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인피니트의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의 커뮤티니 디렉터는 커뮤니티가 343이 활동과 의사소통이 부족하다고 인식하는 것에 관해서 인내심이 바닥났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레딧 이용자들은 343이 게임의 새로운 기능을 작업하는 것이 지연되는 문제를 인정하길 바랐고, 커뮤니티 디렉터는 레딧에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정말 많은 도전과 제약이 있습니다. 플레이어와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할 수 없는 건 분명 행복하지 않은 일입니다. 이 상황을 극복하는데 시간이 걸릴 겁니다.
지금은 시즌 2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것을 공유할 겁니다.
그 사이에 많은 제작 계획, 비용, 계획, 고용 등이 일어나며 세부적인 정기 업데이트는 실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가 단순히 인내심이 떨어졌다는 것을 이해하고, 솔직히 말해서 이런 말들에 지친 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팀이 세부 사항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고, 이후에는 많이 공유할 수 있을 겁니다.'
디렉터의 답변에 관한 반응은 주로 부정적입니다. 일부는 팀에 시간을 더 달라는 요구가 문제에 대한 일종의 애매한 표현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했죠. 레딧에 달린 댓글은 이렇습니다.
'형씨, 나쁘게 말하려는 건 아니지만 개발자 수백명이 있는 회사에서 새로운 전장, 모드, 스킨을 내놓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다는 건데?'
'미안한데, 뭐가 어떻게 된 거야? 어떻게 게임이 나온지 5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고용 및 계획 단계에 있다고? 내가 잘못 읽고 있나?'
'일반적으로 계획 및 프로젝트는 몇 개월이나 몇 년 뒤에 제공할 예정인 것을 계획하는 거지. 아직 계획 중인 걸 곧 출시할리는 없으니까. 대체 왜 이렇게 된 거야?'
헤일로 인피니트의 멀티플레이어는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맵과 게임 유형을 만들 수 있는 인기 있는 게임 모드인 포지 모드 없이 지난 12월에 출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여름에 포지 모드를 연기한다고 발표했기에 예상한 일이었지만 343이 원래 연초에 종료할 시즌 1을 5월까지 연장하면서 모드도 연거푸 연기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343은 지난 달의 새 블로그 글에서 협동 플레이가 더 지연될 것이며 5월에 계획한 시즌 2 출시와 동시에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한편 포지 모드는 소수의 커뮤니티 제작자 그룹에서 시험 중이며 게임의 시즌 3에서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연장된 시즌 1이 시즌 2가 나오기까지 6개월 이상 이어졌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포지 모드는 연말까지 추가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리드 멀티플레이어 디자이너도 지난 달에 343을 떠났습니다.
그는 오늘이 343에서의 마지막 날이었으며 지난 몇 년간 멀티플레이 디자인 팀을 이끌게 되어 영광이었고, 피드백을 보내주신 팬들께 감사하며 여러분을 위해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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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전부 짜르고 해체해야됨.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도 처음에는 신선하게 했는데 끽해야 ODST급임. 그래픽 디테일은 좋은데 결국 행성 하나에 실내는 다 비슷하고. 이게 뭐 메인 작 나오고 한 1~2년만에 나온 스토리 확장편 정도면 이해하는데 헤일로 5나오고 몇년만에 나온게 이따위인지. 멀티는 말할 것도 없고. 그런데 이게 원래 내기로 한것보다 1년 더 한거라고? 해체하고 헤일로 Ip는 실력 검증된 스튜디오에 맡겨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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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 멀티플레이 디자이너 빤스런 잘하네 ㅋㅋㅋㅋㅋ 이미 고인물 노잼껨 되어서 유입도 안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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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서비스의 흑막을 제대로 보여주는 듯… 그 어렵다는 계획도 본인들이 한건데 시즌2 를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도 완성을 못하는 건 할말 없죠모 게임 나올때 기본 핵심 기능은 완성하고 나왔음 좋겠어요 맵이나 추가 에피소드 이런거는 나중에 추가 하더라도… 이걸 헤일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마찬가지 요즘 이런 게임 너무 많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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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 스튜디오는 결과물 낼 필요없는 게임패스가 만들어 낸 최악의 시나리오에 가까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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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마소는 블액 인수할때 번지도 같이 인수 하는 방향을 잡았어야 했었다. 소니한테 번지 뺏기고 뭐하는건지... 343해체하고 차라리 콜옵 스튜디오 3개중에 하나를 헤일로 전담으로 교체하는게 최선일듯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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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희♡
343 스튜디오는 결과물 낼 필요없는 게임패스가 만들어 낸 최악의 시나리오에 가까움 ㅋㅋ | 22.04.02 16:4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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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890987657
플레이그라운드가 페이블 리부트까지 만든다고 규모 대폭 늘렸는데도 여전히 헤일로 하나만 줄창 붙들고 있는 343 급에 못 미침 ㅋㅋㅋ | 22.04.02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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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전부 짜르고 해체해야됨.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도 처음에는 신선하게 했는데 끽해야 ODST급임. 그래픽 디테일은 좋은데 결국 행성 하나에 실내는 다 비슷하고. 이게 뭐 메인 작 나오고 한 1~2년만에 나온 스토리 확장편 정도면 이해하는데 헤일로 5나오고 몇년만에 나온게 이따위인지. 멀티는 말할 것도 없고. 그런데 이게 원래 내기로 한것보다 1년 더 한거라고? 해체하고 헤일로 Ip는 실력 검증된 스튜디오에 맡겨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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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그나마 이 팀이 번지에 가장 근접한 슈팅 퀄리티로 만들수 있어서.. 디렉터와 프로듀서, 스토리 작가, 스토리 방향성 등을 대 개편해야 할듯 멀티는 저도 잘 모르겠구요 | 22.04.02 16: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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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한테 마소만 알고 우리는 모르는 장점이 있을수도 있잖아요 | 22.04.02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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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스펜서 색수테이프라도 가지고 있는듯. | 22.04.02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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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이제 마소한테는 트레이아크도 있고 인피니티워드도 있고 레이븐도 있어서 굳이 343에 목메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22.04.02 17: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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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소비자가 못 느끼는 장점이면, 그걸 소비자가 신경쓸 필요가 있나요? | 22.04.02 17: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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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지 않을까요? | 22.04.02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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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만아는장점이ㅋㅋㅋㅋ 뭐 비전없이만들어도되서 직원한테 좋은 뭐 그런거임?ㅋㅋㅋㅋㅋ | 22.04.02 2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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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블랙옵스 ㄷㄷ | 22.04.03 09: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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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방 말이예요? 망아지예요? ... | 22.04.04 0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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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드도 있죠. 엔진 동시개발 감안해도 343은 문제 너무 많아요 | 22.04.04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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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 멀티플레이 디자이너 빤스런 잘하네 ㅋㅋㅋㅋㅋ 이미 고인물 노잼껨 되어서 유입도 안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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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서비스의 흑막을 제대로 보여주는 듯… 그 어렵다는 계획도 본인들이 한건데 시즌2 를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도 완성을 못하는 건 할말 없죠모 게임 나올때 기본 핵심 기능은 완성하고 나왔음 좋겠어요 맵이나 추가 에피소드 이런거는 나중에 추가 하더라도… 이걸 헤일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마찬가지 요즘 이런 게임 너무 많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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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마소는 블액 인수할때 번지도 같이 인수 하는 방향을 잡았어야 했었다. 소니한테 번지 뺏기고 뭐하는건지... 343해체하고 차라리 콜옵 스튜디오 3개중에 하나를 헤일로 전담으로 교체하는게 최선일듯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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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정답. 검증된 콜옵스튜디오에 헤일로 씨리즈를 맡겨서 예전의 명성을 다시찾아야 함. 360시절 기여워와 헤일로 쌍두마차가 소니게임들 퀄리티로 씹어먹었는데, 그때 어설펐던 너티독이나 산타모니카가 이정도로 성장했는데 헤일로 같은 메가히트게임을 엄청난 투자에도 발전없는 343에게 계속 맡기는건 직무유기임. | 22.04.02 17: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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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이런소리는 왜하는건지 콜옵하던거 하는게 더 이득인데 콜옵팀을 왜 한물간 헤일로에 투입시킴? | 22.04.03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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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04.04 0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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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스토리는 사실 2만 좋죠. 리치는 헤일로 스토리 고질병인 상대진영 묘사 결여로 엔딩만 좋고 | 22.04.02 16: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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指輪物語
현재 IP파워 콜옵>>>>>>>헤일로인데 콜옵팀을 왜 그걸 시키겠음? | 22.04.03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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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 6년인데요 개발기긴중 코로나 기껏해야 1-2년사이 걸쳐있는데 | 22.04.02 17: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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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데믹시국말고 예전에 존재했던 판데믹스튜디오 직원들이 많이 있다는 뜻이예요 | 22.04.02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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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무슨일이 있던건지... 헤일로 시리즈는 제대로 해 본적이 없어서 나중에 한꺼번에 몰아서나 해 볼까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 22.04.02 18: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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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것을 엑레발이라 부릅니다 | 22.04.02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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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은 완벽하진않아도 재밌는데 그외 관리 문제로 까이는거 이해함 근데 차단한 댓글들도 싹다 있는거보니 이때다싶어서 달려왔네요 | 22.04.02 18: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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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운영을 완전 손 놔버린 수준이라... 꾸준히 즐길려면 뭔가 보상도 계속 업데이트 되고 뭔가 추가되는게 있어야 하는데 온라인 멀티에서 시즌1 다 돌린지가 한참인데 뭐 게임 해봤자 보상도 없어서 할맛에 안 남... 맵이 추가되는 것도 아니고... 싱글은 준수하게 잼있게 즐겼습니다. 나름 뽕차오르는 연출도 좀 있고 그래플링 훅으로 빠르게 이동할수도 있고... 그냥저냥 할만함.. | 22.04.02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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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후 운영이 방치수준. | 22.04.02 1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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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은 잘만들었어요 ㅎㅎ | 22.04.02 1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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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 헤일로중 싱글 그나마 제일 나음 문제는 '그나마' 제일 낫다는점 멀티는 초반 반짝했는데 관리를 아예 손놔버려서 관짝에 못박는 수준까지 처박힘 거기다가 싱글조차도 다회차 플레이할 요소가 없어서 오히려 이전작 싱글보다 다회차 욕구 떨어짐 거기다가 싱글은 파면 팔수록 뭔가 존나 공허함 | 22.04.05 2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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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무슨 갓오브워 1인칭되어서 엑박으로 나오는 소리란말인가?? | 22.04.02 2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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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중간에 여성저할리네로 플레이하다가 여성 저할리네가 치프 뚝배기깰듯 | 22.04.03 0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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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10년도 넘는 번지가 만들었던 구작들의 발끝에도 못따라가는지 이제 외전까지 합하면 번지가 만들었던 헤일로보다 지들이 만든 헤일로의 숫자가 더 많은데 | 22.04.05 23:0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