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빌드별 딜 옵션 가중치 순위 포인트 간략화
전사빌드 : 방관30>만피치피100>무기피해30>치피50>전피20>속피40
=>모든 빌드 중 유일하게 치피 이외의 값이 해당 빌드 피해에 곱연산으로 적용되는건 전사빌드가 유일.
무기피해 30프로의 가치는 지금 현재 가진 전사피해량을 곱한만큼의 가치가 있음.
예시 - 무기데미지 10298(영웅), 현재 전사피해 272프로, 만피치피 675프로일시 무기데미지 30프로 옵션 하나의 가치는 최종 DPS상승량 89,067에 해당한다.
냥꾼빌드 : 방관 30>만피치피100>치피50>속피40>만피피해30>냥피20
=>냥꾼 빌드에서의 냥피와 속피의 DPS 상승 가중치는 완전히 동일. 즉 수치가 높은 것이 장땡. 방관 30은 전사건 냥꾼이건 계산식이 동일하다. 방관이 없는 최종디피에스는 방관30 포함된 최종 피해량에서 30프로만큼이 감소됨. 즉 대체 불가 OP.
암살빌드 : 만피치피100>치피50>만피피해30>암피20
암살 DPS는 오로지 암살피해와 암살피해에 영향을 주는 옵션(모피,만피피해)과 치피의 곱연산에만 영향을 받으며, 무기피해 속성피해 방어도관통등은 최종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2) 현재 패치 기준 포식자사격피해 >파괴사격 피해
11월 곱연산 리빌드 밸런싱 패치 및 파괴사격 너프 패치 이후 냥꾼의 단일 피해 기술중 가장 강한건 파괴 사격이 아닌 포식자 사격.
가장 큰 포인트는 완전 충전시 두배 데미지가, 최종데미지 기준이 아닌 기본무기데미지 기준 두배로 변한것이 가장 큰 포인트. 만약 용병에게 육감 발동후 큰걸 한방 먹인다라고 하면 파괴사격이 아닌 포식자 사격을 줌인하지 말고 쓸것.
3) 암살피해와 암살능력 숙련도 포인트를 40개 추가 했을 경우, 암살관련 방어 특성을 가지지 않은 악몽용병 기준 특성 불문 치명적인 암살 한방처리가 가능.
=>일반 암살로 용병을 잡겠다 하는 암살특화 빌드가 아닌 이상, 전사 빌드와 냥꾼 빌드로도 사령관과 용병 난이도 불문 암살이 가능.
4) 치명타 버그 수정 패치 이후, 암살피해와 암살능력 포인트를 투자할 시 전사 및 냥꾼빌드 기준 영웅의일격으로 악몽난이도 기준 엘리트 병사 즉사 가능.
=> 덤으로, 악몽용병 상대로 조우하자마자 영웅의일격->다운->강공즉충 마무리로 사용한 아드레날린 회수 패턴이 가능. 영웅의 일격은 스턴저항 무시하고 반드시 인간형 상대를 다운시킴.
5) 동일한 상황, 동일한 하이엔드 세팅 기준 딜량 비교 지표 (1.3)
전사 둔기 강충 > 냥꾼 포식자사격 육감발동 > 검 강충 >= 전사 아레스의 황소 +2 광역 > 냥꾼 파괴사격 풀차징 육감발동
전사 혼돈의 고리 > 아르테미스 화살 비전투 보정 저격 > 다중 사격
둔기 미늘창 평타 > 냥꾼 헤드샷 풀차징 평타 > 검창지팡이 평타> 냥꾼 빠른 노풀차지 몸샷 평타
6) 아레스의 광기 사용 시 시간감속을 먼저 사용 후 바로 연달아 광기 사용시 시간감속이 적용된 광기 사용으로 늘어난 광기 지속시간을 사용한 무쌍 난무가 가능.
7) 최근 패치 기준 주로 쓰는 예시빌드 간략 정리
<전사빌드>
주무기/부무기 - 전피 치피 무기피해
활 - 전피 치확 속피(화염/독)or모피
전설 각인은 방관30고정 + 강력한충전공격속도50/아레스의황소+2/주무기 속성전환/전피20중 취향껏 택 2
머리 - 전피 만피치확 치피 검피or단검피or데미지반감or전피
팔 - 전피 치확 만피치피 근접저항or치피
갑빠 - 전피 치피 모피or독피or미늘창or둔기 모저
허리 - 전피 치확 만피치피 데미지반감or전피
발 - 전피 만피치확 만피치피 창피해or지팡이피해or전피
<냥꾼빌드>
주무기/부무기/활 - 전사빌드에서 전사피해를 냥꾼피해로 무기 피해를 독피해or화염피해(냥꾼은 메커니즘상 때려죽여도 속성피해 필수.)
각인은 방관30고정(아틀란티스단검사용) + 만피시피해30/보통화살사용시속성전환(활)/원소피해저주각인/냥피중 택2.
머리- 냥피 만피치확 치피 데미지반감or화피or냥피
팔- 전사랑 동일 전피만 냥피로
갑빠- 냥피 치피 모피or독피 모저or딜옵션
허리 - 냥피 치확 만피치피 데미지반감or냥피or독피이되 독냥일시 냥피보단 속피가 우선
발 - 전사랑 동일. 단 각인은 필수로 방패관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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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질문임에도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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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에 작성이라 수고 많으십니다ㅎㅎ 저도 요새 바쁘다보니 게시판을 거의 못 왔는데 이런 좋은 글을 이제서야 보네요. 방관은 데미지 상승폭으로 보나 뭐로 보나 사실상 대체 가능한 각인이 거의 없기에 말씀에 공감하는 바이고 달인 포함 40 운용으로 다른 각인보다도 확실한 데미지 상승폭을 가져가는 만큼 전사와 사냥꾼은 사실상 필수급이라 생각됩니다. 암살 특화 세팅의 경우 현 시점에선 치명 등 데미지 옵션의 전체적 상향 덕분에 달인+극치명으로도 병행 플레이 가능하고 평타면에서도 확실히 비효율적이라 굳이 고집하지 않는 이상 특화 세팅 자체가 말씀대로 별 메리트가 없죠. 전사 최고 데미지는 확실히 둔기가 갑이고, 조금 의외였던 점은 검 강충도 은근히 데미지가 높아서 정말 좋더군요. 사냥꾼 포식자나 파괴 같은 경우는 잘 안 하다시피 해서 몰랐던 부분인데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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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속성 방어도 관통과는 별개로 방관 30이 있으면 있는만큼 추가로 데미지가 오릅니다. 단적인 예시로 보통 데미지반감 세팅 기준으로 검강공충전이 200만 중반, 둔기 강공이 300만 초중만이라고 하면 독속성이 있고 없고를 떠나 최종 디피 몇십만 단위로 차이나는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독속성이 있다고 한들 결국 독이 걸린 이후로 방깎이 적용인데, 사실 속성피해는 부수 효과 보다는 순수 DPS 추가의 용도로 쓰이는게 대부분이죠. 대개 불이건 독이건 디버프 걸리기전에 죽이는게 보통입니다. 2. 제가 어휘를 잘못 표현했네요; 줌인은 기본적으로 되는거고, 제말은 좌클릭 유지를 통한 화살 추적 줌인을 유지하지 않고 좌클릭 짧게 끊어 쓰는걸 말하는 거였습니다. 3. 네 숙련을 통한 치명타 확률 100프로를 가정한 이야기입니다 4. 말 그대로 입니다. 예를 들어 냥꾼이 노반감 노저항 기준이라면 전사 역시 노반감 노저항. 딜 옵션 기준이라면 전사역시 딜옵션 기준. 그리고 추가로 예를 들자면 포식자 같은 경우는 일부러 밤에 비전투 보정 키고 뒤통수 판정 기준 헤드샷을 날리면 저주피해 각인 기준 500~700만까지 뻥딜이 들어가는데, 이런 특수한 케이스 말고 평범한 전투 시작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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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됐다니 다행입니다 ㅎㅅ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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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 감사합니다 ㅜㅜ 저야말로 이번에 반감세팅 같은 좋은세팅 많이 배워갑니다 8ㅂ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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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속성 방어도 관통과는 별개로 방관 30이 있으면 있는만큼 추가로 데미지가 오릅니다. 단적인 예시로 보통 데미지반감 세팅 기준으로 검강공충전이 200만 중반, 둔기 강공이 300만 초중만이라고 하면 독속성이 있고 없고를 떠나 최종 디피 몇십만 단위로 차이나는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독속성이 있다고 한들 결국 독이 걸린 이후로 방깎이 적용인데, 사실 속성피해는 부수 효과 보다는 순수 DPS 추가의 용도로 쓰이는게 대부분이죠. 대개 불이건 독이건 디버프 걸리기전에 죽이는게 보통입니다. 2. 제가 어휘를 잘못 표현했네요; 줌인은 기본적으로 되는거고, 제말은 좌클릭 유지를 통한 화살 추적 줌인을 유지하지 않고 좌클릭 짧게 끊어 쓰는걸 말하는 거였습니다. 3. 네 숙련을 통한 치명타 확률 100프로를 가정한 이야기입니다 4. 말 그대로 입니다. 예를 들어 냥꾼이 노반감 노저항 기준이라면 전사 역시 노반감 노저항. 딜 옵션 기준이라면 전사역시 딜옵션 기준. 그리고 추가로 예를 들자면 포식자 같은 경우는 일부러 밤에 비전투 보정 키고 뒤통수 판정 기준 헤드샷을 날리면 저주피해 각인 기준 500~700만까지 뻥딜이 들어가는데, 이런 특수한 케이스 말고 평범한 전투 시작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 19.06.02 1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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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821653288
많은 질문임에도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 19.06.02 1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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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됐다니 다행입니다 ㅎㅅㅎ! | 19.06.02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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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에 작성이라 수고 많으십니다ㅎㅎ 저도 요새 바쁘다보니 게시판을 거의 못 왔는데 이런 좋은 글을 이제서야 보네요. 방관은 데미지 상승폭으로 보나 뭐로 보나 사실상 대체 가능한 각인이 거의 없기에 말씀에 공감하는 바이고 달인 포함 40 운용으로 다른 각인보다도 확실한 데미지 상승폭을 가져가는 만큼 전사와 사냥꾼은 사실상 필수급이라 생각됩니다. 암살 특화 세팅의 경우 현 시점에선 치명 등 데미지 옵션의 전체적 상향 덕분에 달인+극치명으로도 병행 플레이 가능하고 평타면에서도 확실히 비효율적이라 굳이 고집하지 않는 이상 특화 세팅 자체가 말씀대로 별 메리트가 없죠. 전사 최고 데미지는 확실히 둔기가 갑이고, 조금 의외였던 점은 검 강충도 은근히 데미지가 높아서 정말 좋더군요. 사냥꾼 포식자나 파괴 같은 경우는 잘 안 하다시피 해서 몰랐던 부분인데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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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 감사합니다 ㅜㅜ 저야말로 이번에 반감세팅 같은 좋은세팅 많이 배워갑니다 8ㅂ8 | 19.06.04 20: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