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 HD를 개발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 프로듀서 에이지 아오누마는 4Gamer와의 인터뷰에서 게임을 개발하는데 대략 6개월 안팎의 시간이 걸렸다고 밝혔습니다.
아오누마는 또한 그가 "이것을 단순히 하드웨어를 테스트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은 낭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언급하며, 어떻게 해서 Wii U로 출시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하나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바람의 택트와 더불어 다른 젤다의 그래픽 스타일들 또한 HD로 테스트되었습니다.
아래는 인터뷰 내용 중 일부를 인용한 것입니다:
4Gamer: 그렇군요. 제가 생각하기에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 HD는 오리지날 버전의 느낌과 새로운 느낌 사이에 좋은 균형을 이루었다고 봅니다.
아오누마: 그렇습니다. 전 이 게임이 단순히 하드웨어를 테스트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은 낭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스태프에게서 이건 개발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죠.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는 데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전 한동안 Wii U에 젤다 게임이 없는 것은 창피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전 빨리 끝낼 수 있는 무언가를 발매하는게 가장 좋을 것이라고 느꼈고 HD 버전 작업에 몰두하기 시작했습니다.
4Gamer: 오 그렇군요.
아오누마: 오리지날 버전의 바람의 택트의 처음의 절반은 잘 이식되었습니다, 반면 나머지 부분은 다시 평가할 필요가 있었죠. 이건 제가 게임의 감독을 맡으면서 처음 있었던 일이었고, 더 개선시키고 싶은 몇몇 부분이 있었습니다. 만약 리메이크가 결정된다면, 전 그 부분의 일부를 건들일 수 있을 것이리라 믿었습니다.
4Gamer: 그렇다면 개발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았다는 말인가요?
아오누마: 개발하는데 대략 6개월이 소요됐습니다. 개발은 여전히 여려웠습니다. 그 당시 하드웨어가 다르다는 면도 고려해야 했습니다. 또한 게임을 애니메이션과 같은 느낌을 나게 해주는 툰 쉐이딩이라고 알려진 기술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그 기술은 확립되어져 있었지만, 우리 스태프들이 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모두들 수작업으로 모든걸 해야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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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사지마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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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택트는 애초의 툰렌더링이었으니까 텍스쳐나 그래픽 작업이 다른 젤다보다 쉬웠겠죠 의견이 있더라도 생각을 거치고 말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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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만들읏나보네 안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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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은 절대로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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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더라도 3DS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의 오카리나처럼 대대적인 수정을 거쳐서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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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택트는 애초의 툰렌더링이었으니까 텍스쳐나 그래픽 작업이 다른 젤다보다 쉬웠겠죠 의견이 있더라도 생각을 거치고 말하셈 | 13.10.06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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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더라도 3DS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의 오카리나처럼 대대적인 수정을 거쳐서 말이죠. | 13.10.06 17: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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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만들읏나보네 안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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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사지마 ㅅㄱ | 13.10.06 2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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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은 절대로 아닌데. | 13.10.06 2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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