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넥슨, '페리아 연대기' 중단·주요 경영진 퇴사

조회수 39804 | 루리웹 | 입력 2019.08.29 (10:28:17)
[기사 본문] 넥슨이 지스타 불참 선언에 이어 띵소프트에서 개발 중이던 '페리아 연대기'의 개발을 중단시켰다.

2011년 '프로젝트NT'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개된 이 타이틀은 '유저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MMORPG'라는 콘셉트로 주목 받았다. 이후 8년 동안 지스타 참가 2회(영상 1회, 시연 1회), 파이어니어 테스트 1회 등을 실시했으나, 8월 27일 최종적으로 무산되고 말았다.

data/news17/11m/17/on/pec_08.jpg

지스타 2016 시연 버전의 페리아 연대기 (2016)

data/news20/05m/11/pc/ruliweb_per_03s.jpg

파이어니어 테스트 시점의 페리아 연대기 (2019)

이에 대해 넥슨 측은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 끝에 개발을 중단하게 됐다. 그간 여러 차례에 걸쳐 외부 및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성을 점검해왔으나, 유저분들을 만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개발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img/19/08/29/16cdb03e57013b2a1.jpg

이어 "출시를 기다려 주신 유저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페리아 연대기의 개발 경험을 발판으로 유저분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img/19/08/29/16cdaffcd0b13b2a1.jpg

한편, 28일에는 박지원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GCOO)와 정상원 개발총괄부사장의 퇴임 소식이 전해졌다. 특히 정상원 부사장의 경우 2013년 넥슨이 띵소프트를 인수하면서 다시 넥슨에 합류한 온라인 게임 1세대 개발자인데, 그의 퇴사는 많은 변화를 시사한다.



전 네오플 대표이자 현 원더홀딩스 대표인 허민 CEO가 영입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인 가운데, 넥슨레드의 '제노 프로젝트' 중단, '데이브'와 '네 개의 탑'을 개발 중이던 네오플 산하 스튜디오 42의 해산 등이 겹치면서, 최근 업계의 시선이 넥슨에 쏠리고 있다.

data/news12/07m/14/on/s_wmp2.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페리아 연대기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개발 중단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띵소프트/넥슨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73
 댓글


(IP보기클릭)222.97.***.***

BEST
넥슨 전체 처갈아엎어야함 지금 넥슨에서 매출나오는것들 죄다 2010년이전게임들이지 10년동안 한것이 '전혀'없다 오히려 까먹기만 처 까먹을뿐. 서든어택2 그 꼬라지났으면서 바뀐게 전혀없어 안타깝지도 않음 ㅋㅋ
19.08.29 10:35

(IP보기클릭)125.180.***.***

BEST
애초에 초기 컨셉처럼 만들 능력도 안 됨..
19.08.29 10:41

(IP보기클릭)211.202.***.***

BEST
개발자는 책임 없음? 디렉터급 윗선도 노답인데 개발자도 책임의 일부분은 지는거지
19.08.29 11:24

(IP보기클릭)125.130.***.***

BEST
개발자들은 10년동안 꺼억이구만 아 대기업은 정리되어도 위로금+퇴직금 빵빵하니까 당분간 신생기업 많아지겠군
19.08.29 11:05

(IP보기클릭)222.112.***.***

BEST
개발진 중에 경영진 말 듣는곳 하나도 없다? 사회생활 기본만 이해해도 말이 안되는 소리인데요. 넥슨이래봤자 게임회사고 어차피 게임 월급쟁이는 파리목숨이에요. 넥슨에 무능한 개발자도 많이 있다를 부정하고 싶진 않지만 어차피 드리블은 대가리가 하는거임. 구조상 넥슨 내부 프로젝트 대가리는 전원 임원진이고 설령 최고급 옷과 축구화를 신었어도 개발차면 골은 안들어가는거.
19.08.29 14:43

(IP보기클릭)59.19.***.***

호롱빛 미국감?
19.08.29 10:34

(IP보기클릭)117.111.***.***

뉴뎁뎁
개편이 아니라 넥슨은 걍 사라져야지 스피릿위시부터 해서 방치 운영해온거 피해본 유저들이 몇명인데 넥슨 할아버지가 와서 초심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응 안해 꺼져 ㅂㅅ 기업 | 19.08.30 20:15 | | |

(IP보기클릭)222.97.***.***

BEST
넥슨 전체 처갈아엎어야함 지금 넥슨에서 매출나오는것들 죄다 2010년이전게임들이지 10년동안 한것이 '전혀'없다 오히려 까먹기만 처 까먹을뿐. 서든어택2 그 꼬라지났으면서 바뀐게 전혀없어 안타깝지도 않음 ㅋㅋ
19.08.29 10:35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창#3644
머래? | 19.08.29 12:16 | | |

(IP보기클릭)14.58.***.***

또로롱
넥슨은 앞으로도 변할 생각이 없나보네요. ㅋㄷㅋㅇ 또한 케모노프렌즈2 애니판이 서든2꼴나고도 잘나가는 걸 보니... 넥슨이나 ㅋㄷㅋㅇ나 결국 개돼지들만을 믿고 밀어부칠 듯해 제 입장에서도 정말 원통하기 짝이 없네요. | 19.08.29 21:31 | | |

(IP보기클릭)121.143.***.***

또로롱
그것도 자체 개발보단 타게임 사왔거나 퍼블리셔역활인것 ㅋㅋ | 19.08.29 22:25 | | |

(IP보기클릭)121.129.***.***

또로롱
근데 아마 저대로 유지될 것 같다. 어차피 어떻게 하더라도 팔린다는 걸 알고 있으니, 이대로 퍼블리싱하며 감놔라 배놔라만 하며 단물만 쪽쪽 빨아낼 듯. | 19.08.30 04:06 | | |

(IP보기클릭)117.111.***.***

또로롱
서든어택 폭.풍.전.야. 아직 넥슨 잘다닌다는 카더라 있었는데 진짜임? | 19.08.30 08:04 | | |

(IP보기클릭)223.62.***.***

또로롱
서든어택2도 너무 성급하게 버림. 욕도많이먹긴했는데 과금요소도 오래된똥겜1과똑같고 돈벌려고 맛이간운영했으면서 그거때매 유저등이 ㅉㅉ 한게 큰데. 뭔 성삼품화이런거이슈때문인지 급정리.. 적어도 모델링이나 게임에대한 애정이있으면 나온지 몇개월만에;;; 최근에 어센던트원도그렇고 탱고파이브나 페리아연대기도그렇고.뭔 싹을자르는느낌.아무리 노답게임이라도 뭔 다 나오기도전에 다만든게임을 폐기하고 나오자마자 섭종을해 | 19.08.30 08:52 | | |

(IP보기클릭)119.71.***.***

루리웹-159678540
당시 넥슨게이트 터졌던 때인데 뭔가 구린게 있어서 빨리 접은게 아닌가 싶기도 함ㅋㅋ | 19.08.31 16:20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159678540
애초에 투자받고 바로 꿀빨고 꺼억 할려고하는것들 ㅋㅋㅋ | 19.09.02 21:13 | | |

(IP보기클릭)183.100.***.***

2016은 마비노기같고 이후 스크립트질이랑 맵 지형 바뀌고 조작하는거 기대했으나 펑
19.08.29 10:38

(IP보기클릭)210.218.***.***

돈 안될거 같으니까 터뜨린거 같은디
19.08.29 10:39

(IP보기클릭)125.180.***.***

BEST
RemixHeart
애초에 초기 컨셉처럼 만들 능력도 안 됨.. | 19.08.29 10:41 | | |

(IP보기클릭)112.151.***.***

페리아말고 뭐 만든 사람임?
19.08.29 10:54

(IP보기클릭)118.46.***.***

떢뽂이
혹시 아스가르드, 일랜시아 같은거 하던 시절에 나와던 택티컬 커맨더스 라는 게임 아시나요? 그거 만드신 분 | 19.08.29 11:04 | | |

(IP보기클릭)220.78.***.***

정성담은_뚝배기
와 차라리 시발 택컴2를 만들었으면 씹대박일텐데 | 19.08.29 11:10 | | |

(IP보기클릭)221.151.***.***

정성담은_뚝배기
ㅇㅈ 차라리 택컴2를 만들어라 그리고 일렌 아스 택컴 만든 사람이면 솔직히 게임성은 보장된 개발자인데 | 19.08.29 11:47 | | |

(IP보기클릭)221.1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정성담은_뚝배기
택컴만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느 개발자임 | 19.08.29 12:29 | | |

(IP보기클릭)211.177.***.***

Wolf's Rain
그건 옛날 얘기죠. 지금 그 시절의 열정과 실력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게 있다면, 이런 상황이 오지 않았겠죠. | 19.08.29 16:36 | | |

(IP보기클릭)211.201.***.***

떢뽂이
성공하면 안 되는 게임이 성공해서 한국게임계가 이모양이 됐다고 했던 사람입니다. 뭐 맞는 말일지도.. | 19.08.29 18:31 | | |

(IP보기클릭)222.118.***.***

정성담은_뚝배기
헐 택컴? 그거 2냈으면 대박이었을건데 왜지 | 19.08.29 18:47 | | |

(IP보기클릭)175.223.***.***

복창#3644
ㅇㅈ 긍데 택컴은 뽀록으로 터진거라 각잡고 만들생각하면 서든2꼴날게 뻔함. 애초에 택컴 자체도 진지하게 만든 게임도 아니였음 그냥 어쪼다가 그렇게 만들어진 게임 | 19.09.03 11:01 | | |

(IP보기클릭)220.78.***.***

호오이잇
하긴원래 스타처럼 RTS로 만들라다가 엔진문제로 RPG랑 결합해서 RPG엔진으로 만들었다고 본거같음.. 그래도 지금까지 잊지못하는 사람많은거보면 그때의 장점이랑 느낌만 살린다면 좋을거같ㅇ느데 ㅠㅠ | 19.09.05 08:59 | | |

(IP보기클릭)175.223.***.***

복창#3644
확실히 텍컴의 장점은 요즘에도 잘 어울림. 당시 레이드개념도 없었는데 전쟁이라는 하나의 요소로 레이드같은 느낌을 낼 수도 있었고. 한달인가 한주에 열리는 미지의 행성도 참 좋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치트수준 ㅋㅋㅋㅋㅋㅋ 재미있었는데.... 대통령도 뽑고 트롤짓하면 척살령내려서 암것도 못하게만들고 ㅋㅋㅋㅋ | 19.09.05 12:41 | | |

(IP보기클릭)175.223.***.***

호오이잇
길드전과는 또 다른게 길드에 안들어도 전쟁은 참여 가능하고 통솔하는 사람이 몇 있어서 전체적으로 전술지휘하는것도 ㅋㅋㅋㅋ 어디는 미사일밭이라 미사일특방끼고 점령하고 ㅋㅋㅋㅋ 그럼 레이저나 노말무기 낀사람 호출해서 조지고 | 19.09.05 12:43 | | |

(IP보기클릭)121.128.***.***

아타리쇼크에 대해 전직원 대상으로 교육같은거 해야할듯 싶은데
19.08.29 10:58

(IP보기클릭)125.130.***.***

BEST
개발자들은 10년동안 꺼억이구만 아 대기업은 정리되어도 위로금+퇴직금 빵빵하니까 당분간 신생기업 많아지겠군
19.08.29 11:05

(IP보기클릭)220.78.***.***

루리웹-7793353000
이게 왜 개발자들이 욕먹을 일임?? 이해를 못하것네 | 19.08.29 11:10 | | |

(IP보기클릭)58.184.***.***

루리웹-9962364075
게임사 내부에서 점점 10년된 원로 개발자들 노답이라고 이야기 나오고있기 때문에 그런듯 | 19.08.29 11:20 | | |

(IP보기클릭)211.202.***.***

BEST
루리웹-9962364075
개발자는 책임 없음? 디렉터급 윗선도 노답인데 개발자도 책임의 일부분은 지는거지 | 19.08.29 11:24 | | |

(IP보기클릭)211.192.***.***

밀가루전병1
개발자를 구분하는 범위에 따라 다르겠지만...일단 개발자는 시키는 일만하니까 사실 책임있다고 보기 힘들다. | 19.08.29 12:40 | | |

(IP보기클릭)110.70.***.***

밀가루전병1
그 논리면 5.18때 총 쏜 군인들 다 잡아 쳐 넣어야하는데요??? | 19.08.29 13:23 | | |

(IP보기클릭)211.36.***.***

밀가루전병1
10년이면 중간물갈이 몇번은 했을거같은데 없었음? | 19.08.29 14:12 | | |

(IP보기클릭)122.211.***.***

밀가루전병1
개발자가 프로그래머를 의미하는 거라면 의사결정권을 가진 개발자들에게는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원로 개발자들일수록 여기에 가까워지겠네요 근데 개발자가 게임개발에 참여한 모든 사람을 칭하는 거라면 쌍팔년도 사람들이 그렇게나 좋아하는 연대책임이랑 똑같아지는 거라... | 19.08.29 14:28 | | |

(IP보기클릭)121.129.***.***

밀가루전병1
없음, 사원급은 책임지는자리가아님, 의견을내고 능동적으로 일하려해도 내의견은 묵살될건데 뭔책임을 지란거야? | 19.08.29 16:52 | | |

(IP보기클릭)211.201.***.***

프로야짤러
맞는 말씀.. 사원급은 아무런 책임이 없음.. 그래서 사원이고 그래서 간부인거죠. | 19.08.29 18:48 | | |

(IP보기클릭)58.237.***.***

밀가루전병1
시키는거 만드는거지 개발자가 알아서 척척 하냐 프로젝트하면 관리 설계 할 새끼가 말로만하고 문서도 안주고 말한마디 하고 개발자가 알아서 하라고 하는 새끼랑 별 다른게 없는 논리네 | 19.08.29 19:57 | | |

(IP보기클릭)175.119.***.***

밀가루전병1
프로그래머는 그냥 위에서 시키는데로 코드 짤뿐인데 ;;; | 19.08.29 20:35 | | |

(IP보기클릭)121.143.***.***

(/-_-)/
프로그래머에 대한 오해를 하고 계신듯.... 프로그래머는 게임의 방향이나 운영 및 기획에 관여하지 않아요. | 19.08.29 21:31 | | |

(IP보기클릭)110.70.***.***

(/-_-)/
개발방향은 코더가 결정하는게 아닙니다. 잘 해야 할수 있다 없다정도의 의사표현이나 하지 어떻게 만들지를 결정하진 않아요. | 19.08.30 07:40 | | |

(IP보기클릭)210.183.***.***

루리웹-7793353000
게임업계 퇴직금특 : 월급이 노동시간대비 안빵빵함. 위로금 특 : 접히는게 빈번해 한달치 ~ 세달치임. 그리고 책임 운운하는 애들아. 직원뽑을떄 제일 먼저 보는게 시키는대로 하는지란다. 너희가 어느업종에 종사하는지 모르겠지만 커피 주문 받고 녹차프라프치노 내어놓을 수 있는업계가 아니야. 같은 작업도 퀄리티 떄메 일주일 더 주세요 '발언' 하는데 까지는 오케이지만 이시스템은 들어가면 안됩니다 == 퇴사 시켜주세요 임. | 19.08.30 13:34 | | |

(IP보기클릭)59.9.***.***

루리웹-7793353000
개발자 원로급되면 위로금 퇴직금 정확히 얼마나 나올라나. 나도 비슷한 회사 있다가 나왔는데 얼마인지는 잘은 모름. 회사차릴정도는 안될거다. | 19.08.30 15:35 | | |

(IP보기클릭)59.9.***.***

루리웹-7793353000
저회사 이야기는 아닌데, 원년멤버들이 유일하게 갈굴 수 있는건 쥬니어 개발자 혹은 기획자 말고는 없음. 사업부는 무섭고, 임원들하고는 떫떠름한 분위기. 어차피 까라면 까는게 회사원인건 원로나 어제 들어온 신입이나 똑같음. 일개 사원일 뿐이지...결국엔 윗선에서 이거 만들어라 하면 이거 만들어야 하는거. '저거'만들면 위로금도 못받고 찍히는거야~ 10년동안 꺼억은 좀 오바인거같고, 걍 10년동안 한 회사 꾸준히 다닌거지 뭐. 오래 다니는게 이직 자주하는것보단 훨씬 낫긴 한데 게임업계는 한 회사 오래 다닐 수가 없다. 하여튼 개같은 업계야. 뭐만들지 정하는건 윗선이고, 정한대로 만들어서 폭망하면 직원들 잘리는거고 흥하면 윗선에서 냠냠냠 쩝쩝쩝 꺼억이지 ㅋㅋㅋ 그래 다 망해라. 망해버려라. | 19.08.30 15:41 | | |

(IP보기클릭)39.118.***.***

밀가루전병1
개발자는 힘도 없고 발언권도 없어요.디렉터급들이 헛소리 해도 따라야 하는데 그래서 결과물이 저러면 그냥 모가지 당함 | 19.08.31 01:08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3130420491
디랙터를 개발자로 본 견해 아닌가 싶은데 | 19.08.31 05:20 | | |

(IP보기클릭)14.7.***.***

루리웹-7793353000
터질 프로젝트에 10년동안 있었다는건 자기 커리어 망했다는 소린데 ㅋㅋ | 19.09.01 12:01 | | |

(IP보기클릭)1.227.***.***

밀가루전병1
회사 안다녀봤지 나중에 혹시라도 취직하게 돠면 내가 개소리했구나 할 겅 | 19.09.01 18:07 | | |

(IP보기클릭)58.226.***.***

루리웹-3130420491
깔려면 애니메이터를 까라 기행종 워크 시벌ㅋㅋㅋㅋㅋㅋㅋ | 19.09.02 10:40 | | |

(IP보기클릭)220.78.***.***

어디가 시발 ㅠㅠㅠ 나가기전에 택컴2 만들고 간다면서 ㅠㅠㅠ 나쁜놈아 ㅜㅜㅜ https://namu.wiki/w/%ED%83%9D%ED%8B%B0%EC%BB%AC%20%EC%BB%A4%EB%A7%A8%EB%8D%94%EC%8A%A4#s-8
19.08.29 11:13

(IP보기클릭)221.151.***.***

복창#3644
택컴2 보고싶습니다 센세.. | 19.08.29 11:4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꼬라보네
수장이랑 경영진 마케팅 쪽에서 뻘짓을 많이해서 그런거지 | 19.08.29 11:28 | | |

(IP보기클릭)211.36.***.***

콘노
게임이 ㅁㅁ났은데 마케팅은 뭔 죄임 ㅋㅋ | 19.08.29 11:40 | | |

(IP보기클릭)203.2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꼬라보네
엘리트를 모으지만 윗선은 엘리트가 아니기 때문... | 19.08.29 11:51 | | |

(IP보기클릭)118.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꼬라보네
근데 사실 넥슨에 엘리트만 있다는건 좀 틀린 말인게 M&A 로 크다보니 이런 저런 사람 다 있습니다 진짜 엘리트 집단이라 할만한 회사는 엔씨가 더 가까움, 물론 그 엘리트 들이 돈 뽑아먹을 궁리만 해서 문제지 | 19.08.29 11:53 | | |

(IP보기클릭)59.10.***.***

날개뱀
왜냐면 수익구조때문에 기본적으로 마케팅에서 게임을 건들이거든 | 19.08.29 11:55 | | |

(IP보기클릭)59.10.***.***

발현i
레알 펙트네 ㅋㅋ | 19.08.29 11:55 | | |

(IP보기클릭)119.194.***.***

정성담은_뚝배기
M&A로 키운 회사들의 연맹같은 느낌이라서 더 그럴지도 모름 회사들 인수 할때마다 인수된 회사들 간부들한테 피바람 부는건 일도 아니었고 내부적으로도 파벌이 생각보다 많은것같음 고인물 회사인것때문이기도 하지만 여러 회사들이 흡수되면서 각 회사들 라인이 부딪히는듯 | 19.08.29 21:47 | | |

(IP보기클릭)110.70.***.***

날개뱀
왜냐면 무슨 게임을 어떻게 만들지를 저런데는 마케팅이 정해요.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 19.08.30 07:41 | | |

(IP보기클릭)175.206.***.***

콘노
... 팩트는 무슨 그럼 애초에 엘리트 오기 전에 성공은 어케 함 거임? | 19.08.30 10:23 | | |

(IP보기클릭)175.117.***.***

발현i
??? 넥슨 엔씨 윗선들 서울대 출신들 상당히 많습니다. 비율로 보면 연고대 보다 서울대 출신들이 더 많아요. | 19.08.30 15:23 | | |

(IP보기클릭)182.2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발현i
윗선도 엘리트는 맞음 다만 게임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더 높은 자리에 있어서 그렇지 | 19.09.01 18:47 | | |

(IP보기클릭)14.40.***.***

정상원이 나가고 허민이라니.. 정말 나락으로 떨어지는군. 이번에 욕심 부리다가 회사 팔지 못한걸 후회하게 될 듯.
19.08.29 11:25

(IP보기클릭)175.223.***.***

분핼매각 ㄱ ㄱ
19.08.29 11:29

(IP보기클릭)175.223.***.***

레볼루숑이 필요하다
19.08.29 11:38

(IP보기클릭)203.251.***.***

넥슨은 팀장급 이상은 다 자르고 경우에 따라선 파트장급도 다 잘라서 물갈이 제대로 해야됨...
19.08.29 11:40

(IP보기클릭)1.11.***.***

그래픽은 괜찮게 나온거 같은데.. 아깝네요..
19.08.29 11:42

(IP보기클릭)218.146.***.***

M으로 다시 만나요
19.08.29 11:48

(IP보기클릭)110.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인마일
진짜 넥슨은 진짜 구조부터 잘못된게 여러 넥슨 개발진들이나 임원들 인터뷰 등으로 밝혀진 사실이 넥슨은 인기게임에서 번 돈으로 여러가지 게임개발 스튜디오 차리면 되니까 '망해도 되니'전폭 투자하겠다, 심지어 던파로 번 돈으로 '사치'를 부린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었음. http://www.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11/?n=84350 세상에 이런 개발진이 어디있냐? 열심히 좋은 게임 만들어서 성공하겠다 해도 모자란데 게임개발을 마치 '사치'를 부리듯이 했던 것들임. 개발자 마인드가 대놓고 게임을 장난으로 여기고 돈 까먹는데에 쓴다는거임. 슬슬 결과도 안좋고 여기저기 난리법석이니까 그제서야 정신차리고 새로운 놈 뽑아서 식비만 축내던 식충이들 막 쳐내고 그러는데, 그래봐야 '다른 게임이 번 돈으로 개발하면 그만이지ㅋㅋ 망해도됨ㅋ' 이딴 썩어빠진 마인드로는 아무것도 못할거다. | 19.08.29 13:06 | | |

(IP보기클릭)110.47.***.***

Juego Paraíso
그리고 기사를 보면 '넥슨 개발진중에 경영진 말 듣는곳 하나도 없다'고 되어있음. 즉슨 개발팀 식충이들은 경영이 어찌되든 적자가 쌓이든 싹 다 무시하고 던파메이플카트등 인기게임이 벌어들이는 돈 하나만 믿고 경영진의 의견은 죄다 무시하고 게임 개발로 사치질이나 하고있었다는 증거임. 당연히 개발비로 거액의 예산을 마구마구 집행해서 타냈을거도. 그냥 유사 개발자, 게임 개발 장난놀이, 사치 개발팀이라고 까여도 할 말 없는 식충이들임. 진작에 이런 식충이 녀석들을 쳐냈어야했는데, 넥슨 대표의 멘탈이 나간건지 아니면 자기네들이 창의적인 게임을 자유롭게 개발하는 최고의 회사라고 생각하는건진 몰라도 이녀석들이 밥값을 축내도록 놔둔건 역대 게임사들중 가장 최악의 행태임. 물론 식충이들에겐 최고의 자리겠지. 엉터리 게임 만들고도 돈버는 자리. 무능하지만 사내정치로 눌러앉아 유사 게임으로 돈 버는 놈들에겐 최고지. | 19.08.29 13:13 | | |

(IP보기클릭)222.112.***.***

BEST
Juego Paraíso
개발진 중에 경영진 말 듣는곳 하나도 없다? 사회생활 기본만 이해해도 말이 안되는 소리인데요. 넥슨이래봤자 게임회사고 어차피 게임 월급쟁이는 파리목숨이에요. 넥슨에 무능한 개발자도 많이 있다를 부정하고 싶진 않지만 어차피 드리블은 대가리가 하는거임. 구조상 넥슨 내부 프로젝트 대가리는 전원 임원진이고 설령 최고급 옷과 축구화를 신었어도 개발차면 골은 안들어가는거. | 19.08.29 14:43 | | |

(IP보기클릭)110.70.***.***

Juego Paraíso
개소리좀 작작. 넥슨은 마케팅이 모든 의사결정권을 쥐고 있기로 유명한 회삽니다. | 19.08.30 07:42 | | |

(IP보기클릭)175.206.***.***

Juego Paraíso
아무리 생각해봐도 말이 안되는 소리인데 ... 님 뇌피셜임? | 19.08.30 10:25 | | |

(IP보기클릭)211.189.***.***

루시오르
!? 뭔소리에요. 인하우스 사업과 퍼블리싱은 틀려요. 인하우스 사업팀은 개발에서 주도권 가지고 있어요. 개발 디렉터가 왕임 | 19.08.30 12:56 | | |

(IP보기클릭)222.1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인마일
찐내 오지네 | 19.08.30 14:21 | | |

(IP보기클릭)121.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인마일
뭔가 착각하는 게 있는데 게임이 적폐고 정신병이라고 한건 모든 정부, 모든 기관이 다 그런게 아니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게임질병화를 찬성하고 있을뿐이며, 게임사업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문화체육부는 게임질병화를 반대하며 WHO등에 적극적으로 반대입장을 표명하고 게임질병 반대사업을 계속 추진중임. 특히 문화체육부는 3N과 협력하여 대응사업과 연구조직을 결성하는중으로, 모든 정부차원에서 게임이 적폐이고 정신병이라고 몰아낸 적 없음. 정부기관은 하나만 있는게 아니며 모든 부처의 의견이 통합된것도 아님. | 19.08.30 19:37 | | |

(IP보기클릭)218.38.***.***

캬 넥슨 엘리트님들 더 열심히 일 해주세요 더 망하게 ㅎㅎㅎ
19.08.29 12:07

(IP보기클릭)121.101.***.***

페리아 연대기는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게......
19.08.29 12:08

(IP보기클릭)61.34.***.***

8년동안 삽질 했으면 묻을 때도 됐지
19.08.29 12:09

(IP보기클릭)1.244.***.***

서든어택 2 => 어센던트 원 => 페리아 연대기 .... 내는 족족 망하고 있음. 페리아 연대기는 10년전에 그냥 출시했으면 그럭저럭 괜찮았을지도... 그걸 왜 이리 질질 끌어서.. 넥슨 기대작이라고 하는 것도 양산형 망겜.. 넥슨은 이제 끝났어
19.08.29 12:11

(IP보기클릭)14.58.***.***

블루데이즈1101
어센던트 원 섭종 이전에 아르피엘인가 하는 겜도 폭망했는데...넥슨이 넥슨했네요... | 19.08.29 21:33 | | |

(IP보기클릭)175.207.***.***

블루데이즈1101
서든어택 2 => 듀랑고 => 어센던트 원 => 페리아 연대기 | 19.08.30 09:51 | | |

(IP보기클릭)220.86.***.***

넥슨이 영원한 밥줄 던파나 메이플이 있어서 돈이야 향후 몇 년동안 계속 돈은 잘 벌겠지만, 던파같은 경우에는 중국에서 크게 벌어들이는 만큼 리스크도 커서 언제 배그처럼 날아갈지 모르는게 현실이고(물론 쉽게야 안 날아가겠지만 배그가 날아가면서 그동안에는 크게 고려치 않았던 조금이라도 리스크 가능성이 생겨버림) 거진 외부에서 사온 게임들 서비스로만 돈 벌고 있는 구조인데 이것저것 한다고 회사 규모는 너무 커져버려서 자꾸 이런식으로 오래 시간 끌어왔는데도 프로젝트 접거나 막상 서비스했는데 1년도 못채우고 종료해버리는 경우들이 자꾸 나오는거보면 좋지 않은 상황인 듯 창업주가 떠보려고 한 것과 본인이 정치 스캔들 걸려서 시달린 것 때문에도 매각하려 했었지만 지금 상황보면 매각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듦
19.08.29 12:20

(IP보기클릭)220.86.***.***

0가시
특히나 던파가 잘 나갈 때 팔아야 크게 이윤 남길 수 있는게 지금이기도 하고 | 19.08.29 12:20 | | |

(IP보기클릭)14.58.***.***

0가시
정말 ㅋㄷㅋㅇ랑 다를 바 없는 넥슨의 행보네요. IP 한 두개씩 망하더라도 잘 나가는(?) 거 보니까... | 19.08.29 21:35 | | |

(IP보기클릭)39.7.***.***

화난행성
카도카와보다 심각한데요...넥슨은 실상 밥줄이 짱■든파하나라는 거니까 | 19.08.31 05:24 | | |

(IP보기클릭)210.182.***.***

존나 일본겜 같네
19.08.29 12:21

(IP보기클릭)112.147.***.***

국비지원
몬스터헌터월드, 바이오하자드7, 다크소울3, 파이날 판타지15,용과같이1,2,세키로,메탈기어솔리드4,데빌메리크라5,바이오하자드RE2,에이스 컴벳7,월드오브파이날판타지,철권7,페르소나5, 대충 이정도 찾아보세요. 참고로 한국게임은 일본겜 중에 1개도 못따라갑니다. 전 세계적으로 봤을때 한국게임회사의 게임성은 개판입니다. | 19.08.30 13:53 | | |

(IP보기클릭)211.195.***.***

잼난겜넘많아
콘솔게임과 온라인 게임인 페리아 연대기를 비교하는데서 좀 비유가 틀린거 같고요... 물론 페리아는 온라인 게임중에도 망작이니 쳐냈겠죠. 하지만 검은사막 같은 게임을 예로 들면 온라인 게임중에 탑급 퀄리티인데 전 세계적으로 봐도 한국회사 게임성이 개판이라는건 좀... 그렇게 좋아하시는 일본 게임이 있는 PSN 스토어 지금 1위기도 한데 | 19.08.30 23:44 | | |

(IP보기클릭)110.12.***.***

넥슨은 대체 흥행작이 뭘까 생각해보면.. 옛날게임밖에 생각이 안남...게임개발능력에 비해 몸집만 큰 회사...
19.08.29 12:21

(IP보기클릭)220.86.***.***

Loran Cehack
아무리 퍼블리싱이 주가 됐다지만 그렇기에는 산하에 온갖 개발사들 다 사서 개발 부문이 굉장히 비대하죠. 그에 비해서 잘 나가는 게임들은 연식이 된 게임들에 사온 게임들이라... 산하 개발사들은 다 저런 상탠가봅니다. 서든 어택 2 나올 때부터 역시 알아봤어야... | 19.08.29 12:27 | | |

(IP보기클릭)58.122.***.***

솔직히 해보니까 개발비는 다 회식으로 까먹은거 같음
19.08.29 12:26

(IP보기클릭)220.86.***.***

Kirilze
회식도 회식인데 거진 인건비겠죠. 8년을 개발했으니까 | 19.08.29 12:28 | | |

(IP보기클릭)211.220.***.***

근데 저렇게 엎어지면 그동안 개발한 소스 같은것도 그냥 사라지는건가. 아니면 어디 다른 회사나 다른 프로젝트 같은거에서 써먹는건가.
19.08.29 12:36

(IP보기클릭)122.249.***.***

blackalbum
써먹는 경우도 있고, 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버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 19.08.29 18:36 | | |

(IP보기클릭)218.39.***.***

blackalbum
테라가 리니지3로 개발하던거, 개조해서 나온거죠. | 19.08.30 13:48 | | |

(IP보기클릭)115.94.***.***

이거 시연영상 봤는데요. 게임 자체는 전혀 볼 것이 없더군요. 아무리 개발 중이라지만 뭔가 기본적인 건 되어야하는데... 진짜 어설프게 만들어졌어요. 솔직히 저 제작비와 기간이었으면 제노블레이드급은 만들어야 하지 않나요? 이건 정말 개발력의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전 파트의 문제라고요.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19.08.29 13:12

(IP보기클릭)211.248.***.***

귀귀뜀박질만 남기고 간 그게임
19.08.29 13:12

(IP보기클릭)110.47.***.***

이녀석들은 게임 개발하는걸 마치 장난놀이, 사치, 돈G랄 정도로 여기는 애들임. 정상적인 게임회사들은 어떻게 해야 재미있고 훌륭한 게임을 만들수 있을까 고민하며 모든 역량을 다해서 게임을 만들어서 제발 성공하길 기도하는데, 여기 임원들은 인터뷰 자리에서 대놓고 다른 인기게임이 번 돈 덕분에 사치를 부릴수 있다는둥, 망해도 얻을 게 있으니 망해도 된다는 발언을 함. 마인드 자체가 글러먹었음. 그래도 정신차렸으면 '유사 게임개발 사치질' 하는 스튜디오들 욕 한바가지 퍼부어주고 쳐내고 잘나가는 게임들에 더 투자해서 더욱더 잘나가도록 노력하고 신작게임은 최대한 연구하고 열심히 분석해서 문어발 스튜디오가 아니라 넥슨직속 개발실을 꾸려서 개발을 할 텐데, 아직도 정신 못차림. 이따구로 하는건 그저 게임 만들기 소꿉놀이를 하는 유사 게임 업체일 뿐임.
19.08.29 13:21

(IP보기클릭)211.221.***.***

Juego Paraíso
되게 화가 많이나신듯... | 19.08.29 13:49 | | |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