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2월 28일 발매된 혼두라 스피리츠입니다
전작들이 아케이드 버전의 이식작이었던 반면 본작은 가정용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스토리는 혼두라 (2633년), 슈퍼 혼두라 (2634년), gb 혼두라에서 이어집니다.
양손에 각각 무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두가지 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X 버튼으로 오른손 혹은 왼손 무기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선택도 가능합니다만 난이도는 패미컴 혼두라보다 더 어려워진 인상입니다.
그래픽과 사운드가 일취월장했습니다.
하드는 달라졌지만 특유의 화끈함은 여전합니다.
2,5면이 탑 뷰인데 슈퍼 패미컴의 회전,확대,축소 능력을 보여주기위한 스테이지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리메이크된 GBA의 혼두라 하드 스피리츠에선 MD의 혼두라 하드코어의 스테이지로 대체되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의 기믹과 창의적인 레벨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본 게임은 특히 연출이 좋습니다.
질주하는 속도감이 좋은 4 스테이지..난이도가 살인적이라 Easy로 바꾸었습니다..
떨어져서 죽고 총에 맞아 죽고.. 가장 어려운 보스였습니다
극혐인 5 스테이지.. 탑 뷰 스테이지가 본작의 평가를 깎아먹는 것 같습니다..
혼두라는 역시 에일리언과의 싸움입니다. 전작의 최종 보스들이 나오니 반갑네요 ㅎ
이지로 했더니 진 보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엔딩도 약간 짤렸습니다만 어쨌던 임무 완료입니다 ㅎ
잔기 30개로 시작하는 비기가 있습니다.
MD의 혼두라 하드코어를 무척 재미있게 플레이했지만 많이 달라진 시스템과 캐릭터 디자인으로 이질감을 느꼈던 반면 본 게임은 초기작의 분위기를 온존한 채 비주얼, 편의성, 연출을 업그레이드 한 정통 진화 속편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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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습니다 | 21.03.14 2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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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c에서 혼두라 한 작품 더 나왔더라면 좋았을 텐데요.. | 21.03.14 2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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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 21.03.14 2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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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첨 플레이 할때 엄청난 임팩트를 받았습니다 ! | 21.03.14 2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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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판 주인공은 후손이라는 설정이군요 ㅎㅎ 콘트라 3 현대전자 버전으로 플레이하셨나 봅니다. 잔기 30개 비기도 사라지고.. md 혼두라도 정발은 북미 베이스라 더 어려웠었죠 ㅜㅜ | 21.03.15 2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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