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2xko.riotgames.com/ko-kr/news/game-updates/2xko-season-0-patch-notes-101/
10월 8일, 얼리 액세스 출시와 함께 2XKO의 시즌 0이 시작됩니다. 1.0.1, 1.0.1.1 패치의 내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2XKO의 얼리 액세스, 시즌 0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신규 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다양한 대형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번 얼리 액세스부터는 계정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잠금 해제한 챔피언과 장식 요소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뜻이죠. 마침내 라이브 서비스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딘 셈입니다. 정말 기쁜 일이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늘 시네마틱을 공개했으니, 아직 보지 못한 분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2XKO의 콘솔 버전은 아직 준비 중입니다.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 대로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PC 버전에서 쌓은 진척도는 콘솔에서도 그대로 유지되고, 낮은 사양으로도 실행할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였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컴퓨터로도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알림: 2XKO의 온라인 플레이가 10월 10일 오전 0시부터 오전 4시까지 비활성화됩니다.
아래의 패치 노트는 패치 2회 분량을 다루고 있습니다. 1.0.1 패치는 10월 8일 오전 0시에, 1.0.1.1 패치는 10월 10일 오전 4시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어떤 게 1.0.1.1 패치의 내용인지는 별도의 표시를 확인해 주세요.
시즌 0의 첫 두 번의 업데이트에서 2XKO가 어떻게 바뀔지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클로즈 베타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는 얼리 액세스 출시와 함께 '클로즈 베타 보스' 특별 칭호를 받습니다. 계정에 칭호가 지급되는 데에는 최대 일주일이 걸리며, 수령한 다음에는 컬렉션 탭의 카드 및 칭호 메뉴에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참고: 획득한 아이템은 컬렉션 탭에 즉시 나타나며, 별도의 게임 내 알림은 출력되지 않습니다.
첫걸음 임무
신규 플레이어는 이제 첫걸음 임무를 통해 2XKO의 기본기를 익히고 챔피언 토큰을 비롯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챔피언 토큰은 첫 대전 튜토리얼을 완료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챔피언: 티모와 워윅
시즌 0에서는 2명의 신규 챔피언이 추가됩니다.
첫 번째는 날쌘 정찰병 티모입니다. 다양한 함정으로 원거리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것이 특기인 챔피언이죠. 독버섯을 심고, 다트와 돌멩이를 날리며 정찰대 배지를 모아 기술을 강화하세요. 티모의 구체적인 능력과 기술은 기술 목록과 개발 업데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자운의 고삐 풀린 분노 워윅입니다. 상대를 사냥하듯이 싸우는 챔피언이죠. 워윅은 유혈 충동이라는 고유한 자원을 갖고 있어, 이 미터가 가득 차면 독특한 필살기와 캔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윅의 기술 목록과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는 내일, 개발 업데이트는 모레 공개될 예정입니다.
티모와 워윅을 잠금 해제하려면 챔피언 탭을 확인해 주세요.
2XKO는 시즌 1을 시작으로, 매 시즌 새로운 챔피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시즌 시작 후 첫 3주 동안은 상점에서 1,000 KO 포인트 또는 챔피언 토큰 1개를 지불하거나, 궁극 배틀패스 세트를 구매해 신규 챔피언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는 영입 이벤트를 완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입 이벤트 기간에는 배틀패스 경험치를 사용해 신규 챔피언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시즌 0에서도 신규 챔피언은 출시되지만, 영입 이벤트는 별도로 열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3주가 지난 뒤에는 10,000 크레딧, 1,000 KO 포인트 또는 챔피언 토큰 1개를 사용해 신규 챔피언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토큰은 첫걸음 임무를 완수하거나 입문자 에디션 세트를 구매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잠금 해제 전에 새 챔피언이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연습 모드나 오프라인 모드에서 확인해 보세요. 구매하지 않은 챔피언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연계 훈련
연계 훈련은 각 챔피언의 연계를 익힐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튜토리얼입니다. 250가지 이상의 연계가 마련되어 있고, 훈련을 완료하면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배우기 탭으로 확인하세요.
연습 모드 프레임 데이터 바
연습 모드에 프레임 데이터 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한 다음 프레임 데이터를 눈으로 확인하며 빈틈없는 압박을 시도해 보세요.
스테이지
스테이지는 대전할 때 뒷배경을 꾸며 주는 장식 요소로, 룬테라의 각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0에서는 신규 스테이지로 밴들숲 건널목과 점화단 도주로가 추가됩니다. 밴들숲 건널목은 컬렉션 탭의 스테이지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고, 점화단 도주로는 유료 배틀패스의 첫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후자의 경우는 시즌 0이 종료된 뒤에 크레딧으로도 구매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리플레이
클로즈 베타와 마찬가지로, 이번 얼리 액세스에서도 대전 기록에서 최근 게임의 리플레이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세요. 게임 내에서 리플레이를 볼 수 있는 건 해당 대전을 플레이한 패치 기간에만 가능하니까요. 다시 말해, 긴급 수정이나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경우에는 예전 리플레이를 볼 수 없게 된다는 뜻입니다. 간직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잊지 말고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로비에 있을 때는 리플레이를 볼 수 없습니다.
체계 변경 사항
클로즈 베타가 잘 진행된 것도 기쁘지만, 게임의 개선 방향을 찾았다고 생각하니 더욱 신이 납니다. 밸런스를 해치는 요소가 몇 가지 확인되었기 때문에 이번 패치를 통해 바로잡고자 합니다. 우선 체계 측면에서는 더블 다운과 슈퍼 태그(더블 다운 초필살기 도중 사용하는 악수 태그)의 위력을 낮추고, 전반적인 미터 획득량도 줄이려고 합니다. 또한 징크스, 에코, 야스오는 다른 챔피언의 위력 수준에 맞춰 조정되고, 브라움과 블리츠크랭크의 성능은 상향되며, 아리와 바이는 연계를 더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2XKO의 가능성을 극한까지 끌어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계속 즐겨 주세요!
랭크 대전
랭크 등반은 10월 9일 적용되는 1.0.1.1 패치와 함께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는 1.0.1.1 패치의 조정 사항과 클로즈 베타에서 확인된 백엔드 시스템의 개선점을 모두 반영하기 위함입니다.
랭크 대전이 열리고 나면, 클로즈 베타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된 대전 검색 기능을 체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균형 잡힌 대전을 위해 평균 검색 시간을 늘려, 전체적으로 더 공정한 게임을 가능케 했습니다. 또한 배치 대전도 예상한 랭크에 근접한 결과가 나오도록 조정했죠. 결과적으로 챌린저 달성이 이전보다 어려워져, 앞으로는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만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대전 검색 기능은 이번 시즌에도 주의 깊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랭크 경험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핵심 게임플레이
● 이제 공중에서 공격을 막은 후 자유롭게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점프 중에 상대의 기술을 방어하면 경직 시간이 끝나더라도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없었죠. 이에 바이의 대지 분쇄(↓S2)나 블리츠크랭크의 공중 쓰레기 청소(↓S2) 같은 기술의 위력을 낮추기 위해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 이번 변경에 맞춰, 공중에서 기술을 막은 뒤의 경직 시간을 게임 전반에 걸쳐 조정했습니다.
● 공중에서 공격을 막은 뒤의 던지기 무적 시간이 5프레임에서 8프레임으로 증가합니다.
● 공중 L 의 발동은 모든 챔피언이 8프레임 이하입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공중 공격을 가드시킨 후에 던지기를 시도하는 상대를 점프 중에도 쉽게 쳐낼 수 있을 겁니다.
● 해방 적중 시의 피격 경직 시간이 10프레임 감소합니다.
● 해방의 성능이 사용자 측에 너무 유리하게 느껴져 변경하였습니다.
● 공중에서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기술의 피격 및 충돌 판정이 일관성 있게 조정됩니다.
● 이 부분은 고난도 연계에 약하게나마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연계는 기존처럼 이어지겠지만, 만약 최고 중의 최고를 노리는 분이라면 경로를 조금 조정하셔야 할 겁니다.
● 참고: 밸런스에 두고두고 영향을 줄 법한 부분인 만큼, 빠르게 바꿀수록 좋다고 생각하여 변경했습니다.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야스오와 에코는 몇 가지 수치를 조정해 연계에 가는 영향을 최소화하였습니다.
● 후퇴 가드가 ↓←를 입력했을 때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를 입력하는 것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를 누른 상태에서 대시 버튼을 연타하여, 상황에 따라 후퇴 가드나 대시가 자동으로 사용되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대시를 한 버튼으로 사용하는 방식과 L+M 으로 사용하는 방식 사이에 불평등을 조장하기 때문에 큰 논란을 낳기 전에 변경하였습니다.
● 이제 어시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어시스트 챔피언이 화면에서 퇴장한 직후부터 시작됩니다.
● 기존에는 어시스트 챔피언이 화면에서 퇴장하고 30프레임이 지나야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됐습니다.
● 이에 어시스트 챔피언이 사라지자마자 태그 띄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그 간격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 앞으로는 어시스트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버그 수정:
● 이제 해방이나 기상 공격에 맞은 직후에도 자유롭게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해방에 맞은 직후에 패리, L, 점프를 사용할 수 없었죠. 이로 인해 상대가 기술을 깔아 두면 얌전히 막는 것밖에 방법이 없었습니다. 해방이 지나치게 강력해진다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징크스의 피슝 쾅 피융 피융 펑 펑(S1 초필살기)과 일라오이 나가카보로스의 분노(S2 초필살기) 촉수에 더블 다운 시의 피해량 보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달리는 도중 점프를 하면 착지할 때 드물게 입력 오류가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 중 처음으로 빠른 태그를 사용했을 때,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도중 공격을 막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초필살기가 투사체를 사라지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참고: 보내 주신 피드백 중에 이번 패치에서 다루지 않은 게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파악하고 있으니 걱정 마세요. 올라오는 게시물도 확인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핵심 체계와 챔피언 밸런스를 조정하는 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건드리지 않고 놔두고, 추후에 기회가 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해방의 프레임 이득이 악수 태그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감소합니다.
● 지상에 있는 포인트 챔피언에게 해방을 맞히면 이제 6프레임의 이득을 봅니다.
● 공중에서의 이득은 높이에 따라 0프레임에서 11프레임으로 달라집니다.
● 전반적인 미터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 이제 연계가 길어질수록 미터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 연계 길이가 8초를 넘으면 미터 획득량이 원래의 80%로 줄어듭니다.
● 연계 길이가 11초를 넘으면 미터 획득량이 원래의 50%로 줄어듭니다.
● 연계 길이가 16초를 넘으면 미터 획득량이 원래의 10%로 줄어듭니다.
● 이제 미터를 사용하면 미터 획득량이 8초간 75% 감소합니다.
● 이 디버프는 상대가 연계에서 빠져나오면 종료됩니다.
● 패리는 사용 시 미터 1개를 소모하고 성공하면 돌려주는 식이기 때문에, 이 변경으로 인해 패리 직후에 사용하는 연계의 위력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계 타격의 추가 미터 획득량이 4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대부분의 실력대에서는 미터 획득량이 적정 수준이지만, 최상위권 플레이에서는 지나치게 많은 미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에 따라 다른 연계를 사용하도록 고급 연계로 획득하는 미터를 낮췄습니다.
● 이제 악수 태그가 회색 체력 축적을 막지 않습니다.
●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이 효과로 인해 공방 중에 어시스트 ▷ 악수 태그 또는 초필살기 ▷ 악수 태그 같은 연계가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존에는 여기에 맞은 뒤에 들어오는 피해를 회복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다른 선택지를 모두 압도해 버리곤 했죠. 이런 일은 이제 더는 없을 겁니다.
퓨즈
● 중전차: 라운드 시작 시 보유하는 해방 미터가 10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 중전차 퓨즈는 처음부터 해방을 사용할 수 있는 탓에 라운드가 시작되자마자 상대를 KO시키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게다가 라운드가 넘어가도 해방 미터가 초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퓨즈와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변경했습니다.
● 더블 다운: 더블 다운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2번째 초필살기의 피해량이 더욱 크게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조수: 어시스트와 함께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2번째 초필살기의 피해량이 더욱 크게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더블 다운 및 2X 어시스트: 더블 다운 또는 2X 어시스트를 사용한 뒤의 어시스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 기존에는 더블 다운이나 2X 어시스트를 사용한 뒤에도 어시스트에 평소처럼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됐습니다.
● 프리스타일 태그에만 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건 불공평하므로, 2X 어시스트와 더블 다운 쪽을 조정했습니다.
● 조수: 이제 한 연계 중에 더블 다운을 2회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조수 퓨즈 역시 더블 다운 퓨즈에 맞춰 하향하고, 한 연계에서 더블 다운을 여러 번 사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튜토리얼
● 튜토리얼의 UI와 흐름, 메뉴가 업데이트됩니다.
● 첫 대전 튜토리얼의 시각 요소가 일부 업데이트됩니다.
● 이제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몇 가지 아바타 아이템을 받습니다.
아리
공중 및 지상 연계의 안정성을 개선해 아리를 크게 상향하고자 합니다. 또한 혼령 질주(아무 방향+S2) 연계가 챔피언 2명을 동시에 타격할 때와 구석의 상대를 공격할 때 좀 더 안정적으로 적중하게끔 조정됩니다. 대신 대등한 상황에서의 공방에 사용되던 몇 가지 기술을 하향하였습니다. 아리가 이번 변경을 통해 전반적으로 강력해진 모습을 보이고, 일관적인 성능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아리의 공방 수단 하향
● 이제 첫 혼령 질주(아무 방향+S2)가 상대에게 적중하지 않았다면 공중 버전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간단히 상대를 피해 다니며 타격 판정 덩어리가 될 수 있다는 점은 중간 실력대에서 큰 짜증을 유발하곤 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기존의 연계 경로는 건드리지 않고, 공중에서 오랫동안 체류하는 것만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 선 상태 M의 발동이 1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9프레임에서 10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발동을 느리게 하는 대신, 아리의 개성이 드러나는 기술들이 상향됩니다.
● 혼령 질주 어시스트(→T)의 피격 판정 범위가 증가합니다. 이제 아리의 앞쪽까지 범위가 늘어납니다.
● 소규모 조정
● 강화 혼령 질주(S2 초필살기)의 피해량이 9 감소합니다. 기존의 272에서 263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선 상태 H이 막힌 후의 경직 시간이 1프레임 감소합니다.
● 단, H이후에 날뛰는 불꽃(S2)을 사용하는 연계는 기존과 동일하게 연속해서 가드시킬 수 있습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아리는 연계가 예기치 못하게 끊기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다음의 조정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 지상 연계 안정성 개선
● 선 상태 M과 앉은 상태 M의 타격 판정 높이가 증가하고, 상대를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선 상태 H의 타격 판정 높이가 증가합니다.
● 공중 ↓H이 상대를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혼령 질주(→S2) 연계가 챔피언 2명을 동시에 타격할 때 더 일관적으로 이어집니다.
● 버그 수정: 이제 구석에 있는 상대에게 혼령 질주(→S2) ▷ 혼령 질주(↗S2)를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해도 연계가 정상적으로 이어집니다.
● 공중 연계 안정성 개선
●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앉은 상태 H을 맞혔을 때의 띄우는 높이가 다른 챔피언과 동일하게 조정됩니다.
● 충전한 공중 H의 피격 경직이 증가하고, 상대를 띄우는 각도가 아리와 가깝게 조정됩니다.
● 공중 여우불 화살(S1)의 피격 경직이 소폭 증가합니다.
● ↑→혼령 질주(↑→S2)의 띄우기 성능이 소폭 조정됩니다.
● 공중 혼령 질주(아무 방향+S2)의 밀어내는 거리가 소폭 감소합니다.
● ↓→혼령 질주(↓→S2)의 이동 거리가 증가하여, 공중 공격에서 연계하기가 쉬워집니다.
● 편의성 개선
● 여우불 비 어시스트(←T)가 막힌 후의 경직 시간이 증가합니다.
● 매혹(궁극기)의 투사체 타격 판정 크기가 증가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지난 밸런스 패치에서는 블리츠크랭크가 원거리 잡기로 입히는 피해를 하향했죠. 이는 상대에게 접근했을 때의 보상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이번에는 커맨드 잡기를 증기로 강화했을 때와 헛치기 캔슬로 사용했을 때의 성능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여기에 더해 몇 가지 편의성도 개선됩니다.
● 조정
● 이제 지면과의 거리가 매우 가까울 때는 공중 커맨드 잡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또한 핵심 게임플레이 변경에 따라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공격을 연속해서 가드시킨 후에 커맨드 잡기를 적중시킬 수 없게 됩니다. 공중 낙법을 던지기로 추격하는 건 상관없습니다. 의도한 플레이고, 재미도 있으니까요.
● 하지만 공중 공격 후에 커맨드 잡기가 확정으로 들어가는 건 지나칠 정도로 불합리하죠.
● 공중에서 공격을 가드시켰을 때 유리한 상황에 놓이는 건 바꾸지 않고, 커맨드 잡기만 적중시킬 수 없게 했습니다.
● 블리츠크랭크 버그 수정
● 이제 ← 던지기 직후에 분노 대시 캔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악수 태그, 궁극기 등으로 발생한 암전 연출 도중 증기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제 쓰레기 청소(↓S2)가 카운터 히트 시 미터를 추가로 주지 않습니다.
● 이제 조수 퓨즈로 도움의 손길(S1 초필살기)을 사용하는 경우 블리츠크랭크가 증기를 얻지 않습니다.
● 이제 공중 ← 던지기가 공중 → 던지기와 동일하게 210의 피해를 입힙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접근 시의 보상 강화
● 헛치기 캔슬 시의 커맨드 잡기 사거리가 소폭 증가합니다. 상대의 후퇴 가드를 예측했을 때 커맨드 잡기를 맞히는 것이 조금 쉬워질 것입니다.
● 지상 및 공중에서 증기로 강화된 쓰레기 청소(↓S2)를 맞힌 후 상대와의 거리가 감소하여, 정전기장(S2 초필살기)을 연계할 수 있게 됩니다.
● 편의성 개선
● 이제 로켓 손(S1)과 공기 정화(↓S1)의 후속 기술이 버튼을 길게 누르건 짧게 누르건 상관없이 항상 사용됩니다.
● 로켓 손(S1), 공기 정화(↓S1), 공중 로켓 손에 맞은 어시스트 챔피언의 피격 경직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부분은 기술을 맞히기 전에 다른 챔피언으로 태그했을 때도 적용됩니다.
● 자주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공격을 맞힌 블리츠크랭크 쪽이 오히려 손해를 봐야 했죠. 이제 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블리츠크랭크가 이득을 보고, 때때로 소프트 녹다운을 유발할 기회도 생길 겁니다.
● 블리츠크랭크 버그 수정
● 이제 공중 로켓 손(S1)의 후속 공격 애니메이션 도중 상대가 KO돼도 다음 챔피언이 잘못된 방향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이제 도움의 손길(S1 초필살기) 발동 시 회전하는 팔에 피격 판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는 블리츠크랭크가 초필살기 애니메이션 도중 공격에 맞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팔이 아닌 부위의 피격 판정은 그대로지만, 등 뒤에서 느닷없이 날아드는 시간의 톱니바퀴에 맞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 로켓 손(S1)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 공중 로켓 손(S1)이 때때로 상대를 끌어당기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 손(S1)이 챔피언 2명을 동시에 타격할 때 더 일관적으로 작동합니다.
브라움
브라움은 내가 지킨다(←S2)와 그 어시스트 버전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향됩니다. 또한 기본 공격의 사거리도 늘려, 대등한 상황에서 더 적극적으로 싸울 수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끝으로, 챔피언의 성능을 떨어뜨리던 여러 버그가 수정됩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안정성 개선
● 내가 지킨다(←S2)와 내가 지킨다 어시스트(←T)의 방어 범위가 증가합니다.
● 어시스트를 더 쉽게 보호할 수 있도록 범위를 브라움의 앞쪽과 위쪽으로 늘렸습니다.
● 어때! 문제없지?(↓H▷↓H)의 타격 판정 높이가 애니메이션에 맞게 증가합니다.
● 이제 충전한 뛰어 봐, 작은 친구(→S1)가 일반 버전과 동일하게 다운 공격 판정을 갖습니다.
● 빙하 파쇄(S2▷S2 )와 겨울 질주(불굴 S2▷S2)가 적중하기 전에 다른 챔피언으로 태그하거나, 어시스트를 맞히는 경우 녹다운 시간이 길어집니다.
● 사거리 개선
● L 의 타격 판정 범위가 증가합니다.
● M 의 타격 판정 범위가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의 사용 후 경직이 길다는 점은 의도한 것이므로 유지됩니다. 대신 그 판정을 더욱 큼직하게 만들어, 달려드는 적을 확실히 제압할 수 있게 했습니다.
● H 의 전방 이동 거리가 증가합니다.
● ↓S2 의 전방 이동 거리가 증가합니다.
● 피해량 상향
● 충전한 →H 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기존의 130에서 15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냉기 강타(↓S2)를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맞혔을 때 입히는 피해가 30에서 80으로 증가합니다.
● 빙하 파쇄(S2▷S2)로 어시스트를 맞히거나, 기술이 적중하기 전에 챔피언을 교체했을 때 입히는 피해가 3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브라움 버그 수정
● 공성추(S2)와 빙하 파쇄(S2▷S2)가 챔피언 2명을 동시에 타격할 때 더 일관적으로 작동하도록 조정됩니다.
● 상대가 공격에서 빠져나가는 경우가 때때로 발생하긴 하겠지만, 그 빈도가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 연습 모드에서 빙하 파쇄(S2▷S2)와 겨울 질주(불굴 S2▷S2)가 적중하기 전에 챔피언을 교체하는 경우 두 기술이 상단 판정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 부분은 실제 대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성능이 적절한 편이므로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뒤 대시 속도와 기본 공격의 출혈 피해량을 높여 기동성과 피해량을 조금 개선하고자 합니다.
● 소규모 상향
● 뒤 대시의 속도가 최대 10%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의 출혈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은 필살기와 어시스트에 비해 지나치게 적은 출혈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L▷M▷H 을 연속해서 가드시켰을 때 입히는 피해가 평균 10 증가할 것입니다.
● 다리우스 버그 수정
● 불모의 대지(↓S2) 투사체가 갑자기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흐릿해지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녹서스의 단두대(궁극기)를 어시스트 챔피언에게 맞혔을 때의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 이제 녹서스의 실력자(S1▷H)가 카운터 히트 시 미터를 추가로 주지 않습니다.
이제 흉포한 저지 어시스트(→T)가 적중한 첫 프레임에 다리우스로 악수 태그를 해도 상대를 뒤로 밀어냅니다.
에코
에코는 위력이 과도한 편이므로 다른 챔피언에 맞춰 힘을 뺄 생각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지선다를 통한 압박 능력을 유지하는 대신, 시간의 톱니바퀴(S1)가 보여 주던 위력을 하향하고자 합니다.
시간의 톱니바퀴가 좀 더 신중히 사용해야 하는 기술이 되긴 했지만, 기존의 공격적인 플레이스타일은 바뀌지 않습니다. 대신 공방 중에는 잔상 기술을 더 자주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에코의 공격 능력은 앞으로도 계속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시스트 하향
● 시공간 타격 어시스트(→T)의 피격 판정 범위가 증가합니다. 이제 에코의 앞쪽까지 범위가 늘어납니다.
● 시공간 타격 어시스트(→T)의 타격 판정 범위가 시공간 타격(S2)에 맞춰 소폭 감소합니다.
● 연계 조정
● 충전한 공중 시공간 타격(S2)을 구석에 있는 상대에게 맞히거나 가드시켰을 때 에코가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충돌 판정이 변경되면서 구석에서 사용하던 충전한 공중 시공간 타격 ▷ 선 상태 L 연계의 안정성이 떨어졌는데요. 이를 보상하기 위한 조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에코 버그 수정
● 37번째 시도(궁극기)의 반격 판정이 발생한 프레임에 상대 에코가 순간이동을 하는 경우 그대로 멈춰 버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에코가 패리 충격파에 맞더라도 37번째 시도의 반격 판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패리 충격파란 패리 성공 시 발생하는 타격 판정을 말합니다.)
● 이제 충전한 지상 시공간 타격(S2)의 역경직 도중에 리플레이(잔상 보유 중 S2)의 커맨드를 선입력할 수 있습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하향
● 공중 시간의 톱니바퀴(S1)를 사용한 후 에코가 조금 느리게 착지합니다.
● 경직 회복 시간이 평균 4프레임 증가하였습니다.
● 시간의 톱니바퀴(S1) 경직 회복 시간이 6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41프레임에서 47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강화 시간의 톱니바퀴(S1 초필살기)가 막힌 후의 경직 시간이 2프레임 감소합니다.
● → 던지기의 이득이 2프레임 감소하여, 얽힌 시간선(S2 초필살기)으로 연계를 이을 수 없게 됩니다.
● 겨우 1프레임 간격으로 성립하는 연계였기 때문에 모두의 정신 건강을 위해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 이제 얽힌 시간선(S2 초필살기)이 에코가 녹다운되면 종료됩니다.
● 기존에는 얽힌 시간선의 지속시간 중에 기상 공격 ▷ 리플레이 연계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부조리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녹다운되면 효과가 사라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에코 버그 수정
● 이제 에코를 다른 챔피언으로 교체한 경우, 스텝 업(달리는 도중 H)을 공중 시간의 톱니바퀴(S1)나 공중 리플레이(S2)로 캔슬할 수 없습니다.
일라오이
일라오이는 성능도 적당한 편이고, 성적도 만족스러운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불편했던 점만 몇 가지 개선됩니다. 선택률이 늘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지 계속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편의성 개선
● 촉수 강타(S1)의 촉수 후속 공격이 빗나가는 일이 없어집니다.
● 타격 판정의 너비는 늘리고, 높이는 줄였습니다.
● 이제 충전한 ↓H 의 첫 번째 타격이 아닌 두 번째 타격이 벽 튕기기를 유발합니다.
● 연습 모드에 초기화 직후 촉수의 개수를 설정하는 '초기 촉수' 옵션이 추가됩니다.
● 일라오이 버그 수정
● 이제 부딪치는 파도(S1 초필살기)의 피격 판정이 늦게 발생합니다.
● 부딪치는 파도를 사용했을 때 타격 판정이 발생하기도 전에 커다란 피격 판정이 나타나는 건 의도한 바가 아니었습니다. 이제는 타격 판정이 먼저 발생하는 만큼, 원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사용했을 때도 상대를 제대로 붙잡을 수 있을 겁니다.
● 이제 영혼의 시험(궁극기)을 어시스트 챔피언에게 맞혔을 때 역경직이 발생합니다.
● 이제 ↓H 의 첫 타격을 점프로 캔슬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슈퍼 어시스트(↓T) 애니메이션 도중에 일라오이가 공격에 맞으면 특수 효과가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M 의 발동이 1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10프레임에서 11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M 은 기본 성능이 좋아, 발동이 같은 선 상태 M 을 사용할 이유가 없게 만든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각 중공격을 차별화하기 위한 조치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징크스
징크스가 더블 다운 퓨즈로 사용하는 빠지지직!(S2 초필살기) ▷ 악수 태그 연계는 다른 플레이 방식을 압도하였습니다. 이런 식의 사용법을 완전히 없애려는 건 아니지만, 빠지지직!은 활용하기도 쉽고 맞혔을 때의 보상도 과도하게 큰 편이었죠. 이에 위의 체계 변경에 더해, 해당 기술의 피해량을 낮추고 이어지는 연계의 길이도 줄이고자 합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욱 다양한 전략을 찾아 나서길 기대합니다. 징크스는 현재 요주의 인물입니다. 또다시 이기적인 공방을 시도할 기미가 보인다면, 톡톡히 대가를 치러야 할 겁니다.
● 편의성 개선
● 이제 빵야빵야 빵야!(S1)를 언제든지 생선대가리!(S2)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 빵야빵야 빵야!는 패리를 할 줄 아는 상대에게 대량의 미터를 안겨 주는 일이 흔했죠. 이번 변경으로 캔슬할 시점을 바꾸며 심리전을 거는 것이 가능해질 겁니다. 또 와작와작 뻥!(→S1)을 쏴 날리는 플레이나, 공중에 있는 상대를 맞히는 것도 쉬워지겠군요.
● 공중 생선대가리, 폴짝!(↓S2)과 공중 생선대가리!(S2) 사용 시 징크스에게 적용되는 관성이 일부 조정됩니다.
● 공중 생선대가리, 폴짝!(↓S2)의 띄우는 높이가 감소합니다.
● 공중 생선대가리, 폴짝!과 공중 생선대가리!의 변경으로 더욱 재미있는 새 연계가 가능해질 겁니다.
● 하향
● 피슝 쾅 피융 피융 펑 펑(S1 초필살기)의 평균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이 기술은 피해량이 지나치게 높았습니다. 사실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초필살기였죠. 징크스의 피해량을 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추기 위한 조치입니다.
● 와작와작 뻥!(→S1)의 첫 타격이 막힌 후의 경직 시간이 증가합니다.
● 이제 타격 판정 사이에 상대를 던질 수 없습니다.
● 징크스 버그 수정
● 피슝 쾅 피융 피융 펑 펑(S1 초필살기)을 구석에서 맞혔을 때 투사체로 인해 상대가 밀려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빠직!(←S2)의 아래쪽 타격 판정이 증가합니다.
● 이제 가장 아끼는 적인 에코가 앉아 있을 때도 공격이 닿을 겁니다.
● 연습 모드를 반복해서 초기화하는 경우, 와작와작 뻥!(→S1)의 오디오가 여러 번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미 폭발한 날아라 쿵짝아, 날아!(↓S1)를 징크스가 타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하향
● → 던지기의 프레임 이득이 감소합니다.
● 빠지지직!(S2 초필살기)의 위력이 감소합니다.
● 이제 마지막 타격에 30%의 피해 보정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 기술을 맞힌 후에 이어지는 연계가 대폭 단축됩니다.
● 빠지지직!을 맞힌 후에 더블 다운 등으로 연계를 시도하는 경우, 앞으로는 효율이 크게 떨어질 것입니다.
티모
티모는 시즌 0의 신규 챔피언입니다. 정찰병의 규율을 얕보지 마세요!
바이
바이는 모든 실력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지만, 예기치 못하게 연계가 끊어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에 몇몇 기술의 안정성을 개선하는 한편, 피해량을 조정해 어려운 연계를 맞혔을 때의 보상을 늘리고자 합니다.
● 바이 버그 수정
● 이제 공중 금고 부수기(S1) 도중 특정 시점에 태그를 해도 게임이 멈추지 않습니다.
● 이제 바이가 일당백(→ or ← + S1▷(M+H)이 적중한 첫 프레임에 태그를 해도 바이와 상대가 조작 불능 상태에 빠지지 않습니다.
● 이제 일당백의 던지기 애니메이션 도중 상대가 해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끈질긴 힘(S1 초필살기)이 빗나가더라도 충돌 판정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이제 정지 명령(궁극기)의 시네마틱 연출 도중 상대가 공격에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안정성 개선
● M 의 수직 타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 H 의 전방 이동 거리가 감소하고, 공중에 있는 상대를 맞혔을 때 띄우는 높이가 증가합니다.
● 겉으로 봐서는 하향 같겠지만, 실제로는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더 안정적으로 연계를 넣을 수 있을 겁니다.
● 플라잉 니킥(H▷H)의 수직 타격 판정이 증가합니다.
● 피해량 조정
● 금고 부수기(S1)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모든 풋워크(→+S1) 후속 기술의 충전 시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바이 버그 수정
● 이제 충전한 →S1▷H 이 공중 공격으로 간주되어, ↓H로 쳐낼 수 있게 됩니다.
워윅
워윅은 시즌 0의 신규 챔피언입니다. 우리 중에 늑대가 있군요.
야스오
야스오는 최근 다른 챔피언과 비슷한 수준으로 피해량이 하향되었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러운 편이었고, 승률도 여전히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 챔피언과는 다른 방식으로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헛쳤을 때 확정 반격을 가하기 어려웠던 몇몇 기술에 경직 시간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상대와의 공방을 이어 가고 싶다면 좀 더 신중하게 움직여야 할 겁니다.
● 피격 판정 범위 조정
● 이제 L 이 고유한 피격 판정 범위를 갖습니다.
● 이제 ↓L 이 고유한 피격 판정 범위를 갖습니다.
● 야스오의 ↓L 은 의도치 않게 상대 공격의 아래쪽을 파고드는 효과를 갖고 있었습니다. 기본 성능도 우수한 편이므로, 회피 기능을 없애기로 하였습니다.
● 연계 조정
● 공중 연계의 막바지에 ↓H 을 맞혔을 때의 피격 경직이 감소합니다.
● 야스오의 연계는 의도한 것보다 긴 편이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공중 ↓H▷ 공중 S1 또는 공중 S2 연계를 사용할 수 없게 됐으니 앞으로는 좀 짧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 날뛰는 바람(S2)과 그 공중 버전의 지속시간이 2프레임 늘어나고, 각 타격 사이의 간격이 2프레임에서 4프레임으로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의 충돌 판정이 조정되면서 일부 고난도 연계가 끊기게 되었습니다. 이에 날뛰는 바람을 조정해, 간격을 잘 맞췄다면 상대를 더 오랫동안 띄워 놓을 수 있게 했습니다.
● 참고: 기술의 성능을 이렇게 크게 변경하는 건 달갑지 않은 일이지만, 연계는 야스오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날뛰는 바람을 사용하는 연계는 놔두고 싶었기 때문에, 기존의 고난도 연계 대부분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고자 변경하였습니다.
● 하향
● 바람 장벽(←S2)의 경직 시간이 4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29프레임에서 33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야스오의 공간 장악 능력을 일부 낮추기 위해 바람 장막의 경직을 조금 늘렸습니다.
● 야스오 버그 수정
● 돌풍검(공중 S1) ▷ 돌아오는 돌풍(S1) ▷ 가라앉는 돌풍(S2)의 커맨드 입력 타이밍이 일관적으로 조정됩니다. 기존에는 돌아오는 돌풍이 26프레임, 가라앉는 돌풍이 30프레임이었지만, 이제 전부 25프레임으로 동일합니다.
● 이제 L▷L 이후에 L 이 자동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가라앉는 돌풍(공중 S1▷S2)이 경직 회복 프레임 중에 타격 판정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H 의 두 번째 타격 판정 범위가 상대와 접촉했을 때 정상적인 크기로 적용됩니다.
● 참고: 여러 프레임에 걸쳐 다수의 타격 판정 범위를 발생시키는 기술의 경우, 2명의 챔피언을 동시에 타격하면 모든 판정 범위가 동시에 나타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쪼개기(→+H) 같은 기술이 대표적인 예시죠. 야스오의 ↓H 는 이때 발생하는 타격 판정 범위가 잘못된 크기였기 때문에 수정한 것입니다.
● 이제 프리스타일 퓨즈에서 공중 날뛰는 바람(S2)을 악수 태그로 캔슬했을 때 야스오가 순간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 이건 못 찾아내셔서 다행입니다.
● 이제 돌풍검(공중 S1)과 돌아오는 돌풍(돌풍검 ▷S1)이 빗나가면 충돌 판정이 다시 발생합니다.
1.0.1.1 (10월 9일 적용)
● 체력이 1,000에서 975로 감소합니다.
● 프레임 데이터 하향
● L, L▷L 의 경직 회복 시간이 2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막혔을 때 1프레임 이득이었지만 이제 1프레임 손해입니다.
● ↓L 의 경직 회복 시간이 2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막혔을 때 득실이 없었지만 이제 2프레임 손해입니다.
● 발동이 6프레임밖에 안 되는 L 공격은 심각한 단점이 없는 한 막혔을 때 이득이어선 한 됩니다. 야스오의 L 는 성능이 우수한 만큼, 프레임 득실을 2만큼 줄여 다른 챔피언과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뜨렸습니다.
● M 의 경직 회복 시간이 2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16프레임에서 18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공중 ↓H 의 경직 회복 시간이 6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24프레임에서 30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강철 폭풍(S1)의 경직 회복 시간이 8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21프레임에서 29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강철 폭풍(S1)과 공중 ↓H 은 큰 손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었습니다. 이에 야스오가 더욱 신중하게 싸움에 임하도록 적절한 경직을 추가하였습니다.
● 공중 L 의 발동이 1프레임 증가합니다. 기존의 6프레임에서 7프레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야스오는 발동이 6프레임으로 게임에서 가장 빠른 공중 공격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중 낙법 후에 다른 행동을 취할 때 프레임 면에서 다른 챔피언보다 우월해서는 안 된다고 봤기 때문에, 해당 공격의 발동을 좀 더 표준적인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 가라앉는 돌풍(공중 S1▷S2)이 막혔을 때의 득실이 2프레임 이득에서 7프레임 손해로 변경됩니다.
● 막혔을 때 이득을 보면 안 되는 기술인데 잘못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 타격 판정 및 피격 판정 조정
● 충전한 돌풍검(공중 S1)의 앞쪽 타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 연계에는 별 영향이 없겠지만, 이제 공방 중 사용했을 때 상대를 늘 이기지는 못할 겁니다.
● 이제 상대가 충전한 질풍검(→S1)으로 등 뒤로 넘어가는 도중인 야스오를 던질 수 있습니다.
● 이제 질풍검 어시스트(→T)의 피격 판정 범위가 야스오의 앞쪽까지 늘어납니다.
● 이제 몰아치는 바람(평정 ▷M)으로 휘두르는 검에 피격 판정이 추가됩니다.
● 이제 몰아치는 바람(평정 ▷M)을 공중에서 가드시키면 상대가 더 멀리 밀려납니다.
● 이제 설정 탭에서 게임 종료를 선택했을 때 확인을 요청하는 대화 창이 추가로 표시됩니다.
● 2XKO 클라이언트의 홈 화면에 상점의 할인 상품을 보여 주는 뉴스 메뉴가 추가됩니다.
● 마우스를 올리면 UI를 읽어 주는 내레이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하려면 설정 탭의 접근성 메뉴에서 내레이터를 활성화하세요.
● 크레딧의 보유 한도가 10,000 크레딧에서 12,000 크레딧으로 늘어납니다.
●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가격인 10,000 크레딧과 보유 한도에 차이를 두고 싶었습니다. 크레딧은 모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재화인 만큼, 이를 통해 보유 한도를 초과하는 일이 줄어들기를 기대합니다.
● 이제 상태 저장이 일시 중지 메뉴와 겹쳤을 때 화면이 반복적으로 반짝이지 않습니다.
● 이제 연습 모드의 연습용 봇이 해방, 기상 공격, 비활성 상태인 챔피언의 패리에 적중한 후 행동을 취합니다.
● 어시스트 기술이 하단 또는 상단 판정으로 간주되어 연습용 봇이 이를 막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실제 대전에서는 중단 판정으로 정상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얼른 패치 노트를 읽으세요, 봇 친구들!
그 외의 알려진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은 고객지원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다음은 이번 시즌에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입니다.
배틀패스
2XKO에서는 시즌마다 배틀패스가 출시됩니다. 여기서는 임무를 완수하고 경험치를 모아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죠. 충분한 경험치를 보유하고 있다면 진척도 탭에서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배틀패스에는 무료 단계가 있습니다. 이 보상 단계에서는 해당 시즌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더해 프리미엄 단계를 잠금 해제하면 다른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단계는 일반, 특별, 궁극의 3가지 구매 옵션으로 이뤄집니다. 배틀패스 경험치를 모으고 레벨을 올리는 것은 시즌 내내 가능하며, 프리미엄 단계도 언제든지 잠금 해제해 지금까지 모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0의 무료 단계 보상은 협곡의 모험 티모 스킨, 아바타 의상 세트 1종, 스티커 3종, 플레이어 카드, 플레이어 칭호, 마무리 효과 각각 1종입니다.
세트
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장식 요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각 시즌에는 고등급 스킨, 마무리 효과 등의 프리미엄 장식 요소가 들어 있는 다양한 메가 세트가 출시됩니다. 메가 세트에 들어 있는 스킨들은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세트와 함께 구매하면 추가 콘텐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입문자 에디션은 시즌 0 출시 직후부터 현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범죄 도시, 금빛 여명, 서리달 세트는 이번 시즌 중에 KO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문자 에디션 (2025년 10월 8일~2026년 12월 31일까지 구매 가능)
입문자 에디션 (일반)
챔피언 토큰 4개, 2,000 KO 포인트, 플레이어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문자 에디션 (특별)
일반 세트의 모든 구성품에 더해 아케인 마무리 효과, 챔피언 토큰 8개, 아바타 의상 3종, 추가 KO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문자 에디션 (궁극)
일반 및 특별 세트의 모든 구성품에 더해 아케인 스킨 3종, 모든 아케인 스킨 크로마, 아케인 스티커 세트, 추가 KO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범죄 도시 메가 세트
금빛 여명 메가 세트
서리달 메가 세트
서리달 아리, 워윅, 일라오이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세트로, 12월 23일부터 정해진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 내 상점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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