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부스’ 현장 모습
에이블게임즈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Anime X Game Festival(이하 AGF 2025)’에서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수집형 서브컬처 RPG ‘크레센트(Crescent)’의 부스를 마련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크레센트’를 처음 오프라인에서 공개하는 자리로, 방문객은 게임 속 ‘만타리온’ 내부 카페를 재현한 부스에서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과 주요 캐릭터 7명으로 변신한 코스어들과 함께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크레센트’는 글로벌 4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달토끼 키우기’와 넥슨과 공동 개발한 ‘메이플 키우기’를 선보인 에이블게임즈의 신작 서브컬처 RPG로, 많은 팬들에게 깊이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부스 전경
‘크레센트’ 부스에서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매력을 선보인다.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부스 만타리온 카페
‘크레센트’ 세계관 속 주인공 ‘파인더’가 특무대 프랜시스를 이끌고 우주를 여행하는 정찰선 ‘만타리온’ 내부 카페를 모티브로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게임 속 우주선 카페에 들어간 듯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스페셜 카페 데이트
캡슐 뽑기 1등 및 SNS 이벤트 당첨자는 ‘만타리온’ 카페에서 루네, 유라, 릴리, 비비안, 피오니, 마론, 코튼 등 주요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어들과 함께 다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타로점 등 1:1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무대 프로그램
AGF 2025 기간 동안 매일 두 차례 걸쳐 ‘크레센트’의 주요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어들이 무대에 올라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한정 굿즈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부채, 클리어파일, 캔배지, 장패드 등 이번 AGF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굿즈를 증정한다.
* 크레센트 티저 페이지 : 바로가기
* 크레센트 공식 유튜브 : 바로가기
* 크레센트 공식 X : 바로가기
|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