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ms 4 시끌벅적 도시 생활의 새로운 무대, 샌미슈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11월 03일 출시 예정). 이곳에서는 심들이 꿈을 이룰 수도 있고, 또다시 발생한 바퀴벌레 대란에 꿈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습니다. 도시에 산다면 대체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독 주택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이죠. 그럼 거주하시는 층의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여러분이 The Sims 4에서 지금까지 플레이한 것과 아파트 생활이 어떻게 다른지 차근차근 짚어봅시다.

아파트는 공동주택입니다. 우리는 아파트 생활의 공동체적인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습니다. 아파트는 심즈 팀의 수많은 구성원에게 너무나 익숙한 주거 환경입니다. 교외에서 거주하면 이웃을 신경 쓰지 않고 살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에서는 그렇지 않아요! 아파트의 공용 구역에서 우편물을 확인하는 이웃을 만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당신의 심이나 다른 이웃에게 고함을 칠 수도 있고, 또는 당신의 집에 놀러 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샤워실을 빌려 쓰자거나 저녁을 얻어먹는 등 물건을 빌리려고 하는 귀찮은 이웃도 있을 겁니다. 무엇보다도, 아파트의 특징은 다른 심들이 가까운 곳에서 살아가면서 당신의 심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샌미슈노에 가장 흥미롭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심들을 창조하여 입주시켰습니다. 여러분이 어서 빨리 그들을 만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벽이... 얇습니다. 공동체 생활도 좋지만, 좁은 공간에서 함께 살다 보면 단점도 있습니다. 뭐, 보는 관점에 따라 장점이 될 수도 있겠지요. 어떤 아파트는 심야의 음악 소리와... 뭐랄까, 낭만적인 소음으로 시끄럽습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으면, 심을 이웃집으로 보내 문을 두드리고 "소리를 낮추세요!"라고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도 남에게 소음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웃도 귀가 밝으며 약간의 고독감을 즐기고 싶어 합니다. 정말이지 볼륨 조정과 배려심이면 이웃 간에 얼굴 붉힐 일이 없습니다. 알겠지요?
괴짜 같은 캐릭터가 가득합니다. 우리는 아파트를 단순히 주민으로 가득 채우고 싶지 않았습니다. "흥미로운" 주민으로 채우고 싶었지요. 그래서 인기 있는 TV 시트콤을 참고하여, 이상하거나, 괴팍하거나, 열정적이거나, 이웃의 일에 지나치게 나서는 등의 다양한 인물로 아파트를 가득 채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심들의 삶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존재들이지요! 대체로는요.
모두가 별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The Sims 4 시끌벅적 도시 생활을 디자인하는 동안, 저희는 괴상한 집주인, 이상한 룸메이트, 저주받은 아파트에 등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검토했습니다. 그 모든 것이 확장팩에 들어가기를 원했거든요! 게임 속의 아파트는 저주받거나 유령이 나오거나 지진이 발생하는 등 별난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심들의 성격 특성과 비슷합니다. 모든 아파트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야기에 딱 맞는 아파트를 찾을 때까지 이 아파트에서 저 아파트로 계속 이사 다니는 것도 재미있겠지만, 한 아파트의 특성을 찾아내는 것도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파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아파트에는 "특성"이라는 범주에 넣기 어려운 노골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물이 새는 배관, 잘못된 전기 배선, 해충 문제 같은 겁니다! 빠듯한 예산으로 도시로 이사하는 것이 만만한 일이라고 생각하셨나요? 당신의 심은 샌미슈노로 이사하여, 새로운 직업을 얻고, 열심히 일해서 거주 환경이 좋지 않은 싸구려 아파트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건 좋은 겁니다! 이런 문제는 좋은 이야기 소재가 되고, 캐릭터를 충실하게 만들며 집주인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합니다.
집주인과 상대해야 합니다. 집주인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모든 아파트에는 물이 새는 배관과 주민들의 민원을 해결하는 예의 바른 관리인이 있습니다. 무언가가 고장 나는 경우, 직접 고칠 시간이 없거나 수리에 흥미가 없으면 집주인에게 전화하세요. 집주인에게 불쾌하게 굴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임대료를 제때 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안 그러면 집주인의 눈 밖에 날지도 모릅니다.
도시 전망이 환상적입니다. 아파트에는 한두 가지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포기하기 아까운 장점이 따릅니다. 바로 아름다운 전망입니다! 창밖을 내다보면 할 일이 가득한 활기찬 도시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 지금 간단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심들은 축제가 시작되거나, 시위가 시작되거나, 친구들의 아래의 공원에서 농구 시합을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아파트는 심들이 할 수 있는 온갖 활동을 미리 볼 수 있는 세상으로 통하는 창문이 되어 줄 것입니다.
공간이 제한됩니다. 집에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까? 벽을 부수거나 층을 올리세요! 하지만 이건 아파트에서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아파트는 좁습니다. 특히 새로운 룸메이트와 함께 사용하면 공간은 더욱 줄어듭니다. 룸메이트는 한편으로는 임대료를 분담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공간을 빼앗아갑니다! 먼저 우선순위를 따져 공간을 할당하고 동료 심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야 할 겁니다. 정 괴로우면 아파트에서 나가 축제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든지요! 우리는 싼 아파트는 싸다는 기분이 느껴지기를 원했습니다. 그것이 이야기 소재로 더 좋을 뿐 아니라, 심들이 더 좋은 곳으로 이사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이지요! 더 많은 공간을 얻기 위해서 말입니다!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샌미슈노 자체도 심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만큼이나 빽빽한 도시입니다. 심들에게 할 일이 이렇게 많은 세상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기만 하면, 재미있고 자극적이고 흥미로운 일거리가 널린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건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지요. 다만 심들이 The Sims 4 시끌벅적 도시 생활의 아파트처럼 독특한 공간에서 살아본 적은 한 번도 없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아파트는 근사합니다. 적어도 집주인은 그렇게 말하더군요. 아파트 생활에 얽힌 수많은 이야기가 정말 기대됩니다.
여러분의 심들이 샌미슈노에서 첫 번째 아파트에 입주하는 모습을 어서 빨리 보고 싶군요. The Sims 4 시끌벅적 도시 생활은 올 11월에 출시됩니다!
플레이하려면 The Sims 4 게임 (별매) 및 모든 게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IP보기클릭)121.146.***.***
층간소음으로 고통받는 분은 옆집 심을 벽장에 묻어버리는걸로 대리만족하실 수 있을듯
(IP보기클릭)121.146.***.***
층간소음으로 고통받는 분은 옆집 심을 벽장에 묻어버리는걸로 대리만족하실 수 있을듯
(IP보기클릭)210.122.***.***
(IP보기클릭)175.253.***.***
(IP보기클릭)121.146.***.***
로딩해봤자 3초도 안걸려서.. | 16.09.21 10:55 | | |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