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엔씨소프트 ‘아이온2’, 작업장 제재 방안 발표 “매크로 계정 대응 지속할 것”

조회수 1626 | 루리웹 | 입력 2026.01.28 (15:04:50)
[기사 본문]

- 쾌적한 게임 위한 작업장 대응 강화∙∙∙특정 해외 VPN 차단·하드웨어 차단 방식 도입

 

- 게임 내 ‘스킬 사용 지원’ 기능 추가 및 캐릭터 창고 추가 등 이용자 편의성 개선

 

- 어비스 난이도 조정 및 성역 입장 조건 변경∙∙∙살성·치유성 스티그마 스킬 성능 향상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가 작업장 대응을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img/26/01/28/19c0332e9a9afd4.jpg


아이온2 개발진은 2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정 해외 VPN 차단 ▲게임 내 신고 시스템 고도화 ▲하드웨어 차단방식 도입 등 작업장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무분별한 채집 매크로 확산 방지를 위해 채집 가능 레벨을 45로 상향 조정했다.


이날 개발진은 방송을 통해 ‘부정사용자 영구 제재 및 인증 제재 현황’을 공개하며 작업장 근절을 향한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도 공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강도 높은 작업장 대응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엔씨(NC)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스킬 사용을 편리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마우스 좌우 클릭에 해당하는 ‘평타 캔슬’ 지원 기능을 우선 적용했으며, 추후 다른 스킬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창고’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캐릭터 창고와 서버 창고를 선택해 아이템 보관이 가능하다. 


게임 콘텐츠에도 변화를 준다.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던전 ‘어비스 에레슈란타 중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키나와 ‘어비스 포인트’가 40% 높아진다. 중층과 하층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는 높이고, 중층의 일부 몬스터는 능력치를 낮춰 밸런스를 조정했다. 


PvE(플레이어 대 환경) 최고 던전인 ‘성역’에도 변화를 준다. 성역 입장 조건 중 ‘보상 횟수’가 사라지고 ‘도전 횟수’만 남는다. 도전 횟수만 남아있는 이용자는 성역 콘텐츠를 추가로 즐길 수 있지만, 보상 횟수가 차감되는 오드 에너지 큐브 개봉은 불가능하다. 


‘살성’과 ‘치유성’의 스티그마 스킬이 개선된다. ‘생존자세’, ‘체력 강화’, ‘육감 극대화’ 등 캐릭터의 생명력을 높이는 스킬의 성능이 높아진다. ‘칼날 날리기’, ‘침투’, ‘결박의 덫’, ‘파멸의 목소리’는 대상에게 적용된 모든 보호막을 파괴해 전투에 변수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아이온2 정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이온2 브랜드 웹사이트 : 바로가기


 * 아이온2 공식 유튜브 채널 : 바로가기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아이온2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 중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엔씨소프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112.217.***.***

하든지 말든지
26.01.28 15:37

(IP보기클릭)1.220.***.***

아직도 이거 하니?
26.01.29 08:47


1
 댓글




목록보기

뉴스 리스트



1 2 3 4 5 6 7 8 9 10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