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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소프트맥스의 시간은 멈춰버렸나, 창세기전 4 체험기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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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46422 | 댓글수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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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입니다 '-'/
15.04.21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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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전 개그를 하는걸 보면 창세기전 팬이 맞네요
15.04.29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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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간 물어드렸습니다
15.04.29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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캢파 : 지옥이 있다면 그곳에서 보자고 !!!
15.04.29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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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냉정하게 말해 게임성과 완성도는 별거 아니었지만요. 대체로 전략성을 중시하는 SRPG(simulation role playing game)를 표방했지만, 실제로는 광범위 필살기를 가진 영웅들의 기 게이지를 모을 때까지 버티다가 필살기 난무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전략성이란 재미를 실감하기에는 지극히 단순한 방식이었죠. 더군다나 육성 요소를 중시한 RPG인 주제에, 스토리 상 사망해서 이탈하는 멤버들이 어찌나 많은지... 죽을 운명인 캐릭터를 키웠다가는 육성의 재미는커녕 박탈감만 느끼기 십상이었죠. 더군다나 버그는 어찌나 많은지, 튕김 현상 때문에 멘탈 붕괴하길 밥 먹듯 하기까지 했습니다." 정말 공감하는 점이자 이리뷰를 끝까지 믿고보게해준 진짜 평가. 저도 창세기전 팬이지만 뼈에닿는 평가입니다.
15.04.29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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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입니다 '-'/ | 15.04.21 17: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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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반전 | 15.04.29 17: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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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04.29 2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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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04.29 2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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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한 번 하고 추천 35받기 신공 | 15.04.30 00: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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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04.30 07: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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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가 나타났다나나나 나 | 15.04.30 1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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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몇년치짜리 이불킥일까 | 15.04.30 16: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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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어쩐지 리뷰 수준이 높더라니... 추천드려요.
15.04.24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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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에서도 제대로 된 환불 없다는거 보면 그냥 집어치워야 하는 게임 시원하게 망해라 그냥
15.04.29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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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이 참 이런말하긴 뭣하지만... 개떡같네요...
15.04.29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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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창세기전2 리메이크해주기를 그렇게 바랬었는데...... 창세기전2 . 서풍. 템페. 창세3 파트1,2 모두 정품으로 구매해서 즐겼던 사람으로서 그중 최고는 창세2였어요.. 창세2의 참 좋은 스토리와 비프로스트 산맥에서의 bgm은 아직도 제 머릿속에서 강렬하게 각인되어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 4는.... 골수유저로서 좀 많이 실망스럽네요 저럴돈으로 차라리 2리메이크나 예전 흥햇떤 포립을 리빌드 해줄것이지... ㅠㅠ
15.04.29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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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 : 부들부들...
15.04.29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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캢파 : 지옥이 있다면 그곳에서 보자고 !!!
15.04.29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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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5.04.29 18: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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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 | 15.04.29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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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간 물어드렸습니다 | 15.04.29 18: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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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전 개그를 하는걸 보면 창세기전 팬이 맞네요 | 15.04.29 18: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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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창자전임 | 15.04.29 18: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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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에데씨ㅠㅠ | 15.04.29 2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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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싸우면 말파이트 | 15.04.30 0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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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nting spears stroy | 15.04.30 1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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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라딘의 반댓말은 팔라딘ㅋ 흑태자의 반댓말은 백태자ㅋ | 15.04.30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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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시라노 반댓말은 시라예스? | 15.04.30 1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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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할라면 쿠로예스라고 하든가 | 15.04.30 17: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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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으... 고작 똥작을 플레이하기 위해 기다리진 않았지만... 이건 아니다.
15.04.29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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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 저주해주마!! 죽어서도 저주해주마!!
15.04.29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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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보고 '소맥은 치킨과 함께 하면 시간이 멈춰버릴 정도로 즐겁지...' 를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요리가 아니라 게임 리뷰였군요...
15.04.2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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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만들러고 수입비율 90%나 되는 캡파를 버렸어?!
15.04.29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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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 쓰레기통에 처넣고 얼마나 잘만들지 눈에 불을 키고 봤더니 이제 캡파는 빈말이 아니라 진짜로 섭종이고 저건.....저건....
15.04.29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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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도 에스파다 3캐릭운영도 탑뷰,쿼터뷰가 아니라서 힘들었는데 이건 더 많은 캐릭터에 아에 캐릭터 고정 카메라라니... 역시 소맥 게임성은 별로인듯 나중에 개선 되려나?
15.04.29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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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주잔이나 모바일로 다시 살려내지 그랬냐;
15.04.29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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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들의 개발비는 직원들 회식때 소맥으로!!
15.04.29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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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짱장맨 초필살기 원맨쇼는 창세기전장점이던데요. 이런 먼치킨 주인공 판타지게임은 다른겜은 찾아볼수가 없고
15.04.29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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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은 그게 멀티플레이에 적용될때 어찌될지를 우려하신 것같습니다. 싱글플레이에서는 초필살기 원맨쇼해도 별 문제가 안 되는데 창4느 온라인 게임이니.. | 15.04.30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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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무슨 장점임. 단점이지. | 15.05.11 16: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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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장점이라고 어필하는 시점에서 문제입니다(...) | 15.05.29 18: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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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살려내라 이노옴..!!!
15.04.29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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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살려내라 이노옴..!!!!!(2) | 15.04.29 1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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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살려내라 이노옴..!!!(3) | 15.04.29 23: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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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살려내라 이노옴..!!!(4) | 15.04.30 0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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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살려내라 이노옴..!!!(5) | 15.04.30 05: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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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 소맥이 아니네 ㅡㅡ
15.04.29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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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은 비율이 중요한데...
15.04.29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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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 문닫는 날이 머지 않았다. 만세
15.04.29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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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은 잘읽었습니다만 님만 같은 창세기전 팬이 있다고는 생각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 그 필살기로 때려 잡는 시원 시원한 맛에 창세기전을 좋아 했으니까요 모든것을 아작내버리는 아수라파천무 땅을 갈라버리는 천지파멸무 쓸때의 쾌감이라던가.. 창세기전2의 아수라 자체의 크리티컬시 스톰 발동도 너무 좋았습니다 제게는 단점이 아닌 최대 장점중 하나였습니다 그걸 일반적인 단점이라고 해석하지는 마시길 바라고 단지 창세기전4가 실망스러운점은 글쓴이가 언급하셨던 그래픽 이라던가 하나의 캐릭을 조작하는게 아닌 다수의 캐릭들을 조작하는데에서 재미없는 문제점등은 정말 공감합니다~
15.04.29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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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간의 의미를 잘못 읽으신게 아닌가요? 과거 창세기전의 장단점을 말하기위한것이 아니라 종합적인 벨런스를 문제삼아 이야기한거고 온라인게임에서 전략성을 부여한다시고 여러 케릭을 컨트롤 하게하는듯 하지만 현재의 인터페이스, 유닛컨트롤 시스템은 실상은 불필요한 노력의 낭비에 가깝다 라고 해석됩니다 그리고 리플은 잘 읽었습니다만 님만 같은 창세기전 팬이 있다고는 생각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전투를 하는 온라인게임에서는 일반적인 담점이 맞습니다 물론 다양한 취향을 다 챙겨주면 베스트겠습니다만 불가능하다면 좀더 많은 사람들 취향에 맞춰줘야겟죠 이부분은 유저 입장이 아니라 제작사 입장에서는 훨씬 더 간절할겁니다. | 15.04.29 2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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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사실.. 창세기전은 초필로 자코들 쓸어담는 재미로 했는데... 그게 단점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건 이 리뷰를 통해 알았어요. | 15.04.29 2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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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격이나 기타 스킬, 마법이 고루 사용되는 가운데 일발역전을 위한 비장의 수로 사용되거나 적들을 한번에 쓸어담을 수 있는 필살의 기술로만 필살기가 사용됬다면 문제가 없었겠죠. 하지만 전투 자체가 '필살기'만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은 게임 자체의 밸런스가 심각하게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아무런 전략이나 전술, 조합의 묘미 같은거 없이 그냥 캐릭터 하나 던져두고 평타나 기타 스킬은 다 무시하고 필살기만으로 게임을 진행하는게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라고 볼수는 없죠. 무쌍시리즈에서 평타와 차지는 전부 쓰레기 취급당하고 무쌍난무만으로 적을 잡으라고 하면 재미가 있을까요? 그거랑 같은 맥락이라고 봅니다. | 15.04.29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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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는 둘째치더라도 일단 창세기전식 벨런스가 게임으로 봤을때 최악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파트2에서 잘 들어나는데 일반적으로 살라딘 광역스킬로 살라딘만 광랩을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육성할 시에는 후에 크리스티앙 죠안 단독 파티 미션에서 엄청나게 고생합니다. 게다가 이 게임이 당시(파판8 ,조조전) 유행했던 플레이어 평균레벨에 따라 상대팀 레벨이 결정되는 시스템이라 살라딘만 올렸다면 리얼 지옥을 보게되었지요 | 15.04.29 21: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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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소수의 매니아만을 위한 온라인 게임의 미래는...아시죠? | 15.04.30 0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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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UMI//확실히 창3파트2는 적 레벨책정시스템을 모르면 중간에 세이브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밖에 없는 구성이었죠;; | 15.04.30 0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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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필살기 때문에 게임의 전략성도 밸런스도 수준 미달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시각으로 봤을 땐 단점이 맞죠. 그나마 낫다는 서풍의 광시곡 조차 나중에는 각성제 두번 먹고 진아수라파천무 쓰고 전투가 끝이었는데... 여기서 무슨 완성도와 전략성을 찾을 수 있나요. | 15.04.30 03: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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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파(혹은 마교?) 절대고수가 음모에 휘말려 기억을 잃고 정파에 입당하고 지존이 됬다가 기억 찾고 정체성을 고뇌하는 흑태자 망국의 정파에서 누나(사형)를 잃고 기연스러운 훈련으로 강해지는 라시드 스킨은 판타지지만 기연이나 캐릭터 줄세워놓기 보면 딱 봐도 무협에다가 판타지 스킨을 씌워넣고 시스템도 그걸 대놓고 인정하고 있어서 캐릭터성을 정립하는데 도움은 됬다고 생각됩니다. 게임 벨런스야 뭐 알게뭐야급이긴해도 말이죠 | 15.04.30 0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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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나만 필살기로 싹쓸이 하는거 좋아한건 아니네 버그로 튕겨도 그려러니 했던게 필살기 따라하면서 동생한테 맞아라! 하면서 졸라 때렸거든 ㅋㅋㅋㅋㅋㅋㅋ(막 쌔게 때린건 아니고 귀찮아 꺼져 하는 수준일정도) 아직도 내 동생이거 기억하고 있음 내 흑역사 | 15.04.30 1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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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몇팬만 잡을거면 창세기전 4는 망한거지 게임 밸런스가 거지같은데?ㅋㅋㅋㅋ 이럴거면 그냥 패키지로 내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잔이나 살려라 | 15.04.30 10: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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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일러스트, 사운드, 캐릭터성, 스토리는 비교적 높이 평가할만 하지만 정작 내실은 허술하죠. 그냥 전체적인 밸런스가 엉망이에요. | 15.04.30 13: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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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설님과 같은 팬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시기바랍니다. 거의 대부분 8:2 또는 9:1 수준의 팬들이 실망스럽다고 생각한답니다. 게임에만 20년 가까이 시간을 보냈지만 이렇게 실망스러운 적은 처음이랍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아타리(Atari) 쇼크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비공개 개발을 하기 전에 매니아 팬들과 미팅해서 조율할 부분이 있었다고 분명히 생각됩니다만 왜 그렇게 하지 않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 15.04.30 16: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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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제작할수 있게 만들어서 텍스쳐라든지 그런거 유저들이 바꿀수있게 만든다면 신의 게임으로 바뀔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진 않겠지.
15.04.29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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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2015년도 게임 그래픽이라니
15.04.29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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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10년 전 MMO 수준 그래픽;; | 15.04.30 0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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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뭐... 냉정하게 말해 게임성과 완성도는 별거 아니었지만요. 대체로 전략성을 중시하는 SRPG(simulation role playing game)를 표방했지만, 실제로는 광범위 필살기를 가진 영웅들의 기 게이지를 모을 때까지 버티다가 필살기 난무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전략성이란 재미를 실감하기에는 지극히 단순한 방식이었죠. 더군다나 육성 요소를 중시한 RPG인 주제에, 스토리 상 사망해서 이탈하는 멤버들이 어찌나 많은지... 죽을 운명인 캐릭터를 키웠다가는 육성의 재미는커녕 박탈감만 느끼기 십상이었죠. 더군다나 버그는 어찌나 많은지, 튕김 현상 때문에 멘탈 붕괴하길 밥 먹듯 하기까지 했습니다." 정말 공감하는 점이자 이리뷰를 끝까지 믿고보게해준 진짜 평가. 저도 창세기전 팬이지만 뼈에닿는 평가입니다.
15.04.29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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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 시리즈는 항상 밸런스가 문제였죠. 심지어 유저가 사후에 만든 패치가 더 재밌어요. 적어도 기획자로서 프로의식이 있다면 아마츄어 레벨에서 이렇게 하면 더 재미있다. 같은 리소스와 시간을 사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보여선 안된다고 봅니다만... 소맥은 항상 그런점이 보였죠 | 15.04.30 0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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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이거때문에 캡파에 신경 안썼단걸 생각하면...좋게 봐주기가 힘듬...
15.04.29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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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은 꼭 해야겠더군요~
15.04.29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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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를 이런식으로 버리고도 너희가 잘 되나 보자!!!ㅜㅜ
15.04.29 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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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팔이가 주 컨탠츠가 될거라고 한표 던집니다.
15.04.29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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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답없어요 주잔 예토전생 가야해요!!
15.04.29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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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예산 게임가지고 그래픽으로 까는건 너무 하긴한데 저 클라우제비츠는 마비노기의 스튜어트 모델링에서 조금 난 수준이군요
15.04.2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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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저예산이었나요? | 15.04.29 20: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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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억인가 그렇다고 하더군요 마영전 100억 , 아이온 250억 | 15.04.29 2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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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도 65억, 2008년도 250억. 물가부터가 확 차이나니 08년도 기준으론 이게 한 45-50억정도 했으려나...? | 15.04.30 0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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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맥스는 이미 답이 없죠. 나름 훌륭한 스토리를 가지고는 있었지만 게임성이 영 부편하고 조악하죠.
15.04.29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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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이라길래 소주맥주인줄.....
15.04.29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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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이 없다
15.04.29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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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소주+맥주) 시간은 멈춰 버렸나" 뭔소리인가 해서 들어와 봤는데...허허
15.04.29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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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같으시군요....ㅡㅡㅋ | 15.04.30 0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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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라리 와우처럼 영웅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2인칭으로 하는 편이 더 나았을지도..
15.04.29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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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은 죽었어! 이제 없어!
15.04.29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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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명가의 2D SRPG / 턴제 RPG -> RTS 3D 전환이 좀 큰거 같네요. 장르가 다르고 3D 이질감으로 어스토처럼 고전팬 이탈도 어느정돈 감안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시간여행 RPG란 점에선 타임 앤 테일즈가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15.04.29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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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SRPG로 팔려면 모바일로 개발해야 할텐데 파트3 모바일 실적 때문에 끝난걸까요.. 이질성이 좀 컸던데.. 역사개입 RPG라면 모바일쪽도 상당히 구미가 당길듯합니다. | 15.04.29 2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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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요즘 게임들 접해보고 게임만드는걸까
15.04.29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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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패키지로 만들어서 PC판이나 vita판으로 출시하지.... 에효...
15.04.2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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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주잔시절에도 대부분 살라딘만 줄창 쓰지 않았나요? 이런거 보면 영웅 한둘한테 몰아주는걸 참 좋아하는 소맥이네요.
15.04.29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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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라딘2(공) 세라자드(지) 철가면(방)이 가장 인기있었던 조합이었나 그랬던거 같네요. | 15.04.30 1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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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마르자나(공),세라자드(지),방어도 여자였는데 스탯이 3/4/3 이었습니다. 땀내나는 남자들보다 여캐카드만 썻습니다. 아 돌려내 내 마르자나~~~~ | 15.04.30 14: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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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의 방식 자체는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창세기전 팬이라면... GS, 라시드, 살라딘을 NPC로 보는것 보단 그들을 소유하고 싶다는건 저역시 인정합니다. 네임드급, 레어급의 영웅이 들어오면 전투 방식이 획일화 될꺼라는 우려도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전투를 늘리면서 그걸 줄일꺼라 생각합니다. 모바일 세븐나이츠가 어찌보면 단순 오토게임이지만 원소 극악던전이나 무한의답등을 할때는 컨트롤이 필요할떄가 있는것 처럼요. 그리고 어느 전투는 급이 낮아도 어떤 영웅이 있으면 쉽게 껠수있다 라는 방식도 넣을수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이정도는 CBT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이 그래픽은..정말 문제있습니다. 차라리 이럴꺼면 창세기전 3때의 2D로된 영웅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만약 소맥이 지금 캐릭터를 일러스트 수준의 80%만 따라온다면.. 제생각에는 역대급 명작이 될지는 의심스러우나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어찌됬던 게임에서 소유욕이라는걸 무시할수는 없으니까요.
15.04.29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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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파트1,2 ,포립, 주사위 잔영, 테일즈위버, SD건담 캡슐파이터... 제 추억 속 게임이네요..
15.04.29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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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맥주 말하는줄 알고 들어왔네...
15.04.29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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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이 없구나...
15.04.29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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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왜 이렇죠... 모델링을 중국 저렴한 하청회사에 맡겼나 ㅡㅡ;
15.04.29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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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겠다 걍 포립이나 만들어라 제작비로 조금 들텐데 그게 답인듯 포립 모바일이 소맥살릴 수 있는 마지막 수단인거 같다
15.04.2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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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보편적인 mmo처럼 캐릭터 하나를 생성하고, 창세기전 특유의 전직시스템을 통해 육성을 하면서 추억의 영웅들을 만나 이벤트를 겪으면서 아수라파천무같은 스킬이나, 멸살지옥검같은 아이템, 혹은 시반가이스트 같은 상위 직업들을 얻는 게임이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을...
15.04.29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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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쏘맥 주식이 증발하는거지.... 역시 쏘맥은 말아먹는거여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라이트브링어 로 도시를 만든다는게 말이 되나... 그게 그렇게 커??? 그럼 엘핀스톤하고 램버트가 호구라서 라이트브링어 밖으로 나갔을린 없을텐데
15.04.29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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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이 아무리 추억보정이라고 해도 캐릭터의 대사 하나하나 이렇게 기억에 남는 게임도 없었던거 같습니다. 특히 서풍의광시곡 대사들은 ㅇㅇ
15.04.2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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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영웅이 혼자 다 해먹고 그 외 일행은 그냥 쩌리라는건 확실히 단점이지요. 그럴거면 파티는 왜 짠답니까 그냥 아돌크리스틴처럼 혼자 다니지
15.04.29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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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허, 요새는 아돌도 파티로 다닙니다. 팔콤이 이스 시리즈를 바꿔나가는 것에 비추어 보면 소맥은 진짜 게임 쉽게 만드는 티가 납니다. | 15.04.29 2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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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라딘, 데미안등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혹은 세라자드, 오필리어, 죠안등의 여캐들로 일부러 구성한 파티와 함께 서로 힘을합쳐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강하게 하며 전략적인 싸움을 하길 바랬는데 현실은 무조건 흑태자,시라노,철가면,살라딘중 하나를 캐시 옴팡지게 질러서 뽑은뒤 1.살라딘을 적이 많은곳에 접근시킨다 2.사기가 모이면 천지파열무를 써서 적을 대부분 날려버린다 3.나머지 캐릭터들로 잔당처리를 한다 아니면 전체마법을 가진 마법사 캐릭터들로 그냥 맵전체를 쓸어버리거나... 하는식이 되는걸까요? 그리고 플레이어 캐릭터 이외에는 인공지능이 조작하고(ex타르타로스온라인의 스토리모드) 플레이어블 하나만 ↗가해서 전투에 기여하는게 아니라 리얼타임게임하면서 그 캐릭터들을 하나하나 조작해야하나요? 턴게임도 아닌데???
15.04.29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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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 유일한 돈줄인 캡파도 알아서 쓰레기통에 던져주셨으니 이제 뭘로 먹고살려나 속직히 아예 망했으면 좋겠지만
15.04.29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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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더스 게이트처럼 일시정지 하면 캐릭터 및 몹이 정지하고 그 때 명령 시달 후 일시정지 풀면 시달한 명령대로 움직이면 안되나? 아니면 고전게임 발키리프로파일처럼 연계하는 맛을 살린다던가... 방법도 많은텐데 왜 하필 저런 시스템을...
15.04.29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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