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속 지원이 나와도 만족스러울 수가 없어요
후공 잡고 스피더 통과라는 말도 안 되는 전제를 기반으로 컨셉을 짜놨는데 어떻게 합니까
통과시켜야 굴러간다는 컨셉도 아닙니다. 후공 잡고 델타 액셀 싱크로로 돌파한다는 말도 안 되는 효과의 코즈믹 퀘이사도 그렇고 코나미는 "후공 정크 스피더 통과"를 수단도 아니고 "당연히 했다"고 전제하고 있어요
스피더 케어가 지원에서 배제된 이유도 그겁니다. 이미 통과했다는 전제로 결과물을 지원하고 있는데 케어는 불필요하죠.
익스트림 밸류가 낮은 것도 여기서 기인하는데 일단 전개의 가장 큰 벽인 스피더 통과가 성공했다고 전제하니 익스트림 역시 당연히 뽑을 수 있는 카드가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 발생하는 모순인데, 스피더 케어를 코나미가 지원해준다고 해도 파오펠의 정크 워리어 컨셉은 살아날 수가 없어요
스피더 케어를 줬다고 쳐도 그 케어 받고 뽑은 게 정크 워리어 <- 상황 자체가 너무 폭력적이지 않나요
(IP보기클릭)39.115.***.***
후공덱이 성립하려면 1.방해를 뚫고 에이스몬스터에 닿는 안정성 2.에이스가 나오면 압도적인 전투데미지로 킬각을 만들어줌 인데 둘중 하나만 안되는것도 아니고 둘다 기본조차 안되어 있으니
(IP보기클릭)119.149.***.***
전 마지막 카드가 앤틱기어 포트리스랑 헬가이아를 합친 후공깡패 지속마법일거라 생각했는데 현실은.. ㅠ
(IP보기클릭)39.115.***.***
후공덱이 성립하려면 1.방해를 뚫고 에이스몬스터에 닿는 안정성 2.에이스가 나오면 압도적인 전투데미지로 킬각을 만들어줌 인데 둘중 하나만 안되는것도 아니고 둘다 기본조차 안되어 있으니
(IP보기클릭)119.149.***.***
전 마지막 카드가 앤틱기어 포트리스랑 헬가이아를 합친 후공깡패 지속마법일거라 생각했는데 현실은.. ㅠ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