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패밀리사이트 메뉴



315 명 참여

별점을 마우스 클릭하여 평점을 주세요. 평점은 다음날 반영 됩니다.


평점 댓글

댓글 | 315
처음 1 2 3 4


0

(IP보기클릭)1.243.***.***

BEST
뭔 나오지도 않은 게임에 만점들을 주고 앉았어
26.03.15 10:41
0

(IP보기클릭)211.60.***.***

BEST
적당히 해라 펄업 ㅅㅋ들아
26.03.15 16:15
10

(IP보기클릭)220.70.***.***

BEST
나오지도 않은 게임에 만점을 주든 0점을 주든 주는 사람 마음이지 뭘 따지고 앉았냐. 지들도 맘편하게 0점 눌러제끼면서
26.03.18 15:54
0

(IP보기클릭)121.172.***.***

BEST
알바들이 점령한 곳인가
26.03.17 23:47
1

(IP보기클릭)112.148.***.***

BEST
억까 / 억빠들 때문에 그냥 기대감은 접음 나오고 리뷰보고 구매 결정 예정
26.03.17 12:42
10

(IP보기클릭)119.195.***.***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26.06.06 21:55
10

(IP보기클릭)1.227.***.***

진짜 재미 있습니다
26.05.27 13:45
6

(IP보기클릭)121.152.***.***

==============180시간 후기=============== 맵도 넓고 할게 많아서 좋아보이지만 깊이는 발목 높이라 깊은 재미를 주는것은 없다 스팀 도전과제 극초반인 캠프활성까지 진행한 유저가 58%인데 출시 2달이 지났는데 극초반도 못한 유저가 거의 반이다 중반 정도인 챕터7 완료는 겨우 25%다. 내가 느낀점 적어본다 조작이 워낙 안좋다 적응하면 될것 같지만 적응해도 좋지 않다. 메인 스토리는 아주 재미없다 사이드퀘 내용은 아주 진부하다. 한국음성은 성우가 별로 없었는지 대부분 비슷하다 퀘 줄때 음성과 일반적인 음성이 다른 경우도 많다 주인공 음성은 가끔 국어책 읽는거 같다 퀘스트는 굉장히 아주 많다 하지만 '단순한' 해줘 퀘스트가 전부다 퀘스트라는게 주인공에게 부탁하는게 기본이긴 한데 구성이 너무 단순하고 복붙 수준으로 많다 기본적으로 세계관과 스토리에 어울리는 서브퀘를 줘야하지만 전혀 상관없는 퀘라 스토리도 수행도 아주 지루하다 예로 전쟁터졌는데 풍작이라고 풍차 만들어달라는 퀘도 있다 현상금 퀘도 귀찮은 퀘일뿐이다 퍼즐은 많아도 퍼즐게임을 모르는 놈이 만들었나 싶을정도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풀어야 할게 많다. 타게임은 보통 진행이 막히면 캐릭터가 중얼거리며 힌트를 말하는데 붉사는 그딴것도 없고 숨겨놓은게 많아서 자주 검색하게 된다 결코 좋은 퍼즐이라고 할 수 없다 미니게임은 '화투'의 '섯다'와 비슷한데 (똑같나?) 화투를 모르는 사람에겐 족보 때분에 굉장히 복잡하다 위쳐의 궨트 수준은 아니라도 어느정도 도박게임을 기대했지만 너무 재미없다 유비 오픈월드처럼 숨겨진 보물상자도 많은데 문제는 이 게임은 룩 말고는 장비마다 컨셉이 없다 오로지 공속와 치명타 레벨만 장비에 붙어 있고 수치만 약간 다를 뿐 공격력은 같은 계열장비는 모두 똑같다. 다양성이 거의 없다 아주 일부 장비의 경우 스킬이 붙어있어도 홈이 없어서 스킬을 박을 수 없다 스왑 플레이 유도인가 싶지만 조작감이 워낙 안좋아서 별로다 장비에 홈에 스킬을 박아서 빌드를 짜는 시스템이지만 종류가 많아보여도 쓸모없는 스킬과 옵션이 대부분이라 빌드 종류도 별로 없다 때문에 제작도 별 의미없고 채굴도 할 의미가 없다 낚시, 수렵, 은행은 그냥 할 수 있다 정도의 수준이다
26.05.23 14:28

(IP보기클릭)121.152.***.***

Candle Light
요리도 아쉬운데 물은 항상 조작 3번(양동이 내리고 올리고 물뜨고)해서 얻어야하고 기름은 구매밖에 없어서 요리를 여러개 만들기 어렵다 요리 버프도 다양성이 없다시피 해서, 효율적인 요리만 하게 된다 농사는 씨앗 심기부터가 불편하다 가방열고 > 씨앗클릭하고 > 심고 > 가방열고 > 씨앗클릭하고 > 심고 > (반복) 그리고 농작물 하나에 열매가 여러개 열리는데 이걸 하나하나 버튼을 눌러야한다 귀찮으니 마을에서 사거나, 용병을 임무로 보내서 보상으로 얻는게 쉽다 회복이 높은 음식의 재료인 산삼 같은것은 농사를 해야하는데 이 게임은 전투하면서 음식을 빠르게 퍼 먹을 수 있어서 큰 의미는 없다 제작에 쓸 재료나 가끔 할 뿐이다 목장을 통해 고기를 얻을 수 있지만, 먹이 채우고 도축을 계속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데 용병 임무를 보내던가 마을에서 구매하는게 더 편해서 이것도 양이나 닭만 모아놓고 방치하게 된다 방치는 보는맛이라도 있어야하는데 없다 무역을 통해 캠프 자금을 벌 수 있는데 자동이동이 없어서 마차를 멀리 끌고 가야해서 많이 불편하다 그래서 편법으로 캠프 옆에 붙어있는 무역소에서 매입하는것만 용병 임무를 통해 만들어서 그때그때 모아서 팔아치우게된다 결국 무역도 버려지는 수준이다 ====================================== 모든 컨텐츠가 깊이감을 통해서 플탐을 늘리는게 아니라 불편함을 집어넣어서 플탐을 늘리는 수준이다 할게 많아서 좋아보일지 몰라도 컨텐츠가 많다고 재미있는것은 아니라고 느끼는 게임이다 나도 180시간 정도 했지만, 할 게임이 없고, 돈주고 산 게임이니 그냥하다보니 이렇게 별 생각없이 하게되었다 메인 및 서브스토리 내용까지 바꾸기는 거의 불가능하니 이건 기대를 접어야 하고 여러 불편한 점을 고치면 더 나아지겠지만 모든 컨텐츠의 깊이 워낙 낮아서 밸런스 패치 및 기능추가 패치가 절실하다 이것까지 된다면 그때서야 재미있는 게임이 될거라 생각된다 현재는 스토리를 별 신경 안쓰고 그냥 별 생각없이 돌아다니는게 좋다면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할만한 게임이 없을때 시간 때우기 용도 수준의 게임이다 | 26.05.24 02:45 | |
10

(IP보기클릭)39.122.***.***

잼나~
26.05.20 08:16
10

(IP보기클릭)112.223.***.***

조작감이 이상한데도 재밌네...
26.05.18 10:35
0

(IP보기클릭)185.28.***.***

말도 안되는 게임 국뽕 적당히
26.05.17 14:51
10

(IP보기클릭)211.195.***.***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붉사 하고 나서 검사 접었습니다.
26.05.17 11:10
0

(IP보기클릭)121.169.***.***

패치로 '지도 열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역사에 길이남을 나사빠진 망작
26.05.14 16:17
10

(IP보기클릭)14.47.***.***

최고임.. 망설임 노노.. 어여 시작들 하셔요
26.05.13 12:12
10

(IP보기클릭)211.205.***.***

갓겜 인정!!
26.05.11 12:44
10

(IP보기클릭)121.149.***.***

재밌어요~!!
26.05.07 08:55
10

(IP보기클릭)116.32.***.***

갓겜
26.05.06 00:50
6

(IP보기클릭)220.74.***.***

말 자동이동 없어서 바로 환불.... 그래픽은 좋음
26.05.03 03:59
10

(IP보기클릭)58.125.***.***

지속적인 관리, 패치 서비스는 세계 게이머들을 놀라게 했다
26.05.02 20:07
10

(IP보기클릭)211.208.***.***

ㅎㅎ 0점 테러때문에 만점 줌
26.04.30 09:44
1

(IP보기클릭)175.193.***.***

최악
26.04.29 17:20
10

(IP보기클릭)106.101.***.***

제밌음 인생 갓 게임
26.04.29 10:27
0

(IP보기클릭)39.125.***.***

적응 못하고 포기
26.04.28 15:07
10

(IP보기클릭)61.75.***.***

이런게임이있나
26.04.28 12:15
10

(IP보기클릭)211.244.***.***

차기작들이 기대된다.
26.04.26 12:46
10

(IP보기클릭)218.48.***.***

초반에 참 거시기하였으나 이제 너무 맘에듭니다 ㅎㅎ
26.04.24 13:58
10

(IP보기클릭)116.46.***.***

갓겜
26.04.24 12:27
10

(IP보기클릭)49.164.***.***

패치로 점점 갓겜
26.04.23 20:30
10

(IP보기클릭)118.235.***.***

최고의 중세판타지 모험 게임입니다
26.04.23 19:35
10

(IP보기클릭)211.216.***.***

오늘도 패치 1.04 너무 빠져 들어간다
26.04.23 15:09
10

(IP보기클릭)211.36.***.***

나에게 맞아서 그런지 존나 갓게임
26.04.23 14:24
10

(IP보기클릭)220.71.***.***

취향에 맞으니 계속 이 게임만 하게 되네요!
26.04.23 11:45
6

(IP보기클릭)222.232.***.***

매력적인 미완성 괴작
26.04.22 17:43
9

(IP보기클릭)121.157.***.***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 세계, 그 불확실성이 주는 압도적 즐거움
26.04.22 10:38
파워링크 광고
10

(IP보기클릭)211.179.***.***

갓겜이라고 생각됩니다
26.04.22 07:09
10

(IP보기클릭)121.169.***.***

취향만 맞으면 한없이 고점을 줄 수 있는 게임. 취향만 맞으면..
26.04.22 00:38
10

(IP보기클릭)14.32.***.***

좋아요~ ㅎㅎ
26.04.20 11:45
10

(IP보기클릭)218.146.***.***

스토리는 부족했지만 개인적으로 대작 게임
26.04.20 08:50
9

(IP보기클릭)121.183.***.***

플레이한지 한 달째, 이게 게임이지
26.04.19 09:55
1

(IP보기클릭)112.186.***.***

메인스토리가 뜬금없이 팔씨름 시키고 굴뚝청소하고 ㅋㅋ 조작감 개 구데기고 점프키랑 아이템 줍는키를 같은걸로 할생각한 개발자 뇌가 궁금하다 그리고 젤다 퍼즐은 재밌기라도하지 이건뭐 재미 1도없고 귀찮은 퍼즐만 쳐넣고 쓰레기게임 펄어비스게임은 앞으로 예구도 안할거고 구매도 안할거임
26.04.19 01:43
10

(IP보기클릭)121.141.***.***

플탐 140시간 아직 해볼 것이 산더미네.
26.04.18 22:12
7

(IP보기클릭)124.216.***.***

베타테스트는 하고 출시해라
26.04.18 08:53
10

(IP보기클릭)221.156.***.***

고려시대의 군용검인 환도가 멋있었다.
26.04.17 14:46
10

(IP보기클릭)118.45.***.***

하면할수록 잼남
26.04.16 18:13
10

(IP보기클릭)211.39.***.***

국산 최고 게임 500만장 달성 ㅊㅋㅊㅋ
26.04.15 17:02
7

(IP보기클릭)125.132.***.***

메인스토리 빼고 재밌음
26.04.15 09:17
10

(IP보기클릭)211.235.***.***

갓겜으로 진화중
26.04.13 09:38
2

(IP보기클릭)59.12.***.***

퍼즐겜 자체
26.04.12 16:09
10

(IP보기클릭)122.42.***.***

한국 게임 역사의 이정표
26.04.11 17:10
10

(IP보기클릭)211.201.***.***

40대 아재.. 너무 재밌습니다..
26.04.10 12:27
10

(IP보기클릭)118.235.***.***

진행이 안되면 내가 몰라서 못한다는 생각보다 버그부터 의심 되는 게임.. 그래토 200시간 넘게 즐기는 재밌는게임
26.04.10 09:22
9

(IP보기클릭)192.166.***.***

불편함은 시간으로 해결 가능하지만 진행불가 버그가 아쉽다
26.04.10 06:32
10

(IP보기클릭)223.222.***.***

게존잼
26.04.10 06:32
8

(IP보기클릭)115.23.***.***

스토리와 조작감만 빼면 훌륭함
26.04.09 16:12
10

(IP보기클릭)121.142.***.***

조작감 및 여러불편한 부분들이 있지만 나에게는 올해 최고의 고티게임
26.04.08 21:48
10

(IP보기클릭)14.47.***.***

존나 쩐다.. 개존잼 인생겜
26.04.08 13:08
9

(IP보기클릭)211.234.***.***

현시점 탑티어 바하레퀴엠?그거 첫회차13시간 2회차 9시간 재밋게 하긴했지만 갠적으론 붉사가 여러모로 훨재밋고 즐거움
26.04.08 12:12
8

(IP보기클릭)112.146.***.***

나도 모르게 계속 하고있네
26.04.07 23:39
10

(IP보기클릭)183.99.***.***

존나 재미나다
26.04.07 23:30
9

(IP보기클릭)211.234.***.***

돈값이상은 했자나
26.04.07 17:10
10

(IP보기클릭)211.241.***.***

중독성은 쩐다
26.04.07 16:55
10

(IP보기클릭)59.6.***.***

억까들이 아무리 난리를 쳐도 붉사는 흥행을 한다. 진짜 재밌네요무슨 장르라 딱 구분지을 수 없지만 근래 해본 게임중에 나만의 고티 ~
26.04.07 08:23
8

(IP보기클릭)221.153.***.***

개인적으로 스토리 신경 안쓰고 재미만 따지는 스타일이라 10점만점에 건물내 보스전 카메라시점 -1점 L3 R3 과다사용 섭리 쓰레기조작 -1점 해서 8점 오픈월드 음악 전투 숨겨진장비 등은 다 좋았음
26.04.06 19:13
10

(IP보기클릭)222.98.***.***

재밌당
26.04.06 16:40
파워링크 광고
10

(IP보기클릭)220.127.***.***

구입하기전에는 살짝 걱정했는데 재미있네요^^
26.04.06 12:31
7

(IP보기클릭)59.8.***.***

30시간정도 하고 현타와서 안 함 그냥 npc로 여행하는 느낌임 왜 해야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음
26.04.06 12:28
10

(IP보기클릭)112.152.***.***

촤고다
26.04.06 09:40
6

(IP보기클릭)58.29.***.***

6
26.04.06 00:15
9

(IP보기클릭)121.131.***.***

휴가 내고 한달동안 붉사만 하고싶다
26.04.05 18:33
1

(IP보기클릭)219.249.***.***

쓸데없이 할것만 많고 스토리나 조작등은 애매한 게임
26.04.05 16:01
10

(IP보기클릭)180.64.***.***

만점
26.04.05 10:59
10

(IP보기클릭)59.5.***.***

병맛같은 조작과 상호작용은 문제가 되지만 게임자체는 충분히 모험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 온갖 짜집기같으면서도 적당히 잘 버무려진 비빔밥 같다랄까? 투덜거리면서 자꾸 하게되는 마성의 망갓겜
26.04.05 10:49
8

(IP보기클릭)122.35.***.***

게임하는 동안 냉수 온수 온도차 이렇게 동시에 심하게 경험해본 건 처음이네 ㅋㅋㅋ 재미는 있다!
26.04.05 03:46
9

(IP보기클릭)175.205.***.***

합격
26.04.04 17:05
7

(IP보기클릭)175.211.***.***

쇼츠시대에 걸맞는 게임. 감탄스런 기믹의 모음집이지만 전체를 아우르는 요소들은 망가져있거나 없다.
26.04.04 13:02
10

(IP보기클릭)112.171.***.***

힐링되고 잼있음 다른 스팀게임은 플레이시간 10시간도 안한 경우 많았는데 이건 몇일만에 60시간 넘김
26.04.04 11:44
10

(IP보기클릭)121.169.***.***

스토리 DLC만 제대로 내줘라
26.04.03 23:08
10

(IP보기클릭)175.192.***.***

인생겜 목록에 추가 개꿀잼 ㅋㅋㅋ
26.04.03 20:32
2

(IP보기클릭)211.229.***.***

20시간 했는데 도대체 뭐가 갓겜이라는거야
26.04.03 20:13

(IP보기클릭)112.186.***.***

갓겜을찾습니다
갓겜 외치는애들은 주식물린새키들임 개똥겜이야 그냥 | 26.04.19 01:46 | |

(IP보기클릭)59.5.***.***

갓겜을찾습니다
20시간이나 했다는데 모르겠으면 취향이 안맞거나 그냥 구매 안하고 쇼츠로 즐긴 듯 | 26.04.05 10:51 | |
10

(IP보기클릭)106.243.***.***

요즘 붉사 때문에 잠을 못잔다 너무 잼있어
26.04.03 17:36
10

(IP보기클릭)220.122.***.***

간만에 맘에 드는 오픈월드 만났어요.
26.04.03 16:23
10

(IP보기클릭)183.103.***.***

인생게임
26.04.03 14:58
10

(IP보기클릭)180.228.***.***

재밌쪄, 인생게임임
26.04.02 13:42
10

(IP보기클릭)106.101.***.***

멈출수 없네 ㅠㅠ
26.04.02 10:40
10

(IP보기클릭)116.33.***.***

사실 오픈월드 게임 취향이 아닌것을 알았던게 레데리(간신히 엔딩봄) 젤다 스위치(엔딩못봄) 에서 알았습니다. 그 이후 제 취향이 아닐거라고 생각했는데 붉사에 빠져버렸네요 ㅎㅎ
26.04.02 10:36
10

(IP보기클릭)14.41.***.***

7-8점 정도 생각했는데, 10점 줘도 괜찮다고봄.. 직접 40시간 이상 해보고 느끼는거
26.04.02 10:28
10

(IP보기클릭)112.152.***.***

아직도 복잡하고 짜증남 그런데 생각남
26.04.01 22:25
10

(IP보기클릭)124.48.***.***

개똥인줄 알았는데 해보니 천국입니다.
26.04.01 21:56
10

(IP보기클릭)223.38.***.***

메타와 유저평점 역주행하고있다해서 구매하고 플레이해본결과 갓겜 입니다. 레데리2의 풍경과 gta5의 액션을 합친결과물
26.04.01 19:59
10

(IP보기클릭)121.145.***.***

청국장 같은 게임이네 ㅅㅂ
26.04.01 18:16
8

(IP보기클릭)118.235.***.***

잘하고 있어요
26.04.01 17:42
8

(IP보기클릭)122.203.***.***

플스 노멀이라 그런지 그래픽이 매우 아쉽습니다. 어쌔신 시리즈보단 할만함
26.04.01 17:24
10

(IP보기클릭)221.153.***.***

걍 ㅈㄴ 재미있음. 게임 플레이 자체가 재미있는 몇 안되는 게임.
26.04.01 17:18
10

(IP보기클릭)122.38.***.***

점점 좋아지고 있음. 10점 줄만 함. 처음에는 진짜 개 쓰레기였음.
26.04.01 16:43
10

(IP보기클릭)203.247.***.***

이것저것 평가하고 이러는건 못하겠고 모르겠는데 그냥 빠져서 하고있음
26.04.01 14:13
10

(IP보기클릭)89.147.***.***

갓똥겜~~~매일 하게되는 중독겜~~~
26.04.01 12:51
10

(IP보기클릭)211.234.***.***

이 정도면 갓겜
26.04.01 08:53
0

(IP보기클릭)121.172.***.***

다음 시리즈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잘 나와주길 바랍니다 ㅋㅋㅋ 이번껀 좋은 점수를 못주겠음
26.03.31 16:20
9

(IP보기클릭)121.138.***.***

진짜 패치 전 5점 주고 싶었지만 패치도 빨랐고 무엇보다 재미가 있네요 탐험이 즐겁습니다 알차게 꽉곽 채웠더군요 할 수 있었으면서 왜 글케 출시했는지 정말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것저것 7만원에 이정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감사합니다 솔직히 겜 불감증도 사라지고 있네요
26.03.31 16:15
10

(IP보기클릭)220.78.***.***

재밌으면 그만이지
26.03.31 15:53
8

(IP보기클릭)61.43.***.***

위쳐 정도의 시나리오만 받쳐 줬어도 꽤 후한 평을 받았을 텐데 아쉽다
26.03.31 13:44
10

(IP보기클릭)210.170.***.***

아름다운 게임... 여러 의미로
26.03.31 13:27


처음 1 2 3 4




인기순



평점순



붉은사막

평점
7.4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펄어비스


유통사
펄어비스
일정
[출시] 2026.03.20 (PC)
[출시] 2026.03.20 (PS5)
[출시] 2026.03.20 (XSX)


붉은사막

평점
7.4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PS5, XSX
일정
[출시] 2026.03.20 (PC)
[출시] 2026.03.20 (PS5)
[출시] 2026.03.20 (XSX)

개발사
펄어비스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유통사
펄어비스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