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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7살 딸아이가 받아온 숙제를 보고 멘붕 왔다는 수학 교수 [137]
2025.12.20 (16:2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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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을 무한한 각을 가진 다각형체로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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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도기로 잴 수 없을만큼 원을 크게 늘리면 직각이 될 수밖에 없긴해
(IP보기클릭)222.233.***.***
애들 문제에 진심으로 던비지 말라고 ㅋㅋ
(IP보기클릭)1.11.***.***
저게 직각이면 어? 지구는 평평하냐!!
(IP보기클릭)223.39.***.***
대충 물은 전기가 통한다를 초중고대학원까지 대답하는 짤
(IP보기클릭)39.7.***.***
몰랐어? 지구는 애초에 둥근부분이 없데!
(IP보기클릭)14.5.***.***
보통 초등학교에서는 배우지 않는 개념이니까 문제가 잘못된건 아님.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122.40.***.***
달팽이찜
원을 무한한 각을 가진 다각형체로 보면 됨 | 25.12.20 16:29 | | |
(IP보기클릭)124.59.***.***
원을 픽셀로 보는거야? | 25.12.20 16:34 | | |
(IP보기클릭)115.139.***.***
어떻게 보면 틀린말은 아니네 ㅋㅋㅋㅋ | 25.12.20 16:36 | | |
(IP보기클릭)60.73.***.***
정확히는 곡선이 조각적으로 매끄러울 때(무한번 미분 가능할 때), 각 조각의 미분이 연속해지기 때문에 조각이 나눠지는 점을 기준으로 양쪽에서 각 조각의 접선이 잘 정의되고, 이 두 접선 사이의 각을 각도로 정의할 수 있음 | 25.12.20 16:37 | | |
(IP보기클릭)1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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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들 문제에 진심으로 던비지 말라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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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직각이면 어? 지구는 평평하냐!!
(IP보기클릭)39.7.***.***
루리웹-6490905776
몰랐어? 지구는 애초에 둥근부분이 없데! | 25.12.20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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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 지구는 완벽한 구가 아니다 | 25.12.20 16:36 | | |
(IP보기클릭)211.248.***.***
? 너 설마 지구 평평설 안믿어? | 25.12.20 16: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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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12.20 16:37 | | |
(IP보기클릭)221.145.***.***
평평하고 관련있는 "곡률"이란 개념은 각도와는 거리가 멀다는 게 함정 | 25.12.20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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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39.***.***
(IP보기클릭)49.142.***.***
보통 직각은 직선이 만나는 점에서 이루는 각도가 90도인 걸 말함. 단순히 보면 곡선과 직선이니 직각없음. 근데 곡선과 직선이 만날 경우 이루는 각도는 만나는 점에서 접선을 구해서 직선과 이루는 각도를 의미함. 근데 이건 초등교육에 안나옴. | 25.12.20 16:53 | | |
(IP보기클릭)121.142.***.***
교과서에서 미분을 처음 설명할 때, 도형을 굉장히 얇은 직사각형으로 잘게 쪼개는 그림으로 설명하잖아 그거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거임 | 25.12.20 17:01 | | |
(IP보기클릭)121.157.***.***
(IP보기클릭)14.53.***.***
냥념통탉
각도기로 잴 수 없을만큼 원을 크게 늘리면 직각이 될 수밖에 없긴해 | 25.12.20 16:30 | | |
(IP보기클릭)140.248.***.***
직각 맞음 근데 그 개념은 고등수학에 나오는거라 ㅋㅋ | 25.12.20 16:59 | | |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58.225.***.***
엥 원을 무한하게 크게 넓히면 180에 가까워지니 그 반을 나눈 두 부분만 90이 되는게 아니었음? | 25.12.20 17:01 | | |
(IP보기클릭)211.105.***.***
ㅇㅇ 내가 댓글지움.. 저 명제는 참이 맞네. 양옆에 두 부분 | 25.12.20 17:02 | | |
(IP보기클릭)211.105.***.***
아 포로리 님이 잘못 이해한거임. 저 도형에서 직각은 반지름선에 닿아있는 양 옆이 직각임 | 25.12.20 17:03 | | |
(IP보기클릭)58.225.***.***
반을 나눈 부분이 반지름선 아님? 그 끝 두부분이 180에 가까웠던 무한한 원의 각도중 절반인거고. | 25.12.20 17:05 | | |
(IP보기클릭)211.105.***.***
아 그러네요. 제가 제대로 못알아들었네요.. 포로리님 죄송 | 25.12.20 17:07 | | |
(IP보기클릭)223.39.***.***
대충 물은 전기가 통한다를 초중고대학원까지 대답하는 짤
(IP보기클릭)119.193.***.***
???: 전기가 안 통한다면 그건 전압이 부족한 게 아닐지 고민해봅시다 끼요오오옷 | 25.12.20 16:32 | | |
(IP보기클릭)106.101.***.***
초순수는 전도도가 너무 낮아서 합선 잘 안난다고 gemini가 그러더라 (co2녹는 것만으로는 합선 잘 안난다고 그러네) | 25.12.20 16:38 | | |
(IP보기클릭)122.37.***.***
대학원가면 물의 정의부터 싸움나더라 | 25.12.20 16:40 | | |
(IP보기클릭)106.101.***.***
하지만 컴퓨터를 담그면 컴퓨터 내의 이물질들이 녹기 시작해서 결국 합선된다라네 | 25.12.20 16:40 | | |
(IP보기클릭)140.248.***.***
물 자체는 부도체가 맞지않나? | 25.12.20 17:01 | | |
(IP보기클릭)211.105.***.***
???? : 날지 못한다구요? 그건 추력이 부족한 게 아닐지 고민해봅시다 끼요오오옷 | 25.12.20 17:05 | | |
(IP보기클릭)218.232.***.***
(IP보기클릭)210.99.***.***
초등학생이 기하학을 왜 하냐고 ㅋㅋㅋ | 25.12.20 16:34 | | |
(IP보기클릭)218.232.***.***
초딩때 도형 배우잖아 그걸로 하는거임 | 25.12.20 16:35 | | |
(IP보기클릭)210.99.***.***
| 25.12.20 16:35 | | |
(IP보기클릭)61.41.***.***
(IP보기클릭)14.5.***.***
이토노이지
보통 초등학교에서는 배우지 않는 개념이니까 문제가 잘못된건 아님. | 25.12.20 16:33 | | |
(IP보기클릭)183.103.***.***
배우지 않았다고 해서 답을 도출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니 그리고 답을 도출할 수 없다고 해서 답이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 | 25.12.20 16:36 | | |
(IP보기클릭)61.41.***.***
초등학생이 배우지 않는 개념이라고 틀린 문제로 배웠다가 나중에 혼란이 올 가능성이 있다면 애초에 반원같은거말고 정삼각형같은 확실한 문제를 내는게 맞다고 생각함 | 25.12.20 16:37 | | |
(IP보기클릭)147.46.***.***
수학 과목 자체가 단계별로 오개념을 수정해가면서 영역을 넓혀나가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간단한 예로, 수 체계를 들 수 있는데. 처음엔 자연수밖에 없다! 하다가 분수, 음수, 실수와 허수 등으로 넓혀나가는 거임. 너는 초등학생에게 혼란 올 가능성이 있다고 복소수부터 가르칠래? | 25.12.20 16:40 | | |
(IP보기클릭)106.101.***.***
교육 과정은 각 연령의 수준에 맞게 설계 되어있음. 따라서 모든 걸 알려주지 않고 일부만 알려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범위를 좁히고 설명을 하거든. 엄밀한 수학적 정의로 따지면 거짓이라고 말할 수고 있겠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엔 문제가 전혀 없는 수준임. 님 논리로 따지면 님이 알고 있는 상식 지식도 특정 학계의 심화연구 결과로 인해 죄다 오답이라고 할 수도 있는거임. | 25.12.20 16:42 | | |
(IP보기클릭)61.41.***.***
자연수 밖에 없다고 배운다고? 자연수만 있다고 정의한거지? 이 둘의 차이를 모르는 이상 더 해줄 말이 없다 | 25.12.20 16:43 | | |
(IP보기클릭)106.101.***.***
그렇게 치면 가르칠수 있는 내용이 단 하나도 없음. | 25.12.20 16:43 | | |
(IP보기클릭)147.46.***.***
정의 개념이 나오는게 중학생부터인데 무슨 수로 초등학생에게 "자연수만 있다고 정의함"을 가르칠래? | 25.12.20 16:43 | | |
(IP보기클릭)106.101.***.***
이걸보고 개구리 올챙이일적 모른다란 표현을 쓰지? | 25.12.20 16:43 | | |
(IP보기클릭)106.101.***.***
교육과정을 설계한 분들보다 훨씬 더 대단한 유게이 이신듯 | 25.12.20 16:44 | | |
(IP보기클릭)175.192.***.***
진짜 단계적 학습이란 말을 모르는 사람이구만 | 25.12.20 16:48 | | |
(IP보기클릭)106.101.***.***
어떤 교육이든 기초교육은 스노우볼 형태로 진행되지 전체를 먼저보고 세부를 보는 형태로 진행되지 않음. 그게 가능한거? 실질적으로 대학원부터 가능하지. 본인은 어릴때부터 모든 정의부터 깨우치고 공부하셨나봄. 파인만도 그렇진 않았는데 | 25.12.20 16:48 | | |
(IP보기클릭)61.41.***.***
정의 개념이 나오는거랑 정의를 가르치는거랑은 다르단다. 1부터 시작하여 하나씩 더하여 얻는 수. 이게 자연수의 정의이고 이렇게 알려주면 됨. | 25.12.20 16:51 | | |
(IP보기클릭)122.44.***.***
정삼각형조차 깊게 쪼개들어가면 애들이 이해 못할게 수두룩한데 니 논리라면 못가르치지. | 25.12.20 16:52 | | |
(IP보기클릭)122.44.***.***
....아니 초등학생에게 정의란 개념자체가 어려운데 뭔 소릴하는거냐고. 무슨 유게 리처드 파인만쯤 되십니까? | 25.12.20 16:53 | | |
(IP보기클릭)221.145.***.***
그 자연수 안에서는 작은 수를 큰 수로 뺀다는 개념 자체가 존재하지 않잖아 그래서 초등학생 때까진 뺄셈이 제한되어있음 분수 소수를 배우는 와중에도 음수를 배우는 건 뒤로 미뤄짐 중학교 들어가서야 음수를 배우면서 작은 수에서 큰 수를 빼는 게 된다! 이렇게 설명하지? 그거와 비슷함 | 25.12.20 16:57 | | |
(IP보기클릭)61.41.***.***
내가 언제 초등학생이 모든 정의를 알아야 한다고 말 했음? 문제를 내는 쪽이 애초에 애매한 문제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지? | 25.12.20 16:57 | | |
(IP보기클릭)61.41.***.***
정의란 개념을 가르치는게 아니라고 멍청아 | 25.12.20 16:57 | | |
(IP보기클릭)49.142.***.***
니가 알고 있는 것이 세상의 모든 정의가 아님. 지금은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정의가 나오면 지금 우리가 알고있는 것들이 바뀔 수도 있는 건데, 그때가면 우리가 초딩 수준이 될 수도 있는 거. 지금 너처럼 내가 아는 것만이 세상의 진리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의 대표자가 지구 평평론자 같은 애들임. 지금까지 배운 것만이 정의고 변화해 갈 수 있다는 것을 이해 못(안)하는 인간들. | 25.12.20 16:58 | | |
(IP보기클릭)106.101.***.***
...본인 표현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부터 못한거라면 더이상 할말없음. 얼마나 영재로 크셨으면 저런 시야를 가지셨을까 애들에게 수학 가르치는걸로 밥벌이하는 한낱 범부는 감히 이해할 수 없네 | 25.12.20 16:59 | | |
(IP보기클릭)106.101.***.***
딱 어른의 시선으로만 애들을 보는 우를 범하는 시야 좁은 성인의 표본. | 25.12.20 17:00 | | |
(IP보기클릭)147.46.***.***
그러면 애들은 이제 이렇게 물어볼거다. 선생님! 진흙 한 덩이랑 다른 한 덩이를 더해서 더 큰 한 덩이가 되는 것도 자연수에요? | 25.12.20 17:00 | | |
(IP보기클릭)221.145.***.***
수학에서 자연수의 엄밀한 정의에는 집합을 씀 0을 공집합으로 내놓고 n+1=n과 {n}의 합집합으로 정의하거든 진지하게 정의를 따지려면 페아노 공리계를 공부해야하는데 이건 초등학교 수준에선 절대 못 가르침 | 25.12.20 17:00 | | |
(IP보기클릭)106.101.***.***
일단 확실한건 이런 인간이 애들가르치면 그 애들은 시간만 버리게됨 | 25.12.20 17:01 | | |
(IP보기클릭)106.101.***.***
애당초 그걸 이해하는 인간이라면 저딴 소린 안하겠죠. 아마 뭔소리인지 이해도 못할듯 | 25.12.20 17:02 | | |
(IP보기클릭)49.142.***.***
지식은 단계적으로 배워가면서 쌓아간다는 것을 이해못하면 나중에 어떠한 변화도 받아들이지 못하는 꼰대가 됩니다. | 25.12.20 17:03 | | |
(IP보기클릭)61.41.***.***
엄밀한 정의를 가르치자라고 말 한적 없습니다 | 25.12.20 17:05 | | |
(IP보기클릭)121.142.***.***
전혀 아님! 수학은 논리력 향상을 목적으로 가르치는 과목이야 배운 정보 안에서 문제 해결을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오히려 배우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오는 태도가 틀렸음 쉽게 말해 초등학교 문제라는 걸 알면서도 직각이 두 개야, 라고 말하는 건 유머는 될 수 있어도 애매한 문제라느니, 문제를 낸 쪽이 잘못이라고 말하는 건 교육의 개념 자체를 모르는 무식한 발언임 | 25.12.20 17:07 | | |
(IP보기클릭)106.101.***.***
...이럴줄 알았다 ㅉㅉ | 25.12.20 17:08 | | |
(IP보기클릭)221.145.***.***
생각해보니까 수학은 기본적으로 몇 가지 공리에서 출발해서 답을 도출하는 과정이니 애들 수준에 맞게 암묵적으로 특별한 가정을 하고 그 안에서 도출하는 게 핵심이니... | 25.12.20 17:10 | | |
(IP보기클릭)106.101.***.***
이거 자기소개였던건가 | 25.12.20 17:11 | | |
(IP보기클릭)106.101.***.***
애당초 대학전공조차 정보를 한정시켜서 가정시켜 놓고 가르치는데말이지 | 25.12.20 17:14 | | |
(IP보기클릭)61.41.***.***
님들 말로는 이 문제는 무조건 틀린 문제네요. 곱샘이 실수계에서 교환법칙이 성립한다는건 초등학교 2학년이 배우지 않았으니까 개미가 5마리이고, 다리가 6개니까, 5X6으로 쓸 수는 있지만 교환법칙을 배우지 않았으니까 무조건 틀렸다는 소리네요? | 25.12.20 17:15 | | |
(IP보기클릭)106.101.***.***
ㅇㅇ 틀린것 맞음. 저건 교환법칙이 문제가 아니라 문장을 식으로 변환하는 걸 보는 거임. 이게 중요하냐고? 조온나 중요함. 그걸 이해 못한다? 그럼 걍 그만 말해요. 결과만가지고 저게 왜틀렸냐고 말하면 웃기니까. 곱셈의 기본조차 안된 사람한테 뭐라할겨 | 25.12.20 17:18 | | |
(IP보기클릭)122.44.***.***
저 시기에 곱셈은 덧셈의 연속이자 연장임을 알려주는 때임. 따라서 6개가 5묶음이라는 것을 파악하는게 문제 해결을 첫걸음이고. 그것조차 이해 못하는에 교육과정 운운하는거 진짜 짜치지 않음? | 25.12.20 17:21 | | |
(IP보기클릭)221.145.***.***
정확하게 말하면 5가 마리를 의미하고 6이 마리 당 다리 수를 의미하는 걸 명확하게 얘기한다면야 순서 바뀌어도 틀린 건 아니겠지만. 사실 대상이 초등학생이다보니 선생님들이 유도리를 발휘하는 측면이 강한 편이긴 한데. | 25.12.20 17:22 | | |
(IP보기클릭)61.41.***.***
그럼 만약 엄청 머리좋은 초등학생이 독학으로 미적분학까지 배웠다고 가정하고, 본문의 문제의 정답이 참이라고 햇으면 무조건 틀림? 너는 아직 미적분을 배우지 않았으니까? | 25.12.20 17:22 | | |
(IP보기클릭)122.44.***.***
그러니까 이말은 되돌러 주겠음 걍 말이 되는 소릴좀 해라 멍청아 | 25.12.20 17:22 | | |
(IP보기클릭)122.44.***.***
...이제 논점 이탈로 가네? 지금 과정에 맞는 교육에 대해서 말하는데 갑자기 초등학생이 미적분을? 어디까지 추해지나 보고프니 계속 말해봐 | 25.12.20 17:23 | | |
(IP보기클릭)221.145.***.***
아 근데 그런 거 명시하지 않으면 순서는 중요하다고 봄 | 25.12.20 17:25 | | |
(IP보기클릭)122.44.***.***
FM대로간다면 틀린거긴한데 보통은 유도리를 발휘해서 맞다고는 해줌. 사실 곱셈의 구조를 이해하는 거조차 버거워할 나잇대라 순서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쓰는 2학년이라면 영재수준으로 볼만은 할정도 | 25.12.20 17:26 | | |
(IP보기클릭)221.145.***.***
ㅇㅇ 이건 나도 말했지만 유도리가 있는 측면이기도 하지 | 25.12.20 17: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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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측면에서 저 유게 재림 리처드 파인만은 곱셈개념부터 박살나 있는건 확실함 | 25.12.20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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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의 3등분이 작도 불가능하다는 걸 반박한다고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 이외의 도구를 쓰면 반칙입니다. 이거와 비슷함 교육과정은 "정해진 도구를 사용하세요"같은 거고 미적분은 초등학생에게는 정해진 도구 바깥의 이야기라서 원래는 쓰면 안 돼... | 25.12.20 17: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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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처음부터 사람말 안듣는게 이 말로 증명이 됬네 내가 교육과정 운운한 적이 있었나? 이 글에 교육과정이라는 단어는 당신밖에 쓴적이 없어요 | 25.12.20 17: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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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교육과정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주장을 싸질러놓고선ㅋㅋㅋㅋ 본인이 뭔소리하는지 모르고 말하는 멍청이가 여기 또 계시네 | 25.12.20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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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야말로 본문을 안 봤구나 본문이 교육과정 얘기를 간접적으로 내포하고 있잖아 | 25.12.20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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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너의 멋짐을 말하고 싶음 수학적인 내용으로 들고와서 말하라니까? | 25.12.20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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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학교선생은 아니지만 수학 가르치면서 먹은 짬밥은 좀 되서 너정도는 잘 갈굴수 있어 ㅋㅋㅋ | 25.12.20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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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생때 교양으로라도 작문을 수강했으면 이게 무슨 의미를 함양한 주장인지 이해하고 있을텐데 말이지 | 25.12.20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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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네 주장은 이게 교육과정을 정면으로 부정하고 있다라는 뜻이네? | 25.12.20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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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문장이 교육과정을 부정하는 문장이야? 결론부터 말하면 아니요, 교육과정을 부정하는 문장은 아닙니다. 오히려 교육과정을 존중하자는 입장에 더 가깝습니다. 조금 논리적으로 나눠서 보면요. 1. 교육과정 부정이 되려면 보통 “교육과정을 부정한다”는 건 이런 경우예요. “교육과정 자체가 쓸모없다” “단계 구분은 의미 없다” “아이들은 어차피 다 알 수 있으니 미리 가르쳐도 된다” “정해진 범위를 따를 필요가 없다” → 즉, 과정의 존재 이유를 무시하거나 무력화할 때죠. 2. 당신의 문장이 말하는 핵심 당신이 쓴 문장의 요지는: 초등학생이 아직 배우지 않는 개념을 문제에 슬쩍 포함시켜 맞다/틀리다를 요구하면 나중에 개념 혼란이 생길 수 있다 → 그래서 교육과정 안에서 명확한 대상(정삼각형 등)을 쓰는 게 낫다 이건 ✔ “교육과정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 “지금 단계에서 다루지 않는 개념은 조심해야 한다” 라는 전제를 깔고 있어요. 즉, 교육과정을 부정하는 게 아니라 ‘교육과정의 경계를 지켜 달라’는 요구입니다. 3. 오히려 교육과정 옹호에 가까운 이유 교육과정의 핵심은 → 발달 단계에 맞는 개념 제시 → 정의가 불완전한 개념은 뒤로 미룸 당신의 문장은 → “그 원칙을 어기면 혼란이 온다”고 경고하는 말 그래서 방향성은: ❌ 교육과정 무시 ⭕ 교육과정 준수 + 적용 방식 비판 4.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이 문장은 교육과정을 부정하는 말이 아니라, 교육과정의 단계성과 한계를 무시한 문제 출제를 비판하는 말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이건 교육과정 부정 아니냐”고 한다면, 그건 ‘사고력 문제 = 교육과정 초월’이라고 오해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 25.12.20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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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gpt는 아니라고하네? | 25.12.20 17: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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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반박할 능력 안되는 애들이 AI들고 저러지 본인 주장을 AI로 돌리는 순간 바보취급당하는거 알고는 있음? | 25.12.20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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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식의 인정 마지막 단계에 도달한걸 축하하네 유게이쿤 | 25.12.20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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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논리의 비약은 그쪽에서 먼저 시작했지 나는 그저 문제를 좀 명확하게 냈으면 좋겠다라는 입장이었고, 거기서 갑자기 교육과정운운한건 그쪽이었음 | 25.12.20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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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식이고 유식이고 애초에 주장한적 없는걸 자꾸 주장했다고 하길래 객관적으로 본거지 | 25.12.20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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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 밑바닥까지 잘 구경했습니다. 주말에 좋은 구경했어요~ | 25.12.20 1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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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맞어. 왜냐고? 교과서마다 교육 지침이 있음. 내용은 거의 동일함. 그 지침을 누가 만들었을지 생각해보고. 거기에 벗어난 내용을 들고 오는게 맞다라고 주장하면 그게 과연 어떤 의미를 포함하는건지 이해 못하는 거라면 걍 관두는걸 추천함. | 25.12.20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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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삭튀보소 ㅋㅋ | 25.12.20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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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댓글 전체를 보세요? 내가 전체를 먼저 보고 세부를 나중에 본다고 주장한 적이 있음? 그냥 처음부터 논리의 비약으로 시작함 | 25.12.20 17: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