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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그간의 시행착오를 발전으로 승화시킨, 유미아의 아틀리에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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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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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내용도 그렇고 다 좋은데요, 머스탱님.. 전부터 너무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참았던 게 있습니다. 쉼표를 써야할 곳에 자꾸 마침표를 쓰시는데 이게 너무 흐름을 끊어요. 예를 들면 ~고. ~거나. ~들. 사람. 처럼 문장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마침표가 나와버는데, 이런 게 글마다 수십개씩 보입니다. 최소한의 퇴고는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5.03.24 03:27

(IP보기클릭)125.136.***.***

BEST

다 좋은데 말이야. 첫번째 이미지에 굽히고 있는 고오오오얀 오른 다리만 펴주면 좋겠군. 평범한 시골 처녀에 견줄려면 그 정도는 해야 하지 않겠나?
25.03.23 15:03

(IP보기클릭)59.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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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건 몰라도 전두 끝나고 5초정도 포즈잡는거 좀 없었으면..
25.03.23 21:05

(IP보기클릭)175.197.***.***

BEST
아틀리에 게임하다가 엄청 지루해서 도중에 접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건 실시간 액션게임 요소를 가미해서 하는 재미가 생김 이번에 변한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극호임 다만 가격대가 8만원이던데 좀 비싼 감이 있음
25.03.23 21:02

(IP보기클릭)220.123.***.***

25.03.24 00:00

(IP보기클릭)125.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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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좋은데 말이야. 첫번째 이미지에 굽히고 있는 고오오오얀 오른 다리만 펴주면 좋겠군. 평범한 시골 처녀에 견줄려면 그 정도는 해야 하지 않겠나?
25.03.23 15:03

(IP보기클릭)211.198.***.***

이번에 진짜 여러모로 편의성 좋아진게 느껴지더군요. 클래식 아틀리에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변화가 아쉬울지도 모르겠지만 점차 발전하는 시리즈다보니 여러모로 편의성이 좋아지는게 플레이 할 때 정말 느껴집니다.
25.03.23 17:07

(IP보기클릭)39.112.***.***

머글의 지팡이 엄청쓰는거랑 발차기 디게 좋아하던데 그리고 어쩐지 리더처럼 나서는데 왜 그러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좀 그랬음 이야기 연출에 공을 들이지 않은거 같아서 그게 아쉽더라 서장 2장 끝나고 던전 같은데서 나올때쯤하고 아직 진행을 안하긴했는데 전반적으로 어디서 본 이야기나 연출을 넣어봤다는 느낌 그리고 전투 끝날때마다 포즈 취한 방향으로 카메가 돌아가는거 귀찮음
25.03.23 17:18

(IP보기클릭)59.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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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겁한
딴건 몰라도 전두 끝나고 5초정도 포즈잡는거 좀 없었으면.. | 25.03.23 21:05 | |

(IP보기클릭)39.112.***.***

펭더
진짜 그게 몰입감 깨는 주법 게다가 진행 방향이랑 다른쪽으로 카메라가 넘어서 그거 없었으면 좋겠음 | 25.03.23 22:32 | |

(IP보기클릭)58.29.***.***

개인적으론 아쉽긴함 아틀리에 시리즈가 아니라 차라리 외전라인으로 신규아이피를 새로 개발하는게 더 좋았을거 같은데 개발사 크기론 그것도 어려울테고 연금솥이 사라진것 처럼 시대를 못 따라가는 예전 유저들은 사라지는게 맞겠지 이해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씁쓸하긴해
25.03.23 18:06

(IP보기클릭)175.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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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리에 게임하다가 엄청 지루해서 도중에 접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건 실시간 액션게임 요소를 가미해서 하는 재미가 생김 이번에 변한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극호임 다만 가격대가 8만원이던데 좀 비싼 감이 있음
25.03.23 21:02

(IP보기클릭)220.123.***.***

25.03.24 00:00

(IP보기클릭)121.158.***.***

아틀리에 시리즈보단 rpg겜 스러운건가
25.03.24 00:28

(IP보기클릭)180.231.***.***

겜 잘나왔나보네
25.03.24 01:31

(IP보기클릭)211.234.***.***

BEST
글내용도 그렇고 다 좋은데요, 머스탱님.. 전부터 너무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참았던 게 있습니다. 쉼표를 써야할 곳에 자꾸 마침표를 쓰시는데 이게 너무 흐름을 끊어요. 예를 들면 ~고. ~거나. ~들. 사람. 처럼 문장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마침표가 나와버는데, 이런 게 글마다 수십개씩 보입니다. 최소한의 퇴고는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5.03.24 03:27

(IP보기클릭)118.235.***.***

아틀리에 시리즈는 처음 해보는건데 전투가 맘에 들었음. 카메라 구도도 박진감 넘치게 잘 설정해두었고 전투 한번이 오래가지않아서 쾌적함. 그래픽이 좋다고 하긴 힘들지만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표정을 잘만들어서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없는 수준이었음. 다만 조금 지루하다고 느꼈던건 연금술인데...초반이라 더 진행하면 나아질지 모르겠지만 음. 뭐 개인적으로 연금술 부분빼고는 다 좋았음.
25.03.24 05:30

(IP보기클릭)220.117.***.***

각선미 봐라… 요즘 게임들 각선미가 웰케 좋냐…
25.03.24 09:55

(IP보기클릭)106.101.***.***

초반이긴한데 연금비중이 너무낮은거같은
25.03.24 10:04

(IP보기클릭)121.169.***.***

유포리움
세계관이 연금술이 쇠퇴한 세계관이니까요 | 25.03.24 19:48 | |

(IP보기클릭)1.212.***.***

오픈월드인데 카메라 기준점이 캐릭터 상반신이고(P를 안보여주겠다는 강력한의지) 게다가 상부 방향의로의 카메라 각도를 지나치게 제한을 해놓아서(2번째 의지), 그 때문에 필드에서 엄청 답답함. 특히 벽이나 언덕 가까이에서 올라 갈 수 있는 지형인지 가늠하기가 어렵고, 총으로 쏴야하는 기믹을 확인하려면 엄청 멀리 떨어지거나 특정방향에서만 확인이 되서 헤멜 때도 있음. 특히 비탈 올라갈 때 시야가 확보가 안되서 엄청 답답함. 이거는 오픈월드가 아니었다면 모를까 지형을 점프로 돌파가 가능한 오픈월드에서 이정도까지 카메라를 제한해 놓는 건 절대 좋은 선택이 아님. 고집도 적당히 부렸으면 좋겠음.
25.03.24 10:16

(IP보기클릭)39.7.***.***

아리아컴퍼니
저도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틀리에 시리즈가 예전부터 의상실에서 옷 갈아입을 때조차 시점을 좀 아래로 내리면 캐릭터가 "이런 변태...!!" 식으로 외치던 시리즈이긴 한데, 그건 그거고 게임 플레이는 게임 플레이지. 팬티 안 보여주겠다고 카메라 자체를 제대로 위로 향하질 못하게 만들어 두니 이게 올라갈 수 있는 깜냥이 되는 벽인지. 택도 없는 벽인지 알기가 어렵더군요. 벽타고 비비는 일이 많은 게임에서 이게 무슨... 조준 모드로 변경해서 약간 시점을 위로 더 들어올릴 수 있다지만 비빌 때마다 조준 모드로 바꿔볼 수도 없는 일이고... | 25.03.27 01:42 | |

(IP보기클릭)59.11.***.***

재미는 있는데 하면서 여태까지 한 아틀리에보다 어째 테일즈 오브 시리즈같다는 느낌이 더 들었던게... 빡씬맛 뺀 테일즈?ㅋㅋ..
25.03.24 11:38

(IP보기클릭)106.101.***.***

노말은 최종보스 빼고는 너무 쉽다는 느낌인가보네 초회차에 하드 선택가능하면 하드로 가야할듯
25.03.24 16:14

(IP보기클릭)183.78.***.***

유미아 진짜 야하게 생겼네!!! 몸매 빼고 얼굴만 봐도 야해!
25.03.24 16:41

(IP보기클릭)110.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ULIWEB 
옳소! | 25.04.02 14:02 | |

(IP보기클릭)121.165.***.***

전투중 시점이 너무 실시간 전투에는 안맞던데 바닥 워닝 사인 가시성이 거의 제로에 가깝고 전체적으로 거리가 너무 가까움 근원거리 위치 변환때 카메라도 그대로 ㅋㅋ 그냥 전투는 있다 수준이고 편의성은 기대도 안했음.. 주인공이 이뻐서 하지 나머진 진짜 이값 팔아도 되냐 싶음
25.03.25 09:53

(IP보기클릭)222.119.***.***

여캐는 계속 잘뽑히는데 게임성은 과연 'ㅁ'
25.03.25 11:03

(IP보기클릭)122.40.***.***

팔콤겜이 아틀리에 시리즈하고 그래픽 비교를 당했는데 이제는 아틀리에가 중국겜하고 비교해서 밀리는게 보임
25.03.25 20:37

(IP보기클릭)110.10.***.***

눈점과 헤어스타일 민소희
25.03.26 22:01

(IP보기클릭)39.7.***.***

맵은 3D 오픈 월드이고, 오픈 월드 게임 중에서도 폐허같은 지형이 제법 많아서 높이의 고저 차이가 극심한 게임인데, 미니맵은 높낮이에 대한 묘사가 거의 없는 2D 형식이라 미니맵과 실제 맵의 고저 차 괴리가 극심해서... 이런 종류의 길찾기 게임에 극히 취약한 제게는 너무 고통스럽네요. 카메라 떨림도 심해서 게임 좁은 통로나 방에 잘못 들어갔다가 미친 듯 떨리는 카메라 때문에 멀미가 나는 느낌도 받고...
25.03.27 01:50

(IP보기클릭)58.227.***.***

체술과 마법이 난무하는 주인공 연금술은 어디로...
25.03.27 17:03

(IP보기클릭)119.193.***.***

액션도 턴제도 아닌 애매한 전투. 실내 카메라가 뭣 같아서 금새 피로해지는 눈. 더구나 종종 뜨는 프리징으로 손 놓은 게임. 거스트 기술력을 알고 있어서 별 기대 조차 안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별로였음.
25.03.27 20:39

(IP보기클릭)175.214.***.***

아 장사하자 먹고 살자 오늘도 방실방실 밝은 대한민국의 하루
25.03.30 16:36

(IP보기클릭)110.35.***.***

저스트 회피라는 단어만 봐도 겁이 난다 노인을 위한 게임은 없는 것인가
25.04.02 14:01

(IP보기클릭)121.55.***.***

루리웹-5881755894
...이건 액션 게임이 아닙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전투는 게임이 아닙니다. 자동으로 폭탄을 만들어서 휘둘러도 최고 난이도 적들이 픽픽 죽어나가고, 자동으로 장비를 만들어 입혀도 최종 보스를 빼면 그냥 서서 버튼만 눌러도 안 죽습니다. 극초반 폭탄이 없을 때나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지, 조금 플레이를 하다보면 전투 쪽 설계가 뭔가 심각하게 잘못되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_-; | 25.04.11 06:06 | |

(IP보기클릭)175.123.***.***

중사중팔해야지
25.04.10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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