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할인이 실시된 이후로 유저수가 조금 늘어난거 같긴 하네요.
하지만, 대부분 외국인....
그래도 하시는 한국인분들을 위한 팁이에요.
현재 공통적인 결론은 5성 희귀부대, 4성 영웅부대는 뭘해도 밥값은 한다 입니다만,
레이드까지 나온 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병종들이 좀 생겨난 상태입니다.
1. 로즈레인 궁수 (영웅/희귀)
코인으로 얻을 수 없으며, 강철평원 클라이막스에서 주는 보상이나, 퀘스트로 얻는 징병서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28일 연속 출석시 보상인 영웅부대 징병서상자에서도 얻을수 있습니다.
이 궁수는 궁수들중 가장 사거리가 깁니다(80m. 넵시스,인간 궁수 60m 오크도끼병 40m)
덕분에 레이드의 1차관문 공중에 떠 있는 결계석 파괴에 있어서 안정적인 능력을 보여줍니다.
왜냐면 레이드진행시 궁수들을 언덕위에 올리거나, 결계석 근처에서 보호해가면서 결계석 딜을 해야하는데,
로즈레인 궁수는 여유있게 자리를 잡고 딜링이 가능한 방면, 넵시스, 인간궁수만 해도 부대수가 많으면 거리가 닿지 않아
헤메는등의 상황을 보여주고....오크 도끼병은 아예 사거리가 닿지 않습니다....
반드시 1부대는 육성이 필요합니다.
2. 아머비틀
이 병종을 왜키워야하는지 의아한 경우가 많았는데 여기서 빛을 볼 줄이야...
웅크리기라는 엄청난 가드스킬 덕분에 레이드급 몬스터의 공격을 버틸수 있는 병종입니다.
특히 특정 위치에 유닛이나 영웅이 올라가있으면 가드가 해제되서 딜이 가능한 결계석 파괴 2페이즈부터 빛을 발합니다.
필요위치에 진입하여 웅크리기 하나로 모든 어그로를 끌면서 원할때까지 생존시키는 1인병종입니다만, 무조건 5성까지 육성해야 쓸모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레이드 참여 초보자의 경우엔 궁수만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머비틀은 특정 롤을 맡았을때 육성하시는게 좋지요.
코인구매가 가능한 병종입니다.
3. 로즈레인 생명마법사
생명의 나무때문에 5성을 반드시 이뤄야하는 힐러병종입니다.
충원외에 병력의 감소를 회복하는 스킬이 거의없는 현상황에서 생명의 나무는 극심한 난이도의 퀘스트를 성공할수 있는 열쇠가됩니다.
특히 미지의 회랑에서 저거너트를 잡으라는 퀘스트는 초보에게는 정말 힘든 요구사항이죠.
생명의 나무가 발동된지역에있는 저거너트를 모든 병력과 영웅들이 합심해서 집중공격하는게 제일 흔한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도살자의 모든 스킬을 자동시전으로 활용하려면 반드시 합류시켜야할 병종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이병종은 코인으로 언제든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단 제경험상 위 세병종은 근래들어 확실하게 가치가 올라간것 같습니다.
최종컨텐츠인 극한미션, 콜로녹미션, 레이드는 길드의 도움없이 즐기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링크남겨둡니다.킹덤언더파이어2를 즐기실 수호진영 한국인 분들은 아래길드를 참고해주세요.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649927619831136276/658720388133552148/b6058896a9742ee8.png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115.143.***.***
로즈궁수 힐은 로즈생법 힐에 비할바가 안됩니다. 둘 모두 힐이 마공에 영향을 받는데 궁수주제에 마공영향이니 당연히 힐량에서 차이가 날수밖에 없고 무엇보다 생법 힐 쿨탐이 5초밖에 안됩니다. 5성찍기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두부대를 모두 전장에서 운용하게 되면 이게임 특성상 로즈궁수의 힐은 쓸일이 없습니다. | 20.01.01 02:23 | |
(IP보기클릭)211.217.***.***
제가 남긴 로즈레인 궁수에 대해 초반과 후반에 밸런스가 잘 잡혀있단 말을 하는 겁니다. 공격이면 공격 힐링이면 힐링. 초반에는 로즈레인 궁수만큼 좋은 원거리 부대를 찾기도 어려울 정도라고 할 수 있죠. 만약 3성 성기사가 있다면 로즈레인 궁수는 그리 필요한 존재가 되지 않을 겁니다. 참고로 마검사 클래스로 진행했는데 영웅 힐 스킬 두개와 로즈레인 궁수의 힐 스킬 1개만으로 균열까지는 무난하게 커버 가능합니다. 물론 균열이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도 아니고 그냥 부대 레벨 30짜리 들고 가도 부대가 전멸되기가 더 어렵죠. 거기다 저는 지인과 단 둘이 3단계 돌아도 지인 몫까지 힐 담당을 하고있는데 전혀 모자르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공성전과 레이드 경우에는 로즈레인 궁수를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애초에 한 명의 플레이어가 3부대를 끌고 나갈 수도 없거니와 커버해야하는 부대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3부대 체제에서 영웅의 치유스킬 2개 그리고 로즈레인 궁수 힐 스킬 1개로 충분히 커버하고 남습니다. 물론 제가 3부대 기준으로 글을 남겼고 그에 별도 언급이 없으니 오해가 있을 수 있죠. 만약 3부대 체제로 운영할 경우 저는 생법보다는 로즈레인 궁수를 선호합니다. 애초에 제가 말했던 조건도 생명마법사와 궁수 중 하나를 무조건 힐링 목적으로 넣는다고 할 때 초반에 모자른 딜을 보충하고 충분히 힐링도 커버가능한 궁수를 선으로 키우고 후에 생명마법사를 키워야 한다는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두 부대 중에서 누구 힐이 뛰어나냐고 따지면 당연히 생명마법사가 높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반부터 생명마법사를 키우며 부대 조합을 만든다는 것은 로즈레인 궁수와 비교 시 비효율적입니다. 지금까지 생명마법사 키우고 한 번도 전장에 끌고 나간적 없습니다. 애초에 SP만 잔뜩 먹고 오버 힐링만 하고 있으며 어차피 1성 스킬은 단일 힐이기 때문에 굳이 딜을 포기하고 오버 힐링을 챙길 이유는 없으니 말이죠. 특히 2인 플레이 3단계 균열파티(신의 가호 600초반 두 명)에서도 생명마법사가 전혀 필요없었고 영웅 힐과 궁수 힐만으로도 총 6 부대와 영웅까지 체력 관리하는데 모자르다는 느낌을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균열 이후 콘텐츠는 제가 별로 즐겨보지 못했으나 어차피 3부대 체제로 나가는게 아닌 1부대로 나가고 전장에서 부대 교체로 각 상황에 맞게 주어진 재화로 변경하는데 이때 힐링을 담당했다면 로즈레인 궁수보다 생명마법사가 좋겠죠. 전장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전장에서 순수하게 힐러가 필요하다면 생명마법사가 좋은 건 맞습니다. 하지만 굳이 초반에 로즈레인 궁수과 생명마법사 중 어느 것을 키울지 고민 중이라면 저는 로즈레인 궁수라고 답해드리고 싶다고 적은 것이죠. | 20.01.01 23: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