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식스 시즈 10주년 기념’ 유비소프트, 인플루언서 핑맨과 함께 시즈킹 15일(월) 개최
유비소프트(Ubisoft)가 전략 FPS 레인보우 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의 10주년을 맞이해 인플루언서 ‘핑맨’과 함께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레인보우 식스 시즈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20명이 출전하는 e스포츠 대회 ‘시즈킹’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는 종합 게임 인플루언서 ‘핑맨’이 주최하고 유비소프트, 쥬콘(Jucon), 스쿠프(Scoupe)의 후원과 치지직의 제작 지원을 통해 진행됩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10주년 기념 시즈킹’은 그 어느 때보다 출전 멤버가 화려합니다. 주최자인 ‘핑맨’ 외에도 T1의 레전드 前프로게이머 ‘뱅’, 뛰어난 FPS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댕균’, ‘실프’가 팀장으로 출전하고, ‘너불’, ‘푸린’, ‘임나은’, ‘마뫄’, ‘남봉’, ‘씨랙’ 등 16명의 인기 크리에이터가 팀원으로 출전합니다.
특히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핑맨’은 지난 7월에도 시즈킹 대회를 주최하며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핑맨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시즈킹을 또 한 번 주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이번에도 여러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하여 레인보우 식스 시즈만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시즈킹은 오는 15일 팀 지명식에서 경매 방식으로 4개의 팀을 구성한 뒤,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리그전을 통해 정해진 순위에 따라 마지막 19일 플레이오프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총 상금은 1천 만원이며 우승한 팀이 모든 상금을 차지하는 ‘승자독식’ 방식이 도입 되었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10주년 기념 시즈킹’은 게임 전문 김영일 캐스터와 전문 해설위원 김인영,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레지나’가 중계 마이크를 잡고, 모든 경기는 치지직 핑맨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한편, 2025년 12월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10주년을 맞이하는 달이며, 지난 2일 시작된 10년차 네 번째 시즌(Y10S4)을 통해 공격 팀 오퍼레이터 ‘THATCHER’의 리마스터와 신규 무기, 주요 맵 리워크 및 현대화, 10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선보여진 바 있습니다.
© 2025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Ubisoft 및 Ubisoft 로고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된 상표입니다.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