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23년 연속 1위 기념 EOS R 시리즈 정품등록 프로모션 오늘(2일) 시작
- 캐논, 국내 렌즈 교환 카메라 시장 23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 달성
- 2025년 기준, 국내 렌즈 교환 카메라·미러리스·풀프레임 미러리스 3개 부문 1위로 ‘트리플 크라운’ 달성
- 시네마 카메라 ‘EOS C50’·브이로그 특화 카메라 ‘EOS R50 V’ 등 영상 중심 제품군으로 영역 확장
- 3월 31일(화)까지 EOS R 시리즈 구매 후 4월 7일(화)까지 정품등록 및 이벤트 참여 시 풍성한 사은품 증정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 가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23년 연속 판매량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오는 3월 31일(화)까지 고객 감사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캐논은 급변하는 콘텐츠 창작 환경 속에서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판매 수량 기준 23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며, 카메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2025년 결산 기준, 캐논은 미러리스 카메라 전체 1위를 비롯해 APS-C 미러리스, 풀프레임 미러리스, 콤팩트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국내 카메라 시장의 주요 카테고리 전반에서 1위를 달성하며 폭넓은 제품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렌즈교환식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등 핵심 3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 성과를 달성, 시장 전반을 아우르는 리더십을 재확인했다.
이러한 성과는 사진과 영상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하이브리드 콘텐츠 시대에 대응해, 시네마 카메라와 브이로그 카메라 등 영상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시장 흐름을 선도해 온 전략이 주효했던 결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선보인 콤팩트 시네마 카메라 ‘EOS C50’을 통해 전문 영상 제작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한편, 영상 성능을 대폭 강화한 중급기 ‘EOS R6 Mark III’는 예약 판매 물량 조기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향을 얻었다. 또한 브이로그 촬영에 최적화된 ‘EOS R50 V’와 ‘PowerShot V1’을 통해 영상 크리에이터 수요까지 흡수하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캐논코리아는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23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에 감사를 전하고자 이번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행사 기간은 2월 2일(월)부터 3월 31일(화)까지로, 기간 내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4월 7일(화)까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번 정품등록 프로모션은 입문자부터 하이엔드 유저까지 모든 창작자가 촬영 목적과 용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상 제품을 대폭 확대했다. 대상 기종은 ▲EOS R3 ▲EOS R5 Mark II ▲EOS R5 ▲EOS R6 Mark III ▲EOS R6 Mark II ▲EOS R8 ▲EOS R7 ▲EOS R10 ▲EOS R50 V ▲EOS R50 등 캐논의 주요 인기 모델이며, 바디 단품은 물론 렌즈 포함 키트(KIT)까지 총 24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은품은 실제 촬영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마련됐다. ▲장시간 촬영을 돕는 정품 배터리 LP-E19, LP-E6P, LP-E17 ▲고화질 영상 기록을 위한 SD 메모리카드 ▲안정적인 촬영을 지원하는 삼각대 및 삼각대 그립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일부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구매 제품별 선택 가능한 사은품은 상이하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23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은 캐논의 기술력을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 분야에서도 캐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가치를 전달하며 모든 창작자에게 새로운 영감과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3년 연속 1위 기념 EOS R 시리즈 정품등록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