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1 더보기 +

[공략/팁] 강인도 대검 대처법 : PVP 강인도에 대한 접근 [35]




(99181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9071 | 댓글수 35
글쓰기
|

댓글 | 35
1
 댓글


(IP보기클릭)123.220.***.***

BEST
pvp에 절대는 없죠 덤으로 장인들은 언제나 멋집니다
16.11.01 14:21

(IP보기클릭)106.240.***.***

BEST
맞습니다. 대검은 한계가 뚜렸한 무기죠. 굳이 리치가 짧은 곡검이나 직검으로 후딜 빈틈을 노릴 필요도 없습니다. 걍 장대나 창 같이 리치긴 무기의 치고빠지기, 화염기류나 단검 같은 원거리 전술을 쓰면 대검유저 입장에선 미치는 노릇.
16.11.01 14:24

(IP보기클릭)183.98.***.***

BEST
하지만 숙련된 유저는 슈퍼아머 발동 전에 때리고 발동 후 딜레이에 때리죠. 결국 공속이 슈퍼아머를 잡아먹게 됩니다. 다크 3 PK 밸런스의 가장 큰 문제는 공속이 빠른 무기가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좋다는 것이죠. 특히 다크소드나 카사스 곡도처럼 리치가 길 수록 데미지도 좋다는 게 어처구니없는 밸런스 실패 요인이에요. 전작들은 리치가 길 수록 데미지가 낮았는데 말이죠. 직검류나 곡검류는 데미지가 350 이하로 줄어야 합니다.
16.11.01 17:29

(IP보기클릭)123.220.***.***

BEST
pvp에 절대는 없죠 덤으로 장인들은 언제나 멋집니다
16.11.01 14:21

(IP보기클릭)175.255.***.***

HunterPig
대검은 항상 인기 많은 무기여서 찾아보면 대검 장인들도 많을 겁니다 ㅎㅎ | 16.11.01 17:22 | |

(IP보기클릭)106.240.***.***

BEST
맞습니다. 대검은 한계가 뚜렸한 무기죠. 굳이 리치가 짧은 곡검이나 직검으로 후딜 빈틈을 노릴 필요도 없습니다. 걍 장대나 창 같이 리치긴 무기의 치고빠지기, 화염기류나 단검 같은 원거리 전술을 쓰면 대검유저 입장에선 미치는 노릇.
16.11.01 14:24

(IP보기클릭)118.131.***.***

ApplePie2
원거리전술쓰면 심판의대검이나 월광의대겸을 쓰면 됩니다 ㅋㅋ | 16.11.01 14:36 | |

(IP보기클릭)106.240.***.***

s알카드s
제가말하는 원거리는 소결창 같은 느려터진 원거리가 아니라 화염기류나 단검투척 등의 고속 짤짤이 견제입니다. | 16.11.01 14:37 | |

(IP보기클릭)175.255.***.***

ApplePie2
심판의 대검과 월광 대검 광파는 너무 피하기 쉬워서 거리 유지하는 상대에게 딱히 대처법이리고 하긴 부족합니다. 그냥 방패로 막는 상대에게 속상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장점 정도. | 16.11.01 17:23 | |

(IP보기클릭)122.46.***.***

그래도 대검이 전보다 사용할 여지가 생겼다는 점에서 기쁩니다... 비록 직검같은 빠른 무기엔 밀리지만요.
16.11.01 14:35

(IP보기클릭)175.223.***.***

하즈스
전보다 사용할 여지를 주는 건 좋은데 밸런스적인 측면을 고려했어야죠. 저는 패치 전의 슈퍼아머 랭크는 잘 만든 것이었다고 봅니다. 갑옷 둘둘 말았다고 대검이 특대검을 이기게 해주면 누가 특대검을 쓸까요? 대검은 특대검보다 가벼워서 갑옷 맞춰입기도 더 쉬운데 말이죠. 이번 패치는 대형 무기류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준 것이 아니라 대검 외에 다른 대형 무기를 죽이는 패치죠. 결국 다들 공속이 조금이라도 더 빠른 대검만 쓰고 있지 않습니까. | 16.11.01 17:27 | |

(IP보기클릭)106.240.***.***

아슈르야
꼭 그런건 아닙니다. 특대검이 대검보다 슈아랭크가 더 높기 때문에 더 가벼운 방어구로도 동급의 슈아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대검유저는 강인도 51은 맞춰야 특대검 1타를 무시할 수 있지만 특대검유저는 34정도만 맞춰도 대검 1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51과 34는 체력필요 스탯이 대략 10에서 15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 16.11.01 17:30 | |

(IP보기클릭)175.223.***.***

하즈스
그렇군요. 강인도 감쇄 수치는 제가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어찌됐든 저는 대검이 슈퍼아머로 특대검을 이긴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특대검도 너프 전 연기 특대검급으로 올려줘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침입시 영체를 손쉽게 죽일 수 있다는 밸런스적인 부분이나 난투 공투 투기장에서 문제가 되겠지만 1:1에선 이 정도는 해줘야 사람들이 특대검을 쓰죠. | 16.11.01 17:36 | |

(IP보기클릭)106.240.***.***

아슈르야
뭐, 동 체력스탯일시 대검과의 경직싸움을 이겨도 특대검은 스태소모가 압도적이고 모션이 워낙 느려터져서 후딜 틈을 대검으로도 충분히 노릴 수 있기에 답이 없는 쓰레기 입니다 -_- 직곡검카타나창 유저 상대로는 말할 것도 없죠. | 16.11.01 17:41 | |

(IP보기클릭)175.200.***.***

그래서 전 특대검을 들고 헛방을 날리는게 아니라 니가와서 먼저 찔러봐 하는 플레이라.. 타이밍만 맞춰서 공격맞기전에 슈아발동만하면 퍽퍽
16.11.01 14:46

(IP보기클릭)183.98.***.***

BEST Deep DarkSouls
하지만 숙련된 유저는 슈퍼아머 발동 전에 때리고 발동 후 딜레이에 때리죠. 결국 공속이 슈퍼아머를 잡아먹게 됩니다. 다크 3 PK 밸런스의 가장 큰 문제는 공속이 빠른 무기가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좋다는 것이죠. 특히 다크소드나 카사스 곡도처럼 리치가 길 수록 데미지도 좋다는 게 어처구니없는 밸런스 실패 요인이에요. 전작들은 리치가 길 수록 데미지가 낮았는데 말이죠. 직검류나 곡검류는 데미지가 350 이하로 줄어야 합니다. | 16.11.01 17:29 | |

(IP보기클릭)175.200.***.***

아슈르야
굳이 치고빠지기에 숙련된 유저에게는 특대검을 쓸 이윤 없죠 ㅎ 항상 보조무기 직검은 들고 다니니까요 ㅎ | 16.11.01 18:00 | |

(IP보기클릭)175.223.***.***

Deep DarkSouls
결국 특대검은 쓰레기통행이란 것인데 연기 특대검 좀 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그 정도는 돼야 특대검 상대하는 맛이 생기니까요. | 16.11.01 18:09 | |

(IP보기클릭)175.200.***.***

아슈르야
연특검은 지금도 성능은 기대안하고 쓰긴 합니다. 왜냐면 크고 아름답거든요.... !!! 암월검 인챈트하면 더더욱 알흠답게... | 16.11.01 18:11 | |

(IP보기클릭)175.200.***.***

아슈르야
게다가 특대검은 관통속성있는걸로 사자반지 끼고 회차돌긴 딱이던데요 ㅎ 일부 보스전에선 훅보낼수있어서.. | 16.11.01 18:12 | |

(IP보기클릭)119.200.***.***

발로하트는 은근히 느려서 이게 안되고 까딱 잘못하면 방패 벌러덩이니 힘들더라구요...
16.11.01 14:49

(IP보기클릭)123.220.***.***

이이다1
정말 그렇습니다 교전중에 평타 맞다이하는데 발로하트가 벌러덩 뜰때마다 뭔가싶더라구요 | 16.11.01 14:56 | |

(IP보기클릭)175.223.***.***

이이다1
그냥 하시던 대로 로스릭 기사 직검 쓰시면 만사 해결 ㅎㅎ | 16.11.01 17:3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란테인
저는 좋은 손이란 피지컬적인 부분에 상당히 회의적인 사람입니다. 제 지론이 절대적으로 강한 사람은 없고 절대적으로 강한 무기만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차례 이야기했지만 고수 이상이 되면 실력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나머지는 무기별 상성이나 디른 자잘한 부분들이 그때 그때 영향을 미치는 것이고, 다전제로 가면 갈 수록 결국 승률은 5:5로 수렴하게 됩니다. 초고수 영역에 오래 머물다보면 누구나 느끼게 되는 부분이라 생각해요. 게임 자체가 단순해서 프로게이머급 피지컬이 승패를 나누는 게임이 아니니까요. 그냥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느냐, 얼마나 승부욕을 갖느냐의 차이라고 봅니다. | 16.11.01 17:42 | |

(IP보기클릭)222.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란테인
재능의 영역이 분명히 존재하긴 하지만 일반 게이머들인 저희 수준에선 해당사항 없는 데다 게임이 무척 단순해서 연습만 해도 충분하죠. | 17.01.27 11:1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Devi
공속이 빠를 수록 데미지를 낮춰야 하는데 다크 3 는 리치가 길 수록 데미지도 센 이상한 밸런스입니다. 직검 곡검 데미지가 450 내외로 나온다는 게 말이 안 돼요. 최소 자검급으로 낮춰줘야 합니다. 그래야 대형 무기가 뚜드려 맞으면서도 한번 때리면 딜교환을 기대해볼 수 있죠. 물론 그렇게 해도 수비형 직검 곡검으로 운용하면 답 없는 것은 마찬가지겠습니다만 밸런스는 고수들 기준이 아니라 전체 유저 기준으로 맞춰야 하니까요. | 16.11.01 17:48 | |

(IP보기클릭)122.40.***.***

근데 이건 직자검 > 대검 이라기보단 직검유저가 피지컬로 압도한거 아닌가요
16.11.01 16:26

(IP보기클릭)175.223.***.***

갸아악구와아악
피지컬과 큰 연관이 없는 무기 자체의 한계입니다. 피지컬이 안 좋아도 요령만 알면 누구니 이렇게 할 수 있어요. 굳이 피지컬적인 요소라면 사거리 조절하는 스텝인데 이것도 경험으로 충당할 수 있는 부분들이죠. 소울 시리즈 PK는 숙련도, 말 그대로 연습의 차이이지 피지컬적인 요소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 16.11.01 17:51 | |

(IP보기클릭)211.209.***.***

흑기사대검 유저라 강인도의 필요성을 잘 못느끼긴 하네요...참기가 워낙 좋아서리
16.11.01 17:43

(IP보기클릭)175.223.***.***

아르곤
참기도 오바해서 휘두르지 않고 1대 때리고 빠지면 참기 이후 공격 타이밍에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참기 쓰고 2초 정도 지난 후에는 참기 효과가 사라지니 참기 쓰고 공격해오는 그 순간이 오히려 역공 타이밍이 되죠. 공격 잘 안 하고 수시로 참기를 쓰는 타입은 그만큼 공격 타이밍을 더 골라내면 되는 일이고요. 그리고 참기를 쓰신다고 해도 데미지 감소 차원에서 중갑을 입으시는 게 좋습니다. | 16.11.01 17:55 | |

(IP보기클릭)50.133.***.***

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모든 부분 동의합니다. 강인도 상향과 관련없이 어차피 대검 및 대형 무기를 작은 무기로 상대하는 법은 슈퍼아머 사이에 비집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달라진 것은 없죠 ㅎㅎ. 또 대검 공격 모션 시작과 동시에 반격타를 들어가면 거의 확실하게 후속모션을 끊어낼 수 있어서 리치가 짧은 한 대검류는 아직 한계가 명확한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대검은 예상치 못하게 들어오는 대시공격 모션이 더 무섭더라고요, 방패를 안써서 그런지 ㅜㅜ
16.11.02 00:48

(IP보기클릭)175.223.***.***

하늑
이번 오닉스 블레이드 리치가 길다고는 하는데 사실 상대하는 입장에선 사거리에 별 차이가 없죠. 어차피 사거리를 잘못 조절했을 때는 방패가 막아주기도 하고요. 어떤 무기이든 상대방이 헛방냈을 때 직검이 전진모션으로 파고들어 때릴 수 있는 사거리가 확보된다는 점이 치명적입니다. 현재 이러한 사거리 밖에 있는 무기 중 공속이 빠른 것은 창 밖에 없죠(심지어 창도 가능하긴 함). 그리고 확실히 패치 후에 대검이 좋아진 부분 중의 하나가 대쉬 공격이죠. 예전보다 대쉬 공격의 발동과 공속이 빨라졌다고 할지, 예전보다 좀 더 신경써서 피하고 역공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체감합니다. 물론 그런 불의의 공격을 방패가 막아주기 때문에 그것이 참 대검으로선 힘든 부분이죠. | 16.11.02 08:56 | |

(IP보기클릭)211.211.***.***

좋은글 감사합니다 좌도끼 하던 1.08이전엔 맞딜싸움을 유도하는거로 대검을 완전 박살내서 적응을 못하다가 패치로 좌도끼를 놔주고 발로하트 전직중인데 이 틈을 노리는게 상당히 유효한거같습니다 아니 이방법밖엔 없는거같네요 빨라진 모션덕에 난사하는분들이 많아 눈치를 잘보고 들어가면 좋은데 렉이 생기면 확실히 부담스럽긴 하더군요 ㅎㅎ 1.08땐 직검 양잡 R2만 하면 대검이 깨진다는 공식이 있었기에 대검이 상대적으로 너무 불리하긴 했어요 좌도끼 쓸때도 타이밍 연습좀 꾸준히 할걸그랬다고 후회중입니다 ㅋ
16.11.02 11:29

(IP보기클릭)211.211.***.***

sermeyu_케르베로스
1.08땐 -> 1.08 이전엔 | 16.11.02 11:30 | |

(IP보기클릭)175.223.***.***

sermeyu_케르베로스
발로하트와 직검은 모션이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직검을 오래 쓰셨던 분이니 1달 정도 붙잡고 있으면 숙련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발로하트는 강화해도 안정성이 올라가지 않는다는 게 큰 단점인 듯 해요. 사실 커트율과 안정성 모두 좋다면 그것은 뽁뽁이의 재림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밸런스지만요. 저도 발로하트 상대로 연습을 좀 하고 싶은데 발로하트 사용자가 너무 드물다는 게 아쉽네요. | 16.11.02 18:13 | |

(IP보기클릭)121.181.***.***

특대 무기류나 대검 무기류를 사용할시 저렇게 직검이나 다른 공속 빠른 무기류가 사이사이 비집고 들어오면 그걸 극복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17.02.18 21:34

(IP보기클릭)175.223.***.***

하얀연달
없습니다. 노락온 뒤잡을 노린다 해도 저렇게 플레이하는 타입은 수비형으로 뒤잡도 안 당할 수 있고, 전기를 써도 대방패는 부수지 못 합니다. 그냥 최대한 타이밍 잘 골라서 공격하는 수밖에 없는데 그래도 극복은 안 됩니다. 무기 자체의 한계라서요. | 17.02.21 09:21 | |

(IP보기클릭)125.137.***.***

아슈르야
아쉽군요. 무기의 한계라니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 17.02.21 15:55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991818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88818 공지 나눔 및 코옵 요청은 가급적 본문의 양식을 따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8) 아슈르야 64 307185 2018.01.02
9019124 공지 DARK SOULS Ⅲ 공략 (64) 아슈르야 239 2888178 2016.03.14
9571394 공지 아슈르야 15 4667 2020.06.25
9545483 공지 아슈르야 24 31738 2019.06.05
9511394 공지 아슈르야 22 10719 2018.05.24
9497972 공지 아슈르야 56 12623 2018.02.13
9488818 공지 아슈르야 64 307185 2018.01.02
9487747 공지 아슈르야 33 8250 2017.12.27
9480091 공략/팁 아슈르야 11 19389 2017.10.13
9469784 공략/팁 아슈르야 9 7297 2017.07.11
9469782 공략/팁 아슈르야 23 49478 2017.07.11
9461018 스샷 아슈르야 11 7805 2017.05.10
9455513 공지 아슈르야 7 29321 2017.04.19
9453447 공략/팁 아슈르야 30 58381 2017.04.12
9450917 공략/팁 아슈르야 22 26016 2017.04.05
9448626 공략/팁 아슈르야 8 26768 2017.03.31
9448602 공략/팁 아슈르야 10 18389 2017.03.31
9444000 공략/팁 아슈르야 19 115635 2017.03.24
9443822 공략/팁 아슈르야 7 17392 2017.03.23
9439703 공략/팁 아슈르야 76 163628 2017.02.15
9438578 공략/팁 아슈르야 67 264822 2017.02.06
9437975 공략/팁 아슈르야 5 17470 2017.01.31
9434777 공지 아슈르야 17 54181 2016.12.31
9431738 공지 아슈르야 59 220926 2016.12.01
9428060 공략/팁 아슈르야 4 5219 2016.11.11
9427880 공략/팁 아슈르야 11 21970 2016.11.10
9426205 공략/팁 아슈르야 14 46340 2016.11.02
9425899 공략/팁 아슈르야 13 19071 2016.11.01
9424066 공략/팁 아슈르야 6 11309 2016.10.26
9420974 소감 아슈르야 20 7096 2016.10.14
글쓰기 7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게시판 관리자

다크 소울 3

평점
9.1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6.03.24 (PS4)
[출시] 2016.03.24 (XBOX ONE)
[출시] 2016.04.12 (PC)
[출시] 2016.04.12 한국 (PS4)
[출시] 2016.04.12 한국 (XBOX ONE)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PC)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PS4)
[출시] 2016.10.25 아리안델의 재들 (XBOX ONE)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PC)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PS4)
[출시] 2017.03.28 고리의 도시 (XBOX ON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