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처인터렉티브, PC방 관리 프로그램 ‘월드클래스’에 업계 최초 '선정산' 기능 업데이트
- 기존 카드사 정산은 영업일 기준 3일 뒤 입금
- PG사 'KG이니시스', 핀테크 기업 '데일리페이' 와 손잡고 3시간 정산 선보여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이 자사의 PC방 관리 프로그램 ‘월드클래스(이하 월클)’에 업계 최초로 선정산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 대부분의 PC방은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의 후 정산을 받는 구조로, 추석, 설연휴 등 휴일이 길어지면 정산까지 최대 10일이 넘게 걸리는 경우가 발생했다. 특히 올해 추석연휴의 경우 10월 3일 개천절을 시작으로 추석연휴와 함께10월 9일 한글날까지 7일간의 긴 연휴가 예정되어 있고, 10월 10일은 금요일이기에 자칫 열흘간 정산을 받지 못할 수 있어 이 기간 월세나 급여 등 목돈이 발생하는 자영업자들은 자금 유동성과 현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이러한 점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PG사인 'KG 이니시스', 핀테크 기업 '데일리페이'와 협업하여 자사의 PC방 관리 프로그램 '월드클래스'에 '선정산 기능'을 도입했다. '선정산 기능'은 휴일과 평일을 가리지 않고 최소 3시간 이내에 정산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정산받는 기능이다. 이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활발하게 이용중인 서비스이며, '월드클래스' 같이 오프라인 PG결제(OFF-PG)에도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원하는 날짜만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ON - OFF'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일반적인 결제 정산은 휴일이나 주말을 제외하고 영업일 기준으로 진행되기에 현금 흐름이 막히는 사장님들이 많았다”며, "특히 이번 10월과 같이 긴 연휴간 자금 마련이 고민인 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빠르게 도입하게 되었다. 월클 도입 사장님들이 원하는 기능,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구리시의 한 PC방 점주는 "이번 추석 연휴가 길어 정산은 10월 중순에나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며, "현금 흐름 때문에 대출까지도 고려했지만, 선정산 서비스를 통해 고민을 덜 수 있게 되었다" 고 전했다.
전북 전주의 한 PC방 점주는 "이번 연휴 뿐만 아니라 급여나 월세를 납부할 때 유용하게 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목돈이 나갈 때 부분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