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피해25% 줄 확률 옵션 붙이면 자주 터져서 재미는 있지만 손가락이 너무 아픔.
풀콤보 넣기가 힘든 일대다 전투에서 한두대만 긁고 빠져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 전투에서 원하는 딜을 넣지못하는 경우가 많고, 일대일에서도 타 무기에 비해 데미지가 적은 편.
단검피해량 증가 옵션이 무기와 투구에서 자주 나와서 전투력수치 높이기 좋은 무기이나 실제 데미지는 기대치에 못미침.
강공격 시 대쉬를 하며 공격을 하는데, 이게 회피하는 적을 따라가며 공격을 하기때문에 딜레이없이 공격하기 매우좋음.
사정거리가 짧은 것이 가장 큰 단점일것 같은데, 이 대쉬공격이 그걸 무색하게 해줌. 거리벌리기 1인자인 하이에나도 미친듯이 따라가주며 이 진입기는 단검만이 유일하게 가지고있음.
강공격 대쉬기는 방패도 내리게 해주기때문에 단검플레이어는 방패부수기 스킬이 필요없음.
검
밸런스가 잘잡혀있음.
유일한 단점은 화염무기 사용시 적의 강공격이 잘 안보이는 정도. 이건 단검도 마찬가지.
누워있는 적에게 궁극기를 쓰면 모든 딜이 한방에 들어가는데, 치명확률이 적용됌.
영웅의 일격으로 눕히자마자 궁극기를 쓰면 이 죽창스킬이 발동된다. 초반에는 다른 무기에 비해 평범하나 무기에 검피해 특성이 붙은 영웅무기와 투구가 많아서 중후반엔 오히려 다른무기의 dps를 압도. 아테나퀘스트에서 아폴로 루트를 타면 아폴로의검이라는 사기영웅템을 주는데 특성이 무려 전사피해증가, 검피해증가, 치명확률. 어크 졸업템.
창
검만큼 좋지만 몇가지 단점이 있는데, 회피 후 방향키를 누르고 공격을 하면 후딜이 매우 긴 대쉬공격을 한다. 상대공격을 피하고 내 콤보타이밍때 갑자기 이 대쉬공격이 갑툭튀해서 한대밖에 못때리는 상황이 발생. 궁극기가 엽기적인데 첫타가 치명타인경우 나머지 모든 궁극기콤보도 치명타로 나온다. 구석에 몰아넣고 치명타로 모두 맞춘다면 검궁극기가 치명터진것보다 훨씬 강하지만 그런 상황이 거의 안나오고 경직이 낮아 맞는도중에 적이 회피로 빠져나가버린다. 창 피해옵션이 붙은 무기가 현질템인 저승창밖에 없다는 것도 단점이며 저승창의 받는원거리피해 증가 옵션은 후반에 큰 걸림돌이 된다.
지팡이
일반 콤보는 매우 준수하나 궁극기가 단검이나 창처럼 한방콤보로 나오지도 않고, 창처럼 첫타 치명시 올치명이 나오지도 않음. 창보다 궁극기 타수가 많아 상대가 도중에 회피할 가능성이 100%라고 봐도 무방.
중형무기
미늘창, 곤봉 통합. 선딜이 너무 길다.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 궁극기의 개성이 뚜렷하지만 일대일 전투에서는 없느니만 못하며 공격시 주인공의 힘겨워하는 괴성은.. 이것때문에 쓰지않는 플레이어도 많음.
암살트리
진짜 암살자가 된것같은 기분이 들며 다양한 전략으로 공략이 가능. 암살데미지는 무기데미지와 관련이없기때문에 장비레벨이 낮아도 암살피해증가 옵션이 적당히 붙어있다면 데미지도 잘나오는 편. 일대다 전투에선 약할 수밖에 없는데 영웅의일격이 이를 커버해주나 중반부턴 영웅의일격도 힘이 빠지면서(치명타가 안들어가기때문. 넘어진경우 치명타가 가능하지만 플레이어 바로앞에 적이 넘어져있는 상황은 잘나오지않는다) 플레이의 난이도가 높아진다.
사냥트리
파괴의사격 죽창딜이 시그니쳐. 적에게 걸렸을때 시간이 느려지는 동안 파괴사격을 꽂으면 데미지가 2배 들어가고 치명까지 터지면 데미지가 백만 이백만은 우습다. 이러한 플레이를 방지하고자 했는지, 활을 조준할때 적의 공격패턴이 달라진다. 예를들면 근접무기들었을땐 천천히 움직이며 무빙치던 놈들이 활을조준하면 뽕받은것마냥 대쉬해오는데, 전설동물들을 상대해보면 잘알수있다. 실제 전투에선 적을 맞추기가 쉽지않고 발사하려는 순간 뒤에서 적이 공격해 캔슬당하면 깊은 빡침을 느낄수있다.
전사트리
초중반엔 플레이가 어렵다. 암살로 원콤도 안나고 파괴사격으로 죽창딜도 못꽂아서 전투가 느리고 지루하다. 중후반에는 무기피해특성이 붙고(무기피해특성이 전사피해보다 데미지상승률이높다) 크리티컬이 잘터지면서 전투가 가장 빨라진다. 특히 최대체력시 치명타율, 최대체력시 치명타피해 옵션을 붙이면 적들이 순삭당하는것을 볼수있고, 피흡옵션에 부러진창레벨이 높아지면 풀피유지가 쉽기때문에 괴물이 된다. 최대체력시 옵션은 암살과 사냥에도 적용되기때문에 따로 암살과 사냥을 올리지않아도 충분한데미지가 나온다.
(IP보기클릭)211.248.***.***
이지창 원거리-15 패널티는 딱히 상관이 없는게 현재 버그로 원거리와 원소 데미지가 저항 수치에 영향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유무 상관없이 일반 궁수 잡졸에게 맞아도 딸피가 되버리는지라 딱히 패널티라 보기도 어렵죠. 버그가 잡히고 제대로 수정된 후에는 해당 패널티가 얼마나 작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전사 / 창 피해에 추가로 전사25% 붙어있고 전설템 특유의 깡뎀 특성상 현재 무기들 중 극치명셋 가면 데미지는 창이 제일 높게 나오더군요. 그리고 제가 초반부터 거의 지팡이만 판 유저라 말씁드리는데 폭주 타수가 많아 회피하는 게 아니라 주위에서 발동시키면 용병급이 4명이 됐건 그 이상이 됐건 싸그리 몰살시켜 버릴 수 있습니다. 회피하지도 못하고 쳐맞고 날아가서 죽습니다. 감히 최고의 폭주 성능이라 생각하는데, 창은 타겟팅이 잘 안 되고 헛방이 많은 단점이 있는 반면 지팡이는 그런 것도 없죠. 둔기하고 미늘창은 공감합니다. 그 특유의 기합도 좀 그렇고..예전에는 잘 썼는데 아무래도 공속이 느리다보니 손이 잘 안 가더군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IP보기클릭)112.152.***.***
이지창 구입하러 갑니당 ㅎ
(IP보기클릭)223.62.***.***
아폴로의검은 랜덤입니다 졸업템이아닐뿐더러 어떤무기에도 치확은 활을제외하고 붙지않습니다 가끔 버그템빼고는 없습니다
(IP보기클릭)58.149.***.***
저는 중형무기(미늘창, 둔기) 유저인데요. 본문에서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라고 하셔서 말씀 드립니다. 말그대로 한방 한방이 강력한 무기인지라 공속은 느리지만 플레이만 익숙해지시면 중형무기로 악몽난이도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미늘창은 다대일 전투에서 빛을 발하구요 정복전에서는 제 생각으로는 가장 우수한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둔기 강공차지 한방의 쾌감은 정말 최고입니다. 여튼 신규 유저분들은 어느 한무기로 한정짓지 마시고 여러 무기 체험 후 본인에게 가장 맞는 무기를 골라 쓰실것을 추천드립니다.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211.248.***.***
이지창 원거리-15 패널티는 딱히 상관이 없는게 현재 버그로 원거리와 원소 데미지가 저항 수치에 영향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유무 상관없이 일반 궁수 잡졸에게 맞아도 딸피가 되버리는지라 딱히 패널티라 보기도 어렵죠. 버그가 잡히고 제대로 수정된 후에는 해당 패널티가 얼마나 작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전사 / 창 피해에 추가로 전사25% 붙어있고 전설템 특유의 깡뎀 특성상 현재 무기들 중 극치명셋 가면 데미지는 창이 제일 높게 나오더군요. 그리고 제가 초반부터 거의 지팡이만 판 유저라 말씁드리는데 폭주 타수가 많아 회피하는 게 아니라 주위에서 발동시키면 용병급이 4명이 됐건 그 이상이 됐건 싸그리 몰살시켜 버릴 수 있습니다. 회피하지도 못하고 쳐맞고 날아가서 죽습니다. 감히 최고의 폭주 성능이라 생각하는데, 창은 타겟팅이 잘 안 되고 헛방이 많은 단점이 있는 반면 지팡이는 그런 것도 없죠. 둔기하고 미늘창은 공감합니다. 그 특유의 기합도 좀 그렇고..예전에는 잘 썼는데 아무래도 공속이 느리다보니 손이 잘 안 가더군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IP보기클릭)112.152.***.***
FireWalk
이지창 구입하러 갑니당 ㅎ | 19.03.04 09:10 | |
(IP보기클릭)211.57.***.***
(IP보기클릭)223.62.***.***
아폴로의검은 랜덤입니다 졸업템이아닐뿐더러 어떤무기에도 치확은 활을제외하고 붙지않습니다 가끔 버그템빼고는 없습니다
(IP보기클릭)211.219.***.***
(IP보기클릭)211.178.***.***
혹시 아폴로의검 득 할수있는 동굴 위치좀 알수있을까요? | 19.03.06 17:14 | |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8.149.***.***
저는 중형무기(미늘창, 둔기) 유저인데요. 본문에서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라고 하셔서 말씀 드립니다. 말그대로 한방 한방이 강력한 무기인지라 공속은 느리지만 플레이만 익숙해지시면 중형무기로 악몽난이도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미늘창은 다대일 전투에서 빛을 발하구요 정복전에서는 제 생각으로는 가장 우수한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둔기 강공차지 한방의 쾌감은 정말 최고입니다. 여튼 신규 유저분들은 어느 한무기로 한정짓지 마시고 여러 무기 체험 후 본인에게 가장 맞는 무기를 골라 쓰실것을 추천드립니다.
(IP보기클릭)118.221.***.***
공감합니다.ㅋ 초반에는 칼질만 했는데.. 다구리 상황에서도 맞다이 밖에 안되서 양날도끼인가 뭐시기인가.. 미늘창으로 바꾸고서 5~6명씩 모아서 학살 하는 재미가 생겼네요. 지금 랩 61인데 미늘창만 들고 다녀요. 쪼랩들은 주먹으로 패고 다니고ㅋㅋ 그리고 용병 3대1로 싸울때 쉽게 이기는 무기가 미늘창인거 같아요ㅋ 적당한 거리에서 타격을 박을 수 있어서 적의 공격 타이밍도 잘 보이고 해서 패링도 아주 잘 되고... 패링이 잘 되니 재미가 배가 되네요. | 19.03.04 21:54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175.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