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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30년차 블빠로서, 고랩몹 학살 방지 패치라는게 말이 안되는 이유.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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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6.***.***

BEST
그니까요...유저의 체험지수를 너프시키는 미친짓을 하는 제작사라니. 쟤들 하는거 보면 과거의 업적과 지향점은 싸그리 무시하고 ip만 보유한 디아블로 호소인 수준..
23.07.20 13:29

(IP보기클릭)1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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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년맴버들은 다 사라지고 사업부만 남아서...라는게 대부분의 거대 게임사의 공통점이긴 한데 이정도로 개판 칠 줄은...
23.07.20 13:31

(IP보기클릭)1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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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은 난이도를 재설계하고 기존의 세팅에 한계선을 그은 대신 엘리트라는 상위장비 체계를 도입함으로서 완전히 다른 경험단계로 넘어갔어요. 파밍으로 한계점 극복이 되게끔은 구현했습니다. 지금은? 고랩몹 잡는거 막겠다..에요. 같은 수준의 문제일까요?
23.07.20 14:55

(IP보기클릭)1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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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글을 어떻게 읽어야 그런 결론이 나옵니까? 제가 디아2 디아3 시스템 따라가자고 주장하던가요? 적어도 그시절의 패치제작기조는 지금의 돈ㅁㅁ기식 패치와는 달랐다는걸 얘기하잖습니까? 이걸 너무 평면적으로 해석하시네요
23.07.20 15:02

(IP보기클릭)1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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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emJoomYumYeon
그니까요...유저의 체험지수를 너프시키는 미친짓을 하는 제작사라니. 쟤들 하는거 보면 과거의 업적과 지향점은 싸그리 무시하고 ip만 보유한 디아블로 호소인 수준.. | 23.07.20 13:29 | |

(IP보기클릭)218.149.***.***

제생각에도 기존 수치건드리느니 따로 고렙 실력자들 놀만한 새로운 몹 강력한몹 던전 챌린지 이런게 더 제작사 입장에서도 좋고 서로 윈윈인데 왜 첫시즌부터 이러는지 도저히 이해불가네요 위기가 곧기회라고 다음시즌이라도 정신차렷음하네요
23.07.20 13:28

(IP보기클릭)223.62.***.***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우린 디아2, 3를 운영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잘 다듬어진 디아4를 구매한건데. 자꾸 이전작에서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스타일로 사람들 화나게 하는 거 보면 한심하다고 생각함.
23.07.20 13:28

(IP보기클릭)117.111.***.***

맞아요. 그냥 도전거리를 더 만들었음 분위기 좋았을거에요. ㄷㄷ 그리고 사실 고일대로 고였다 해도 100단 쉽게 클리어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요. 도적같은 경우는 세팅 정말 빡짝하게 하고 고르고 골라 가도 어려운게 100단인데 말이죠. ㄷ
23.07.20 13:29

(IP보기클릭)1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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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434479682
원년맴버들은 다 사라지고 사업부만 남아서...라는게 대부분의 거대 게임사의 공통점이긴 한데 이정도로 개판 칠 줄은... | 23.07.20 13:31 | |

(IP보기클릭)218.149.***.***

ㅍ.ㅍ
데이비드 엿나? 그 디아블로1 만든사람 어디갓나요? 차라리 워년맴버들이 새로운 핵엔슬레시 만들어줬음 좋겟네요 ㄷ ㄷ | 23.07.20 13:38 | |

(IP보기클릭)121.166.***.***


짤 드림.
23.07.20 13:35

(IP보기클릭)121.166.***.***

둘리 형아

| 23.07.20 13:37 | |

(IP보기클릭)211.116.***.***

둘리 형아
유독 엔비디아 퀘존뉴스 할 때만 제말이 맞습니다 | 23.07.20 15:46 | |

(IP보기클릭)121.133.***.***

루리웹-228659603
ㅋㅋ | 23.07.20 16:33 | |

(IP보기클릭)121.140.***.***

고난이도 컨텐츠를 추가하면 유저의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을텐데 굳이 약체화를 시켜서 '박탈감'과 ㅈ같음을 더하는 정신상태를 이해할 수가 없음...
23.07.20 13:35

(IP보기클릭)124.56.***.***

루리웹-4885870255
제 말이요. 유저의 체감 경험은 절대 깎아내리는 쪽으로 빌드업을 하면 안되는게 핵심인데, 모바일 가챠겜, 리니지 라이크식의 밸런스 엎기 풍조가 패키지게임에까지 범람중.. | 23.07.20 13:37 | |

(IP보기클릭)175.223.***.***

확팩팔이를 위해 더 높은 등급은 절대 안열어주겠다는 액블의 의지.
23.07.20 13:38

(IP보기클릭)59.24.***.***

죄수번호109
지금 이모양인데 누가 확팩 사겠어요 | 23.07.20 14:08 | |

(IP보기클릭)223.33.***.***

디아2를 잊으시면 디아 3도 재밌어요. 근데 난 이번시즌은 빌드 망해서 쉽니다 ㅜㅡ
23.07.20 13:40

(IP보기클릭)58.238.***.***

공감함 그냥 작업량이 어쩌구를 떠나서 자기할일 안한거를 그냥 유저한테 떠넘기는느낌임
23.07.20 13:44

(IP보기클릭)112.216.***.***

어떤 PC 정신병자가 게임내 괴물 인권 옹호 발언이라도 했나... 뭔 개솔인지 모르겠어요.
23.07.20 13:47

(IP보기클릭)39.7.***.***

디아2의 면역시스템이나 디아3의 하이퍼 인플레이션이나 둘 다 처음엔 반발 많았고 완벽한 시스템이 아닙니다. 그냥 세월이 지나가니 다들 익숙해졌을뿐.
23.07.20 14:29

(IP보기클릭)124.56.***.***

qkr6248
완벽한 해법이라 하지 않았습니다. 디아2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최초의 면역시스템은 특정 몹 개체군에 단일속성으로 제한되었고 유니크 몬스터 개체만이 이중속송 면엳이었습니다. 그래서 지역 사냐우난이도는 존재했지만, 전지역 동일패널티는 아니었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면역시스템은 상위아이템(엘리트) 제한을 풂으로서 당장의 세팅으로는 사냥이 어렵지만 쫒아갈 수 있는 시스템적 토대는 주고 단행했습니다. 단순히 몹학살 ㄴㄴ 수준의 패치가 아니었어요. 하이퍼 인플레는 실질적 사냥체감지수를 하락시키지 않았다고 기억합니다. 적어도 [몹사냥 ㅈ같네] 분위기는 아녔지 않나요? | 23.07.20 14:35 | |

(IP보기클릭)124.56.***.***

qkr6248
디아2나 디아3나 단순히 몹 사냥 로드맵이 계획 이상으로 추월했다고 패치를 단행한게 절대 아니었습니다. 동기부여가 희박해지고 파워인플레가 넘쳐나는 것에 대한 나름의 고민이 들어간 패치였어요. 지금처럼 우앵 우리 몹 야캐요 뿌앵뿌앵 을 빌미로 간접적으로 강제 시즌제 유도라는 속보이는 패치 짓거리는 아녔죠. | 23.07.20 14:37 | |

(IP보기클릭)39.7.***.***

ㅍ.ㅍ
면역은 빌드의 고착화와 상위 룬아이템의 의존성이 높아졌고, 하이퍼 인플레는 게임을 단순하게 만들고 쉽게 물리게 하는 단점이 있죠. 지금 디아4 시스템이 정답이란건 아니지만 기존작에서 단점이 명확하게 지적된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오는것도 게으른 행위가 아닐까 싶네요. | 23.07.20 14:41 | |

(IP보기클릭)124.56.***.***

qkr6248
디아 2 면역시스템이 등장한게 확팩 나온1.07입니다. ...... | 23.07.20 14:51 | |

(IP보기클릭)124.56.***.***

BEST qkr6248
1.07은 난이도를 재설계하고 기존의 세팅에 한계선을 그은 대신 엘리트라는 상위장비 체계를 도입함으로서 완전히 다른 경험단계로 넘어갔어요. 파밍으로 한계점 극복이 되게끔은 구현했습니다. 지금은? 고랩몹 잡는거 막겠다..에요. 같은 수준의 문제일까요? | 23.07.20 14:55 | |

(IP보기클릭)39.7.***.***

ㅍ.ㅍ
제 말은 지금 디아4가 변화되야 하는건 맞는데 그 방향은 아니라는거죠. 님이 말하는데로 기존거 그대로 가져와서 쓰면 되는거 아니냐 수준의 문제가 아니라는겁니다. | 23.07.20 14:58 | |

(IP보기클릭)124.56.***.***

BEST qkr6248
아니 글을 어떻게 읽어야 그런 결론이 나옵니까? 제가 디아2 디아3 시스템 따라가자고 주장하던가요? 적어도 그시절의 패치제작기조는 지금의 돈ㅁㅁ기식 패치와는 달랐다는걸 얘기하잖습니까? 이걸 너무 평면적으로 해석하시네요 | 23.07.20 15:02 | |

(IP보기클릭)39.7.***.***

ㅍ.ㅍ
제가 쉬운길이라는걸 기존 시스템을 가져와야한다는말로 착각한거 같네요 이 부분은 제가 잘못 이해한게 맞으니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런데 디아2와 디아3를 동시에 예를 드셨는데 양쪽의 변화는 말씀하신거처럼 확장팩급 변화인데 단순히 악몽200단계 같은걸 말하시는건 아닐거같고 첫 시즌에 확장팩급으로 대격변의 패치가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23.07.20 15:16 | |

(IP보기클릭)211.196.***.***

사실 면역 시스템은 디아1 에서도 있었고 유저 사이에서 악명 높았던 부분이라서 디아2 초기에 이 이뮨 시스템이 없는걸 보고 정말 좋아했었습니다. 디아2를 디아 시리즈로 처음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이뮨이 우와 신기한 시스템이다 하셨겠지만 디아1을 해봤던 사람에게는 악몽의 재림이었습니다.
23.07.20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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