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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 레전드, OBT 주요 콘텐츠 미리 보기

조회수 12649 | 루리웹 | 입력 2017.03.08 (22:38:17)
[기사 본문] ‘뮤 레전드’는 간편한 조작을 기반으로 빠르고 호쾌한 핵앤슬래시의 손 맛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MMORPG이다. 2001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도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뮤 온라인’의 세계관을 잇고 있으며, 가장 강력한 몬스터인 마왕 ‘쿤둔’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과거로부터 다시 시작된다.

작년 한 해 동안 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거치면서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사냥터), 투기장, PvP 시스템 등의 콘텐츠와 ‘시공의틈’ 같은 차별화 요소를 추가한 본작을 3월 23일 공개 테스트 시행에 앞서 미리 살펴 보도록 하겠다.



시놉시스

천 년 전 있었던 2차 마신전쟁에서 대마법사이자 5영웅의 하나였던 쿤둔은 악신 세크네움을 스스로의 몸에 봉인했으나 이는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세크네움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동화되어 어둠의 신이 깨어나버린 것이다. 친우였던 에트라무는 다른 영웅들과 협력, 8개 봉인석의 힘을 빌어 그를 시공의 탑 케트호툼에 잠재웠다. 그렇게 천 년이 흘렀고, 사람들은 대륙에 영원한 평화가 계속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러나 천 년의 세월이 지난 후 잠들었던 쿤둔은 봉인에서 깨어나고 만다. 에트라무의 봉인이 악신의 기운을 이기지 못하고 긴 세월 동안 약해졌던 것이다. 결국 쿤둔은 부활하여 창조신의 성물인 ‘네리아의 눈물’을 손에 넣고 압도적인 힘으로 전쟁을 일으켰다. 이로 인해 천 년간 평화로웠던 뮤 대륙은 순식간에 피로 물들었다. 각지의 군대는 힘을 모아 대항했으나, 아무 소용이 없었다. 이렇게 세계가 멸망의 위협 앞에 놓였을 때, 다시금 쿤둔을 봉인하기 위해 대현자 이카루스는 케트호툼으로 향한다. 그를 돕는 붉은 갑주를 입은 흑기사, 푸른 갑주의 흑마법사, 그리고 플레이어와 함께.



쿤둔의 부활로 벌어진 3차 마신전쟁의 결말을 짓기 위하여 시공의 탑 케트호툼에 몸을 이끌기 전, 대현자 이카루스는 마법사 에트라무에 의해 쓰여진 아르카나 예언서의 마지막 장을 해독한 상태였다. 그것은 한번 이루어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이전의 역사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시공 이동에 대한 연구 내용이었다. 이카루스는 그것을 이용해 쿤둔 봉인 작전에 실패할 경우, 만일을 대비할 차선책을 마련해 놓기로 결심한다. 공교롭게도 시공 이동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쿤둔 봉인 계획의 장소인 시공의 탑 케트호툼이 가진 마력 에너지였고, 이카루스는 그동안 눈 여겨보던 아르카 연합군 소속의 동부지역 사령관 ‘티에르 오즈본’을 과거로 보내 마신 세크네움이 일으키는 2차 마신전쟁을 저지하는 계획을 세웠다.

드디어 쿤둔의 봉인을 위해 케트호툼으로 향하는 결사의 날, 티에르와 자신을 호위할 병력과 함께 케트호툼으로 향하던 도중 마계군의 급습으로 티에르는 사망하고 이카루스는 몇 안 남은 호위 병력과 함께 간신히 케트호툼에 도착한다. 그 때, 죽은 티에르를 대신해 케트호툼에 나타난 무명의 전사가 바로 플레이어였고, 혼신을 다한 이카루스의 시공 이동 주문을 통해, 2차 마신전쟁 이전 시대에 도착한 플레이어는 이카루스에게 받은 임무의 기억을 더듬어 세크네움의 뮤 대륙 침략을 저지하기 위한 활동을 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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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을 나는 탈 것 비공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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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소환]

클래스

① 어둠의 지휘관 ‘다크로드’

1) 무기

- 한손 둔기: 가장 폭넓게 사용 하는 다크로드의 기본 주 무기
- 마검: 마법 공격력 위주의 기본 주 무기
- 방패: 한손 둔기와 함께 사용 하는 보조 무기
- 양손 둔기: 양손에 장착 하는 형태의 주무기



2) 전투 스타일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공수에 균형을 갖추고 있는 클래스.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특정 범위에서 강력한 타격능력을 가지며, 강력한 방패 기반 이동 스킬 등을 바탕으로 몬스터를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모은 다음 스킬을 조합 사용 하여 섬멸한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어그로를 집중 시키는 탱커와 딜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Chant를 통해 파티에 버프를 공급 하는 역할도 병행한다.

② 죽음을 속삭이는 ‘위스퍼러’

1) 무기

- 활 (양손): 근접타격 능력이 없는 원거리에 특화된 무기
- 윙건 (한손, 쌍수): 활보다는 비교적 짧은 사거리를 가진 무기로 범위 공격이 가능한 무기



2) 전투 스타일

높은 이동 능력을 바탕으로, 적과의 거리와 위치를 자유 자재로 조정하는 클래스. 원거리에서 활을 이용한 객체 및 특정 방향에 대한 지향성 공격 능력과 제한 적인 범위 타격 능력을 가지며, 근거리에서는 쌍수 윙건을 이용한 빠르고 높은 치명타를 주는 공격을 가한다. 대쉬, 백스텝, 은신 등으로 다양한 스킬을 바탕으로 근접/원거리를 자유 자재로 드나 들며 연계 공격을 가하며, 장벽, 함정 등도 자유 자재로 사용 한다. 완전한 마법은 사용 하지 못하나, 화살에 다양한 기운을 불어 넣는 능력을 갖춰 다양한 상태이상도 사용 한다.

③ 전장의 파괴자 ‘워메이지’

1) 무기

- 한손 지팡이: 일반 마법구를 발사하는 원거리 마법 무기
- 마검: 마법 공격력 위주의 근거리 무기
- 마법서: 마법의 위력을 증가시키는데 사용되는 보조 무기
- 보주: 옵션 추가 형태의 보조 무기
- 단검: 쌍수 착용이 가능한 근거리 무기 빠른 공격 속도가 장점



2) 전투 스타일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 원거리의 적과 그 주변을 타격 하는 강력한 광역 타격 능력을 가지며, 거리를 효과적으로 유지 하기 위해 순간이동 스킬과 적을 얼리고/잠재우는 스킬을 조합해 적을 상대 한다. 전통적인 원소 마법사(Sorcerer)사 출신으로 전장에 특화 되며, 약간의 근접 전투 능력과 함께, 캐스팅 딜레이가 없는 스킬로 무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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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메이지의 튜토리얼 전투]

④ 광기의 살육자 ‘블레이더’

1) 무기

- 대검: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한번에 큰 데미지를 주는 전용 무기
- 양손 둔기: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한번에 큰 데미지를 주는 무기
- 한손검: 쌍수 착용이 가능한 근거리로 빠른 연타가 장점
- 단검: 쌍수 착용이 가능한 근거리 무기 빠른 공격 속도가 장점



2) 전투 스타일

꽤 높은 방어력을 통해 적진에 뛰어들어 상대를 때려부술 듯이 전투를 주도하는 클래스. 단일 타겟 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적들을 압도하는 강력한 공격과 아군 무기들의 성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켜주는 버프형 스킬도 가지고 있다. 단일 타겟 대상으로는 가장 강력한 딜링과 함께 서브 탱커로서 방어력이 다소 떨어지는 파티원을 보호하면서 전투를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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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더의 군중제어]

주요 콘텐츠 소개

① 과업의 방

1) 무한의 탑

- 1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PVE던전으로 입장 파티원의 수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

총 100층으로 구성된 무한의 탑은 더 높은 층으로 오를수록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용 보상으로 축복의 보석, 날개 성장석, 무한의 정수, 은총이 담긴 깃털, 권능의 인장이 있으며, 날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가 다수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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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날개 진화]

따라서 날개 성장을 위해서는 무한의 탑 공략이 필수인 셈인데, 던전 내부는 원형의 제한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 층마다 해당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빠르게 탑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광역 공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층을 빠르게 공략하면 다음 전투는 2층이 아닌 10층에서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100층을 차례대로 공략할 필요가 없고, 강력한 파티일수록 빠른 공략이 가능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무한의 탑은 25레벨 이상부터 공략할 수 있고, 던전 입장은 하루 3회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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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뒤틀린 마정석 광산

- 비밀금고와 동일한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에 한 번만 입장할 수 있음
- 많은 양의 마정석(게임머니)을 습득할 수 있는 던전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마정석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소다. 한번 공략에 10,000개 이상의 마정석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안에서 마정석 수급에 가장 용이한 던전으로 뽑힌다.

마정석은 탈것, 코스튬, 부활석 같은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내 가장 필요한 화폐라고 볼 수 있다. 어두운 광산 내부는 보석 정령 같은 몬스터들의 소굴로, 벽면에는 영롱하게 빛나는 녹색 수정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때 벽 쪽에는 파괴가 가능한 마정석 수정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해당 수정을 파괴하면 많은 마정석이 떨어지므로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특히 벽면을 주시해야 한다.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하루에 단 1번만 공략이 가능하며, 3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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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블러드 캐슬

- 제한 시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인 PVE 던전
- 입장 파티원 수에 다라 난이도가 자동으로 증가
-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처치한 후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던전

블러드 캐슬은 10분의 시간제한을 지니고 있는 던전이다. 던전 공략을 완료하면 대표적인 보상으로 마정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때 특이한 점은 공략 완료 시간이 빠를수록 더 많은 마정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4분 만에 완료했을 때 마정석 2,000개를 받았다면, 공략 시간이 6분이 소모되면 마정석 1,200개만 받는 등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보상이 점점 줄어드는 것. 보상은 1분 단위로 감소되며, 이 때문에 유저 사이에서는 빠른 공략이 가능한 강력한 파티를 선호하는 편이다.

던전에 입장하면 파티는 총 8번의 몬스터 웨이브를 헤쳐 나가야 한다. 각 웨이브마다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 필수로 뽑히고, 보스 전투 전 마지막 웨이브에는 준보스 몬스터인 마계 지원군 사령관 케리온까지 등장해서 시간 단축이 쉽지는 않다. 45레벨부터 하루 3회 입장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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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루에리의 비밀금고

- 시공 연구회의 연구를 통해 ‘확정된 시간과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던전
- 시공의 틈과 동일하게 난이도를 조정해서 입장할 수 있음
- 많은 양의 젠(게임머니)을 습득할 수 있는 던전

게임 내 기본 화폐인 젠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루에리의 비밀금고는 금고라는 콘셉트답게 금빛으로 물들어 있는 내부에는 보물을 수호하는 고블린들이 기다리고 있다. 뒤틀린 마정석 광산처럼 맵에 배치되어 있는 오브젝트를 파괴해서 젠을 얻는 방식인데, 안에는 보물상자와 고블린 동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따라서 맵을 전부 돌아다니며 동상들을 파괴해야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다가 트렌타를 가동하기 위해서라도 맵의 몬스터들을 다수 처리해야 하는데, 보통 전투를 벌이며 준비된 모든 젠을 획득할 때쯤이면 트렌타가 완전히 충전된다. 충전된 트렌타를 사용해 보스 방으로 이동하면, 지금까지 본적 없었던 커다란 고블린 보스 워블린을 만날 수 있다. 55레벨 이상 유저가 하루 1회 공략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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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파브리스의 정원

- 제작 아이템에 필요한 각종 재료들을 구할 수 있는 던전

과업의 방 전용 던전 중 가장 높은 입장 제한 레벨을 지닌 파브리스의 정원은 세트 장비 제작 도안부터 보스 제작 재료 등 제작에 관여하는 각종 아이템과 무작위로 펫이 등장하는 상자까지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

펫 상자의 경우 시공의 조각 400개로 구매할 수 있는 반짝이는 펫 상자와 그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빛나는 펫 상자까지 등장하는데, 안에서 고급 등급의 펫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공략해 줄 필요가 있다.

내부에서는 많은 엔트가 길을 가로막으며, 이들을 처치하여 트렌타를 충전, 가동시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보스는 시공의 틈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는 불여우가 준비 중이며, 익숙한 보스인 만큼 비교적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는 편이다.

불여우는 순간 이동으로 유저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며,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불을 뿜어 지속 피해를 주고, 몸을 한 바퀴 회전하며 꼬리로 360도 근접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다가 전방에 원형 범위로 돌을 떨어트리는 광역 공격을 선보이는데, 해당 공격은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어서 반드시 회피해야 한다. 65레벨 이상 유저가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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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던전

1) 시공의 틈

시공간의 균열을 통해 다양한 장소로 무작위로 연결되는 던전이다. 입장하는 이용자의 레벨에 따라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이 조정된다. 1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최고 레벨 달성 이후에도 사냥과 아이템 수집을 위해 계속 입장해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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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에픽 던전

플레이어가 주로 아이템을 파밍하게 되는 던전으로 미니맵에 고유 이름으로 표시되며, 입구도 보라색 빛을 띈다. 다른 던전들과 비교해 난이도가 높은 편.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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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던전 용기사의 성소]

3) 퀘스트 던전

메인 퀘스트 수행을 위한 던전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기 위해 꼭 입장해야 하는 던전이며, 시공의 틈과 달리 한 장소에서만 입장이 가능한 던전이다. 시공의 틈과 동일한 난이도가 존재하고, 입장 횟수는 제한되어 있지 않다.

4) 포리스탈 던전

특수 아이템인 포리스탈을 이용해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난이도가 매우 높으나 난이도 조정이 불가능하다.

5) 루파의 미궁

루파의 미궁은 고급 난이도의 ‘인스턴스던전’으로 최고레벨(65Lv)에 도달한 캐릭터들만 입장할 수 있다. 최고 100단계까지의 난이도를 게이머가 직접 설정할 수 있고, 던전 안에서는 ‘유물’을 성장시킬 수 있는 여러 고급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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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파의 미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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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③ PVP(Player versus Player) 시스템

1) 카오스 캐슬

매시 정각부터 25분간 신청을 할 수 있고 매칭이 완료되면 입장을 할 수 있다. 시작 후 시간이 지날수록 맵이 무너져 좁아지게 된다. 무너진 지역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게 되면 떨어져 사망하게 되며, 99명을 처치하고 남은 최후의 1인이 승자가 되는 전장이다.

2) 정령의 제단

한 팀에 10명씩 최대 20명의 유저가 양 팀으로 나뉘어 PVP를 진행하는 정령의 제단은 각 팀이 점령지를 쟁탈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는 점령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팀을 처치하거나 점령지를 점령하여 승점을 획득해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팀 또는 제한 시간 15분 경과 후 승점이 높은 팀이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전장은 미션 맵(U)을 통해 매 시 정각부터 25분간만 참여가 가능하며, 자동 팀 매칭 후 입장하게 된다. 땅, 바람, 불, 물까지 총 4개의 점령지는 오래 점령하고 있을수록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게임 시작 후 맵 중앙에 등장하는 물의 정령을 처치한 팀은 좀 더 전장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3) 투기장

‘투기장’은 캐릭터의 정보를 바탕으로 1대1 대결을 벌일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자신의 승점과 전투력을 기준으로 대결 상대가 결정되면, 자신의 캐릭터와 AI로 조종되는 다른 회원의 캐릭터가 결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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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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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 레전드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2017년 3월 23일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웹젠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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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겜
17.03.08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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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시스템도 진짜 양심껏 만들어라 아무리 알피지 지만 시작도하기전에 질리게 만드니 ㅉㅉ
17.03.08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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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나 답답한게 린2레볼루션이 잘 만든건 아니지만 그 린2레볼루션 시스템이 뮤오리진에서 다 따온거임. 근데 왜 린2만 욕함? ㅋㅋㅋㅋㅋ
17.03.09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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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초월시스템이 강화지 뭐임 첫째 동영상에 바로 나오는구만 뭐가 본문에 없다는거?
17.03.09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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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나쁘게 이야기하면 디아3 한국판 좋게 이야기하면 리니지이터널 로스트아크 뮤 중에서는 이게 가장 재밌음 난 해볼예정
17.03.09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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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겜
17.03.08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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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시스템도 진짜 양심껏 만들어라 아무리 알피지 지만 시작도하기전에 질리게 만드니 ㅉㅉ
17.03.08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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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빨 사라지고 한달정도면 40위권 예상합니다
17.03.08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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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green
갓3!!!!! | 17.03.09 0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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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좋네요
17.03.08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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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작 다해본사람들 말로는 뮤 레전드를 최고로 꼽더군요
17.03.08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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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다라박봄
저다해봤는대 로스트아크가 그나마 미래가 있습니다 | 17.03.09 10:29 | | |

(IP보기클릭)159.153.***.***

산다라박봄
루까성은 진리이니 이게임 백퍼 성공할듯. | 17.03.09 15:21 | | |

(IP보기클릭)175.125.***.***

별로 기대는 안됨. 다만 할게 없어서 오베하면 쪼금은 해볼듯.
17.03.09 00:00

(IP보기클릭)118.39.***.***

기존 캐릭터들 마검사 흑기사 흑마법사 없애서 할 이유가 없음 오리지날보다 간지도 안나는거 같고 정신없이 투닥거리고 뭐가 뭔지 모르는 전투들
17.03.09 00:02

(IP보기클릭)61.74.***.***

강화 얘긴 본문에 하나도 없는데 뭔 강화타령;; 게다가 위에 뮤 온라인이랑 비교한 분 제대로 해보지 않은 티를 완전 내는 군요. 뮤 온라인은 오토게임이라고 할정도로 물약이나 퍼마시면서 그냥 서서 제자리사냥하던 게임이죠 저거 물약 먹어도 피 얼마 차지도 않고, 계속 무빙하고 컨해야하는 게임입니다. 10분 해보고게임 다 알 정도면, 와우는 인간 고르면 스킬 두 세개 가지고 골드샤이어 앞마당 가고 끝이겠네요.
17.03.09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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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미
지금 와우 엔드컨텐츠는 문제가 많지만 인간 전사고르고 노스샤이어에서 처음 늑대잡던 퀘스트 10년이 지난 지금도 생생합니다. 화려한 스킬은 없고 쓸수있는 스킬은 영웅의 일격 하나지만 압도적인 몰입도가있었죠. 저따위 유사게임과 비교를 불허한다고 생각합니다. | 17.03.09 0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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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미
장비초월시스템이 강화지 뭐임 첫째 동영상에 바로 나오는구만 뭐가 본문에 없다는거? | 17.03.09 02:06 | | |

(IP보기클릭)61.74.***.***

Evergreen
웃기네요. 본인이 10분하고 지겨워서 잤다고 해놓고, 그게 진짜 10분인 줄 알았냐 라고 하면, 타인은 그걸 다 관심법으로 이해하고 해석해야하나요? 게다가 첫 댓글 보면 그래픽이 약간 나아졌다고 쓰셨는데 그것도 웃긴 말이죠. 뮤 레전드가 로아보다 그래픽이 떨어지는 건 맞지만 막상 해보면 그리 나쁘지도 않거든요. 그런데 17년 전 게임인 뮤 온라인 보다 그래픽이 약간 나아졌다는 말 듣고 진짜 어이가 없더군요. 그래놓고 다시 단 댓글엔 그래픽 말고 차별화라... 이래놓고 첫 댓글 읽은 사람들이 잘못 이해했다고 쓰신 거겠죠. 뮤 온라인 저도 별로 안 좋아했습니다. 말씀처럼 디아를 그냥 3d 로 바꾼 게임이죠. 아 그리고 오픈필드도 추가된 느낌? (사실 오픈필드라고 하기엔 뭐하죠 던전 처럼 맵을 순간이동하는 시스템이니) 고로 저도 뮤 온라인은 조금 하다 때려쳤습니다. 그런데 장판 피하는 방식 아닌 mmorpg 온라인 게임이 어디 있나요? 로아도 보스전은 마찬가지 방식이구요. 와우 같은 게임도 보스전은 여전 합니다. 결국 바닥피하고 무빙하는 게임이죠. 그렇게 단순한 패턴 노가다가 싫으면 결국 해야하는 건 콘솔게임이거나 스팀 게임류죠. mmorpg 하면서 그런 게임류 수준의 움직임을 바라는 건 당연히 무리 아닌가요. | 17.03.09 08:20 | | |

(IP보기클릭)61.74.***.***

イリス
저도 와우는 불성부터 판다리아까진 하드코어하게 즐겼습니다. 오리지날 or 베타 유저가 아니라면 할 말 없지만, 적어도 불성 때 시작한 와우 초반 렙업구간은 지겹고 단순하기 그지없었다고 기억하거든요. 스킬 말씀처럼 처음엔 하나고, 어마어마하게 느린 걸음 . (천골마도 그 당시는 40렙인가 60렙이었죠?) 몹하나 잡는 데도 몇 대 치고 다시 물빵 먹고 반복, 그래서 와우도 처음에 했다가 너무 재미 없어서 바로 접었다가,(생각해보니 오리지날 때 한 번 시도했다가 접었군요) 불성 때, 동기들과 하려고 작심해서 만렙까지 겨우 갔었네요. 저도 근딜 위주라서 도적, 전사위주로 키웠는데....압도적인 몰입도 같은 건 당시에도 못 느꼈습니다 == ;;; 다만, 풀3D 게임을 좋아하고, 와우나 오버워치 톤의 색감을 너무 좋아하는 지라, 아이언포지 근처나 이런 곳에서 경치 보는 건 정말 좋아했었구요. | 17.03.09 08:25 | | |

(IP보기클릭)122.46.***.***

아마미
쯧쯧.. | 17.03.09 13:43 | | |

(IP보기클릭)159.153.***.***

코먹넹
여긴 그냥 국산겜까면 추천받고 스팀찬양하면 추천받는곳임. 루까성은 진리이고 루리웹에서 까면 성공한 게임 얼마나 많음? 레볼루션 보셈 줄기차게 까대니까 개발자는 안도하며 성공을 확신했지. 실제로 성공 | 17.03.09 15:23 | | |

(IP보기클릭)116.40.***.***

Evergreen
패폭 무섭네요ㄷㄷㄷㄷㄷㄷㄷㄷ | 17.03.09 22:04 | | |

(IP보기클릭)211.33.***.***

윗쪽 스샷 중에 [펫 소환] 에 나온 스샷 속 펫... 순간 티모인줄 ;
17.03.09 00:40

(IP보기클릭)125.142.***.***

노잼냄새 풀풀
17.03.09 00:55

(IP보기클릭)110.70.***.***

리니지2레볼루션이랑 다른게 머지..무한의탑등등
17.03.09 03:06

(IP보기클릭)159.153.***.***

오리대장님
다른게없으니 똑같이 성공할듯 | 17.03.09 15:23 | | |

(IP보기클릭)223.62.***.***

리니지 레볼루션이나 모바일 액션 RPG랑 다른게 없는 느낌 로스트 아크도 이런식이면 MMORPG장르는 전멸이네요
17.03.09 08:42

(IP보기클릭)122.46.***.***

다양하게 클래스 이펙트만 다르고 단순오토몰이사냥 잼.
17.03.09 08:55

(IP보기클릭)222.110.***.***

린2 레볼루션이 린저씨들로 엄청나게 벌고 있으니 이것도 뮤저씨 들이 많이 하면서 돈 좀 쓰겠네요 그나마 컨텐츠들 보면 신경써서 만든 느낌이네요 길드 비공정에 방어 시설 구축할 수 있고 그걸 다른 길드에서 공격해서 약탈하는건 재밌어 보여요 다른건 다 린2 레볼루션과 차이가 없다는건... 아쉬운 부분이네요
17.03.09 09:45

(IP보기클릭)203.132.***.***

디아...블로???
17.03.09 09:57

(IP보기클릭)222.122.***.***

BEST
겁나 답답한게 린2레볼루션이 잘 만든건 아니지만 그 린2레볼루션 시스템이 뮤오리진에서 다 따온거임. 근데 왜 린2만 욕함? ㅋㅋㅋㅋㅋ
17.03.09 10:01

(IP보기클릭)222.122.***.***

공허의 올라프♥
뮤 오리진 해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린2 레볼루션에 시스템이 뮤 오리진에 이름만 다르지 다 있습니다 | 17.03.09 10:02 | | |

(IP보기클릭)58.72.***.***

공허의 올라프♥
뮤오리진은 중국산 전형적인 모바일RPG 시스템 그대로 따왔어요. 개발사도 중국이라 뭐 그렇겠지만... | 17.03.09 10:58 | | |

(IP보기클릭)110.70.***.***

룰루비데
네 맞아용 근데 어쨌든 동일 시스템인데 왜 린2만 얘기하냐늠거죠 뭐 | 17.03.09 11:23 | | |

(IP보기클릭)124.6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ㅍ ?
17.03.09 10:32

(IP보기클릭)124.62.***.***

만세 만세
17.03.09 10:32

(IP보기클릭)210.221.***.***

이런거보면 디아뜌리 다시 깔고싶어지는데 시작 한시간 뒤 아.. 그랬었지 하고 지움 ㅠㅠ
17.03.09 12:15

(IP보기클릭)61.73.***.***

뭔가 캐릭터 특징이 거의 없는거같다 다 똑같아보임 ;;;
17.03.09 13:29

(IP보기클릭)211.171.***.***

한마디로 압축 : 디아3 짝둥 웹 중국게임
17.03.09 14:50

(IP보기클릭)175.215.***.***

강신
디아3도 다른 게임 모방했음 이라고 말하면 또 구구절절 이상한 글들이 따라나오니 재끼고~ 그냥 대놓고 얘기해서 디아3를 뺏겼든 스타를 뺏겼든간에 기존 게임보다 뺏긴 게임이 더 재밌으면 소비자 입장에선 더 나은거 아님? 뭐 소비자들이 업체를 존중해주고 모방한 게임이 아무리 재밌다고 한들 게임이라는 울타리안에 의리를 지키고 게임성을 존중하고 나아가 게임 창의성의 미래를 생각하신다면 말은 다르지만.. - 0-; | 17.03.09 18:20 | | |

(IP보기클릭)175.215.***.***

루리웹-5610492379
뭐 저도 아직 뮤레전드를 제대로 즐겨본게 아니다 보니 딱히 재밌다 재미없다 결론은 못내림.. | 17.03.09 18:23 | | |

(IP보기클릭)14.55.***.***

BEST
나쁘게 이야기하면 디아3 한국판 좋게 이야기하면 리니지이터널 로스트아크 뮤 중에서는 이게 가장 재밌음 난 해볼예정
17.03.09 15:14

(IP보기클릭)159.153.***.***

여긴 그냥 국산겜까면 추천받고 스팀찬양하면 추천받는곳임. 루까성은 진리이고 루리웹에서 까면 성공한 게임 얼마나 많음? 레볼루션 보셈 줄기차게 까대니까 개발자는 안도하며 성공을 확신했지. 실제로 성공. 그냥 어린사람이 주류인 커뮤의 특성이라 생각함.
17.03.09 15:25

(IP보기클릭)218.234.***.***

김재규의사격교실
루리하면서 겁나게 답답한게 뭐냐면 두가지 극성인간들이 있는데 , 이 인간들이 너무 극성이라 다른사람들이 말을 못하게 막아버리다보니 결국 극성인간들의 의견만이 주를 이루게 되어버린다는거임 한가지는 아예 뭐만하면 비난부터 하려는 아몰랑족속들 , 또 하나는 무조건 자기들 기준의것에 맞아야만 인정하려는 완전히 고인물들 이것들이 답답해서 한마디하면 특유의 추천비추천질하면서 집단여론형성으로 밀어내려하니까 뭔 말을 못함 | 17.03.09 18:36 | | |

(IP보기클릭)218.234.***.***

루까성이니 흥하겠군
17.03.09 15:48

(IP보기클릭)59.152.***.***

시놉시스 무슨 중딩이 쓴 거 같네
17.03.09 16:45

(IP보기클릭)112.162.***.***

돈많이들가는 게임은 여기서 항상까임 현실은 러브라이브 무료다운받아서봄
17.03.09 17:05

(IP보기클릭)124.28.***.***

시작하면 일단 디아3 느낌부터 들었는데 그래도 그러려니하고 했음 근데 디아3 느낌이 나서 그런지 수면제도 같이 느낌 추가로 디아3보다 재미없음
17.03.09 17:09

(IP보기클릭)118.44.***.***

Direct X 9.0c ^^
17.03.09 17:58

(IP보기클릭)221.140.***.***

진짜 뮤는 사골까지 우려먹네..새로운걸 그냥 좀 내 ㅠㅜㅠ
17.03.09 18:08

(IP보기클릭)49.174.***.***

근데 우리나라겜은 뭐 날개에 그렇게 환장을 하냐 날개 안달면 겜 망함;? 그리고 프로모션 영상인데 프레임 뚝뚝 끊기는거 보니 발적화인가 보네..
17.03.09 18:19

(IP보기클릭)218.234.***.***

ㄴNoteㄱ
뮤가 날개질의 처음이었던거로 기억하는데 , 중국에서 뮤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젠 중국이 뭐만하면 날개질함 반면에 우리나라는 날개질을 이제 거의 안하는데 , 중국에서 건너오는것들의 영향을 또 받아서 날개질 | 17.03.09 18:43 | | |

(IP보기클릭)61.251.***.***

해보고 재미없으면 관두면되고 재밌으면 하면되고..
17.03.09 20:05

(IP보기클릭)122.44.***.***

놀라움... 디자인이 너무 올드해서 놀라움... 게임은 재밌으려나...
17.03.09 22:47

(IP보기클릭)222.251.***.***

불면증이 치료되었습니다!
17.03.14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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