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NS하드] 닌텐도 스위치 2 출시 4일만에 전세계 350만대 돌파 (닌텐도 역대 최고 기록) [78]

2025.06.11 (11:03:15)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2334831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루리웹-9512102543 | 1 | 106 | 22:38 | |
2334830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6 | 704 | 22:37 | |
2334829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게이밍포럼 | 2 | 1156 | 22:30 | |
2334828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2 | 963 | 22:25 | |
2334827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3 | 919 | 22:23 | |
2334826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nokcha | 2 | 958 | 22:15 | |
2334825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오덕살맨 | 646 | 22:14 | ||
2334824 | NS하드 | NS 정보 | nokcha | 4 | 2316 | 22:02 | |
2334823 | 정보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roness | 5 | 710 | 21:54 | |
233482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garden55 | 40 | 6179 | 21:52 | |
2334821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루리웹-9512102543 | 2 | 883 | 21:45 | |
2334819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루리웹-9512102543 | 18 | 4410 | 21:15 | |
2334818 | 정보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nokcha | 30 | 9063 | 21:08 | |
2334817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이토 시즈카 | 3 | 1254 | 21:05 | |
2334816 | NS소프트 | NS 정보 | 이토 시즈카 | 1 | 670 | 21:02 | |
2334815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불리2 | 20 | 8465 | 20:37 | |
2334814 | 루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불리2 | 21 | 9367 | 20:29 | |
2334813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불리2 | 5 | 1471 | 20:26 | |
2334812 | 루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불리2 | 3 | 1337 | 20:20 | |
2334811 | NS소프트 | NS 정보 | 마이온 | 1 | 641 | 20:00 | |
2334809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이토 시즈카 | 7 | 3148 | 19:29 | |
2334808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이토 시즈카 | 4 | 2031 | 19:02 | |
2334807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garden55 | 27 | 20742 | 18:46 | |
2334806 | NS소프트 | NS 정보 | A군 | 2 | 4309 | 18:36 | |
2334805 | NS소프트 | NS 정보 | nokcha | 13 | 8656 | 18:01 | |
2334804 | 루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따따블따따 | 20 | 23175 | 17:33 | |
2334803 | NS소프트 | NS 정보 | nokcha | 19 | 9723 | 16:34 | |
233480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킹덤컴고티 | 6 | 7515 | 16:31 |
(IP보기클릭)203.255.***.***
솔직히 신나서 샀는데 런칭타이틀이 부실하다 느껴짐
(IP보기클릭)96.231.***.***
닌텐도 전용 게임 기기의 신기록이 아니고, 콘솔게임 역사상 신기록인데?
(IP보기클릭)106.101.***.***
닌다를 해다오..... 제발 스위치2닌다를 최대한 빨리해서 발매날자 미정인게임들도 확정해주고 하반기 라인업을 꽉꽉채워다오
(IP보기클릭)152.165.***.***
되팔이를 사회에서 말살해야함
(IP보기클릭)123.143.***.***
근데 오히려 그 이유 때문에 되팔렘들 난리 없이 살 수 있었던 느낌이기도 함
(IP보기클릭)211.38.***.***
(IP보기클릭)106.101.***.***
닌다를 해다오..... 제발 스위치2닌다를 최대한 빨리해서 발매날자 미정인게임들도 확정해주고 하반기 라인업을 꽉꽉채워다오
(IP보기클릭)183.109.***.***
하다못해 마리오 3D게임 신작 소식이나 키노피오대장의 모험 2탄이라던지... ㅠ.ㅠ. | 25.06.11 11:17 | | |
(IP보기클릭)211.234.***.***
동숲신작 연내발매 좀 | 25.06.11 11:24 | | |
(IP보기클릭)152.165.***.***
되팔이를 사회에서 말살해야함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234.***.***
야숨 첨에 할때 그래픽이 게임의 전부가 아니란걸 알았지만 좋은 그래픽, 퍼포먼스로 하니까 훨씬 더 재밌네요^^ | 25.06.11 12:14 | | |
(IP보기클릭)203.255.***.***
솔직히 신나서 샀는데 런칭타이틀이 부실하다 느껴짐
(IP보기클릭)211.217.***.***
본래같으면 오픈월드 젤다 신작이 딱 스위치2 발매에 맞춰 나올 법도 했을텐데 아마도 왕눈 개발이 코로나 시기랑 겹친 영향이 아닐까 싶은... | 25.06.11 11:17 | | |
(IP보기클릭)104.28.***.***
동감 사고 싶은데 마카만 있어서 손이 잘 안감 | 25.06.11 11:18 | | |
(IP보기클릭)123.143.***.***
WhaTHell
근데 오히려 그 이유 때문에 되팔렘들 난리 없이 살 수 있었던 느낌이기도 함 | 25.06.11 11:20 | | |
(IP보기클릭)220.70.***.***
아쉬울 수는 있는데..사실 역대 닌텐도 기기 중 그렇게 부실한 편은 아닙니다. 스위치1도 야숨 하나였고, wii u는 뉴슈마 재탕 3ds는 닌텐독스였죠 | 25.06.11 11:26 | | |
(IP보기클릭)118.36.***.***
근데 물량 부족 문제라던지, 되팔이 사태라던지 이런 문제를 보면 일단 초반에는 하위 호환으로 버티면서 먼저 시장이 물량을 푸는게 먼저일지 않나 싶네요. 결국 아무리 애를 써도 물량 공급에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런칭 타이틀 부실한거야, 거의 모든 콘솔 기종 문제이기도 한데, 문제는 런칭 타이틀이 너무 화려해도 오히려 물량 부족 문제가 폭증하고 되팔이는 더욱 기승을 부리지 않을까 싶고... 아마 대충 닌텐도 내부에서도 어느 정도 물량이 시장에 풀리는 시기 계산하고 그때쯤부터 타이틀 본격적으로 출시하지 않을지... | 25.06.11 11:30 | | |
(IP보기클릭)104.28.***.***
스위치1도 국내 런칭 타이틀ㅡ 마리오 오딧세이 울트라스트리트파이터2 제노블레이드2(비한글ㅡ>한참 후 한글 업데이트) 원더보이 슈퍼봄버맨R 과 비교해 보면, 딱히 꿀릴 것 없어요. 곧, 동키콩 바난자가 나오는데, 이 것도 스위치1때 발매 후 2주 후에 마리오카트8디럭스가 추가 됐던 것과 비슷하고요 결국 출시 후 한 달 내외를 기준으로 보게 되면, 스위치1: 마리오오딧세이+마리오카트8디럭스 vs 스위치2: 마리오카트월드+동키콩 바난자 인데, 바난자가 마리오오딧세이급 명작으로 출시(이것도 사실 마리오오딧세이가 젤다 BotW급 명작이라 쉽지 않기는 합니다만, 여지껏 닌텐도가 신경 써서 내 놓은 것들 중에 결과물이 기대에 못 미쳤던 적은 거의 없으니, 한 번 믿어 봐도 좋지 않을지..)될 거라고 본다면, 스위치1 런칭 당시 상황과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 25.06.11 11:32 | | |
(IP보기클릭)14.51.***.***
스위치1때완 다르게 스위치2를 사게되는 매리트?로 생각해본다면 부실하다고밖에 느껴질수밖에 없습니다 구입생각은 있지만 당장은? 글쎄...또는 굳이? 같은 상황인거죠 | 25.06.11 12:00 | | |
(IP보기클릭)140.248.***.***
스위치1 국내 런칭 당시 반응 뜨뜨 미지근했고, 2018년말, 2019년초까지는 쭉 그랬습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런칭 당시에 스위치1에 그렇게 큰 매력을 느끼지 않았어요(제가 런칭 때 샀는데, 무려 오픈하고 1시간 지나서 들어 갔는데도 널널하게 샀습니다). 단적인 예로ㅡ2018년 당시는 오히려 PS4나 PS4 Pro인기가 높아서(몬헌월드, 갓오브워/하반기 스파이더맨 덕분에 꽤 오랫동안 품귀 상태였지요) 국내 GOTY 설문조사(한우리가 운영하던 콘솔러가 한 것)에서도, 젤다 BotW(이 건 사실 일본이나 북미 등에서는 2017. 3.에 발매된 작품이지만, 국내 유저의 99.9%는 스위치가 정식 런칭되고 이 작품도 한글화돼 발매 된 2018년 2월 이후에나 제대로 접해 봤지요)가 아니라, 갓오브워가 받았어요(물론 갓오브워는 매우 뛰어난 게임이지만, 그렇다고 젤다 BotW에 갖다 댈 게임은 아니지요. 지금에 와서, 즉 젤다 BotW를 직접 해 본 사람들이 충분히 많게된 지금, 다시 조사해보면, 절대 다수가 젤다가 갓오브워보다 훌륭한 게임이라는 데 동의할 겁니다 ). 스위치1이 스위치2보다 더 메리트 있다??? 적어도 국내에서, 런칭 당시 반응을 생각해보면 이게 뭔 소린가 싶네요. | 25.06.11 15:18 | | |
(IP보기클릭)220.84.***.***
저런사람은 스위치3나올때도 똑같이 말할듯 스위치1때 제일 말 많이나오던게 할거없다였는데 뭔ㅋㅋ | 25.06.11 16:54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96.231.***.***
닌텐도 전용 게임 기기의 신기록이 아니고, 콘솔게임 역사상 신기록인데?
(IP보기클릭)1.217.***.***
(IP보기클릭)223.118.***.***
ㅇㄱㄹㅇ 왕눈 다 깨고 돌아와서 야숨 플레이하는데도 답답하거나 어색한 구석이 거의 없음 | 25.06.11 16:06 | | |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210.222.***.***
센세 지금 미친듯이 스위치가 팔리고 있어요 ㅠㅠ
(IP보기클릭)124.62.***.***
CEO, 개발자, 그리고 게이머였던 그 분 ㅠㅜ | 25.06.11 13:27 | | |
(IP보기클릭)182.218.***.***
(IP보기클릭)60.119.***.***
(IP보기클릭)60.119.***.***
스위치땐 정확하겐 274만대 이기는 한데.. 여튼 역대급 런칭 뭥미 | 25.06.11 11:35 | | |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2.220.***.***
스위치2는 독에 팬이 필수라서 힘들거 같아요 지금도 독으로 하면 미지근한데 미니독으로 했다간 발열로 아작날듯 | 25.06.11 11:58 | | |
(IP보기클릭)112.218.***.***
(IP보기클릭)61.25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0.70.***.***
사실 기기 견인력은 야숨, 마리오 본가보다 훨씬 높죠 ㅋㅋ 마리오카트8 단일 판매량이 야숨, 마딧세이 합친 것보다 많이 팔렸으니 | 25.06.11 11:57 | | |
(IP보기클릭)118.235.***.***
지금 판매량은 솔직히 마카때문에 사는 사람보단 스위치라는 기기를 보고 사는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해요 | 25.06.11 12:33 | | |
(IP보기클릭)104.28.***.***
출시되고 나서 국가를 막론하고 소프트 판매 순위 1~10위안에 꾸준히 들어가던 마카8 디럭스의 후속작이니까요. 한번 사다 놓으면 만만하게 갖고 놀기 제일 좋으니, 런칭 타이틀 어드벤티지를 차치하고도 스위치 기기 사면 제일 먼저 살만하지요. 물론 지금 스위치2 사는 사람들이 마리오 카트만 보고 기계를 산다기보다는, 마카도 나왔으니 같이 산다는 느낌에 가깝겠지요. | 25.06.11 13:47 | | |
(IP보기클릭)223.118.***.***
한국에서 인기가 없을뿐 마카는 전작이 6천만장 넘게 팔린 메가 히트 타이틀임 | 25.06.11 16:0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9.205.***.***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25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3.142.***.***
판매량 - 스위치2 판매 대수 출하량 - 삼성이 갤럭시 판매 강조할 때 항상 사용하는 허수. 판매량이랑 다른데 판매량인 것 마냥 홍보. 생산량 - B2C 업체는 잘 사용하지 않음 | 25.06.11 13:44 | | |
(IP보기클릭)223.38.***.***
생산량은 더 되겠죠. 판매량 맞고요.. | 25.06.11 19:43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67.***.***
(IP보기클릭)118.235.***.***
스팀덱은 그렇게 망했다던 psvita의 무릎까지밖에 안왔습니다. 망해다던 psvita도 2000만개 가량 팔렸거든요. 스팀덱 잘쓰고있는 기기이긴하지만 아직 umpc는 좀 멀었다 생각합니다. 아직 메이저 기기들에게 비빌짬은 아닙니다. | 25.06.11 13:1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112.218.***.***
저는 스위치1 런칭 때 해외 직구로 샀는데 그 때 있던 게임이 야숨 말고는 원투 스위치랑 그 권투 비슷한 게임 뭐냐 그거 있었어요... 한국 나왔을 땐 이미 1년 뒤라 타이틀이 쌓였던 거죠. | 25.06.11 14:05 | | |
(IP보기클릭)112.218.***.***
아니다 생각해보니 암즈도 마카 뒤에 나왔던 걸로 기억하니 걍 원투 스위치랑 야숨 두개였네여 | 25.06.11 14:07 | | |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220.73.***.***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112.218.***.***
200만대 정도 준비했다고 들었으니 150만대정도 되지 않으려나요? | 25.06.11 14:1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06.72.***.***
(IP보기클릭)14.4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47.***.***
(IP보기클릭)221.158.***.***
몇달은 지켜봐야죠 스위치1 출시전에 3ds 흥행부진 위유 개폭망 한닌 직원들 80프로 백수 역대급 닌텐도 위기 상황이었고 스위치2는 1버프에 하위호환 물량도 많이 찍어냄 스위치1 1억 5000만대 넘겼는데 스위치2 1억대 돌파하면 선방 | 25.06.11 15:09 | | |
(IP보기클릭)140.248.***.***
이 바닥에서 초기 성적이 압도적이었는데, 망했던 케이스는 없습니다. 초기에 경쟁기와 비등비등하다가 중반부터 확 치고 나간 PS1 같은 케이스는 있었어도요. | 25.06.11 15:22 | | |
(IP보기클릭)211.220.***.***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09.***.***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2.11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65.22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4.28.***.***
스퀘어가 파판 7을 PS로 낸다고 발표한 건 96년 2월ㅡ그러니까 PS1출시된지 1년 3개월 후입니다. 100만대찍는데 한 1년 걸렸다는 소리지요. 3년이 아니라ㅡ100만대 찍는데 3년이면, 옛날이나 지금이나 기기 망합니다. | 25.06.12 15:5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