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의 Dolby Atmos 호환 게임 업데이트 및 정리
Sony의 현재 세대 콘솔에 이 기술을 포함시킨 것은 특히 게임을 하면서 최고의 오디오 품질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도약이었습니다. 그렇더라도 포함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년 동안 이 하드웨어에서 완전히 사용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즐기지 못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Dolby Atmos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말씀드린 대로, 이 경우에는 설정을 통해 Dolby Atmos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콘솔 자체가 이 설정을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오디오 섹션에서 Dolby Atmos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PS5에서 이 기술과 호환되는 게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PS5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사운드" 섹션을 찾습니다.
-- 여기에서 "오디오 출력"의 두 번째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 이제 "오디오 형식 (우선 순위)" 옵션까지 최대한 아래로 내려 "Dolby Atmos"를 선택하면 됩니다.
Dolby Atmos와 호환되는 모든 PS5 게임
Dolby Atmos 활성화를 통해 어떤 종류의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PS5의 모든 타이틀이 이 기술과 호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목록이 특히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lan Wake 2
Assassin’s Creed Shadows
Assassin’s Creed Valhalla
Astro Bot
Astro’s Playroom
Avatar: Frontiers of Pandora
Battlefield 6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Crash Bandicoot 4: It’s About Time
Cyberpunk 2077
Days Gone
Dead Space Remake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
Demon’s Souls
Destruction: AllStars
Devil May Cry 5 Special Edition
DIRT 5
Dragon’s Dogma 2
Dynasty Warriors: Origins
Far Cry 6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Final Fantasy VII Remake Rebirth
Final Fantasy XIV
Ghost of Tsushima Director’s Cut
God of War Ragnarok
Gran Turismo 7
Hell Let Loose
Horizon Zero Dawn
Horizon Forbidden West
Inmortals Fenyx Rising
Marvel’s Avengers
Marvel’s Spider-Man 2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Marvel’s Spider-Man: Remastered
Nioh 2 Remastered
Nioh Remastered
No Man’s Sky
Oddworld: Soulstorm
Ratchet & Clank: Rift Apart
Resident Evil 2 (Remake)
Resident Evil 3 (Remake)
Resident Evil 4 (Remake)
Resident Evil Village
Returnal
Sackboy: A Big Adventure
Silent Hill 2 (Remake)
Silent Hill: The Short Message
The Last of Us Parte 2
The Pathless
Tony Hawk’s Pro Skater
Tony Hawk’s Pro Skater 2
Watch Dogs Legion

설명한 대로 설정을 활성화하고 언급된 목록의 일부 게임을 실행하면 Dolby Atmos 기술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특히 중요한 오디오 품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음성과 사운드의 방향 위치에서 명확하게 알 수 있으며, 이는 Resident Evil 프랜차이즈와 매우 성공적인 Silent Hill 2 리메이크와 같이 이 목록에 포함된 공포 게임에서 특히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활성화하지 않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도하여 훨씬 더 나은 청취 경험을 즐기십시오.
(IP보기클릭)187.72.***.***
데스스트랜딩2 사운드바로 애티모스 지원되는줄 알고 음향 쥑이네 했었는데..미지원이네요? 해골물ㅋㅋㅋ
(IP보기클릭)112.153.***.***
애트모스 안되도 3D오디오 자체가 안되는게 아니다보니 그렇게까지 해골물은 아니셨을겁니다.
(IP보기클릭)211.200.***.***
원래 코지마 자체가 사운드에 굉장히 신경쓰는 디렉터라 같은 노멀(?) 다채널이어도 다른 다채널 겜들에 비해 휼륭한 편이죠. 그래서 그런것도 있을겁니다. 다른 겜보다 좀 더 섬세함 같은게 잘 느껴지거든요.
(IP보기클릭)61.75.***.***
https://www.dolby.com/ko/experience/gaming/ 돌비 애트모스 풀로 지원하는 게임 제법 되고요 이렇게 돌비에서 목록까지 제공합니다 플스5는 템페스트 오디오를 돌비 애트모스 지원 스피커로 내보내는 호환 작업만 할 뿐이고요 거짓정보로 선동 좀 하지마세요
(IP보기클릭)121.64.***.***
돌비 애트모스 효과중 하나가 일반 스피커 같은거로도 3D 사운드 효과를 느끼게 해주는겁니다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58.230.***.***
레이저 카이라요 이왕 돈 여유 되시면 카이라 프로도 추천 드리고 너무 비싼건 싫다면 그냥 카이라 사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터틀비치 게이밍 헤드셋도 추천드립니다 | 25.10.10 22:58 | | |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187.72.***.***
데스스트랜딩2 사운드바로 애티모스 지원되는줄 알고 음향 쥑이네 했었는데..미지원이네요? 해골물ㅋㅋㅋ
(IP보기클릭)112.153.***.***
seo4o
애트모스 안되도 3D오디오 자체가 안되는게 아니다보니 그렇게까지 해골물은 아니셨을겁니다. | 25.10.10 20:54 | | |
(IP보기클릭)211.200.***.***
seo4o
원래 코지마 자체가 사운드에 굉장히 신경쓰는 디렉터라 같은 노멀(?) 다채널이어도 다른 다채널 겜들에 비해 휼륭한 편이죠. 그래서 그런것도 있을겁니다. 다른 겜보다 좀 더 섬세함 같은게 잘 느껴지거든요. | 25.10.10 21:04 | | |
(IP보기클릭)45.82.***.***
ATMOS가 아닌데 ATMOS로 인식했으니 해골물이 맞는거지 ㅎㅎ | 25.10.10 21:09 | | |
(IP보기클릭)220.95.***.***
사운드바에 애트모스 떴던걸로 기억함. 근데 데스스는 사운드쪽이 문제가 있는지 튀능 소리가 나기도 하고.. 돌비 5.1로 가끔 잡힐때도 있었음 | 25.10.10 21:09 | | |
(IP보기클릭)118.235.***.***
템페스트 - 스테레오 헤드폰 환경에 더 강점 애트모드 - 다채널 환경에서 더 강점 템페스트3D 일부러 별도로 만드는게 컨셉이 일반적 스테레오나 헤드폰 환경에서도 최대의 3D환경을 만들겠다고 해서 시작한 기술 | 25.10.10 21:21 | | |
(IP보기클릭)45.82.***.***
돌비까지 인터뷰까지 나올정도;; https://bbs.ruliweb.com/news/board/300001/read/2210356 https://bbs.ruliweb.com/news/board/300001/read/2210276 | 25.10.10 21:24 | | |
(IP보기클릭)118.235.***.***
게임에서는 결국 애트모스도 헤드폰이나 스테레오 용 기준으로 만들고 기술이 템페스트3D같은 완전 동일한 기술을 사용해서 사실상 차이 없는 완전한 다채널을 감안한 돌비 애트모스 기술 풀 사용하는 게임은 거의 없는듯 하고 사실상 영화를 위한 기술 | 25.10.10 21:31 | | |
(IP보기클릭)45.82.***.***
우선 플스 기준에선 그렇긴 해요. 엑박에선 다체널 ATMOS가 기본적으로 최소한 5.1.4 이상 되거든요. 2ch은 어차피 ATMOS도 '유료 헤드폰 ATMOS'로 하면 똑같은거라. 엑박이나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자체 2ch 3D 무료 오디오인 '헤드폰용 Windows Sonic'이 있고, 각종 사운드 카드 제조사나 칩셋 제조사인 realteck, SoundBlaster 등에도 자체 2ch 3D 사운드 기술은 이미 죄다 있는거라. 각 3D 사운드마다 강조하는 방향성이 다를뿐 | 25.10.10 21:39 | | |
(IP보기클릭)59.24.***.***
오히려 게임은 엔진상에서 지원하기에 돌비 애트모스 믹싱이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 25.10.10 21:46 | | |
(IP보기클릭)61.75.***.***
993827194729
https://www.dolby.com/ko/experience/gaming/ 돌비 애트모스 풀로 지원하는 게임 제법 되고요 이렇게 돌비에서 목록까지 제공합니다 플스5는 템페스트 오디오를 돌비 애트모스 지원 스피커로 내보내는 호환 작업만 할 뿐이고요 거짓정보로 선동 좀 하지마세요 | 25.10.10 21:48 | | |
(IP보기클릭)118.235.***.***
퍼스트도 극히 일부만 만들고 서드 죄다 플스 방식으로 엑박 버전도 만드는것 아님??? 템페스트3D니 애트모스 게임 동일하게 비라보는게 그 이유이도 플스에서 애트모스 게임 지원 한다는 말이 나오는것 으로 알고 있는데 (원래 애트모스 지원은 아닌데 템페스트하고 애트모스 게임이 동일하기 제작하다보니 플스5도 애트모스 지원한다는 말이 나오는것) | 25.10.10 21:54 | | |
(IP보기클릭)61.75.***.***
플스5가 지원이 아니라 호환이라고요 템페스트를 애트모스 포맷에 밎춰 전송하는것 뿐리고요 왜 호환되는걸 지원이라고 우기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25.10.10 21:57 | | |
(IP보기클릭)175.117.***.***
돌비 애트모스 효과 좋았던 게임이 모던워페어 (리메이크작) 이게 대박이었음 5.1.2 채널로 했었는데 헬기 효과도 기가막혔고 음분리도가 장난이 아니었어요. 게임에서 애트모스 지원하는 게임 제대로된 애트모스 시스템 환경에서 게임하면 영화저리가라 수준.. 레지던트이블2RE, 3RE, 4RE 이것들도 죽여줬고~ | 25.10.10 22:01 | | |
(IP보기클릭)118.235.***.***
애트모스 지원이 아니라 애트모스 호환이다... 그게 그거 아닌가????? | 25.10.10 22:02 | | |
(IP보기클릭)45.82.***.***
지원과 호환이 그게 그거라 하시니 님 말이 맞는걸로 종료 합시다 | 25.10.10 22:10 | | |
(IP보기클릭)210.103.***.***
될 걸요 리스트에 빠진 듯. | 25.10.10 22:17 | | |
(IP보기클릭)118.235.***.***
기술적으로 보면.. 스테레오와 헤드폰에서 템페스트가 더 강점 멀티채널에서 애트모스가 더 강점 이론적으로 이런데.. 게임판에서 사실상 동일하게 제작되고 있어 PS5도 애트모스 지원이라고 말하고 있는 상황 이라는 정도로 이해 해야 할것이고 애트모스 지원이다 애트모스 호환이다.. 라는게 그냥 의미가 없는듯.. 저는 그게 그거라거 이해를 지금 까지 하는 상황 | 25.10.10 22:18 | | |
(IP보기클릭)211.19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0.10 22:19 | | |
(IP보기클릭)223.62.***.***
제목&본문 내용은 돌비 애트모스와 호환되는 게임 목록이에요 | 25.10.10 22:59 | | |
(IP보기클릭)220.87.***.***
ㅎㅎ 제대로 아는분 이분 한 분 밖에 안보이네. | 25.10.10 23:26 | | |
(IP보기클릭)220.87.***.***
돌비애트모스나 DTS:X 나 템페스트3D나 모두 '객체지향' 오디오 포맷이라는점에서 근본적으로 동일한 컨셉이라 서로 컨버젼하는건 문제가 없죠. | 25.10.10 23:31 | | |
(IP보기클릭)220.87.***.***
템페스트3D의 경우에는 객체지향 오디오 소스를 PS5 기기 자체에서 HRTF처리해서 2채널 헤드폰3D오디오로 출력하는 기능을 기본기능으로 넣어놓은거고 (애트모스 헤드폰, DTS헤드폰 등과 동일), 각 객체별 위상메타데이터를 가진 오디오소스를 그대로 리시버로 패스스루해서 리시버가 처리하게 하려면 그냥 애트모스포맷에 맞춰서 패스스루 해주면 그만이죠. | 25.10.10 23:41 | | |
(IP보기클릭)220.87.***.***
템페스트3D 오디오로 개발된 게임의 소스음원을 돌비애트모스 포멧으로 출력하는건 스팀VR 게임을 메타퀘스트로 실행시키는 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 25.10.10 23:54 | | |
(IP보기클릭)114.204.***.***
https://www.dolby.com/experience/death-stranding-2-on-the-beach/ | 25.10.11 12:32 | | |
(IP보기클릭)118.235.***.***
아주 정확하게 따지고 들자면... 애트모스 지원은 아니기는 한데 애트모스와 동일하게 뿌려 줄수 있다는것 그래서 플스에서 애트모스 얘기가 나오는 것이고.. 이렇게 이해 하면 되는것인듯???? 2채널 가상 기준은 오히려 템페스트가 더 기술적 우위 라고 하고... | 25.10.10 23:57 | | |
(IP보기클릭)220.87.***.***
어차피 원리적으로는 객체지향 포맷이라 큰차이가 없습니다. 2채널 스테레오 포맷에서 소니의 플레이어와 파나소닉의 플레이어가 음장등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따라 차이가 발생하고, 그걸로 뭐가 낫네 하고 싸우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PS5출시초기 마크써니의 주장대로라면 오히려 지원하는 최대 객체의 갯수 자체는 템페스트오디오가 더 많기 때문에, 오히려 템페스트오디오가 애트모스보다 약간 상위호환이라고 봐야할 정도. | 25.10.11 00:05 | | |
(IP보기클릭)118.235.***.***
템페스트 애초부터 2D채널 스테레오나 헤드폰 감안해서 만들고 게임 전용으로 만들고 (게임은 리얼타임 처리) 템페스트가 더 많은 처리를 할수 있다고 하고 전용하드웨어도 있고 그래서 더 당연히 우월한것 아닌가요?? 그러니 애트모스를 품을수가 있는것으로 보는데... | 25.10.11 00:31 | | |
(IP보기클릭)220.87.***.***
돌비애트모스포맷 - 돌비에서 표준을 만든 객체지향 음원 포맷. 돌비애트모스리시버 - 돌비애트모스포맷을 입력으로 받아서, 리시버에 연결된 스피커 채널에 맞게 음원을 프로세싱해서 출력해줄 수 있는 기기. 돌비애트모스포헤드폰 - 돌비애트모스포맷으로 된 음원을 HRTF 처리하여 2채널 헤드폰에서 서라운드사운드를 만들어주는 기능 게임이 돌비애트모스를지원한다 - 게임엔진이 처리한 음원 (게임엔진은 각 객체의 메타데이터를 이미 가지고 있음) 을 게임 자체적으로 돌비애트모스포맷으로 변환해서 출력이 가능하다는 얘기. PC 개발사는 자체적으로 이런식으로 특정 포맷의 출력을 지원하도록 신경써야하고, 모든 PC유저가 애트모스헤드폰이나 리시버를 사용하는게 아니기때문에 호환성 문제도 고려해야함. 템페스트3D오디오 - PS5에서 사용하는 게임전용 사운드 미들웨어(?). 게임개발사들은 자신들이 직접 소프트웨어적으로 사운드처리를 개발하거나 다른 미들웨어를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소니에서 제공하는 이 기능을 사용해서 개발하면 하드웨어가 알아서 HRTF를 이용한 헤드폰사운드 처리를 해주고, 사용자가 멀티채널 스피커 시스템을 사용하는경우 PS5가 자체적으로 5.1채널 혹은 7.1채널 돌비나 DTS 오디오로 프로세싱을 해주기때문에 개발자들이 신경쓸필요가 없음. 어차피 PS5는 단일 하드웨어이기때문에 호환성 고려할필요도 없고, 그냥 PS5개발자는 이걸 쓰면 됨. PS5의 애트모스 출력기능 - 템페스트오디오로 개발된PS5 게임의 음원 (위에 말했듯이 게임엔진은 애초에 실시간으로 각 소리 객체의 위치정보를 처리하고 있음) 을 애트모스'리시버' 로 패스스루해주길 원하는 수요에 맞춰서, 게임음원을 애트모스포맷으로 변환해서 출력해주는 기능. 즉, PC게임이 애트모스 지원을 한다 = 게임엔진(=개발사 자체개발이던, 타사 미들워어던)이 처리한 객체지향 오디오를 애트모스포맷으로 변환해서 출력한다 PS5에서 애트모스 출력을 한다 = 게임엔진(=템페스트3D오디오)이 처리한 객체지향 오디오를 애트모스포맷으로 변환해서 출력한다. 근본적으로 다를게 없다는 말이고, 마크써니말이 사실이라면 템페스트3D오디오가 오히려 동시에 처리하는 객체수가 더 많다는 말입니다. | 25.10.11 00:56 | | |
(IP보기클릭)35.144.***.***
PC게임도 똑같음. 돌비애트모스 API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 인하우스 엔진이면 윈도우 제공 API 사용해서 구현하고 언리얼, 유니티같은 미들웨어 쓰면 엔진단에서 OS의 공간 음향 API사용함. 이렇게 처리된 사운드를 윈도우 기본 장치는 윈도우 소닉 같은걸로 렌더링하던 돌비 억세스 같은거 설치해서 돌비애트모스로 출력하던 개발하면서 신경쓸 필요없음. 플스는 원래 돌비애트모스 지원안해서 자체 API템페스트가 공간음향 처리한다음 스테레오나 5.1/7.1로 출력시켜주다가 라이센스 맺고 이제는 돌비애트모스 형식으로 렌더링 지원하는거고 엑박은 처음부터 라이센스가지고 HDMI로 애트모스 출력하거나 OS 자체 HRTF 이용했었고. 암튼 결론은 게임내에서 객체지향적으로 오디오를 처리한다면 그다음은 HRTF가 얼마나 그럴듯하게 공간감을 만들어서 기존 오디오시스템으로 뿌려주냐 or hdmi 패스스루로 렌더링된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를 리시버가 받아서 얼마나 잘 스피커로 뿌려주냐의 문제고 | 25.10.11 08:51 | | |
(IP보기클릭)122.32.***.***
마크써니가 플5 발매 당시 돌비애트모스는 객체를 32개만 처리할 수 있다고 했는데 당시 돌비에서는 그 말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과거에 두 회사가 대립을 하긴 했지만 현재는 플5에서 공식적으로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만큼 돌비 인터뷰는 삭제된듯 합니다. https://professionalsupport.dolby.com/s/article/What-is-an-Object-Bed-and-how-do-I-set-it-up?language=en_US 일단 돌비 사 홈페이지를 보면 118개의 객체를 처리할 수 있는걸로 보입니다. | 25.10.11 10:50 | | |
(IP보기클릭)118.235.***.***
PS5는 이론적 최대 500개 처리가 가능 소니 퍼스트 게임 300-400개 처리 어찌되었건 플스방식이 압도적으로 객체처리 더 많음 그리고 PS5는 돌비 공식 지원 아님 래핑해서 출력으로 애티모스 뿌려주는것 멀티플랫폼 게임들 실제로 돌비 api사용 안함 Wwise나 fmod같은것들 사용하고 그것을 랩핑해서 돌비애트모스로 출력만 하는 상황 그리고 애트모스 지원한다고 말함 그래서 PS5나 엑박이나 완전 동일한것 돌비에서도 이것을 애트모스 지원게임이라고 말함 따지고 들면 퍼스트게임의 경우 극히 일부만 진짜 돌비 믹싱 그리고 거기에 다채널 스피커 풀 게임 제대로 지원게임 극히 드물고.. 헤일로 포르자만 진짜 돌비라고 하던데.... | 25.10.11 11:52 | | |
(IP보기클릭)118.235.***.***
멀티플랫폼 시대에서 게임판은 완전 똑같다고 봐야 하는 상황 퍼스트게임만 템페스트 최대치 활용 돌비애트모스 최대치 활용 (그나마 템페스트 api 지원게임이 압도적으로 많고 서드들도 활용 플스가 많이 팔리고 라이선스 무료라서 그런듯) 돌비애트모스 진짜 지원은 거의 없다 시피.. 다 출력만 돌비애트모스이고 이것도 지원이라고 말하기는 하고.. 완전한 돌비로 만들고 돌비로 출력해야 애트모스면 게임 없다고 봐야할 수준 | 25.10.11 12:40 | | |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211.214.***.***
(IP보기클릭)121.64.***.***
루리웹-1897084889
돌비 애트모스 효과중 하나가 일반 스피커 같은거로도 3D 사운드 효과를 느끼게 해주는겁니다 | 25.10.10 21:08 | | |
(IP보기클릭)59.24.***.***
아뇨. 돌비 애트모스 지원 출력 하드웨어가 없으면 (리시버, 사운드바) 돌비애트모스 포맷으로 출력이 안돼요. 헤드폰용 음장효과 돌비애트모스를 유료로 팔긴 하는데 크게 기대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 25.10.10 21:43 | | |
(IP보기클릭)175.117.***.***
2채널 이어폰은 음장효과가 좀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애트모스의 전신이 트루HD, 그의 전신이 돌비디지털인데 결국 음분리가 제대로 되려면 분리된 스피커여야 해요. | 25.10.10 22:04 | | |
(IP보기클릭)14.7.***.***
플스 3d오디오가 2채널로도 다채널을 느끼게 해주는 포맷이고 플스에서 지원하는 돌비애트모스는 저 3d오디오를 돌비애트모스 지원 기기에 맞게 컨버팅 해주는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질문에 대한 대답은 효과가 가능하다고요. | 25.10.10 22:12 | | |
(IP보기클릭)220.87.***.***
돌비애트모스는 기존 2채널스테레오, 5.1, 7.1 채널 등 물리적인 스피커 숫자와 1:1 대응되도록 소스음원의 채널을 미리 나눠서 마스터링 하는게 아니라, 그냥 소리가 나는 객체마다 그 소리가 나오는 위치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가지도록 만들어진 음원포맷을 말하는겁니다. 실제 물리스피커 갯수에 따른 프로세싱을 리시버가 처리하도록 하기 때문에, 하나의 음원을 가지고 2채널 헤드폰에서도 3D오디오 구현이 가능하고, 애트모스리시버에 물려져있는 물리적 스피커에 따른 프로세싱은 최종적으로 리시버가 처리하기때문에 음원단계에서는 출력기기의 스피커가 몇개이고 스피커의 위치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고려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이런 방식을 쓰는겁니다. | 25.10.10 23:49 | |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45.82.***.***
나도 그게 궁금해서 오피셜 사이트에 표기 찾고 있는데 'Tempest 3D'만 보임요 | 25.10.10 21:17 | | |
(IP보기클릭)223.62.***.***
돌비 애트모스 지원한지 좀 됐어요 | 25.10.10 21:36 | | |
(IP보기클릭)61.75.***.***
지원 X 호환 O | 25.10.10 21:40 | | |
(IP보기클릭)45.82.***.***
'호환'을 '지원'이라 했나보죠?;;;;; 글이 안보여서 ㅋㅋ;;; 자동차 '호환'부품과, '정품' 부품 차이급인데 ㅋㅋㅋㅋ | 25.10.10 21:49 | | |
(IP보기클릭)118.235.***.***
기술로 설명을 보면 스테레오와 헤드폰에서는 템페스트가 더 좋고 다채널에서는 애트모스가 더 좋음 그런데 문제는 게임판 다채널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게임이 거의 없다는 것이 차별점으 없게 되는것 정확하게 말하자면 애트모스 지원은 아니기는 하지만 애트모스 기기를 품을수는 있고 템페스트 지원 일반 스테레오 헤드폰에서 강점 극대화 하고... | 25.10.10 22:33 | | |
(IP보기클릭)223.62.***.***
https://m.ruliweb.com/news/board/1001/read/2296546?search_type=subject&search_key=%EB%8F%8C%EB%B9%84 2년전 첫 적용일땐 지원이라고 봤네요 | 25.10.10 22:46 | | |
(IP보기클릭)223.62.***.***
님 말도 이해는 되는데 PS5에서 돌비 애트모스 지원 되는거고 본 게시글은 PS5에서 지원되는 돌비 애트모스와 호환되는 게임 목록이라고 보는게 맞지 않나 싶아요 | 25.10.10 22:58 | | |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45.82.***.***
(IP보기클릭)45.82.***.***
댓삭 하셨나;;; 오타 수정중에 ㅜㅜ 영화 ATMOS는 사람이 하나하나 가상으로 ch별로 수작업 하는거고, 게임 ATMOS는 실시간으로 죄다 5.1.4 이상 나누어 뿌려주는건데, ATMOS 사용이나 영상에 ATMOS 입히는거 안해본 것 같네요;;; 집에 PC나 XBOX에 최소 5.1.4로 연결해서 아주 오래된 툼레이더 켜고 폭포에서 주변 풍경 돌려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 보는 방향에 따라서 일반 5ch~11ch로 보는 방향에 따라 소리 따로 출력되고, 하늘쪽 처다보면 4ch로 위쪽 스피커로 방향에 따라 전환하면서 스피커 on off되는데;;; | 25.10.10 21:48 | | |
(IP보기클릭)61.75.***.***
993827194729
이상한 소리하지 마시고요 플스5에서 템페스트오디오를 돌비 애트모스로 호환해서 내보내니 비슷한겁니다 | 25.10.10 21:4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280901305
제가 알고 있기로는 1. 플스는 애트모스 지원이 안되는것으로 알고있음 2. 다만 기술이 거의 동일한 기술(애트모스 게임)이라 애트모스 지원이라고 말하는 것 으로 알고 있음 템페스트3D가 스테레오 헤드폰에 최적화 된것으로 알고있고 애트모스 게임도 플스 따라 만드니 동일한것으로 알고 있음 극히 일부만 애트모스 다채널이고 | 25.10.10 21:48 | | |
(IP보기클릭)61.75.***.***
993827194729
그러니까 이상한 소리라는거죠 돌비에서 직접 애트모스 적용 게임들 홍보도 합니다. 템페스트랑 애트모스는 아예 다른 방식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https://www.dolby.com/ko/experience/gaming/ | 25.10.10 21:52 | | |
(IP보기클릭)45.82.***.***
993827194729
2CH에다가 다체널을 소리 높낮이, 주파수 높낮이로 장난치는 방법으로 보면 같은거고, 각 회사별로 그 장난치는 방법의 기술이나 표현이 다른거고 AMD조차도 2013년부터인가 True Audio 라는게 있음요 우선 님이 잘못 알고 있다는거 | 25.10.10 21:58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280901305
다른 방식인데.. 사실상 게임판에서는 템페스트3D = 애트모스 게임 동일하게 취급 이라는 것 아닌가??? 제가 잘못이해 한것인가요?? 원래대로 하면 소니 애트모스 지원 아닌데 애트모스 게임 지원한다는게 사실상 동일하게 작동하는 게임들 애트모스 지원한다고 말하는 상황 완벽한 다채널 염두는 극히 일부라 사실상 영화를 위한 것 | 25.10.10 22:0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280901305
그러면 PS5 애트모스 지원 게임이라는 말들이 왜 나오는 것인지??????? | 25.10.10 22:06 | | |
(IP보기클릭)210.103.***.***
신병J쫄J犬人이온다잉
헛소리 할거면 나가요 이게 진짜 뭔 개소리야 주파수가 왜나와 | 25.10.11 00:35 | | |
(IP보기클릭)45.82.***.***
993827194729
ATMOS 극장에서 ATMOS 영화 안보신듯. 영화 플레이 타임의 대부분이 전방 스피커만 울리는게 ATMOS영화인데, 그나마 ATMOS 활용 제대로 한 영화는 손에 꼽는데;;;; | 25.10.10 22:06 | | |
(IP보기클릭)118.235.***.***
신병J쫄J犬人이온다잉
생각을 해봅시다. PS5 애트모스 지원 이라는 말들이 왜 나오는지를 생각해보면 되겠습니다. 님 말대로 하자면 PS5 애트모스 지원이라고 말하면 안되겠네요???? | 25.10.10 22:09 | | |
(IP보기클릭)118.235.***.***
신병J쫄J犬人이온다잉
모든 전체적인 사운드를 완전하게 다채널 5.1채널 이상 염두하고 만든다는게 굉장히 어려운 작업일테니 이런 경우 게임이나 영화나 둘다 적기는 하겠지요 그렇다고 해도 당연히 이런 케이스는 영화쪽이 더 많기는 하겠지요 완전한 전체 사운드가 다채널 구현된게 퍼스트류 몇개 말고 없다는 것 가상3D오디오는 수많은 게임들이 활용하구요 | 25.10.10 23:20 | | |
(IP보기클릭)118.235.***.***
993827194729
지원을 하려면 라이센스 계약해야 하는거 아니에요? 미계약인데 어떻게 지원이? 기기에서 직접 지원하는건 아닌데 비슷한.효과는 볼수 있다? | 25.10.11 00:09 | | |
(IP보기클릭)118.235.***.***
아이나♡
지원한다는게 계약 기준으러 말한다면 님의 말처럼 직접지원은 아님 하지만 애트모스 기기를 완벽하게 지원하는것은 맞고.. | 25.10.11 00:45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50.234.***.***
(IP보기클릭)14.34.***.***
(IP보기클릭)152.193.***.***
삼성 900 시리즈 달고 해보세요 지립니다 | 25.10.10 22:15 | | |
(IP보기클릭)223.62.***.***
역체감은 되더라구요 ㅋㅋ | 25.10.10 22:49 | | |
(IP보기클릭)118.235.***.***
차이는 분명 있긴 합니다. 음분리나 사운드 퀄자체가 좀더 올라감. 같은 스피커여도 더 고용량의 음원을 쓰니. | 25.10.11 07:11 | | |
(IP보기클릭)180.83.***.***
(IP보기클릭)152.193.***.***
아직은 안되는걸로 무선 헤드폰 으로 할려면 가격이 모르겠네요 제품이 나왔는지 | 25.10.10 22:16 | | |
(IP보기클릭)180.83.***.***
아직은 안되는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5.10.10 23:4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94.233.***.***
(IP보기클릭)210.103.***.***
사운드 볼륨이 좀 있으면서 후방스피커가 있어야 확 체감되요. 사운드바는 소리반사를 통해 서라운드를 강화하는거라 | 25.10.10 21:59 | | |
(IP보기클릭)121.147.***.***
(IP보기클릭)152.193.***.***
디즈니에서 제작된 컨텐츠가 돌비 에트모스를 지원 해야만 합니다 넷플릭스도 마찬가지로요 지원 하는 영화가 있고 아닌게 있습니다 영화나 기타 타이들에 보면 에트모스 지원 이라고 써 있어요 그리고 스피커가 먼저 지원을 해야 합니다 가격이 일반 제품보다 비쌉니다 | 25.10.10 22:19 | | |
(IP보기클릭)121.147.***.***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 25.10.10 22:20 | | |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218.159.***.***
근데 lpcm으로하면 서라운드 안나오는 게임이 가끔 있어서 확인을 해야하는게 귀찮죠. 전 그냥 돌비로 함 | 25.10.10 21:41 | | |
(IP보기클릭)122.32.***.***
그거는 게임문제라기 보다는 몇몇 사운드바는 lpcm을 2ch만 지원하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비싼 사운드바는 lpcm도 다채널 지원합니다. | 25.10.10 22:39 | | |
(IP보기클릭)121.144.***.***
제 사운드바의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저가는 아닌데 lpcm 다채널이 안되는 게임들이 있어요. 되는 게임도 있고요 | 25.10.11 08:23 | | |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152.193.***.***
인존 자체가 애트모스 지원을 안 합니다 풀스를 아무리 애트모스로 셋팅을 해놔도 음향 시스템이 애트모스를 지원 안 하면 무용지물 입니다. | 25.10.10 22:21 | | |
(IP보기클릭)118.235.***.***
템페스트 - 2D채널 일반 스테레오 스피커나 헤드폰에서도 가상 3D를 느낄수 있음 애트모스 - 3D 사운드 게임중 일부가 애트모스 지원을 함 (지원이 아니라 호환이라고 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게 무슨 차이를 말하는지를 모르겠음) 2채널은 물론 5.1채널이상도 지원 5.1채널이상 음장없이 재생되는 게임도 있음 리니어PCM 그런데 5.1채널 효과 효과음 수준이고 그 효과음 마저도 실망스러운 수준이 많음 제대로된 풀 5.1채널 제대로 된 게임은 극히 일부 이고 오히려 가상 3D가 공간감이 더 좋다는 평 있음 | 25.10.10 23:41 | | |
(IP보기클릭)118.235.***.***
님은.처리 방식상.차이가 없다는 걸로 같다고 하시는 거고 (결과가 비슷하다) 위에서 설명은 기기가 직접 처리를 하는 지원이 아니라 게임이나 지원기기에서 변환은 할수 있게 소스 전달은 해준다는 거라서 다른 거 같네요. 님은 계속 애트모스가 무슨 효과이며 템페스트가.뭐냐..즉 소리의 효과, 처리 결과물 기준으로만 얘기하시고 있어서 엇박자가 나는거 아닌지요. | 25.10.11 00:12 | | |
(IP보기클릭)118.235.***.***
비슷한게 아니라 템페스트가 애트모스를 완전하게 품을수가 있음 그래서 동일한것.... 그리고 지금 말하는것은 2D채널 기준이고 가상3D를 계속 말하고 있는것이구요 따라서 애트모스 기기들을 완벽하게 지원한다는것임 | 25.10.11 00:43 | | |
(IP보기클릭)111.171.***.***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4.7.***.***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27.176.***.***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75.205.***.***
5.1채널 이상의 돌비애트모스 지원 사운드바가 있어야 됩니다 없으면 그냥 해골물임 | 25.10.10 23:0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