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분기
수 많은 작품 중 본 거만 간단히 적어봅니다.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오프닝 시퀀스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갑철성의 카바네리 | 삼자삼엽 | 암살교실 Final Season |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엔딩 시퀀스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키즈나이버 |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가 가장 좋았습니다.
P.S
뉴리웹 표 만들어서 글 쓰는거 무진장 불편하네요.
이 글 쓰는데 정말 울화통이.
모바일 pc버전으로 이 글을 보면 폰트 크기가 작은 글들이 있을껍니다.
수정을 해도 수정이 안되서 그냥 둡니다.
이 글은 PC나 모바일 페이지로 보세요.
모바일 PC 페이지는 별로...
flying witch ふらいんぐうぃっち | |
- 샬랄랄라~ - 마녀와 일반인이 함께하는 일상 치유물. - 작중 배경이 시골이라 작품의 분위기가 '논논비요리'와 비슷할 것 같지만, 실상은 '요츠바랑'과 비슷하다. - 예상외로 작품 내 소소한 웃음 포인트가 많다. 빵 터지는 포인트도 있다. 그중 하나가 이누카이 에피소드. - 이 작품의 포인트는 역시 마코토의 검스. - 이누카이의 본 모습은 정말 오오오!!!!!!! - 코와타 아카네처럼 살고 싶다. 마음껏 여행하고 마음껏 놀고 마시고. - 여우는 '콩'하고 울지 않습니다. (엄격, 진지)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Re:ゼロから始める異世界生活 (진행중) | |
- 1분기 '재와 환상의 그림갈'에 이은 이세계 시궁창. - 흔하디흔한 이세계 소환물이긴 한데 - 죽고 죽고 죽어서 반드시 해결해야만 하는 사건들. - 죽어라 스바루. 그리고 또 죽어라 스바루. - 작품은 주인공을 계속 죽인다. 하지만 그의 죽음을, 죽음의 과정을 함부로 하지 않는다. - 나츠키 스바루의 행동을 보고 있으면 짜증이 날법하지만 - 자신이 처한 상황에 미치지 않고 그런 행동을 하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 보통의 인간이라면 미쳐 돌아버리던가 못 버티고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둘 중 하나일 테니. - E.M.T VS R.M.T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 고오급 홍차가 털렸다. 걸리면 죽인다.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휴식 시간'은 본편의 설정을 설명해준다. 물론 잡담 타임도 함께. - 여담으로 오프닝과 엔딩 시퀀스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
갑철성의 카바네리 甲鉄城のカバネリ | |
- 진격의 카바네리. - 1화는 암만 봐도 설국열차 + 진격의 거인. - 4화에서 작품이 깔끔하게 끝난다. - 아니라고!! 4화로 끝이 아니라고!!! - 작품의 이야기는 무메이가 계속 입에 담은 오라버니 '아마토리 비바'가 나오기 전과 나온 후로 나누어진다. - '아마토리 비바'는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1차원적인 악역이라 좀 아쉬웠다. - 작품의 분량이 1쿨 12화라서 설정에 대한 설명이 빠져있다. - 카바네가 왜 생겨났는지, 카바네는 왜 인간을 습격하는지, 사람들은 왜 역을 거점으로 성을 쌓았어야 했는지. - 그리고 최종 보스가 단 1화 만에 처리가 되었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 차라리 2쿨로 만들었으면 지금처럼 급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았을텐데. - 무메이도 엄청 쌔고 이코마도 엄청 쌔지만, 이들보다 더 쌘 사람이 있다. 쿠루스라고. - 이 작품에서도 여실히 드러나지만 역시 남자는 머리빨이다. - 만쥬 몰래 먹다 걸린 아야메가 너무 귀여웠어. - 그리고 건져낸 마법의 쿠루스 짤. |
경계의 린네 境界のRINNE (진행중) | |
- 여전히 가난한 '로쿠도 린네'와 린네를 도와주는 '마미야 사쿠라'. - 마미야 사쿠라의 마음이 슬슬 잡혀가고 있는 거 같은데 - 작품 중간중간 '로쿠도 린네'에 대한 '마미야 사쿠라' 마음이 나타난다. - 역시 이 작품은 소소한 재미가 묘미다. |
마요이가 迷家 -マヨイガ- | |
- 인생의 모든 것을 리셋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곳, '나나키무라'에서. - 어딘가 나사가 하나씩은 빠진 사람들의 생존기. - 정신이 어딘가 하나씩은 나가 있는 사람들이 모이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작품. - 초반에 미스테리물로 잘 나가다가 어느 순간 삐끗하더니 아이고야. - 이 작품의 단점은 너무 많은 등장인물과 길지 않은 시간 속에서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고 한 것. - 나오는 사람이 많으니까 한 사람이 한마디씩만 해도 대화가 엄청 길어지더라. - 뭔가 보여주려고 한 게 많다 보니 개연성이 떨어지면서 마지막은 초대박으로 끝났다. - 이 작품을 보면서 가장 많이 들은 단어가 '처형'이다. |
무지개빛 데이즈 虹色デイズ | |
- 아 답답하다. 그냥 고백하고 사귀라고! - 작품의 포인트는 점점 '하시바 나츠키'를 인식하는 '코바야카와 안나' - 그리고 계속되는 고백 실패의' 하시바 나츠키' - 노조미야 위험해! 그놈은 위험하다고!! - 역시 침 뱉는 여자는 너무 거슬린다. - 서브컬쳐에 단골로 나오는 오빠를 엄청 좋아하는 여동생 설정이 여기서도 어김없이 나옴. -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이지. |
문호 스트레이 독스 文豪ストレイドッグス (진행중) | |
- 등장인물의 이름이 한때 이름을 날린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 - 이들이 쓰는 이능력의 특징은 그들이 남긴 대표작의 이름이나 그 속에 있는 한 구절. - 작품의 포인트는 어쩌다 무장탐정사에 들어간 '나카지마 아츠시'가 이런저런 사건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것. - 작품이 이능력 배틀물이긴 한데 난다긴다하는 적이 나와도 무장탐정사 애들이 겁나 쌔기 때문에 상대가 안 됨. - 미치지 않은 게 정말 신기한 '나카지마 아츠시'의 과거. - 이 작품의 존재 의의는 '이즈미 쿄카' - 4분기에 남은 2쿨이 방영된다. 1쿨 마지막에 떡밥 던져놔서 2쿨은 그것들을 해결할 듯. |
빵으로 Peace! パンで Peace! | |
- 5분짜리 숏 애니메이션 - 빵순이들이 모여서 빵 먹는 이야기. - 정말 빵으로 위 아 더 월드다. |
사카모토입니다만? 坂本さかもとですが? | |
- 'ㅂㅅ 같지만 멋있어.'라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거다. - 삶 자체가 COOL, COOLER, COOLEST인 사카모토 군의 일상. - '쿠보타 요시노부' 목소리 듣고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린데?'와 동시에 옆 동네서 라쿠코 하시는 분이 생각났다. - 인생에 사카모토 군이 엮이면 그건 정말 행운일까? 불행일까? - 이 작품이 주는 교훈이 있다. - 잘 생길 것. 못 생기지 말 것. |
삼자삼엽 三者三葉 | |
- 속이 검은 위원장, 가난뱅이 매일 빵 모서리, 블랙홀 위장이 함께하는 일상. - 4컷 일상물 전설이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태어났다. - 정말 작정하고 만든 일상물. - 1화부터 놀랬던 건 캐릭터의 움직임. - 주인공 3인방 중 '오다기리 후타바'가 가장 좋더라. - 이 작품은 여기에 뭔가 쓰기가 어려운데, 아무래도 이 작품 볼 때 넋 놓고 재미있게 봐서 그런가 보다. |
소년 메이드 少年メイド | |
- 처음에 제목만 보고 잘생긴 남자애들이 메이드 카페에서 일 하면서 여자 꼬시는 작품인 줄 알았다. - 하지만 메이드는 초등학생. - 설정을 모르고 보면 아동착취라고 생각하겠지만 - 마도카는 치히로에 대한 생활, 학업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고, 치히로는 자신이 강력히 원하기 때문에 집안일을 하는 것 뿐이다. - 초등학생이 집안일 스킬 만랩. - 하지만 나중에 치히로와 결혼하는 여자는 정말 피곤할 것 같다. |
암살교실 Final Season 暗殺教室 Final Season | |
- 2기 2쿨은 '파이널 시즌'. 길고 길었던 살생님과의 시간이 마무리되는 시간이다.
- 2쿨 오프닝을 듣고 '1쿨보다 노래가 별로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가사를 곱씹어보면 2쿨 오프닝곡은 굉장히 슬픈 노래다. - E반 아이들, 그리고 살생님의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오프닝 시퀀스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 카야노를 위한 나기사의 15 히트. 살생님의 과거. 시빌 워, 우주, 밸런타인데이, 그리고 마지막. -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가 개봉했을 때 작품 내에서도 '시빌 워'였다. 죽이느냐 살리느냐. - 예상되는 결말이었지만 결말의 그 부분은 정말 짠했다. - 여담으로 작품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오프닝의 살생님 암살기간이 계속 바뀐다. 마지막화에서는... |
언해피♪ あんハピ♪ | |
- 괴멸적으로 운이 없는 아이들의 행운을 위한 고군분투기. - 여러분은 지금 생존 블록버스터 '언해피♪'를 보고 계십니다. - 괴멸적인 운때문에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하나코이즈미 안'과 '쿠메가와 보탄' - 이 둘은 어떻게 살아있는걸까? - 티 티 티 티모티모시~ - 실눈 캐릭터가 눈을 떳다는건 리미트 해제라는 뜻이지. 다 죽었어. - 괴멸적으로 운은 없지만 서로를 이해해주고 아껴주는 친구가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 엄청난 행운을 가지고 있는거 아닐까? |
역전재판 그 「진실」, 이의 있음! 逆転裁判 その「真実」、異議あり!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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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의 있소!!!!!
- 1화는 좀 미묘했는데 2화부턴 재미있어졌다. - 게임을 그대로 애니메이션으로 옮겨놓으려고 한 것인지 작품을 보고 있으면 좀 싼 티 난다. - 실제 법정에서는 있을 수 없는 것들이 작품 내에서 벌어진다. - 원작을 해보지 않고 작품을 접해서 그런지 중간중간 피식하는 부분이 꽤 있었다. - 마요이가 귀엽지 않았으면 이 작품은 하차했을지도. |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ネトゲの嫁は女の子じゃないと思った? | |
- 온 세상이 게임 속 세상인 여자와 게임 속에서 그 여자의 남편이 되어버린 남자. - 실제로 온라인 게임에서 만나 연애하고 결혼해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이 있어서 작품의 설정이 이해되지만 - 죽창이다!! 죽창!!! 받아라 나의 죽창을!!!!! - 작품의 기본 골자는 현실과 온라인을 구분 못 하는 '타마키 아코'를 현실로 끌어내기 위해 아코와 파티원이 현실에서 노력하는 것 - 이긴 한데 결국 게임 폐인 넷이 모여 주구장창 게임을 하는 내용이다. - 작품 내 게임에 대한 설명이 중간중간 계속 나온다. - 덕분에 MMORPG를 해보지 않는 사람들이 작품을 접하기에 무리가 없다. - 리얼충은 죽으라면서 정작 자신은 현실에서 부부랍시고 연애를 하고 있잖아! - 잠깐만, 방에서는 훌러덩 하고 있다고?! - 현질 아이템으로 떡칠했으면서 당당하게 무과금러라고 말하는 능력자도 있다. - 무과금이 '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는 과금'이라고?! 이 무슨. - 역시 해비 과금러는 그 누구도 이기지 못해. - 온라인게임은 과금이 승리하는 거예요! |
요괴소년 호야 うしおととら | |
-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우시오와 토라. - 우시오의 주변 인물들이 기억을 잃었을때는 재미없었는데, 토라의 과거가 나오면서 재미있어졌다. - 그리고 백면인이 지상으로 나왔을 때부터는 와... - 백면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막판에 방심해서 개털리는 여타 악인들과는 다르게 끝까지 유지하는 침착함이었다. - 그리고 절대 적을 무시하지 않는 모습도. |
우사카메 うさかめ | |
- 3분 30초의 초단편 애니메이션 - 여...여기도 테니스야!!!! - 테니스부 아이들의 재미있고 유쾌한 일상 - 5화에서 다른 학교 테니스부와 대전을 하는데 대전상대가... - 작품의 이름이 '우사카메'인 이유는 작중 배경이 '우사카메 고등학교의 테니스부'이기 때문. |
우주 패트롤 루루코 宇宙パトロールルル子 | |
- 이것이 바로 트리거다. - 8분의 런닝타임을 가진 숏 애니메이션. - 하지만 작품은 총 다섯 시즌으로 이루어진 대서사시. - 어쩌다 우주 패트롤이 되어버린 루루코와 그녀를 한눈에 반하게 만든 노바군. 그리고 오기쿠보. - 트리거와 관련된 작품들이 온갖 패러디 되어 사정없이 나온다. - 이 작품을 보고 있으면 정말 자기네들이 하고 싶은 걸 마음껏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 아아, 모든 것의 결론은 사랑이어라. - 그나저나 마지막에 루루코와 터치하고 지나간 아이는 누구지? |
콘크리트 레볼루티오 ~초인환상~ The Last Song コンクリート・レボルティオ~超人幻想~ The Last Song | |
- 아, 작품을 아직 다 이해하지 못했어. - 1쿨을 다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2쿨을 보니 역시나 이해가 잘 안 된다. - 연표를 정리하면서 봐야하나... - 일단 2쿨의 시작은 '히토요시 지로'와 '초인과'의 대립. - '초인과'는 초인을 보호하기 위해 움직이지만 정작 초인과를 움직이는 거대 조직은 초인을 탄압하고 있다. - 마지막화에서 세상에 초인이 필요한 이유를 알았을 때 인간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선 뭐든 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 작품은 알게 모르게 작품의 시간적 배경이 되는 시대의 사회상과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사건들을 까고 있다. - 이 작품은 심오하고 어려운 면이 있다. 작품을 볼 땐 집중해서 보자. |
쿠로무쿠로 クロムクロ (진행중) | |
- '시라하네 유키나'를 처음 봤을 때 옆 동네에서 요리배틀하는 '타도코로 아즈사'가 떠올랐다. - 이 작품은 외계인과 지구인이 거대 로봇으로 싸우는 그런 작품 되겠다. - 시공을 초월해 현대로 오게 된 사무라이와 어쩌다 함께 로봇에 타게 된 여자아이. - 인간이 만든 살상무기로는 깨지 못하는 외계인의 AT필드. - 작품의 묘미는 현대 문물에 적응해 나가는 '오우마 켄노스케 토키사다'와 그런 켄노스케와 티격태격하는 '시라하네 유키나'. - 미카! 오오!! 미카!! 헠헠!! 하지만 작붕을 피해갈 순 없었어. - 이런 말을 입에 담으면 안 되지만 제발 따봉충은 죽어줬으면 좋겠다. - 조사하러 온 UN 요원 암만 봐도 멀더와 스컬리인데, 역시 외계인이 있는 곳이라면. - 작품이 2쿨이다. 1쿨은 캐릭터와 상황 설명. 그리고 떡밥. - 2쿨은 남은 것들을 풀어나가야 하기에 1쿨보다 본격적으로 진행될 듯. |
쿠마미코 - Girl Meets Bear - くまみこ - Girl Meets Bear - | |
- 작품이 시골 무녀 아이와 말하는 곰의 이야기라서 비슷한 작품인 '논논비요리'나 '플라잉 위치'를 생각했지만,
- 치유물은 무슨. 막장과 유열이 흘러 넘치는 시골 이야기. - 작품의 등장인물들을 보면 정상인이 없다. - 그나마 개념곰인 '나츠'가 있지만 곰이 말을 한다는 것부터가 이상한 거니까 패스. - 괜찮아. 잘랐으니까. - 아이고 의사양반! 이게 무슨 소린가! - 4화는 아무리 봐도 시마무라(옷가게) 홍보 애니메이션. 그런데 원작도... - 마을 사람들(특히 요시오)이 마치에게 하는 짓 때문에 말이 많았는데, 방영 중 국내에서 신안군 사건이 터지면서 이미지는 나락으로. - 작품을 통해 폐쇄된 작은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다니. - 마지막화에서 히비키의 물음에 대한 요시오의 답은... 어라? 이거 어디서 많이 들어본 거 같은데?! - 마지막화가 끝난 후 작품에 불만을 표하는 원작자와 트위터를 탈주한 각본가. 이럴 수가. |
키즈나이버 キズナイーバー | |
- 상처를 이어 인연을 만든다는 키즈나 시스템. - 키즈나 시스템을 이용한 실험이 '싸움으로 가득 차있는 세계를 평화로 인도하기 위한 실험'이라고는 하는데 - 실험은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강제로 진행. 그리고 실험이라고 행해지는 것들을 보면 확실히 개막장. - 인물들의 감정선과 심리묘사가 굉장하다. 그리고 이걸 연출하는 능력도 대단하다. - 작품을 보고 있으면 한 편의 잘 만들어진 드라마를 보고 있는 느낌. - 9화에서 그동안 쌓여왔던 관계가 박살 난 후 나온 엔딩곡을 들으면서 정말 복잡한 기분이 들었다. - 만국의 소노자키스트여 단결하라. VS 붉은색은 혁명의 색이니. - 역시 소꿉친구는 패배 플래그. 호라모젠젠에 어서 오세요. |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田中くんはいつもけだるげ | |
- 아, 타나카군처럼 살고 싶다. - 1화를 보고 있으면 타나카군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정말 나른해지거든. - 이 작품의 삶 자체가 나른한 타나카와 그의 친구들이 함께하는 일상이 주는 소소한 재미. - '미야노' 목소리를 들으면 말 끝에 '냥'을 뺀 하이텐션 '마에카와 미쿠' - '여자는 꾸미기 나름'의 표본인 '시라이시' - 변신 전 '시라이시'를 알아본 '타나카'의 능력은 정말. - 왜 양아치인 거야. - 작중 인물 중 왁도날드 알바 누나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
하이 스쿨 플릿 ハイスクール・フリート | |
- 이번엔 전함이다!!! - 'GIRLS und PANZER'의 바다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듯. - 1화 보고 있으면 '전함 타는 미소녀 일상물'인데 아이고 이거 맙소사! 반란이라니! 반란이라니! - 이제 막 전함을 탄 아이들인데 아이들 개개인의 능력치가 엄청나다.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부터 시작한 탈주가 여기에서도... - '시레토코 린'을 볼 때마다 옆 동네에서 아이돌 하고 있는 '오가타 치에리'가 떠오르는 이유는 왜일까? - 목소리는 맨날 '누가 좀 도와줘'를 외칠 것 같은데 말이다. - 1화 마지막에 나오는 일본열도의 상태가 이상한데 이유는 2화 B파트에 나온다. 블루 머메이드의 탄생 이유도 나온다. - 10화를 제외한 에피소드 제목에 '핀치'가 들어간다. 내용을 보면 10화를 제외하고 전부 위기이기 때문. - 상점가선 인명 구조 때 어린아이 하나 안에 남아있다고 했는데 막상 가보니 고양이... - 고양이 때문에 목숨 날아갈 뻔 했는데 정말 운 좋게 구조 돼서 데려다줬더니 이젠 키우라네?! 아오 딥빡! - 그 시절 바다에 모든 걸 걸었던 대항해시대의 주적은 현대에서도 주적이구나. - 1쿨 안에 너무 많은 걸 넣어놨다. '밀러터리', '미스터리', '생존', '성장', '일상', '반전', '히로인 구출' |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学戦都市アスタリスク | |
- 오오!! 오프닝!! 오오!! 엔딩!! - 곡도 곡이지만 오프닝 엔딩 시퀀스도 대단하다! - 흔하디흔한 설정의 라이트노벨이 원작이지만, 작품은 한 편의 잘 만들어진 이능력 학원 판타지. - 2쿨은 '봉황성무제'와 '봉황성무제' 이후의 이야기에 대한 떡밥. - 1쿨때와는 비교가 안 되는 2쿨의 전투씬. - 정작 주인공인 아야토, 유리스 페어의 전투보단 사야, 키린 페어의 전투의 퀄리티가 더 좋았다. - 가장 아쉬웠던 점은 비중이 거의 없던 '실비아 류네하임' - 잠깐 나온 '실비아'였지만 그녀가 나온 후 부턴 다른 히로인들은 눈에도 안 들어와. |
유리의 꽃과 부수는 세계 ガラスの花と壊す世界 | |
- 작품을 보고 있으면 이런 생각이 든다. '작품은 뭘 말하고 싶어하는걸까?' - 세계관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매트릭스를 생각하면 된다. - 인류가 살고있는 세계인 지식의 상자는 매트릭스, 듀얼과 도로시는 스미스 요원들, 지식의 상자를 공격하는 바이러스는 네오들. - 이야기는 듀얼과 도로시가 리모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 리모를 만나기전에 나오는 듀얼의 이야기는 일단 듀얼과 도로시가 어떤 일을 하는 아이들인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 - 이긴 하지만 단순히 저 이유만은 아니다. 다 이유가 있다. - 이 작품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세계 여행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었다. 중간에 전쟁의 참상을 보는 것은 안타까웠지만. - 이런 부류의 작품을 접하면 항상 생각하는 건데 왜 항상 미래세계는 암울하고 처참할까?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 |
- OVA로 나온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11화. - 융융의 등장과 메구밍의 분노. - 그리고 귀축의 카즈마. - 카즈마가 귀축인 이유가 적나라하게 나온다. - 소원이 너무 노골적이잖아!!!! |
키즈모노가타리 I : 철혈편 傷物語 I : 鉄血篇 | |
- 극장판 3부작으로 만들어진 키즈모노가타리. - 모든 이야기의 시작. - 내 이름은 키스샷 아세롤라오리온 하트 언더 블레이드. 철혈이자 열혈이자 냉혈의 흡혈귀다. - TVA와 완전히 다르다.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이 리부트. - 특히 '아라라기 코요미'와 어린이가 된 '키스샷 아세롤라오리온 하트 언더 블레이드'는 완전히 다른 사람. - '하네카와 츠바사'의 가슴은 더 커진 거 같은데... - 작품은 '아라라기 코요미'가 '하네카와 츠바사'를 만나면서 시작하고 '오시노 메메'와 계약하면서 끝난다. - 뭐 작품 처음 시작은 '아라라기 코요미'가 불타는 것이지만. - 샤프트 특유의 거대한 배경과 롱테이크는 여기에서도 나온다. - 작품 내 가장 집중해서 봐야만 하는 포인트가 있다. '하네카와 츠바사'의 팬티 노출이라고... |
막간을 이용한 작품의 하차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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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세. ~작은 가슴의 두근거림~ 12歳. ~ちっちゃなムネのトキメキ~ - '초등학교 5학년도 연애질을 하는데 난 지금 도대체 뭘 하고 있는건가?' 라는 생각과 함께 '난 왜 이 작품을 보고 있어야 하는가?'라는 의문이 들어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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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참 鬼斬 - '딱히 내용이 없다.'라고 느껴져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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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성의 음양사 双星の陰陽師 - 10화까진 그럭저럭 봤는데 이후로는 재미를 못느껴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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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카츠 스타즈! アイカツ スターズ! - 초반이라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루즈한 느낌도 있고 일단 취향에는 잘 안맞아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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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라이드 エンドライド - 1화 보는중에 재미를 못느껴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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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멋대로 하이스펙 ワガママハイスペック - 초단편 애니메이션이라 생각없이 보고는 있었지만, 보고 있으려니 왠지 시간이 아까워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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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드레드 ハンドレッド - 1화를 보고 '아, 흔해빠진 양산형 라이트노벨의 설정이구나'라고 판단되서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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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세 하차이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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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전 케르베로스의 영압이...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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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세 하차이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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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전 케르베로스의 영압이...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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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6.07.03 15: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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