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맘에 들어할 줄 알았으면 차 사진이라도 몇장 남겨둘걸 그랬어요. 다른데 올렸던 글 퍼온거라 반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제까지 다녀온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우리 가족의 발이 되어준 차는 제네시스였다.
이제는 브랜드명이 되었으니 G80이라고 해야하나, 아직 마이너체인지 모델이 안나왔으니 그냥 제네시스가 맞나... 복잡해서 잘 모르겠는데 에쿠스 말고 그랜져보다 좀 큰데 아슬란은 아닌 그거 맞다.
지난번 제주도여행에서 선택했던 그랜져가 만족스러웠었고, 이것보다 더 좋다는 차는 어떨지 궁금했다. 그런와중에 사용하고 있는 카드 혜택중에 '제주도 렌터카 1일지원, 단 에쿠스는 제외'라는 것이 있었다. 에쿠스'만' 제외?! 음... 그렇다면 제네시스지~ㅋㅋ
다행히도 차를 배정 받았고, 2일동안 참 편하게 다닐 수 있었다. 그동안 나는 작고, 빠르고, 재미있는 차를 좋은 차라고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가족이 생기고 나이를 먹으니 생각이 조금씩 바뀌는듯. 이러니까 스포츠카를 젊어서가 아니면 못탄다는 소리가 나오지...
지금 내가 타고있는 차와 제네시스는 완전히 반대 성향의 차라고 봐도 된다. 2인승과 5인승, 스포츠카와 세단, 트렁크 크기는 넘사벽이고, 연비는 내차가 실제 운행 5만키로 좀 넘게 11.5km/l를 왔다갔다 하는데 제네시스는 음... 좀 차이가 나는군.
이번 경험을 통해 솔직히 좀 많이 놀랐다. 20년전 우리집 차가 다이너스티였고, 제네시스가 그랜져 위와 에쿠스 아래라는, 다이너스티의 실질적인 후손이라는걸 고려해볼 때, 면허를 따고 나서 아버지의 다이너스티를 종종 직접 몰아보기도 했으며 적어도 조수석이나 뒷자리에 제법 많이 타보면서 느꼈던 차에 대한 불만을 거의 찾아볼 수가 없었다. 20년 세월이 지난만큼 당연한건지도 모르지. 20년이라고는 하지만, 다이너스티의 전신은 사실 그보다도 10년정도 더 지난 미쓰비시 디보네어일테니 30년의 세월이 지났다고 봐야할지도 모르겠다.
2002년부터 8년간 탔었던 320i에 비해서 다이너스티는 고급스러운 승차감이라는 핑계로 너무도 헐렁대고, 물컹대고 흐느적거렸다. 차체와 내가 분리되어 얹혀가는, 안좋은 의미로 구름위를 떠가는듯한 그 어떤 느낌이 들었다. 당장 앉아보면 독일차가 딱딱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서도, 320i는 출렁대지 않고, 잘 맞춰서 넘치거나 군더더기 없는 맞춤정장처럼, 깨끗하고 탄탄한 느낌이 전해졌었다. 난 그 차이가 변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제네시스는 모는 내내 불편하다다는 생각이나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며, 심지어는 내가 몰아본 차중에서는 가장 큰 축에 속하면서도 그 크기감도 느껴지지 않았다. 거기다가 말로만 듣던 '시동 켜진줄 모르고 시동 다시 걸었다가 꺼졌어요' 요런것도 몇번, 내가 타는 독일차들에는 한번도 들어있지 않았던 스마트키에 독일차의 쉣네비게이션과는 달리 터치식의 편리한 네비게이션까지ㅜ.ㅠ
차덕인 만큼 차를 타보기 전에 이런저런 시승기를 찾아봤고, 제일 믿음이 가는 오토뷰 김기태기자 시승기에서 연비가 쉣(...)이고, 차가 참 굼뜨다는 평가가 있어서 걱정을 좀 했었다. 타는 내내 그냥 스포츠모드 켜놓고 다녀야한다는 얘기도 있었고. 그런데 직접 몰아보니 연비야 뭐 그렇다 치고, 이만하면 일상 주행을 하는데 뭐가 불편하다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 나는 에코모드로 해놓고 2일 내내 다녔는데, 물론 처가댁 어른들과 가족을 모두 태웠기 때문에 얌전히 다닐 수 밖에 없어 혹시라도 밟거나 쏴야하는 상황이 있었으면 실망했을 지 모르지만, 이렇게 편하고 넓은 차를, 이정도의 주행감성과 승차감을 느끼게 해줄 줄은 몰랐다. 더군다나 내가 탔던건 배기량도 더 적은 330모델이었는데?! 출력이 아쉬우면 (물론 돈을 더 내고) 380 모델을 타시면 됩니다. 그동안 내가 생각하고 빈정거렸던 것보다 현대차는 엄청 발전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고, 더욱이 이정도의 차가 (낮은트림에서는) 5천만원대의 나름 매력적인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는걸 감안해보면 소위 가성비부분에서 다른브랜드는 소위 답이 안나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카마로ss가 출동한다면 어떨까...) 솔직히 이거 타고 장인어른의 A4를 좀 몰았었는데, 와이프가 A4를 3년정도 탔기 때문에 나에게도 매우 익숙한 차였음에도 불구하고 처음 들었던 생각이 '어, A4가 브레이크가 이렇게 밀리는 셋팅이었나??'하는 불안감이었고, 오히려 제네시스를 모는 동안 스트레스를 덜 받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느낀 아쉬운점 다섯가지(글 고치면서 점점 늘어나네-.-)
싼티나는 기어노브 -> 요건 G80에선 개선될걸로 확인.
자동 스탑앤 고 기능 없음 -> 브레이크 계속 밟아도 계속 시동이 걸려있다. 이것도 다음모델에선 바뀌겠지.
HUD의 부재 -> 요것도 새 모델에선 달려나올 듯.
네비게이션 터치가 엄청 꽉꽉 눌러줘야함. 잘 안눌림 -> 개선 되겠지 뭐...
선루프 없음 -> 렌터카 옵션 문제로 돈내고 선루프 선택하면 되지 뭐.
즉, 새 모델 나오면 전부 해결될 것들.
하지만 다음차 구매시에 결정권은 내가 갖고 싶었기 때문에 이 차가 이렇게 맘에 든다는 얘기는 마눌님에게 하지 않았다.
(IP보기클릭).***.***
잘 들 논다... VOXVIDEO 는 모트라인 노사장 본인인지 빠돌인지도 모를 사람이고 컹컹컹컹컹컹컹 은 자동차 명장이 현기에게 악의적으로 불리한 인터뷰를 했다고 한 사람이고 ㅉㅉㅉ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잘 들 논다... VOXVIDEO 는 모트라인 노사장 본인인지 빠돌인지도 모를 사람이고 컹컹컹컹컹컹컹 은 자동차 명장이 현기에게 악의적으로 불리한 인터뷰를 했다고 한 사람이고 ㅉㅉㅉ | 16.06.09 19:24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