔던 거라 취소는 안할껍니다. 라이즈도 라이즈때도 평은 안좋았었지만 (압부는 아니었지만) 결국 썬브레이크가 나왔으니까요 | 25.08.12 18:15 | | |
(IP보기클릭)112.175.***.***
그거보다 더 큰 이유는, 마스터 랭크 즉 확장팩을 포기하게 되면, 몬헌 IP 자체가 주저앉기 때문에 나중에 몬헌 시리즈를 이어갈 동력을 상실하게 됨 그런 사업적인 판단미스는 하지 않을거라고 봄 | 25.08.12 19:05 | | |
(IP보기클릭)121.169.***.***
토쿠다 모가지가 날아가면 날아갔지 몬헌 ip를 날릴 일은 절대 없을듯. | 25.08.12 19:10 | | |
(IP보기클릭)118.235.***.***
서드때 안 나온 전적이 이미 있음 | 25.08.12 22:54 | | |
(IP보기클릭)49.170.***.***
서드 이전엔 도스 | 25.08.12 23:26 | | |
(IP보기클릭)210.157.***.***
그땐 트라이G가 나왔으니까... | 25.08.13 0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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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39.7.***.***
활은 역대급 사기니까 | 25.08.12 17:25 | | |
(IP보기클릭)114.70.***.***
안분검거 | 25.08.12 17:41 | | |
(IP보기클릭)39.7.***.***
역대급 겜안분 | 25.08.12 18:50 | | |
(IP보기클릭)118.235.***.***
뭐가사기임 ㅋㅋㅋ | 25.08.12 19:33 | | |
(IP보기클릭)118.235.***.***
아니 사기맞지. 얼리 프리뷰때는 딜뽕 엄청나게나왔다가 막상 지금은 쓰레기니까. 다른의미의 사기 ㅋㅋㅋ | 25.08.12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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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6.208.***.***
디렉터의 편지에 관련이야기가 나왔으니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 25.08.12 19:4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8.***.***
해머는 애초에 이번 밸패예정 리스트에서도 빠져있었음 | 25.08.12 17:36 | | |
(IP보기클릭)118.235.***.***
이미 전 업데이트때 대폭 상향됨요 | 25.08.12 19:48 | | |
(IP보기클릭)1.239.***.***
(IP보기클릭)121.145.***.***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58.232.***.***
(IP보기클릭)180.22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211.234.***.***
ㅋㅋ 그냥 괜찮네 생각하는 사람들은 낼 달려야지 생각하면서 댓글 신경 안쓰죠 | 25.08.12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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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성의한게 문제라고생각합니다 호석가챠나온다길래 맘타같은 레이드컨텐츠나 이미 있던 광룡화설정 활용해서 괴이탐구같은 모든몹을 다 잡게해서 질리지않는 엔컨시스템자체가 추가될거라고 기대하던사람들이 매우 많았어요 그런데 그냥 수치딸깍 9성이라는게.. 게다가 설정상 6성몹급이던애들을 무슨 특별한 이유도없이 9성까리 올려쳐버리니 더 성의없어보이구요 | 25.08.12 1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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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런 설정추가하고 업뎃을 11월에 하는게 나았다는 뜻인가 ㄷㄷ | 25.08.12 1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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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심 안좋으니 부랴부랴 낸거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몹 1~2개 추가해서 깔짝 하고 또 목말라하는 거보단 호가다같이 오래 파고들만한 게 있는게 나은 것 같기도 해요 | 25.08.12 1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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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루리웹 유저분들에게 제가 가루가 되게 까였었죠 시스템만 보면 답이 나오는 건데;; 이제라도 정신차려서 재밌게 만들어주길 기대합니다. | 25.08.12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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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는 타이틀업데이트떼 한다하더라구요 디렉터편지에 의하면 | 25.08.12 1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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