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용한 패시브중 놓치기 쉬운것들
- 어둠 속의 암살자 : 치명타 데미지 50프로 추가. 해당 능력치는 전사 사냥꾼 암살자 어느 트리로 가건 포함되기 때문에 딜링에 필수
- 육감 : 패시브로 터지는 시간 감속. 지속시간은 감속보다 2초 적으나, 시간 감속에 비해 느려지는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저스트 회피와 동일) 삼대 트리중 어느 트리를 타건 필수 스킬. 전사 빌드일 경우는 용병등의 정예 상대시 어설픈 암살이나 활질보다는 대놓고 면전에서 육감 발동 후 두드려 패면 감속 풀리기전에 피통을 너덜내기도.
- 궁술의 달인 : 2포인트만 투자 시 전투종료 후 상시 최소한의 아드레날린 1개를 페이백 받을 수 있음.
위의 세 가지 스킬이 어느 트리를 가건 필수적으로 익히되, 원기회복등과 달리 사람들이 트리 빌드시 놓치기 쉬운 삼종 패시브.
2. 암살자 순수 피해량을 증가 시키기 위한 수단은 오로지 암살 피해와 모든 피해 뿐.
=>각종 무기 피해와 전환각인을 통한 속성 피해는 암살자 피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런고로 암살 트리를 탈때 무기 피해와 속성 피해, 전환각인은 배제하셔야 합니다.
3. 패치 이후 치명타 피해와 헤드샷 피해는 상호 독립적인 메커니즘으로 작동한다.
=> 무슨 말인고 하면 이전 너프 패치 전에는 헤드샷을 머리에 꽂았을 시 확정으로 터지는 헤드샷 크리 대미지가 치명타 피해와 헤드샷 피해의 양쪽 이득을 모두 봐서 사기적인 데미지를 보여줬다면, 이제는 각각 한가지의 피해 공식만을 따릅니다.(헤드샷 시에는 헤드샷 피해증가만, 그외 부위 치확으로 인한 크리티컬 시에는 치명타 피해만)
그런 고로 사냥꾼 빌드 템 세팅 시에는 이 부분을 인지하시고 본인이 원하는 비율로 저 두가지 옵션을 잘 배분하심이 좋습니다.
4. 전사 빌드에서 전사 평타 및 능력에 영향을 주는 순위는 다음과 같다
자체 무기기본 데미지>>>>>>>>>무기피해>>>>>>전사피해>>>>>>>속성피해>모든피해
즉 어떤 무기를 쓰건 간에 주무기로 사용할 무기는 전설급의 해당 무기 피해와 전사 피해를 달고 있는 무기가 우선순위 0순위 이며, (대표적인 예시로 단검전사일 경우는 전사피해와 단검피해 두가지를 충족) 해당 템이 가지고 있는 옵션중 전설 능력이 별 볼일 없다 하더라도, 기본 베이스 무기 데미지가 그 옵션 하나만큼을 충분히 커버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순위로 중요한 무기 피해는 주무기 보조무기 양쪽에서 반드시 필수로 챙겨야 하며, 해당 무기에 맞는 주 데미지를 전용 방어구에서 반드시 두옵션을 챙기시는것이 어느 것보다 중요합니다.
(예시 : 단검일경우 투구에서 단검 피해 와 검 및 단검 피해 투옵션, 창일 경우 신발에서 창피해 와 창 및 지팡이 피해 투옵션)
이는 별다른 실험을 거치지 않고도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무기에서 다른 옵션을 동일하게 둔 뒤 전사 피해 25옵션을 각인으로 두었을 때와 주무기 피해 21프로를 두었을때 확연하게 후자의 데미지가 높음을 알 수 있으며, 심지어 투구 같은 경우는 무기피해 14프로와 전사능력 15프로를 비교시 무기피해가 압도적으로 데미지가 높음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피해와 속성피해도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하긴 한데, 모든피해로 했을 시 올라가는 데미지와 무기기본 자체데미지의 28%에 해당하는 수치중 높은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단검일 경우 활의 마지막 옵션을 독피해냐 모든 피해냐를 선택할 경우)
만약 속성피해 관련 스킬을 아예 쓰지 않는다고 하면 모든 피해를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5. 독 속성 공격의 독달인 3포인트를 투자했을 시의 메리트는 방관30프로+공격력약화30프로+기본 무기 데미지 중 속성피해 총 퍼센테지 만큼의 추가 대미지+ 총 속성피해 퍼센테지 추가한 만큼의 강화된 도트데미지
=> 기타 난이도면 모르겠으나 악몽난이도일 경우 독속성 전환 각인을 가야하는가? 하는 물음에대한 답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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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전사 빌드 쪽의 정보는 알려진 내용중에 워낙 잘못된 정보가 많다보니 직접 정리할 필요성을 느껴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공유가 잘 되어 손해보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며 올립니다. ex) 속성피해와 무기피해의 계산공식이 같아 비중이 수치값이 속뎀이 높다는 잘못된 낭설 실험이 동반되지 않은 뇌피셜로 인한 전사피해 무기피해 모든피해의 비중이 같다고 알려진 잘못된 정보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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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좋게 정리 잘하셨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하나만 더 첨언하자면 중복 무기피해 14프로의 경우 만피치명 데미지 60보다 실 체감시 데미지가 더 낮게 나오는데, 극치명 기준 각인 넣을 자리가 부족할 경우 만피치명에 우선권을 주는 것이 데미지 면에서 더 좋습니다. 다만 미늘창,둔기의 경우 갑옷에 무기피해가 들어가고 만피치명과 겹치치 않으니 이건 그대로 둘 다 챙기시되 검,단검,지팡이,창 같은 경우 무기피해가 머리,다리에 들어가서 겹치므로 치명쪽에 우선권을 주시는 것이 좋고 실제로 테스트 해보면 치명 쪽으로 몰아주는 쪽이 데미지도 더 잘 나옵니다. 머리 - 전사피해 / 주무기피해 / 만피치명 확률 / 치명타피해 (검,단검) 다리 - 전사피해 / 만피치명 피해 / 만피치명 확률 / 주무기피해 (창,지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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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집에가서 스샷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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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집에가서 스샷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9.02.26 1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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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좋게 정리 잘하셨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하나만 더 첨언하자면 중복 무기피해 14프로의 경우 만피치명 데미지 60보다 실 체감시 데미지가 더 낮게 나오는데, 극치명 기준 각인 넣을 자리가 부족할 경우 만피치명에 우선권을 주는 것이 데미지 면에서 더 좋습니다. 다만 미늘창,둔기의 경우 갑옷에 무기피해가 들어가고 만피치명과 겹치치 않으니 이건 그대로 둘 다 챙기시되 검,단검,지팡이,창 같은 경우 무기피해가 머리,다리에 들어가서 겹치므로 치명쪽에 우선권을 주시는 것이 좋고 실제로 테스트 해보면 치명 쪽으로 몰아주는 쪽이 데미지도 더 잘 나옵니다. 머리 - 전사피해 / 주무기피해 / 만피치명 확률 / 치명타피해 (검,단검) 다리 - 전사피해 / 만피치명 피해 / 만피치명 확률 / 주무기피해 (창,지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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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매번 불걸음님께서 해주시는 공략과 도움주시는 팁을 항상 찾아다니며 많이 배우고 있어요!;ㅂ; | 19.02.27 0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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