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와 드퀘 3 리메이크 그리고 '메트로이드 프라임 4' - 0618 닌텐도 다이렉트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마리오 & 루이지 브라더십’을 시작으로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 그리고 ‘젤다의 전설 에코즈 오브 위즈덤’까지 예상치 못한 소식들이 공개됐다. 여기에 오랜 기다림 끝에 그 모습을 공개한 ‘메트로이드 프라임 4’등 팬들이 흥분할 만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주요 발매 예정 타이틀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리오 & 루이지 브라더십 - 2024년 11월 7일 발매
마리오 RPG 에서 갈라진 시리즈, ‘마리오 & 루이지 RPG’ 시리즈의 최신작 ‘마리오 & 루이지 브라더십’이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의 첫 공개를 장식했다. 마리오와 루이지의 조작에 초점을 맞춘 마리오 & 루이지 시리즈는 그간 몇 개의 작품을 내놓으면서 게임 플레이를 확장하는 과정을 거친 바 있다.
9년만에 발매되는 최신작 ‘마리오 & 루이지 브라더십’은 마리오와 루이지를 동시에 조작하며 나오는 상황과 게임 내 기믹을 풀어나가는 게임 디자인. 그리고 RPG 측면에서 버튼 액션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여기에 조금 더 발전한 비주얼을 선보이고자 한다. 해당 작품은 오는 2024년 11월 7일 발매 예정이다.
●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 2024년 7월 18일 발매
1990년 북미 지역에서 개최된 닌텐도 공식 게임 대회의 작품들을 플레이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타임어택 경쟁을 할 수 있는 타이틀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7월 18일로 발매를 예정한 바 있다. 해당 타이틀은 NES 타이틀 13개에서 얼마나 빨리 도달하는지. 시간을 경쟁할 수 있는 150개 이상의 경쟁을 선보일 예정이다.
● 페어리테일 2 - 올해 겨울 발매
코에이테크모 게임즈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페어리 테일 2’를 공개했다. 2020년 발매된 바 있는 페어리 테일은 마시마 히로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는 턴제로 구성되며, 동료의 마법 발동 이후 연계 마법을 발동하는 등 동료 캐릭터와의 협력기 등이 구현되어 있다. 해당 타이틀의 발매일은 오는 겨울로 예정된 상태다.
●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 - 2024년 연말 발매 예정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개발하여 애플 아케이드로 선보였던 ‘판타지안’이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2021년 발매된 해당 타이틀은 게임 내 세상을 실사 디오라마로 제작한 다음, 여기에 맞춰 플레이어 캐릭터의 모델링을 구현하고. 턴제 전투로 플레이를 이끌어나가도록 제작된 독특함을 자랑한다.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은 오는 연말 발매를 예정했다.
●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농구 업데이트 - 2024년 여름 배포
● 미오 : 메모리스 인 오르빗 - 2025년 발매 예정
우주를 표류하는 거대 우주선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2D 어드벤처 RPG. ‘미오 : 메모리스 인 오르빗’은 이번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MIO를 조작하여, 기계들로 가득한 함선 내부를 탐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MIO의 능력을 강화하고 우주선 및 그 안에서 삶을 영위하는 NPC들을 구하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해당 타이틀은 2025년으로 발매일을 예정했다.
● 헬로 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처 - 2025년 발매 에정
지난해 애플 아케이드로 발매되었던 ‘헬로 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처’가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해당 타이틀은 섬을 배경으로 퍼즐 / 도전 과제 / 신비한 보물로 가득한 모험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티를 비롯한 쿠로미 / 바츠마루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플레이하거나 홀로 섬 내부를 탐험하는 경험을 맛볼 수 있다.
● 루니 툰 : 웨키 월드 스포츠 - 2024년 가을 발매 예정
좋아하는 루니 툰 캐릭터로 난장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 ‘루니 툰 : 웨키 월드 오브 스포츠’가 오는 가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이다. 해당 타이틀은 농구 / 축구 / 골프 / 테니스를 제공하며, 루니 툰 캐릭터를 정해 플레이를 하게 된다. 게임 내에는 장애물은 물론 파워업과 같은 변칙적 요소들이 마련되어 있고, 이들을 획득해 신명나고 정신 없는 플레이를 마주하게 된다.
● 어몽 어스 신규 업데이트 - 내일(19일) 배포 예정
● 파마기아 - 2024년 11월 1일 발매 예정
마벨러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바 있는 ‘파마기아’는 마시마 히로가 디자인을 담당한 타이틀이기도 하다. 해당 타이틀은 몬스터를 육성하고 다수의 몬스터를 부리며, 이들을 이용해 전투하는 타이틀로 기획되어 있다. 여기에 농장을 운영하면서 몬스터들을 수확하고 (몬스터가 열매에서 나온다) 이들을 육성해 전투하는 액션 전투 플레이 등을 즐길 수 있다.
● 동키콩 컨트리 리턴즈 HD - 2025년 1월 16일 발매 예정
2010년 Wii로 발매되었던 ‘동키콩 컨트리 리턴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닌텐도 스위치로 플랫폼을 옮긴 동키콩 리턴즈는 조금 나아진 HD 비주얼을 보여주고자 한다. 원작의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는 한편, 조금 더 나은 비주얼을 제공하여, 원작을 즐기지 못한 사람들에게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로컬 코옵과 80개의 스테이지도 제공한다.
●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 - 2024년 11월 14일 발매 에정
1988년 발매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했던 ‘드래곤 퀘스트 3’. 지금까지 몇 차례 리메이크가 이루어진 해당 타이틀은 HD-2D 라는 옷을 입으며 다시금 새로운 리메이크로 거듭나고자 한다. 원작의 이야기를 살리는 한편, 고전적 감성과 현대적 감성을 모두 담을 수 있는 HD-2D를 택한 이번 리메이크.
원작의 퍼즐과 플레이 양상. 도트로 그려진 매력적인 캐릭터들. 그리고 턴제 전투와 이전까지 보여주지 못한 감성을 전달하고자 한다. 고전 명작이 새로운 옷을 입고 태어난,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는 11월 14일로 발매일을 예정했다. 더불어 이후에는 ‘드래곤 퀘스트 1&2’의 HD-2D 리메이크도 2025년 발매 계획이 공개됐다.
● 펀코 퓨전 - 2024년 9월 13일
내가 좋아하는 프랜차이즈 캐릭터들을 펀코팝의 형태로 플레이 하고 즐길 수 있는 3인칭 액션 타이틀 ‘펀코 퓨전’이 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된다. 해당 타이틀에는 쥬라기 월드 / 백 투더 퓨처 / 죠스 / 더 씽 / 처키 / 프레디의 피자가게 / 인빈시블 등 20여개 프랜차이즈와 60개 이상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루이지 맨션 2 HD - 2024년 6월 27일 발매 예정
2013년 3DS로 발매되었던 ‘루이지 맨션 2’가 HD로 다시 돌아온다. 맨션 탐사에서 미션제로 바뀐 작품이기도 하며, 전체적으로 투박한 10년 전의 비주얼과 모델링은 조금 더 나은 형태로 제공하고자 했다. 조작과 화면 또한 닌텐도 스위치에 맞게 변경되었으며, 여러 유령을 조금 더 발전한 비주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루이지 맨션 2 HD는 오는 6월 27일로 발매를 예정한 상태다.
● 더 뉴 전파맨(DENPA MAN) - 2024년 7월 22일 발매 예정
3DS e숍 용으로 개발되었던 증강현실 기반 타이틀 ‘전파맨’이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더 뉴 전파맨에서 플레이어는 전파맨을 포획하여 파티를 구성하고. 이들과 함께 던전을 탐험하며 육성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전파맨 포획 시에는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할 수 있으며, 협력해서 특별한 전파맨을 포획할 수도 있다.
● 메탈 슬러그 어택 리로디드 - 금일 발매 예정
모바일로 선보였던 ‘메탈 슬러그 어택’이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메탈 슬러그 디펜스의 후속작인 메탈 슬러그 어택은 최초 모바일로 발매된 바 있으나, 지난해 서비스를 종료하여 이제는 더이상 플레이 할 수 없는 타이틀이 됐다. 다시금 자리한 메탈 슬러그 어택 리로디드는 원작의 플레이를 가져오는 한편, 갤러리 모드와 어나더 스토리도 제공할 예정에 있다.
● 다키스트 던전 2 - 7월 15일 발매 예정
전작과 달리 로그라이크 측면이 강해진 일면을 보여준 ‘다키스트 던전 2’가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플레이어는 마차를 몰고 이동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적들과 맞서며, 캐릭터들을 육성하는 과정을 맛볼 수 있다. 해당 타이틀은 7월 15일 발매를 예정했다.
● 닌텐도 온라인 + 익스펜션 팩 신규 타이틀
● 팬텀 브레이브 : 더 로스트 히어로 - 2025년 발매 예정
2004년 PS2로 최초 발매된 ‘팬텀 브레이브’가 돌아온다. 팬텀 브레이브 로스트 히어로는 전작 주인공 애쉬와 마로네가 등장하며, 전작과 달리 3D 기반의 비주얼로 제작되어 있다. 여기에 물건에 영혼을 부여하는 메커닉 / 마로네가 다른 캐릭터와 병합하는 능력으로 전투의 흐름을 일순간에 뒤집을 수도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 자리하는 후속작 ‘팬텀 브레이브 : 더 로스트 히어로’는 2025년으로 발매일을 예정했다.
● 마블 vs 캡콤 파이팅 콜렉션 아케이드 클래식 - 2024년 연내 발매 예정
마블 vs 캡콤 시리즈를 하나의 타이틀로 묶어낸 ‘파이팅 콜렉션 아케이드 클래식’이 올해 연내 발매를 예정했다. 해당 타이틀에는 X-MAN 칠드런 오브 디 아톰 / 마블 슈퍼 히어로즈 / X-MAN VS 스트리트 파이터 / 마블 슈퍼 히어로즈 VS 스트리트 파이터 / 마블 VS 캡콤 클래쉬 오브 슈퍼 히어로즈 / 마블 VS 캡콤 2 뉴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 더 퍼니셔가 수록되어 있다.
●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 10월 17일 발매 예정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리즈. ‘마리오 파티’의 최신작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가 발매를 예정했다. 이번 작품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레인보우 갤러리아, 굼바 라군과 같은 새로운 게임 보드 5종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전 작들의 보드 일부가 등장한다. 미니 게임은 110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20명의 플레이어가 한 게임에 참가하여 승부를 겨룰 수도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모드 등이 다수 수록되어 있다. 해당 타이틀은 10월 17일 발매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 에코즈 오브 위즈덤 - 9월 26일 발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젤다의 전설 에코즈 오브 위즈덤’이 최초 공개됐다. 해당 작품은 꿈꾸는 섬 리메이크와 거의 같인 비주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링크가 사라지고 젤다 공주가 모험을 떠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과거 젤다 시리즈의 탑다운 플레이를 기반으로 의문의 요정 토리가 젤다 공주의 공격 수단이 지팡이로 변화한다.
젤다 공주를 조작하는 이번 시리즈에서 플레이어는 물건 등의 형상을 복제할 수 있는 ‘에코’를 이용해 모험을 진행한다. 물건의 에코를 획득하고. 쌓고. 조합하는 것으로 각종 퍼즐을 해결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바위 에코의 경우 에코를 소환해 적을 제압할 수 있고. 쓰러뜨린 몬스터를 에코로 소환해 제압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떻게 에코를 활용하고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게임 플레이는 달라지는 구조다.
링크가 없는 하이랄. 진짜 ‘젤다’의 모험을 그리게 되는 신작 ‘젤다의 전설 : 에코즈 오브 위즈덤’은 오는 9월 26일 발매를 예정한 상태다. 또한, 발매일에 맞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하이랄 에디션도 판매 예정이다.
● 저스트 댄스 2025 에디션 - 2024년 10월 발매 예정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타이틀 ‘저스트 댄스’가 다시 돌아온다. 이번 작품은 40개의 트랙을 게임 내에 수록한다. 여기에 난이도 설정 / 추가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곡들도 준비되어 있다.
●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 - 2024년 연말 발매 예정
SGF에서 최초 공개된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는 호라이즌 제로 던의 플레이를 레고 형태로. 그리고 액션이라는 플레이를 레고를 이용한 디자인에 접목시켰다. 플레이어는 에일로이를 조작해 전투 액션을 진행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호라이즌 제로 던의 세계를 모험하는 경험을 마주할 수 있다.레고 호라이즌은 코옵 플레이를 지원하며, 플레이어의 마을을 꾸미거나 에일로이의 외형을 변경하는 기능들도 마련되어 있다.
● 스트레이 - 2024년 연말
몰락한 세상, 길냥이의 모험을 그린 ‘스트레이’가 닌텐도 스위치로도 자리한다. 2022년 발매된 해당 타이틀은 어둑한 기계의 세상과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존재들. 그리고 퍼즐과 특유의 분위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발매일은 2024년 연말로 예정된 상태다.
● 테일즈 오브 샤이어 : 반지의 제왕 게임 - 2024년 연말 발매 예정
중간계. 샤이어에 사는 호빗들의 삶을 그리는 타이틀 ‘테일즈 오브 샤이어’는 목가적인 호빗들의 삶을 게임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농사를 짓거나. 이웃과 교류하며 요리를 나누어 먹는 등 플레이어가 중간계 호빗의 삶을 오롯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해당 타이틀은 올해 연말 발매 예정이다.
●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 - 9월 6일 발매
역전재판 시리즈의 주인공 나루호도의 라이벌, 검사 ‘미츠루기’가 되어 사건을 조명하는 시리즈 ‘역전검사’ 시리즈를 한데 묶은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력션’이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됐다. 1편과 2편을 하나로 묶어 미츠루기의 활약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타이틀은 오는 9월 6일로 발매일을 확정했다.
● 헌드레드 라인 : 라스트 디펜스 아카데미 - 2025년 초 발매 예정
단간론파 제작진의 최신작 ‘헌드레드 라인’은 예상치 못한 존재들의 위협에 맞서, 100일 동안 학교를 지켜내는 목적의 타이틀이다. 독특한 설정과 함께 게임 내에는 15명의 동료들이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몰려드는 적들을 상대로 버텨내고 사건에 대한 진실을 알아내며 생존해야 한다. 해당 타이틀은 내년 초 발매를 예정했다.
● 로맨싱 사가 2 : 리벤지 오브 세븐 - 2024년 10월 24일 발매
1993년 일본에서 발매된 로맨싱 사가 2의 리메이크 타이틀 ‘로맨싱 사가 2 : 리벤지 오브 세븐’이 이번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복수를 위해 돌아온 7인의 영웅을 상대로 제국을 지켜내야 한다. 비선형적 플레이로 주목을 받은 원작의 요소를 반영하여 프리 시나리오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을 강조하는 요소 또한 리메이크에도 반영되어 있다. 해당 타이틀은 오는 10월 24일 발매 예정이다.
●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 2025년 발매
2017년 E3에서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한 바 있는 ‘메트로이드 프라임 4’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약간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대략적인 발매 시점을 공지했다.
이번 영상은 사무스의 착륙에서 시작하여,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마주하는 일부 장면들을 그린다. 총기 전투는 물론 전반적으로 화려해진 비주얼 / 스캔 시스템과 함께, 메트로이드를 대동하고 등장한 인물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무려 7년이라는 인고의 시간 끝에 플레이 영상이 공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는 오는 2025년으로 대략적인 발매일을 예정한 상태다.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