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ZOI 모딩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ModKit에 관한 예고 및 모딩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안내입니다.
크리에이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5년 5월 말,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inZOI의 Modkit 출시와 함께 첫 모딩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공지를 통해 ModKit으로 어떤 작업이 가능해지는지와 앞으로 어떤 모딩 기능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인지 안내드리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inZOI ModKit 출시 예고
inZOI ModKit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모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공식 툴입니다.
5월 말 업데이트 이후 Epic Games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inZOI 애셋 다운로드 기능
- 5월 말 업데이트 때는 세트 의상과 일반 가구의 대표 메시(FBX 파일), Json 데이터 파일이 제공되며, 그 외 애셋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게임에서 사용 중인 Json 데이터 파일을 불러와 직접 편집 시, 게임 내 다양한 상태나 조건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예: 수면 욕구가 5분 만에 회복되는 침대 제작
- 예: 사랑 대화 후 ‘설렘’ 감정이 10시간 동안 지속되도록 변경
◆ Maya·Blender용 플러그인 제공


- inZOI 3D 애셋을 보다 쉽게 제작하실 수 있도록, Maya 및 Blender용 공식 플러그인이 함께 제공됩니다.
- 해당 플러그인을 통해 다운로드한 메시 파일을 손쉽게 불러와 작업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Unreal 기반 모드 프로젝트 생성
- Maya, Blender 등을 통해 제작한 메시 또는 Json 데이터 파일을 ModKit으로 불러와 Unreal 플러그인 포맷의 모드 프로젝트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CurseForge 연동

- 제작한 모드는 CurseForge에 업로드 하여 패키지화 할 수 있습니다.
- 업로드된 모드는 게임 내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른 크리에이터들이 간편하게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 모딩 업데이트 로드맵
저희는 inZOI의 모딩 생태계를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가기 위해, 2025년 한 해 동안의 모딩 기능 업데이트 계획을 다음과 같이 준비했습니다.
각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기능을 확장해 기반을 다져가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 5월 업데이트
5월에는 세트 의상과 일반 가구에 대한 모딩 편의 기능이 제공되며, 게임 데이터를 보다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 데이터 편집 에디터도 함께 도입됩니다.
이와 함께 inZOI Modkit도 정식 출시되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능 개선과 편의성 향상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 9월 업데이트
9월에는 캐릭터의 얼굴이나 헤어를 포함한 외형 요소는 물론, 문, 펜스, 기둥, 창문 등 다양한 건축 요소에 대한 모딩이 새롭게 지원됩니다.
또한, 대화 스크립트, 음성, 보상, 캐릭터의 움직임 등 상호작용 기반 콘텐츠까지 모딩 범위가 확장되어, 보다 본격적인 콘텐츠 중심의 모드 제작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12월 업데이트
12월에는 대부분의 의상이 모딩 대상에 포함되며, 상호작용에 대한 스크립트 편집과 현지화 관련 기능도 함께 지원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이 보다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3. 기타 안내 사항
inZOI의 모딩 정책은 2025년 5월 중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모드 생성 및 사용에 관한 주요 가이드라인과 제한 사항, 권리 귀속 및 수익화 내용 등이 포함될 예정이니, 모딩 기능 이용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희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더 나은 모딩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 번째 모딩을 주제로 한 AMA(Ask Me Anything)을 진행하고, 상시 피드백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월 중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inZOI 모딩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ZOI 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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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작업을 하는 리거 들은 보통 마야를 사용하고, 최종파일이 될것이기 때문이죠. | 25.05.09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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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를 메인으로 쓰는 회사가 많이 없어지지 않았나요 일하는 지인들 다 메인으로 마야쓰던데 몇몇 작업만 맥스로 하고 바로 넘어온다고 들음 | 25.05.09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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