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PS/XBOX] 6/16(월) 패치 노트
📢 [PC/PS] 온라인 데모 일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버서커 여러분,
2025년 6월 16일부터 Steam 및 PlayStation에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온라인 데모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입니다. Xbox의 온라인 데모 서비스도 추후 중단될 예정이며, 해당 일정은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인해 데모와 본편의 콘텐츠 차이가 크다고 판단되어,
보다 일관성 있는 플레이 경험을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향후 온라인 데모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퍼스트 버서커: 카잔입니다.
6/16(월) 패치를 통해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배포 일시
- 2025년 6월 16일(월) 오전 11시 (UTC+9)
- 플랫폼에 따라 업데이트 배포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버전
- STEAM®: Ver. 516074
- PlayStation®5: Ver. 01.011.008
- Xbox Series X|S: Ver. 1.1.11.8
📌 업데이트 내용
- 밸런스 조정
- 시스템 변경
- UI/UX 개선
- 편의성 개선
- 오류 수정
[밸런스 조정]
소모품
개발자 코멘트:
소모품 발견 시 노출되는 시각 효과(빛 기둥)의 색상을 통해 예상한 등급에 비해, 실제 획득한 아이템의 만족도가 낮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이에 따라 보상감을 개선하고, 아이템 등급과 체감 가치의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해 일부 소모품의 등급을 조정했습니다.이번 조정은 보상의 위치나 등장 확률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소모품의 등급이 보상 가치를 보다 적절하게 반영하기 위해 일부 소모품의 등급이 조정됩니다.
등급 조정에 따라 소모품 발견 시 표시되는 시각 효과의 색상도 함께 변경됩니다.
- 레어 (보라색) → 언커먼 (파란색)
- 불 정령의 연료
- 물 정령의 연료
- 번개 정령의 연료
- 대지 정령의 연료
- 독 정령의 연료
- 불 정령의 연료
- 유니크 (붉은색) → 레어 (보라색)
- 특수 정화약
- 특수한 주술서
- 특수 정화약
드롭률 증가
- 메인 미션의 보스를 처치하면 세트 아이템 제작 재료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혜의 보강재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이제 더 많은 지혜의 보강재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변경]
난이도
1. 기존 난이도 명칭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쉬움 → (변경 후) 일반
- (변경 전) 일반 → (변경 후) 도전
- 기존에 플레이 중이던 회차는 명칭만 변경되며, 실제 난이도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2. 난이도 2종이 새로 추가됩니다.
- [입문] 난이도: 액션 게임에 입문하는 유저들을 위한 난이도입니다.
- 피격 중 기력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직전 가드 성공 시 적용되는 속성 효과 수치가 감소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캐릭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브루탈 어택의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캐릭터 체력이 증가합니다.
- 피격 중 기력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하드코어] 난이도: 극한의 실력을 갖춘 유저들을 위한 난이도입니다.
- 리플렉션 실패 시 받는 패널티가 강화됩니다. (받는 피해량 증가)
- [일반] 난이도 대비 캐릭터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브루탈 어택의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캐릭터 기력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 [일반] 난이도 대비 캐릭터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 리플렉션 실패 시 받는 패널티가 강화됩니다. (받는 피해량 증가)
ℹ️ [하드코어] 난이도 안내
- 도전 난이도로 회차 클리어 시 하드코어 난이도 해금을 알리는 안내창이 표시됩니다.
- 메인 메뉴에서 새 게임을 시작하면 하드코어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드코어 난이도 시작 시 튜토리얼이 표시됩니다.
- 하드코어 난이도 전용 카메라 락온 시점이 적용됩니다.


- 제한 사항
- 회차 진행 중 다른 난이도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 투귀화 스킬 습득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 조력의 영혼 소환 및 강화가 불가합니다.
- 옥사나에게서 특성 변환이 불가합니다.
- 적의 생명력, 기력, 피해량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회차 진행 중 다른 난이도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3. 난이도 선택 과정이 개선됩니다.

- 게임을 최초로 실행 시 난이도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 기존의 난이도 선택 화면이 제거됩니다.
- 메인 미션 ‘하인마흐’ 클리어 이후
- 메인 미션 ‘하인마흐’에서 3회 사망 시
- 메인 미션 ‘하인마흐’ 클리어 이후
4. 전투 HUD에 난이도에 따른 문양이 추가됩니다.
🔽 입문 / 일반 / 도전 / 하드코어

5. ‘불러오기’ 및 ‘저장 데이터 복구’ 메뉴의 저장 데이터에 난이도 표시가 추가됩니다.
🔽 불러오기

🔽 저장 데이터 복구

스킬 프리셋

스킬 트리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킬 프리셋 기능이 새로 추가됩니다.
- 현재 사용 중인 스킬 트리를 프리셋으로 저장하거나, 저장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스킬 프리셋 메뉴는 ‘스킬 트리’ 또는 ‘스킬 관리’ 화면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프리셋은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ℹ️ 주요 기능
- 등록
- 스킬 프리셋에는 다음 정보가 저장됩니다.
- 스킬 트리: 모든 스킬 페이지의 습득 스킬 및 레벨 현황, 스킬 활성화 현황, 투지 스킬 장착 현황
- 스킬 관리: 투지 스킬 장착 정보, 패시브 스킬의 장착 슬롯별 활성화 스킬 및 그 외 패시브 스킬의 활성화 여부
- 스킬 트리: 모든 스킬 페이지의 습득 스킬 및 레벨 현황, 스킬 활성화 현황, 투지 스킬 장착 현황
- 저장하는 프리셋 슬롯에 이미 데이터가 있는 경우 덮어쓰기 됩니다.
- 저장하는 시점에 무기 스킬이 장착되어 있는 경우 경고 문구가 포함된 팝업이 노출됩니다.
- 스킬 프리셋에는 다음 정보가 저장됩니다.
- 초기화
- 등록된 프리셋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초기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 초기화 시 해당 프리셋은 빈 슬롯으로 변경되며 저장된 정보는 삭제됩니다.
- 등록된 프리셋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초기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 불러오기
- 저장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불러오는 시점에 무기 스킬이 장착되지 않은 경우 경고 아이콘과 경고 문구가 포함된 팝업이 노출됩니다.
- 저장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 즐겨찾기는 수량 제한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가장 최근에 즐겨찾기한 프리셋이 하단에 위치하며, 프리셋에 즐겨찾기 표시가 추가됩니다.
- 즐겨찾기 해제 시 프리셋은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 즐겨찾기는 수량 제한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이름 변경
- 프리셋 이름은 중복이 허용되며, 최대 40 바이트 내에서 공백, 숫자, 특수 문자를 포함해 입력 가능합니다.
- 프리셋 이름은 중복이 허용되며, 최대 40 바이트 내에서 공백, 숫자, 특수 문자를 포함해 입력 가능합니다.
장비 프리셋

캐릭터 설정을 보다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장비 프리셋 기능이 새로 추가됩니다.
- 캐릭터의 장비, 숏컷, 스킬 프리셋 설정을 하나의 프리셋으로 저장하고, 원하는 시점에 한 번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장비 프리셋 메뉴는 ‘스킬 트리’ 메뉴와 함께 해금되며, ‘장비’ 메뉴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스킬 프리셋은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ℹ️ 주요 기능
- 설정
- 선택한 프리셋의 세부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장비와 스킬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장비의 정보창과 특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착용 상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장비와 스킬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프리셋의 세부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등록
- 설정한 프리셋이 저장됩니다.
- 설정을 등록하지 않고 장비 프리셋을 종료하는 경우 경고 문구가 포함된 팝업이 노출됩니다.
- 설정한 프리셋이 저장됩니다.
적용
-
- 선택한 프리셋이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 초기화
- 등록된 프리셋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초기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 초기화 시 해당 프리셋은 빈 슬롯으로 변경되며 저장된 정보는 삭제됩니다.
- 등록된 프리셋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초기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 즐겨찾기
- 즐겨찾기는 수량 제한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가장 최근에 즐겨찾기한 프리셋이 하단에 위치하며, 프리셋에 즐겨찾기 표시가 추가됩니다.
- 즐겨찾기 해제 시 프리셋은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 즐겨찾기는 수량 제한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이름 변경
- 프리셋 이름은 중복이 허용되며, 최대 40 바이트 내에서 공백, 숫자, 특수 문자를 포함해 입력 가능합니다.
- 프리셋 이름은 중복이 허용되며, 최대 40 바이트 내에서 공백, 숫자, 특수 문자를 포함해 입력 가능합니다.
⚠️ 참고 사항
- 등록한 프리셋에 미보유 상태인 아이템이 있을 경우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스킬 사용 중에는 프리셋 교체가 불가합니다.
- 도감 훈련장에서는 숏컷 아이템 설정 및 적용이 불가합니다.
- [극한의 도전]에서는 장비 프리셋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UI/UX 개선]
시네마틱
다음 미션에 오프닝 영상이 추가됩니다.
- 메인 미션: 팔레미온 성채, 엘 라바카 마을
- 추가 미션: 항아리 애호가들
[편의성 개선]
창고
- 창고의 장비 보관 개수 제한이 100개에서 500개로 확장됩니다.
가이드

- 백과사전 > ‘스킬’ 메뉴에 각 무기의 스킬 콤보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 각 무기의 스킬이 해금될 때마다 백과사전에 콤보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 신규 콤보 가이드가 등록되면 시스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각 무기의 스킬이 해금될 때마다 백과사전에 콤보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HUD
설정 > 접근성 메뉴에 HUD 옵션 설정이 추가됩니다.

- 전체 HUD는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기본값), 커스텀 중 설정 가능합니다.
- 다음 옵션은 전체 HUD가 커스텀 상태일 때 설정 가능합니다.
- 재화 정보 HUD: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 중 설정 가능
- 전투 정보 HUD: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 커스텀 중 설정 가능
- 커스텀 상세 옵션: 생명력, 기력, 투지, 투귀화, 일반 적 자원 정보, 보스/강적 자원 정보, 아이템 숏컷
- 커스텀 상세 옵션: 생명력, 기력, 투지, 투귀화, 일반 적 자원 정보, 보스/강적 자원 정보, 아이템 숏컷
- 락온 HUD: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 중 설정 가능
- 장착 스킬 HUD: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 중 설정 가능
- 재화 정보 HUD: 꺼짐, 항상 표시, 간략 표시 중 설정 가능
정렬
다음 항목에 아이템 ‘이름순’ 정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벤토리
- 라크리마 추출
- 특성 변환
- 장비 계승
- 분해
- 판매
- 창고
[오류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 오류 중,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공통
- 메인 미션 “황궁”을 최초로 완료 후 숙련 레벨과 경험치가 상한에 도달하면 부자연스러운 텍스트가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일부 추가 미션 완료 후 경계의 틈(현계)로 돌아오면 캐릭터가 사망해야 다음 구간으로 진행 가능한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히스마에게 브루탈 어택을 사용하면 입력이 지연되는 현상 수정
- 도부 스킬 “광풍 : 파멸” 사용 시 마무리 공격의 피해량이 “휘몰아치는 칼날” 사용 횟수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현상 수정
- 특정 플레이 구간에서 게임을 종료 후 이어하면 ‘홀로서기’ 도전과제가 달성되는 현상 수정
- 증표 교환 상점을 연속해서 이용하면 카메라 시점이 고정되며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 수정
- 귀검 근처로 접근 시 지역 이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개선 사항
- 메인 미션 “황궁” 진행 중 회전하는 엘리베이터를 작동한 후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회전 도중 엘리베이터를 이탈하면 미션 진행이 불가한 현상 개선
- 이제 회전하는 엘리베이터 외부의 레버를 작동하여 상태를 초기화하면 미션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회전하는 엘리베이터 외부의 레버를 작동하여 상태를 초기화하면 미션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미션 “서약” 진행 중 일부 구간에서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그래픽 개선
- 설정 > 메뉴의 우측에 표시되는 설명 화면에서 텍스트 및 이미지가 영역을 초과할 경우, 스크롤을 통해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내용 외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꾸준히 확인하고 있으며, 내부 검토 후 빠른 시일 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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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세분화 좋네요
(IP보기클릭)118.235.***.***
죽은 자식이 아니라 죽인 자식이죠.
(IP보기클릭)112.175.***.***
듀얼은 하청 제작이라 그럴 수도...
(IP보기클릭)58.230.***.***
사생아와 적자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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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빠르게 반영해주는 모습 칭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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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세분화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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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자식 ㅂㄹ는 그만 놔줍시다.. | 25.06.16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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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164078909
죽은 자식이 아니라 죽인 자식이죠. | 25.06.16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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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동안
듀얼은 하청 제작이라 그럴 수도... | 25.06.16 11:35 | | |
(IP보기클릭)58.230.***.***
만년동안
사생아와 적자의 차이 | 25.06.16 13:1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23.***.***
27일 예정일 겁니다 | 25.06.16 13:25 | | |
(IP보기클릭)39.7.***.***
오 여캐가 나와요? | 25.06.16 15:50 | | |
(IP보기클릭)118.235.***.***
카잔 ts 버전.... | 25.06.16 16: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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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빠르게 반영해주는 모습 칭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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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 25.06.16 14: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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