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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5월 21일 정기 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5월 21일 정기 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신규 시스템 추가카제로스 레이드 개별 부활 시스템 추가 안내
카제로스 레이드에 개별 부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스 전투 중 사망하면 사망 유예 상태로 변경되며, 대기 시간 내에 '즉시 부활' 버튼을 통해 부활이 가능합니다.
- 부활 기능은 관문 별로 캐릭터 당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망 유예 상태에서 부활 후 사망하면 부활할 수 없으며, 부활 횟수는 관문 재시작 시 초기화됩니다.
- 즉시 부활 시 '부활의 깃털'이 소모됩니다.
※ 부활의 깃털은 원정대 영지에서 '모험의 인장' 또는 '젤리 쿠키'로 교환이 가능하며, 새로 추가된 주간 에포나 의뢰 보상을 통해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대기 시간 동안 부활하지 않을 시 캐릭터가 사망합니다.
- 일부 패턴 및 공격에 의해 사망하는 경우, 사망 유예로 변경되지 않고 즉시 사망 처리됩니다.
- 개별 부활 시스템은 카제로스 레이드 노말 및 하드 난이도에 적용됩니다.
- 사망 유예 상태일 때에는 공격대에 생존한 인원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부활이 가능합니다.
- 모든 공격대원이 사망 또는 사망 유예 상태인 경우에는 공략에 실패하며, 전투 정비소 전체 부활을 통해 재도전 할 수 있습니다.
- 사망 유예 상태에서 부활 시 체력이 가득 찬 상태로 부활하며, 짧은 시간 동안 캐릭터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단, 보스 몬스터의 일부 강력한 패턴에는 피해를 입습니다.
- 사망 유예 상태에서 부활 시 기존 적용되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사망 유예 상태에서 부활 시에는 기존 사망했던 위치에서 부활합니다.
- 일반 지형이 아닌 위치에서 사망하여 부활하는 경우, 일반 지형으로 이동되어 부활합니다.
- 캐릭터에게 개별 적용되는 게이지는 사망 유예 상태에서 변동되지 않습니다.
※ 예시) 2막 1관문 체온 게이지, 3막 3관문 전류 게이지 등
- 공격대장이 사망 유예 상태일 때에는 연합군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격대원이 1명이라도 사망 유예 상태로 변경되는 경우 업적 '무적의 공격대' 달성 조건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 자신 이외의 모든 공격대원이 사망했더라도 클리어 시점에 사망 유예 상태의 공격대원이 있다면 MVP 항목 '최후의 1인' 달성 조건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 보스 전투 중 사망하여 다른 캐릭터 관전 시, 사망 유예 상태의 캐릭터는 관전할 수 없습니다.
- 개별 부활 시스템 추가에 따라, 사망 및 사망 유예 상태일 때 아이템 '부활의 깃털'을 사용해 재화 보관함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벤트 안내푸릇푸릇 PC방 파티 타임 이벤트
PC방 이벤트 '푸릇푸릇 PC방 파티 타임'이 진행됩니다.
- 이벤트 진행 기간: 2025-05-21(수) ~ 2025-07-16(수) 정기 점검 전까지
- 보상 수령 기간: 2025-05-21(수) ~ 2025-07-23(수) 정기 점검 전까지
- 8주차에 걸쳐 매 주 마다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C방 주간 접속 시간은 하루 최대 10시간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평일, 주말 무관)
PC방 주간 접속 시간 접속 시간 달성 보상 2시간 달성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10만 실링) x 10
배틀아이템 종합 선택 상자 x 54시간 달성 [일일]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x 5
운명의 수호석 주머니 x 406시간 달성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10
운명의 파괴석 주머니 x 208시간 달성 쿠르잔 전선 공명의 기운 회복 비약 (30일) x 2
쿠르잔 전선 휴식 보너스 회복 비약 (30일) x 210시간 달성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20
재련 보조 선택 상자 II x 5
※ PC방 주간 접속 보상 획득을 위한 접속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6:00에 초기화되며 새로운 주차가 시작됩니다.
※ 주차별 획득 조건을 달성한 보상은 해당 주차가 지난 후에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C방 누적 접속 보상의 접속 시간은 하루 최대 10시간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평일, 주말 무관)
PC방 누적 접속 시간 접속 시간 달성 보상 10시간 달성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10만 실링) x 60
운명의 수호석 주머니 x 80
운명의 파괴석 주머니 x 4020시간 달성 펫 지원 효과 이용권 (15일) x 1
펫 기능 이용권 (15일) x 1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2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2040시간 달성 [이벤트] 베아트리스의 축복 (14일) x 1
[이벤트] 니나브의 축복 (14일) x 1
재련 융화 재료 선택 상자 x 20
재련 보조 선택 상자 II x 2060시간 달성 [이벤트] 재봉술 선택 상자 III x 5
[이벤트] 야금술 선택 상자 III x 3
전설 ~ 희귀 카드 팩 IV x 15
전설 ~ 영웅 카드 팩 IV x 1080시간 달성 페온 x 50
도약의 전설 카드 선택 팩 II x 1
푸릇푸릇 PC방 아바타 선택 상자 x 180시간 이벤트 완료 보상 팔찌 효과 재변환권 상자 x 1
메넬리크의 서 x 10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4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40
※ PC방 주간 접속 10시간을 모두 달성하였더라도, PC방 누적 접속 시간을 추가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10시간 동일)
※ PC방 이벤트 완료 보상은 누적 접속 보상 80시간 조건을 충족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푸릇푸릇 PC방 파티 타임'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사항[에픽 레이드 및 카제로스 레이드 진행 개선]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 1관문
-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 및 디버프 효과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혼돈의 가디언'이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가 주변으로 회오리를 발사하는 패턴 중, 회오리에 캐릭터가 피격되었을 때 발생하는 피해 범위를 소폭 축소하였습니다.
- 2관문
- '잔혹한 폭풍의 처단자,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잔혹한 폭풍의 처단자, 베히모스'가 2종의 회오리를 생성해 광역 피해를 발생시키는 패턴 중, 피해를 발생시키는 회오리의 수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노말 난이도
- 1관문
-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부 몬스터의 상태이상 효과를 제거하고,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 에키드나가 발사하는 꽃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와 전투 중 페널티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진행되는 패턴에서 에키드나를 향해 이동하는 뱀의 이동 속도를 소폭 느리게 조정하였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1막 :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
노말/하드 난이도
- 1관문
- '죽음의 왕, 일리아칸'의 낫을 통해 망자의 세계로 진입하는 패턴 중, 낫에 피격되었을 때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노말 난이도
- 1관문
- 전투 중 발생하는 일부 피해량 및 피격이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2관문
- 전투 중 발생하는 일부 피해량 및 피격이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심연의 공간'에 등장하는 '굴종의 장벽'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2막 :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노말/하드 난이도
- 2관문
-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가 소환하는 몽환 구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노말 난이도
- 1관문
- '도륙하는 자, 나로크'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전용 배틀아이템 '불꽃 마법 스크롤' 사용 시 자신의 체온 회복 수치를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2관문
-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몽환 감옥' 상태가 된 캐릭터의 감금 해제에 필요한 공격 타수를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UI 내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막대를 스페이스바 입력으로 정확한 영역에 고정하는 미니게임 시, 막대가 왕복하는 시간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몽환의 낫'에 피격되어도 '마력의 잔상'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악몽의 펜터니클'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하드 난이도
- 1 ~ 2관문 보스 몬스터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 HP 하향 조정에 따라 연합군 스킬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노말/하드 난이도
- 1관문
- 인페르나스에 탑승한 카멘을 피해 전투 지역을 이동하는 구간을 제거하였습니다.
- '어둠의 주인, 카멘'이 차원의 균열을 만들어 캐릭터를 가두는 패턴에서 카멘의 무력화 요구치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어둠의 주인, 카멘'이 차원의 균열을 만들어 캐릭터를 가두는 패턴 시, 균열을 통해 탈출하기까지 적용되는 제한 시간을 증가하였습니다.
- 전투 지역 상단에서 '어둠의 주인, 카멘'과 외곽의 인페르나스를 함께 상대하는 패턴 중, 전투 공간을 제약하는 '어둠의 기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사라지거나 순간 이동 등으로 인해 캐릭터가 공격하기 어려운 일부 패턴 사용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 캐릭터를 변신시키는 회오리 이펙트의 높이를 소폭 낮게 변경하였습니다.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중앙에서 외곽으로 독성 파도를 발사하는 패턴 시, 중앙에 독성 지대가 생성되는 시점을 소폭 느리게 변경하였습니다.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생성한 금색/은색 룬 마법진 색상에 맞춰 캐릭터가 진입하는 패턴 반복 횟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생성한 금색/은색 룬 마법진 색상에 맞춰 캐릭터가 진입하는 패턴 진행 중 나이트레아 무력화 시 생성되는 '불안정한 열기' 구체의 수량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3관문
-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이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이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노말 난이도
- 1관문
- 인페르나스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 '어둠의 주인, 카멘'이 사용하는 일부 패턴을 제거하였습니다.
- 2관문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을 제거하였습니다.
- '만개한 공포, 나이트레아'가 사용하는 일부 패턴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 3관문
- 지형 파괴 이후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의 전투 중 낙사로 인한 사망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이 사용하는 일부 패턴을 제거하였습니다.
하드 난이도
- 1 ~ 3관문 보스 몬스터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 HP 하향 조정에 따라 연합군 스킬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아이템]
- 대륙 별 도시에 배치된 '트라이포드 전승' NPC를 통해 아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이벤트] 염원의 아뮬렛
※ 물물교환 추가에 따라, '트라이포드 전승' NPC에게 상호작용 시 물물교환 화면이 먼저 출력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캐릭터 단위로 주간 50개 구매가 가능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트라이포드 레벨 제거 시 함께 제거될 예정입니다.
- 원정대 영지 '제작 공방'에서 '현자의 가루' 제작 비용을 1실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트라이포드 전승 비용을 트라이포드 레벨과 무관하게 일괄 1실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길드 혈석 상점에서 판매하는 '현자의 가루(귀속)'의 구매 비용을 '실마엘 혈석 x 1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래 상점에서 아뮬렛 상자 물물교환 시 교환 재료 필요 개수를 1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교환: 소망의 아뮬렛 상자 교환 시 '욕망의 날개 x 1개' 또는 '마수의 뼈 x 1개' 사용
- 시련의 빛 교환: 염원의 아뮬렛 상자 교환 시 '시련의 빛 x 1개' 사용
- 싱글 모드 교환: 소망/염원의 아뮬렛 상자 교환 시 '클리어 메달 x 1개' 사용
- '오레하 태양 잉어'의 획득처 정보에서 '저주받은 베스페르'가 안내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현재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일부 배틀 아이템이 배틀 아이템 슬롯에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초 성장 지원 효과 확장]
- 티어 3 상위 고대 장비(일리아칸 장비) 1 ~ 19단계 재련 시 아래와 같은 성장 지원 효과가 적용되도록 확장하였습니다.
- 1 ~ 19단계 재련 기본 성공률 2배 적용
- 1 ~ 19단계 재련 필요 경험치 70% 감소
- 1 ~ 19단계 재련 돌파 요구 재료 20% 감소
- 1 ~ 19단계 재련 돌파 요구 실링 70% 감소
- 1 ~ 19단계 재련 돌파 요구 골드 40% 감소
[퀘스트/업적]
- 주간 에포나 의뢰에 '부활의 깃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별 의뢰 6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래 주간 에포나 의뢰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공명의 기운 소모
- 가디언의 의지 수집
- 에브니 큐브 도전
- 증명의 전장 참여
- 생활 활동으로 신비한 정수 수집
- 항해 활동으로 대선장의 금고 획득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1관문 이동 구간 제거에 따라 달성이 불가능해진 업적 '완벽한 탈출'을 '유산' 카테고리로 이동하였습니다.
※ '유산' 카테고리의 업적은 경험치 집계에서 제외되며, 업적 달성에 따른 경험치가 반영되지 않거나 기존 달성한 업적 등급의 등급 경험치가 음수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일부 클래스로 수행의 방에서 '홀딩 스킬' 학습 중, 홀딩 스킬을 퍼펙트 존에 맞춰 사용해도 학습이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업적 '이그렉시온 공략 : 심화편 II'의 목표 수치가 특정 상황에서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업적 '몰아치는 검의 폭풍' 설명 및 목표 문구에 잘못 기재된 스킬 이름을 '블레이드 어썰트' → '블레이드 어설트'로 수정하였습니다.
[레이드/가디언 토벌/기타 콘텐츠]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하드 난이도 3관문 '징벌의 섬광'과 전투하는 패턴 진입 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일부 디버프가 제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3관문에서 중복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는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 특정 부위의 피격 범위를 조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3관문 진행 중,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이 외곽에서 다가오는 빨간색/파란색 번개 구체를 흡수하는 패턴 시, 간헐적으로 번개 구체가 흡수 전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1관문에서 카멘이 탑승한 인페르나스에게 협동 카운터 어택을 성공했을 때, 카멘에게 부여된 '무력화 수치 증가'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1관문 진행 중, 전투 지역 변경 전 접속을 종료하고 다음 지역에서 전투를 시작하기 전 재접속하는 경우, 캐릭터가 변경 전 지역에 남아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2막 :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2관문 진행 중,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초승달 칼날 모양의 발사체 뒷쪽에 캐릭터가 위치하고 있었으나 발사체에 의해 피해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2막 : 부서지는 악몽의 진혼곡' 1관문에서 보스 전투 시작 시, 낮은 확률로 화면 시점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강습 : 심연의 서슬, 나르하쉬'에서 보스 전투 지역 진입 전 접속 종료 후 보스 전투가 시작된 이후 재접속하였을 때, 낮은 확률로 보스 전투 지역으로 자동 이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에서 보스 전투 중 사망하여 부활 시 캐릭터의 스킬 및 각성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다른 콘텐츠와 부활 규칙을 통일하였습니다.
-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에서 베히모스의 머리 및 몸통 부위가 동시에 파괴되는 경우, 베히모스의 그로기 상태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 노말 난이도 3관문 클리어 이후 하드 난이도 4관문을 입장할 수 있는 상태이지만, 입장 시도 시 입장 횟수 부족으로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싱글 모드 3관문에서 에스더 스킬을 사용해 일리아칸을 처치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일리아칸이 사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정화 1단계 가디언 '소나벨' 토벌 중, '수정 감금' 상태의 캐릭터를 소나벨이 잡지 않고 수정을 파괴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푸니카 대륙 던전 '오레하의 우물'에서 던전 퀘스트 '마지막 추적' 진행 중, '광기 군단 처치하기' 단계에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였으나 낮은 확률로 다음 단계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 진행 중 특정 조건에서 접속 종료 후 다음 관문 보스 전투 시작 후 재접속 시, 캐릭터가 생존 상태로 접속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전투/스킬/아크 패시브]
- 데빌헌터와 건슬링어 '스파이럴 플레임' 스킬 '맹렬한 불꽃' 트라이포드 적용 시 발생하는 추가 피해에 특화 스탯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PVP 전투 규칙이 적용되는 섬에서 아크 패시브 프리셋 변경 시, 이전 프리셋에서 설정한 전투 특성 수치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UI]
- 콘텐츠 입장 시 입장 확인/입장 확인 투표 대기 시간을 기존 30초 → 15초로 단축하였습니다.
- 게임 진입 시 채팅창 기본 언어 설정이 한글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화폐 거래소에서 크리스탈 판매 또는 구매 시, 직접 입력한 입찰 금액 및 판매/구매 수량이 매물 정보 자동 갱신 시에도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탭 간 이동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추천 금액 및 최소 거래 단위 수량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 생활 미니게임 시작과 동시에 셀피 모드 진입을 시도하는 경우, 카메라 시점이 셀피 모드 시점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 진행 중 다른 파티원/공격대원이 접속 종료되었을 때, 간헐적으로 파티 UI의 파티/공격대원 상태 표기가 접속 종료 상황에 맞지 않는 상태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트리시온 수련장 입장 후 특정 조건에서 '캐릭터 설정' UI 내 비어있는 스킬 슬롯에 마우스 드래그로 스킬을 배치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트리시온 수련장 '캐릭터 설정'에서 설정 후 저장 시, 단축키 슬롯의 스킬 툴팁에 티어 4 '겁화' 보석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스트로이어 '중력 가중영역' 활성화 후 'X' 키로 해제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에 따라 표시되는 사슬 그래픽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트라이커 '깨달음' 아크 패시브 '구슬의 축복' 패시브 활성화 시 아이덴티티 HUD에 생성되는 Z 버튼이 캐릭터가 사망해도 활성화된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그래픽]
- 각성기 사용 후 재사용 대기 시간 적용 상태로 스킬 프리셋을 변경하거나 스킬 변경 시, 특정 조건에서 초각성기 게이지 및 단축키 표시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카우터 '깨달음' 아크 패시브 '최고의 합작' 활성화 후 합작 버프 획득 상태일 때, 카메라 시점이 회전하는 지역에서 해당 버프 이펙트 출력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건슬링어 '깨달음' 아크 패시브 '일발필중' 패시브 활성화 상태로 '퀵 스코프' 효과 20중첩 달성 시, 해당 이펙트가 전투 지역 외 장소에서도 계속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사 캐릭터가 '서핑 웨어 상의', '스윔 웨어 하의' 아바타를 동시 착용한 상태로 '/촬영모션37' 사용 시, 허리 부근 그래픽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원정대 영지]
- 원정대 영지에서 일체형 설치물과 작은 크기의 설치물을 조합하여 배치 후, 배치 편집 시 보다 쉽게 작은 설치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원정대 영지 내 저택 '하늘방(2층)'의 하단 구역에 특정 종류의 설치물을 배치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길드]
- 캐릭터 접속 상태로 길드 연구가 완료되는 경우, 혈석 상점에서 해당 연구가 구매 조건으로 적용되는 물품을 즉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최대 레벨 달성 상태일 때 특정 조건에서 반복형 연구를 시작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길드 최대 레벨 달성 후 반복형 연구를 진행한 길드에는 연구 시작 시 소모된 길드 혈석을 지급해 드렸습니다.
[악보 연주/제작]
- 연주 정보 UI에서 이미 연주장이 배치된 트랙에 다른 연주원을 드래그하여 배치 시, 연주장이 트랙에서 제외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악보 제작 중 저장 및 불러오기를 반복했을 때, 악보 불러오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악보 제작을 위해 노트 배치 중, 특정 조건에서 간헐적으로 악보 제작 창 하단의 좌우 이동 스크롤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샵]
- 아래 상품의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부활의 깃털 [10개]
- 부활의 깃털 [100개]
[기타]
- 일부 텍스트의 오탈자 및 어색한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혼 경쟁전 매칭 시 적용되는 평점 격차를 축소하여 매칭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토토이크 대륙 '침묵하는 거인의 숲'에서 캐릭터가 '침묵하는 거인의 머리' 스퀘어홀까지 이동해도 몬스터가 기존 위치로 복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41.223.***.***
지금 패치도 꽤 많이 칼질했고 앞으로 낼 레이드도 낮은 난이도로 낸다고 하네요 근데 명예보상만 얻는 고난이도 컨텐츠 이거 헬/시련 아닌가... | 25.05.21 12:09 | | |
(IP보기클릭)211.36.***.***
군단장 레이드는 현재 메인 컨텐츠가 아니라 안건드리는 거같네요 | 25.05.21 12:43 | | |
(IP보기클릭)1.1.***.***
정확히는 앞으로 나올 레이드들은 현 트렌트에 맞춰서 트라이하게 만들겠라는게 맞습니다. 부활 1회가 오늘 추가되어서 난이도 더욱 낮아졌습니다. 또한 노말도 난이도 오늘 패치로 칼질 패치로 낮아져서 현 레이드는 이렇게 굴러가고 카제로스:종막 종료되면 군단장레이드가 완전히 끝나버리고 기존 레이드 방식 깨버린다고 했으니 이후 레이드에서는 싱글, 노말, 하드, 더퍼스트 4개의 난이도가 동시에 나올예정입니다. 여기서 더퍼스트에서는 명예 보상이 존재하구요. 아마도 이번 로아온에서 나머지 카제로스 레이드 싱글 모드가 모두 추가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감사합니다. | 25.05.21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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