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해결, 'Xbox One X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영상 공개
영상의 정식 공개 시기에 맞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번들'을 정식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존 공개되었던 대로 6월로 판매시기를 예정한 상태다.
또한, 한정판 번들 공개와 함께 한정판 Xbox 무선 컨트롤러도 별도 판매를 시작한다. 키아누 리브스가 연기한 조니 실버핸드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이번 한정판 컨트롤러는 은색과 검은색을 바탕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국내 정식 출시 가격은 79,800원으로 확정됐다.
이번 사이버펑크 2077 Xbox 번들의 구체적인 내용은 세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원문]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 시각으로 지난 17일부터 진행했던 대체현실게임(Alternate Reality Game, ARG)의 정답이 모두 해결되어, ‘Xbox One X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번들’의 영상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지 시각으로 4월 16일 새벽, Xbox 트위터의 프로필 사진 및 배경, 소개 문구를 변경하고 거주지역을 나이트 시티로 알리며 ARG를 시작했다. 출시 연기 이전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인 4월 16일 ARG를 통한 마케팅을 시작한 셈이다.
ARG 개시와 동시에 Xbox 홈페이지 또한 변경되었으며, 4일 뒤인 4월 20일(한국시각 21일)에는 정보를 공개할 것임을 알리기도 했다. ARG가 시작됨에 따라, 전 세계 유저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게이머들은 이후 sh.term.zz434r.arasaka.co 라는 페이지를 찾아냈고, 각각의 단서를 통해 유저 이름과 패스워드, 총 6개의 패스프레이즈를 해결하는 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최종 보상으로 Xbox One X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번들의 영상이 주어졌다.
해당 한정판 영상은 일부 공개로 게시되어 재생 목록에서 표기되지 않는 상태다. 사전에 유출되었던 대로 사이버펑크 2077을 컨셉으로 한 Xbox 컨트롤러와 Xbox One X의 새로운 디자인을 포함한 제품이다.
은색과 검은 색 베이스에 빨간 색으로 포인트를 준 컨트롤러와 함께, 사이버펑크 2077에 등장할 법한 기계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 Xbox One X가 자리한다. 해당 한정판은 1TB 모델이며, 오는 6월 정식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구체적인 판매 지역 및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지난 1월 CDPR은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을 기존 4월에서 9월 17일로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방대함과 복잡함으로 인해 플레이 테스팅과 오류 수중, 고도화에 할애할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CDPR 측은 당시 “사이버펑크 2077을 이번 세대에 기억에 남을 만한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완벽한 게임을 내놓기 위해 몇 개월 출시 연기를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ARG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해 많은 추측과 시도로 정답을 찾아냈다. 이번 ARG에서 사용된 접속 사이트 및 패스워드 등은 다음과 같다.
접속주소: sh.term.zz434r.arasaka.co
Username: C0r0nad0
Password: A4G@B3CBi$QKBgQC_GJQgsxtxsHmX-24AvS%3XhXkV!P6r*UYvaB/Pg-GL7tn7qcg7fb4Gen7f333s8gJ+/DeQV5HWn3AY7D/Rn^8TP5ar
PASSPHRASE 1: Plug in and take over
PASSPHRASE 2: wake up SAMURAI the City burns when eyes are open
PASSPHRASE 3: MalonevHernandez
PASSPHRASE 4: Petrochem
PASSPHRASE 5: Necessity over style. Style over substance. Substance over style. Style and substance.
PASSPHRASE 6: It's time to rise up and take this city, Choombas.
PASSPHRASE 7: You have the code. Destroy the system. NC570442
|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