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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XX Λ CORE PLUS 플레이

조회수 30222 | 루리웹 | 입력 2008.07.25 (22:22:45)
[기사 본문] GUILTY GEAR 시리즈는 미려한 그래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그리고 폭발적인 콤보 플레이를 이용한 격투 시스템 등으로 대전격투 게임 팬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이번 타이틀은 일본에서 2008년 3월에 PlayStation®2용으로 발매된 타이틀을 PSP®용으로 이식한 작품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그 어떤 게임보다 뛰어난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는 이번 타이틀은 [미션 모드], [스토리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수록됨과 동시에 게임 내의 대화가 풀 보이스화 되어 PSP®만의 재미가 듬뿍 담겨 있다.  

 

  PSP용 '길티기어XX Λ CORE PLUS' 플레이 동영상_00        wmv9                              

  PSP용 '길티기어XX Λ CORE PLUS' 플레이 동영상_01        wmv9                              

  PSP용 '길티기어XX Λ CORE PLUS' 플레이 동영상_02        wmv9                              

  PSP용 '길티기어XX Λ CORE PLUS' 플레이 동영상_03        wmv9                              

 

  * 위 영상은 일부 동영상 재생기에서 영상과 음성이 끊기는 이상 증세를 보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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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XX Λ CORE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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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는....
08.07.25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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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만 됐어도 이제 정품 하나 사줄때다 싶어서 길티기어 사겠지만 뭐.. 매번 이모냥이니;;
08.07.25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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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 영감이랑 로봇 캐릭은 원래 나오나여?? 왜 나한테는 캐릭이 없지 ㅋ
08.07.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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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카이는 원래 나오고, 영감은 해금해야합니다.
08.07.26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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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게 길티기어 한글화하면 몇장이나 더팔릴까요. 일본에서도 하는 사람만 한다는 소리 듣는데.
08.07.26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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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는 우리나라 철권정도 하는 인기 타이틀인뎁쇼..
08.07.26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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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가 일본에서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라니... 능력이 되시면 일본 갔다 와보세여... 그럼 아실테니까여
08.07.2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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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하던 사람들이 계속 하는거죠. 신규 유저들은 별로 없습니다. PS2판 길티기어 이그젝스 엑센트 코어 플러스가 첫주 1만장 팔았죠. (어펜드판하고 통상판 합쳐서)
08.07.2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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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나왔을때 깔끔한 2D에 끌려서 몇번 했을뿐... 씨리즈가 더해갈 수록 정이 떨어지는 게임. ㅠ_ㅠ)
08.07.26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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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격투 게임이 굳이 한글화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만... 어차피 PSP 소프트는 한글화 해줘봤자 ㅋㅍ유저들만 만쉐~이 모드일테니...
08.07.26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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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ncia//격투 게임은 원래 매니아적 성향이 강해서 그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08.07.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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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과 낙엽 / 그러니까 '매니아적 성향이 강하다'라는 말이 '하는 사람만 한다'는거 아닙니까. 그런 게임을 한글화 안해주냐고 하는게 넌센스죠.
08.07.26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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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가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좋은 2D격투게임 아니었나요... 한국에선 좀 매니악한면이 있는것같은데 일본에선 가장 많이 하는건데..
08.07.26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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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리로드가 음성한글화까지 된 전례가 있지만.. 그 이후에 YBM이 손때면서 이제 길티 한글화는 보기 힘들게 되었지요 근데 다음 시리즈는 언제 낼래?
08.07.26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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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멋지고 재미도 빵빵한 게임인데 캐릭터 하나 새로 마스터하려면 몇달걸리는게임 [...] 아직도 슬레를 못벗어났다 ㅅㅂ
08.07.26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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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ncia//대전 격투 게임이 하는 사람만 한다니...게이머 뿐만 아니라 왠만한 사람 들 모두다 킹오브 파이터, 철권 정도는 한번씩 즐겨 봤고 또 아직까지도 팬인 사람이 많습니다만....-ㅅ-;; 드래곤 퀘스트 모르는 사람은 봤어도 kof, 철권 모르는 사람은 못봤습니다;;
08.07.26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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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선 버파/길티가 3D/2D에선 강세인거 같고, 국내에선 철권/KOF가 강세인거 같습니다. 라지만 아케이드는 몇년 전처럼 동네에 여러곳 존재하는게 아닌지라..
08.07.26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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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Fi / 저는 길티기어가 하는사람만 한다고 했지 대전 격투게임이 하는 사람만 한다고 한적은 없는데요.
08.07.2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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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ncia//바람과 낙엽님이 격투 게임이 매니아적 성향이 강하다고 하셨는데 거기에 동의 하시면 격투게임을 지칭하시는게 되죠... 애초에 바람과 낙엽님한태 대답을 그렇게 하지 마셨어야죠
08.07.26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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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격투 게임은 사장세입니다. 그리고 별달리 대중적이지도 않죠. 일본 격투게임 제작사 추산 격투게임 유저는 10만명 정도이며 실제 게임 구매로 넘어가는 유저는 평균 4만명정도 입니다. 드래곤 퀘스트를 구매하는 유저는 평균 100만명이구요. 오락실에서 한두번 한다고 그 사람을 게임유저보는 걸로 계산해서 대중적이다라고 논하기엔 좀 이론이 매우 부족하단 생각이 드네요. 이런 식으로 치면 슈팅게임도 대중적이겠죠. -_-)
08.07.26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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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Fi / 격투게임은 이전에는 아니었습니다만 지금은 많이 매니악해졌습니다. 특히 2D쪽은요. 일본 아케이드 시장이 죽으면서 게임제작사들은 매니아들을 잡기 위해 점점 시스템을 복잡하게 만들었죠. 오죽하면 캡콤은 격투게임 제작 포기했다가 요즘 외주주는 형식으로 3D격투게임만 만드는 정도죠. 알고 있는거하고 오랫동안 플레이하고 구입하는건 다릅니다. PS2용 길티기어 이그젝스 엑센트코어 플러스가 첫주 1만장. KOF 98 UM이 첫주 17000장이 현주소입니다.
08.07.26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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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판매량으로 따지면 안돼죠...대중성을 따지려면 오락실이든 뭐든 일단 그것을 플레이 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해야죠 그럼 온라인 게임은 뭡니까 그리고 드퀘의 판매량이 좋은것은 일본만 기준으로 했을때 그런것이구요(그렇다고 드퀘가 어떻다는 건 아님니다 분명 명작은 명작입니다만) 우리나라 동네에서 100원 넣고 킹오파,철권 하는 사람들이랑 드퀘 사서하는 사람 차이가 얼마나 날지 생각 해보셨나요?? 그리고 뭔가를 잘못 이해하신것 같은데 결코 대전게임이 다른 장르의 게임에 비해서 어떻다는게 아닙니다...다만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장르라는걸 알아주시길 바라는 것이죠
08.07.26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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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Fi / 그럼 우리나라 오락실은 왜그렇게 죄다 망했을까요.(...) 왜 캡콤은 격투게임을 접었었을까요.(지금도 직접 만들지는 않습니다.) 지금 대중성있는 격투게임은 철권정도입니다.
08.07.26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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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지금 제일 인기있는 대전게임(격투는 아니지만)은 사실 철권도 버파도 아닌 캡콤의 건담 VS 시리즈입니다. 대전격투는 확실히 저물어가고 있지요.
08.07.26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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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게임은 아직 데드 오어 얼라이브, 철권, 버추어 파이터 3대 격투게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락실이 망한것이 단순히 대전격투게임 때문이라고 볼수는 없죠 애초에 오락실은 말 그대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있는 곳입니다 님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일본은 아직도 오락실들 많구요 오락실이 적어지고 대전 격투가 시들해 지는것은 사실이지만 굳이 대전 격투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점차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문화가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이쪽 게임들은 쇠퇴하는것이 당연한 것이지요 그것을 가지고 뭐라 해서는 않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오락실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온라인 빼고는 다 판매량 최악입니다...우리나라에 많이 팔렸다고 하는 대작들도 외국 이랑 비교해 보면 천지차이랍니다 단지 대전게임류가 까일 이유가 없다는 것인데 왜들 이렇게 까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판매량까지 들먹이며 말이죠;;
08.07.26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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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격투게임이 매니악하다는게 대전격투게임 까는건 아니죠. 그리고 예를 드신건 전부 3D 격투게임이네요. 그중 DOA는 오락실용으로는 안내고 있죠. 오락실이 다양한 게임이 있는 곳인건 맞습니다만, 체감형 게임기를 제외하고 액션, 대전격투, 슈팅 제외하면 얼마나 남나요? 덤으로 슈팅도 탄막계열만 남았네요. 그리고 일본도 오락실 쇠퇴기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돌파구로 오락실 내에서 온라인 대응게임으로 돌파구를 찾고있죠.(삼국지대전이나 아이돌마스터 등)
08.07.26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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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ncia//애초에 오락실 얘기를 꺼내신건 그쪽입니다... DOA가 오락실에 않나오는게 어떻다는 거죠? 3D 격투게임들을 예를 든건 또 어떻구요 전 대전게임류를 얘기하는 거지 오락실에서 어떤 게임들이 돌아가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킹오파는 이번에 98리메이크 했습니다, 꼭 3D만 말했다고 할수도 없죠 전 님의 의도를 잘 모르겠습니다...애초에 대전격투 게임에 대해서 얘기하던걸 왜 굳이 오락실로 주제를 옴기려 하시려는지;; 그리고 아까 쓰셨던 글은 또 왜 지우신건지;;
08.07.26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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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게임에 그렇게 대중적이라면 왜 오락실에 안낼까요? 소울칼리버4도 오락실용 나온다는 말 없죠? 결론은 오락실에 와서 하는 사람이 적으니 살사람만 사라고 가정용으로 개발하는겁니다. 오락실의 쇠퇴 -> 대전격투게임 쇠퇴 -> 대전격투게임 매니악화(혹은 제작포기) -> 신규 유저의 유입 중단으로 이어졌습니다. KOF 98 UM이 나왔지만 오락실 반응은 시원찮고, 가정용 판매량도 안좋습니다. 이게 왜안팔릴까요? 재미없어서? 옛날그래픽이라서? 아니면 게임이 매니악해서? KOF 98정도면 매니악하지도 않은데 왜그럴까요?
08.07.26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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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왜 오락실로 자꾸 대전게임을 밀어넣냐는 말입니다... 대전격투게임이면 꼭 오락실에 나와야 한다는건 커다란 선입견 입니다 오락실에 않나온다고 단순히 대중성이 없다고 한다면 RPG류는 한번도 열풍을 일으킨 적이 없겠군요 그리고 분명이 앞서 말했다싶이 대전격투게임이 점점 적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리고 다른 류의 게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인터넷 문화가 발달하고 점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나오면서 점점 게임들이 묻혀가는것은 당연한 현상인 것입니다 특히 소울칼리버가 오락실에 않나오는게 오락실에 와서 하는 사람이 적어서 라니.... 그럼 오락실에 없는 게임들은 전부 살사람만 사라는 비인기류의 게임인건가요?? 오락실 얘기만 하시는거 보니 오락실에 무슨 않좋은 기억이라도 있으신가요? 그리고 아까 제가 한 질문들은 모조리 대답을 피하시는군요;; 특히나 댓글 지우신 이유가 궁금한데 말이죠;; 열심히 답변을 썼다가 낚였습니다만;;
08.07.26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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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악해졌다, 하는 사람만이 한다라고 하는 것이 결코 욕하거나 그것을 부정하고 혹은 비하하는 것이 아닌데 매니악해졌다 = 구리다, 안좋다 라고 받아드리시면서 우리동네에서 철권 킹오파 많이 하는데 왜 대중적이지 않냐! 라고 하신다면 더이상 답 없는 거 같은데.., 오히려 매니악하다 라는 것을 구리다 라는 것처럼 생각하고 쓰신 덧글이라 좀 기분 상하네요. 더불어 왜 격겜을 오락실과 연계할려고 하냐 라는 내용은 짜장면을 파는 중국집이 점차 사라지며 소수의 사람들만 먹는데 닌텐도님은 짜장면은 대중적이다 라고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대중적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정치 이상 즐긴다 소비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이죠. 이해가실려나..
08.07.26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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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jun//매니악해졌다=구리다, 않좋다라고 한적 없습니다 매니악한 장르가 아니라 대중적인 장르라고 한것이지요 설마 그럼 takejun님은 구리다, 않좋다=대중적인 장르 라고 생각 하시는건 아니겠지요 그리고 오락실과 중국집을 비교하니요...중국집은 중화요리만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전 분명히 오락실이 대전격투류만 취급하는 곳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굳이 님 방식으로 해석하자면 중국집=오락실이 아니라 식당=오락실로 해야겠지요 지금 님의 논리는 식당이 적어졌다고 자장면의 대중성이 없다는 것인데요;; 그건 좀 아닌것 같군요
08.07.26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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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가다가는 끝도 없겠네요....벌써 이런식으로 몇분째인지;; 시간도 늦어가고 전 이만 일 나가야겠네요;; 결코 여러분의 말이 틀리지만은 않다고 생각 하지만 수긍이 가는것도 아니네요... 전 격투게임이 대중적인 장르라고 생각하고 여러분은 매니악한 장르라고 생각하고 서로의 생각을 인정하고 각자의 의견을 믿는게 편할것 같습니다만... 뭐...싫으시다면 어쩔수 없지만요..ㅎ 전 어려서부터 대전 격투게임들을 좋아해왔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매니악하다면 어쩔수 없지만 전 격투게임은 모두가 부담없이 잠깐잠깐 한판씩 할수도 있고 또한 한 케릭터에 깊이 파고들수도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장르라고 생각 합니다... 저랑 같은 생각이신 분이 없는것 같아서 아쉽습니다만...어쩔수 없네요;; 어쩌면 제가 틀릴지도 모르겠지만 전 제가 믿는것을 계속 믿으려고 합니다;; 그럼 전 이만 나가보겠습니다...ㅎㅎ
08.07.26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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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지운건 덧글 수정기능 있는줄 몰랐기 때문이죠. 이제 알았네요. 애초에 RPG가 오락실에 어울리는 게임인가요? 오락실에 있을만한 게임은 체감게임을 제외하면 퍼즐, 슈팅, 액션, 대전격투 정도 아닌가요? 그리고 오락실 이야기하면 오락실에 안좋은 추억 있어야 하나요? 닌텐도 WiFi님께서 대중적이다라고 하시는 근거가 '예전에 사람들이 많이 해봤다.'하고 '우리동네에서 100원넣고 하는 사람 있다.'인데 예전에 해본사람있다고 대중적인것도 아니며 지금은 격투게임 성향이 매니악하게 가고있죠. KOF에서 드림캔슬 해보고 길티기어에서 로망캔슬 이용한 콤보 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마징가Z를 아는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본사람은 얼마나 되며 거기에 DVD까지 구입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아는사람이 많다.'='대중적이다.'는 아닙니다. '우리동네에 100원넣고 게임하는 사람 많다.'라고 하시면 저는 이렇게 대답하겠습니다. '이동네는 오락실 가는 사람 없어서 오락실 전부 망했다.'라고요. 실제로 이동네 하나남은 오락실 얼마전에 망했습니다. 인터넷과 온라인게임의 발달이 오락실의 쇠퇴에 영향을 준건 사실이지만 온라인의 발달때문에 모든 게임이 쇠퇴했다는 안맞습니다. 실제로 드퀘 말고도 다른 RPG게임 잘팔리고 있고, 마리오도 여전히 잘랄립니다. 근데 대전격투랑 슈팅은 안팔려요.
08.07.26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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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온라인게임의 발달이 오락실의 쇠퇴에 영향을 준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죵.오락실이 점점 사라지면서 대전 격투게임도 오락실보다는 가정용 게임기로 눈을 돌린것처럼 보이구요..드퀘 시리즈.파판 시리즈.. 잘팔리죠.. 하지만 한국에서 드퀘 파판이.철권 D.O.A.보다 많이 팔렸을까요?(저도 모름)그냥 의문이 드네요..슈팅게임 에이스컴뱃도(비행슈팅)많이 안팔렸나요-_-?? 저는 일본식RPG장르가.. 저에겐 더 매니악한 게임으로 기억되고 자리잡고 있네요.(모든 사람이 그런것은 아님) 단 액션RPG제외..(던전앤드래곤.등) 하지만 대전 격투게임은 간단히 즐길수있는 기술을 몰라도 동전좀 넣고 손 발 눌려가며 즐길수 있는 그런 게임으로 자리 잡고있네요.. 머 깊이 파고 들면 철권할때 10단콤보 익힐려고 동전 수억쌓아두고 한 기억까지.저도 게임유저중 한사람이지만.. 스퀘어 에닉스 같은 명성이 있는회사 게임을 제외 하고라도 무수히 많은 RPG게임이 나오는걸로 알고있어요 그중에 꽤 수작들도 많이 나오고요..하지만 모든 게임이 다 잘팔리는건 아니죠.. 대전 격투게임도 마찮가지라고 생각이 드네요.. 밀리언셀러 철권을 비롯 DOA 소울칼리버 버파 등. 게임 역사에 한획을 긋는 격투 게임을 제외 하고라도 캐릭성을 내세워(게임성을 모르겠음)버젓히 팔릴만큼 팔리고 있는 블리치 시리즈 나루토 시리즈 등...암튼 요점은 대전 격투랑 슈팅이 안팔린다는건.. 잘못된 상식이나 생각인것 같네요. 안팔리는 게임이 밀리언 셀러를 할수는 없잖아요 ^^
08.07.26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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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재밌겠네요~ 우려먹는 느낌이 강하지만 나오는것에 감사를(-ㅅ-);;
08.07.2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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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논쟁이 많은데 매니악한 장르,대중적인 장르를 따지기보단 어느 게임이 매니악하다, 아니다를 따져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같은 장르여도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이 있고, 하는 사람만하는 매니악하고 하드코어한 게임이 있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UMD 사러가야겠다 =ㅁ=;;; 길티기어가 우려먹든 지져먹든 그래도 좋아하는건 변함없음 ㅠ_ㅠ 너무 재밌어요 길티기어 ㅠ_ㅠ~
08.07.27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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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가는 아직도 오락실 댕기는 퇴물인데요. 대중적이지 않은건 이미 오락실 사람들도 다 아는 사실이니 서로 왈가왈부 하는거 이런데서 보니깐 기분이 찜찜하네요. 사람이 많으면 좋다만 사람이 없는건 어쩔수 없는거지..라고 하고 하고 있는데 '오락실은 이미 쇠퇴해서' 라는 소리 또 여기서까지 들으니깐 칼에 베였는데 조금 있다가 난 딱지를 다시 뜯어버리는거 같네요. 오락실 댕기는 사람들은 유저 없는거 다 압니다 ㄲㄲ 그래도 수도권은 대회를 하면 길티는 50~100명이라도 오는게 다행이네요. 물론 킹오빠나 철권은 더 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애초에 아케이드는 좋아하고 승부욕 있는 사람들이 하는거라고 생각해요. 이건 뭐 게임성이 그지같다 사골기어다 이런건 이미 저희는 신경쓸일이 아니거든요? 대전자체의 매리트성이라는게 있는거고 그런걸로도 하는거니깐요. 게임이 그지같아도 재밌게 하는법이 다 있다고 생각하고..재미없으면 안하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좀 억울하네여 다운로드 받아서 넷플레이를 못하는 엑센트코어라 돈넣고 해야되네요 ㄲㄲ
08.07.27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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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철권하고 이니셜D 하는데 재밌기만 한데...
08.07.28 0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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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이거 재미 있어 보이던데.. '';; 근데 너무 어려워 보여서..
08.07.28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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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그래픽 좋아
08.07.28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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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격투에 교본같은 게임^^
08.07.28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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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철권 버파 킹오브등등은 졸라 유명하니까 그 예전명성에 걸친거잖아. 그걸로 현재의 게임시장의 대중성을 판단하는게 좀 웃긴다. 요즘 초딩들은 gta, 기타총쏘기 게임은 잘알아도 철권이나 킹오브같은 오락실겜 하나도모르고, 예전에 좀했떤 사람들도 그 시리즈가 계속나오는지도모른다. 이게 뭘 뜻 하는줄아시는가? 과거에 비해 대전겜이 신진유저 올드유저할꺼없이 아주 급하향 매니악적으로 곤두박질쳤다는거지. 왜냐고? 과거에 비해서 처하지를안으니까 왜냐고? 오락실에서 사람이없으니까 왜냐고? 오락실이없으니까 왜냐고? 오락실게임하느니 그냥 피시방 레벨노가다가 나니까 그럼왜안해? 혼자놀기 정말 빡빡하고 진부한 오락실장르는 혼자하기엔 너무 심심하니까... 결국 매니악해졌으니까,,, 괜히 세계 게임시장 판매로 대전게임 장르를 옹호하려들지마시게... 아직도 gta및 기타 총쏘기겜등은 미치도록잘나가니까...
08.07.28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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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겜이 쇠퇴기라는건 루덕후 삼척동자도 아는건데 아니라고 우기는건 또 무슨심보야? 검섹창에다가 검섹해보고 눈팅 30분만하면되는걸 부득부득우기고있네. 겜시장은 판매량이 말해주는거야... 그 세기의 폭풍간지라고 불리고 오락실을 주도해가던 버파나 철구너가 아케이드는고사하고 콘솔업계에서조차 세계에서 바닦을 치는건 어떻게 판단할래?? 결국 신진유저는 급줄어들고 하는사람만 하게된다는 정점이잖아. 솔칼이나 도아처럼 그냥 대놓고 심리자극하는거 아니면 망하기 일수지... 또 2d격겜같은것은 더막장스럽게 그냥 본전치기라고 들은기억이있다. 10만장넘은게있나? ㅋㅋㅋㅋ
08.07.28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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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뭐 격투게임, 그리고 아케이드 게임장 말 나오니까 하는 이야기인데... 국내 아케이드 게임장가보면 예전같지 않습니다 솔직히... 되게 큰 시내에 자리잡은대는 코찔찔이 어린애들 보기 어렵다보니 최신게임들이나 그래픽 화려하고 최신작들 바로바로 들여놓으니 애들보다 20대 젊은층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상하죠 예전에 여성유저 찾아보기 그렇게 힘들었는데 요즘 게임장가면 여성분들 많습니다. 왜일까요? 코인노래방입니다. 그 코인노래방 이용인원 많지 않는 곳에도 남성들보다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 격투게임요?? 그쪽에는 진짜 여성분이 앉아서 한게임한다치면... 한판끝나고 자리털고 일어납니다.(이건 비단 여성분만이 아니라 "오 재미있어보이는데?"하고 철권을 처음접하는 남성 유저분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여튼 진짜 하는사람만 하는 장르이기도 하고 여성유저분이 자리에 오래 앉아있는다 싶으면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2D격겜은 킹오파나... 뭐 잘은 모르지만 월담월희 시리즈를 대전격겜화 한거던가요??.. 그거는 여성유저분들 간혹 보긴 하는데(실력도 나름 수준급...)... 3D격겜은 진짜 보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오래 앉아있는다면야... 나름 실력이 되고 이게임의 하는 방법을 안다는거니 결국 고정팬층... 일수밖에 없는것도 사실이고요. 그것뿐만이 아니라 이전작... 아니 그 시리즈를 쭉 해왔더라도 나름대로 틈넘어로 다른사람 캐릭써먹는 활용법 어깨너머로 못배우면 새로운시스템에 적응도 날이 갈수록 어렵구요.(특히 이번 철권6는 바운드 덕에 아주 그냥 벽콤이랑 바콤덕에 환장하죠...) 그리고 솔직히 진짜 그 게임장에서 제일 그나마 팔리는게임이라 생각되는건 태고의 달인이나 기타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 모아둔거... 퀴즈풀고 이런거, 솔직히 여자분들 많이 앉아서 하는거 봤습니다. 이니셜D... 뭐 이전 버젼3이나 4나 언어도 일본어 + 영어에 언어 이해못하면 상대에게 난입당해서 기분나쁘게 지고, 특히나 버젼4 1.2버젼(네트워크불가 버젼)은 밸런스 자체도 상당히 나쁜편이라 패켄이라든가 이런거 안쓰면 캐어렵다보니 솔직히 하는사람만 합니다. 여성유저분들이나 처음접하는 남성유저분들 하는거 보면 안습이기도 하구요... 여튼 아케이드 게임장도 예전같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날이갈수록 고정시리즈물만 계속 나오는게 사실이고... 신규유저는 거기 이미 쌓여있는 수많은 시스템과 게임방법을 터득하기위해서는 정말 피터지는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더군다나 대전격투게임이라거나 서로 경쟁하는 아케이드게임의 특성상 다른유저들과 비등하거나 더 높은 우위를 점하기위해서는 이전작들부터 해온 올드유저들에 비해 2배 아니 3배 그이상의 노력이 필요한게 사실입니다. 이러다보니 신규유저 난입은 정말 힘든게 사실이고, 예전에 비해 한게임하는데 돈들어가는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니셜D는 한게임하는데 500원에 카드까지 장만할라면 2000 ~ 3000원 금방 날라가고, 철권도 이제 카드도입되서 5천원주고 게임장에서 카드구매해서 하고 한게임 하는데도 300원내지 200원들어가고... 그러다보니 돈드는게 만만치 않으니 더더욱 멀리하게 될수밖에요. 그리고 기존유저는 매번 조금씩 바꿔서 재탕하는 기분이들기에 그만두거나 이번에 확 달라진 시스템에 흥미를 못느껴 이전작에만 심취하다가 그시리즈를 놓아버리거나... 이러다보니 하는사람만 하는게임이 된게 사실이라 봅니다. 뭐 그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추측은 그러하네요. 그래도 가는 사람은 갑니다 그게 아직 안망하는 이유라고 볼수있겠네요. 이상 아직도 아케이드 게임장 드나드는 사람의 푸념이였습니다.
08.07.29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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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길티는 매니악을 넘어서 오덕후 게임같음... 도저히 일반 격투게임을 하는 사람 마저도 이게임 너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예전에 ㅤㅅㅑㅍ시절에 그나마 좀 하겠다고 생각하면 몰겠지만 아예 시리즈 자체 시스템이 너무 씹덕이니 그나마 할려고 하는 사람 아니면 이게임 잘 안할꺼 같습니다. 아시다 시피 너무 게임 컨트롤이 왠만한 수준급과 고수는 하늘과 땅차이라서 이게임 시스템을 100% 이해못하면 진짜 실력차가 너무크게 갈립니다.ㅡㅡ; 다음에는 시스템을 갈아 엎고 그냥 새롭게 시스템을 재정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진짜 게임하기가 싫어지는 시스템이니....
08.07.29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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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길티기어는 내생의 최고의 2D대전액션 게임임...
08.07.29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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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오늘 친구의 PSP로 처음 접해봤는데.. 확실히 다른 격투게임에 비해선 시스템이 좀 복잡하지만 그 시스템때문에 못해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상당히 익숙해졌고.. 못해먹겠다면 그건 그사람의 문제인듯
08.07.29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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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불친절하다고 하면 저는 스파3을 꼽겠습니다. 블로킹을 할 수 있냐 없냐에 따라서 상황이 완전히 달라지기도 하고, 슈퍼콤보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만 고르라고 갑자기 물어보면 곤란합니다. 대체 어떤부분에서 시스템이 씹덕인지 모르겠군요? 저는 오락실에서 처음 해보고도 비비적거리면서 나름 잘 놀았습니다.
08.07.30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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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 제가 해본 격겜중엔 최고라고 칭합니다. 그러나 최고 단점이, 초보자를 그리 배려하지 않는다는것. 초보자가 길티를 상급 자와 붙으면 말도 안될정도로 무시무시한 공콤에 패배당하고 금방 열받아서 접 게 됩니다. 반면에 철권은 초보자라도 상급자의 피를 반정도는 깎을 수 있죠. 그래도 화려한 액션과 스피드를 가진 길티기어를 전 사랑합니다.
08.07.30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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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습만 남아있었더라도 새로 추가된 포스브레이크 콤보를 마터했을텐데, 부모님께서 부쉈군요. 다솔 차캔이며 별의별 추가 기술, 배경화면, 음악들을 즐기고 싶지만 GG
08.07.30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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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떤 게임보다 뛰어난 밸런스를 자랑하고 <- 이거 케릭터 벨런스 말씀하시는건가????? 사렬줘 제발
08.07.30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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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많은 시스템 다 사용안하셔도 게임즐기는데 전혀 지장없을겁니다. -_-; 이기고 싶으시면 배우시면되지요. ㅎㅎ올해 신작 블레이즈블루를 기대하는 것도 나을 듯 합니다.
08.07.30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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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초보의 입장에서 오락실에서 CPU와 놀고있으면 들어오는 컨티뉴 -> 내공격은 전부 회피 -> 카운터 콤보 -> K.O
08.08.12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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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몰라도 길티기어가 '하는사람만 하는게임'이란건 좀 부적절한 표현이 아닐까 하네요. 신규유저가 그다지 없고 어쩌고를 떠나서, 저런 표현은 비주류 비인기 게임에나 어울릴법한 말입니다. 길티가 파면 팔수록 매니악한건 맞습니다만, 몇달전까지만해도 일본 아케이드 인컴순위 1위를 오랫동안 지켜온 게임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5위 안에서 벗어나질 않고있지요
08.09.24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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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워워..ㅎㅎ 그냥 취향이죠.ㅎㅎ 게임입니다. 잼있으면 되는겁니다~ 단지 iso 돌리면서 까지마시길 -_- 우려먹는감이 없지않아 있지만서도 욕먹으며 까일게임은 절대 아니니깐요
09.01.17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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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6 SX/RAM 2 MB/VGA/VRAM 1 MB Motion Sketching / Motion Drawing / Motion Illustrating / Motion Painting / Motion Brushing
10.02.10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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