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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은 있는 게임인데, 빠져들지는 못하겠다. 아래 영점러가 있어서 발란스 잡기 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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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좋고 재밌는 게임은 맞는데 문제점이 보이는게 몇몇 있긴합니다. 확장팩 개념으로 사면 진짜 잘만들었다고 해도 좋지만 조충곤이 있나 없나에 따른 사냥 난이도 차이랑 극혐상태라고 불리는 극한상태 몬스터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세이브 연동이 되는건 정말로 4부터 했던 유저들을 위한 좋은 배려인것은 맞지만 극한 상태는 왔던 유저들의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게 만드는 요소이며 g급 몬스터들의 신패턴은 게임에 새로운 적정선을 봤을땐 좋을수도 있지만 너무 빈틈을 안주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진오우거 아종은 패턴이후 멸룡충 자동 발사라는 패턴이 있고 천회룡은 광룡바이러스 상태시 자동조준이라 변칙패턴이어서 복불복 만으로도 짜증나는 천회룡의 장판패턴을 더욱 짜증나는 패턴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물론 파티플 활동이 좀 더 쾌적화 되었고 사람들과 호흡을 맞춰서 싸운다는 느낌으로써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요소는 확실하게 어려워진 g급에서는 더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요소가 되었지만, 몇몇 몬스터들은 오히려 적정선을 넘어간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극한상태 몬스터들 말입니다만, 딜링을 할수 있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서 상태이상 무기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려서 패턴을 보면서 피한다는 느낌의 사냥이 패턴을 어떻게든 안보고 깨도록 이 악물어서 싸워야 되는 사냥이 되버렸습니다. 그리고 서버관리가 나쁜편은 아닌데 하루에 한번씩 꼭 튕기거나 튕기는 사람을 보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부쩍 오른 만큼 서버튕김 현상을 많이 줄여 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단점만 있는것은 아닌게 새로 들어간 몬스터들이 많다는 것과 g급 방어구들의 룩디자인 전체적으로 남녀가리지 않고 호감적으로 느끼게 된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돈도르마 공성전맵에서 고그마지오스 사냥은 시간이 오래걸리고 고그마지오스 방어구와 무기에 성능이 만족스러운 편은 아닙니다만 와우나 혹은 여러 rpg게임의 공성전을 하는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이게임으로 몬헌을 입문하시겠다면 생각 한번 더 해보시는걸 추천하고 정확히 4를 해봤던 유저라면 꼭 사는것을 추천하겠습니다. 극한강화를 위해서 극한상태를 꼭 겪어야 되고 사냥 도중에 몇몇 몬스터들의 예상치 못할 패턴들은 짜증나는 요소입니다만 그래도 '4'를 해봤던 유저라면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4 미만에 있었던 게임 타이틀을 해보셨던 유저라면, 고려해 주십시요. 분명 싫어하실 요소가 곳곳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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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사세요. 재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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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좋고 재밌는 게임은 맞는데 문제점이 보이는게 몇몇 있긴합니다. 확장팩 개념으로 사면 진짜 잘만들었다고 해도 좋지만 조충곤이 있나 없나에 따른 사냥 난이도 차이랑 극혐상태라고 불리는 극한상태 몬스터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세이브 연동이 되는건 정말로 4부터 했던 유저들을 위한 좋은 배려인것은 맞지만 극한 상태는 왔던 유저들의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게 만드는 요소이며 g급 몬스터들의 신패턴은 게임에 새로운 적정선을 봤을땐 좋을수도 있지만 너무 빈틈을 안주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진오우거 아종은 패턴이후 멸룡충 자동 발사라는 패턴이 있고 천회룡은 광룡바이러스 상태시 자동조준이라 변칙패턴이어서 복불복 만으로도 짜증나는 천회룡의 장판패턴을 더욱 짜증나는 패턴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물론 파티플 활동이 좀 더 쾌적화 되었고 사람들과 호흡을 맞춰서 싸운다는 느낌으로써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요소는 확실하게 어려워진 g급에서는 더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요소가 되었지만, 몇몇 몬스터들은 오히려 적정선을 넘어간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극한상태 몬스터들 말입니다만, 딜링을 할수 있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서 상태이상 무기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려서 패턴을 보면서 피한다는 느낌의 사냥이 패턴을 어떻게든 안보고 깨도록 이 악물어서 싸워야 되는 사냥이 되버렸습니다. 그리고 서버관리가 나쁜편은 아닌데 하루에 한번씩 꼭 튕기거나 튕기는 사람을 보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부쩍 오른 만큼 서버튕김 현상을 많이 줄여 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단점만 있는것은 아닌게 새로 들어간 몬스터들이 많다는 것과 g급 방어구들의 룩디자인 전체적으로 남녀가리지 않고 호감적으로 느끼게 된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돈도르마 공성전맵에서 고그마지오스 사냥은 시간이 오래걸리고 고그마지오스 방어구와 무기에 성능이 만족스러운 편은 아닙니다만 와우나 혹은 여러 rpg게임의 공성전을 하는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이게임으로 몬헌을 입문하시겠다면 생각 한번 더 해보시는걸 추천하고 정확히 4를 해봤던 유저라면 꼭 사는것을 추천하겠습니다. 극한강화를 위해서 극한상태를 꼭 겪어야 되고 사냥 도중에 몇몇 몬스터들의 예상치 못할 패턴들은 짜증나는 요소입니다만 그래도 '4'를 해봤던 유저라면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4 미만에 있었던 게임 타이틀을 해보셨던 유저라면, 고려해 주십시요. 분명 싫어하실 요소가 곳곳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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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2011.06.3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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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2019.09.24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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