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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개선과 여름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로아온 썸머 2025 방송

조회수 1312 | 루리웹 | 입력 2025.06.21 (20:50:00)
[기사 본문]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가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2025 로아온 썸머 방송을 오늘 공개했다. 약 2시간반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발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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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소림 캐스터의 진행으로 시작한 행사는 전재학 디렉터가 등장해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현재 로스트아크의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나섰다. 현재 여러가지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로스트아크인 만큼 향후 전반적인 변화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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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첫번째는 경제문제와 그 해결 방향성이었다. 1, 2, 3막별 골드 생산/소비량을 비교하여 1막에서는 소비가 더 많았고, 2, 3 막에서는 생산이 더 많았다. 이러한 골드 생산/소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3티어 구간에서 보상으로 받는 골드 중 50% 정도를 캐릭터 귀속으로 획득하게 할 예정이고 골드 획득량 자체도 조정할 예정이다.

전재학 디렉터는 잦은 골드 조정으로 피로한 상황이지만 현재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며 특히 애기르에서의 조정이 필수적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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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골드의 소비처 추가도 이루어진다. 신규 파밍 요소 추가, 골드로 강화 재료를 뽑기를 할 수 있는 상점, 종막 출시 전까지 콘텐츠로서 각종 재화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 상점을 추가한다. 그리고 출시 상품으로 기획했던 카드 중 일부를 골드로 구할 수 있도록 하여 골드 소비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게임 내에서 골드를 소비하지 않고 생산만 하는 유저의 비율에 대한 데이터도 공유했으며 이 때문에 골드 조정이 필수적임을 전했다.

신뢰도 시스템은 골드를 소비할수록 신뢰도가 쌓이며 신뢰도가 낮아도 거래는 가능하지만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며, 신뢰도가 충분하면 수수료 대신 신뢰도가 차감된다. 이는 해외에서 이미 적용중인 시스템으로 국내에 들여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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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에 따라 골드가 아니라 아이템 간의 교환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기에 경매장에서 최소한으로 필요한 수준의 상한가를 적용하고 경매장 등록과 판매 간의 텀을 두도록 쿨타임을 설정하며 전 서버로 우편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변화는 골드를 생산만 하는 유저들을 집중적으로 타겟하며 일반 유저들에게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석의 경우에도 3티어에서 19.4% 정도 생산이 된다며 3티어에서 생산되는 골드, 재화는 게임에서 권장되는 방법으로 생산되고 있다고 보이지 않는다며, 이른바 작업장이나 다계정 등에 대해 운영정책 개정, 약관 변경을 동원하여서라도 보다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더불어 3티어의 생산량 자체를 줄인다. 카오스 던전의 보석 드랍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카양겔 보석 교환 삭제, 카오스 던전 / 전선 파티플레이 제거, 에포나 증표 보상 변경, 4티어 재련 재료 소모처 추가 등의 조치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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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성장 메타에 대해서 소개했다. 현재의 파밍은 골드로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많다보니 골드의 많고 적음으로 모든 성장이 결정되고 성장을 직접 하기보다는 골드를 축적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골드 외 부분에서 충분히 파밍 욕구를 부여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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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랜덤 드랍, 실제 플레이한 캐릭터가 성장하는 보다 플레이 자체와 성장이 연결되는 방식을 활용할 계획이다. 요지는 파밍에서 골드 의존성을 줄이고 성장 체감을 강화시키겠다는 것. 이를 위해 신규 파밍 요소를 계획중이며 장기 성장 요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종막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계속 활용되는 시스템이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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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선발대에 대한 존중이 부족했다면서 선발대를 위한 콘텐츠를 더 추가하겠다고 예고했다. 선발대는 동기부여가 되는 존재여야 하며 종막 더 퍼스트 이후에도 엔드급 레이드 출시마다 최상급 난이도를 신설하고, 더 퍼스트 이벤트와 애프터 랭킹으로 스피드런 콘텐츠도 준비중이다. 명예 보상 요소도 신설하여 게임 내에서 보여지는 칭호, 설치물 등 외에도 UI에서 보여지는 부분을 추가한다.

레이드 출시마다 점점 성장으로 따라잡기 버거워지는 부분과 레이드의 군단장 같은 구조들이 답습되어 비슷한 문제 등이 있었다면서 가장 먼저 난이도 부분은 싱글 난이도를 보다 쉽게 추가하고 싱글에서는 낙사 요소를 많이 배제하고 노말/하드/최상급 난이도로 세분화한다. 노말까지는 기존보다 쉬운 난이도이며 하드가 기존 난이도와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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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부활 기능 추가 후 지표 및 밸런싱 지표를 공유하면서 종막에서도 1회 부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종막 이후의 레이드 제작에서도 변화를 꾀하여 공격대 모직 단계 개선 / 불필요한 반복 구간 정리 / 레이드 진행 방식의 변화의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스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구조와 레이드 진행 상에서 번잡하게 반복되는 부분을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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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방식도 변화를 준다. 업데이트 주기는 우선순위대로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예측 가능한 이벤트/플랜, PC방 이벤트도 시즌1 수준의 혜택으로 되어 있어 개선한다. 스토리에서도 이전보다 보다 활용성과 확장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형태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대륙이 일직선식 구조인 점이나 시즌 구분 없이 업데이트 되는 점 등을 개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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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제로스 이후 신규 콘텐츠로 새로운 지역과 종족, 국가를 만나게 되며 익히 들어서 알고 있지만 방문한 바 없는 곳으로 가게 된다. 월드맵이 동쪽으로 확장되어 알데바란의 바다가 추가된다. 알데바란의 바다 가운데 위치한 세이크리아는 아크라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제국이며 알데바란의 바다에는 그동안 이름으로 등장했던 지역들이 위치한다. 2부 시나리오의 키워드는 신과 혼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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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첫번째는 신규 클래스 발키리로 여성 홀리나이트 클래스다. 발키리는 성검과 성스러운 방패로 신성력을 발휘하며 정의/성휘/수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한손검 액션, 신성 공격, 방패로 적을 약화하는 스킬 계열이다. 깨달음에 따른 이 스킬 배분에 따라 딜러나 서포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파티의 필요에 따라 필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식스맨 역할의 클래스다. 파티모집 화면에서도 세팅에 따라 역할이 구분되어 보이도록 할 예정이다. 발키리는 6월 25일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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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로 카멘 익스트림이 추가된다. 과거의 매우 어려웠던 발탄 익스트림과 달리 고난이도를 지향하는게 아니라 다소 쉬운 이벤트 레이드를 지향한다. 4관문 클리어률이 44% 정도로서 기존의 4관문을 클리어하지 못했던 유저들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카멘 익스트림은 4관문으로만 되어있으며 저스트 가드로 보다 쉽게 생존할 수 있다.

정비소에서 파티원을 부활시킬 수 있고, 개인 게이지라는 시스템으로 자신의 플레이에 따라 파티원을 강화시켜 기존의 클리어한 플레이어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주 1회 플레이할 수 있다. 카멘 익스트림에서 획득한 재료에 골드를 추가하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제작소를 함께 연다.

싱글 모드를 확장하여 애기르까지 싱글 모드를 추가한다. 또 싱글 모드의 보상이 실질적으로 성장에 쓰일 수 있도록 조정하고 대신 캐릭터 귀속 골드 비중이 높다. 싱글 모드 상점, 카르마의 잔영 교환 상품 추가, 시즌2 카드 획득 루트 추가 등도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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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조율 시스템을 추가한다. 광휘 보석의 공격 효과는 제거하고 세트의 편의성만 제공하는 방식이며 보석을 광휘로 조율하게 되면 캐릭터 귀속이 되지만 추가적으로 편의 기능이 추가되는 식이다. 기존 보석으로 되돌리는데에는 15일의 시간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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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시스템으로 트라이포드 레벨을 제거한다. 앞으로 모든 PVE 는 5레벨 트라이포드, PVP 는 1레벨 트라이포드의 효과가 적용된다. 영웅 각인도 제거되어 전설 각인부터 시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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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파밍 요소로 아크 그리드가 추가된다. 6개의 코어와 코어를 둘러 싼 작은 젬으로 이루어져 있는 구조다. 코어는 엔드 콘텐츠 종막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젬은 다른 콘텐츠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코어는 카제로스 종막의 핵심 파밍요소이며 6개의 코어로 핵심 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 있을만한 효과로 구성되어 있다. 영웅부터 고대까지 랜덤으로 드랍되지만 유물까지는 천장 시스템이 있다. 각 코어는 매우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의지력이라는 일종의 젬 코스트 시스템으로서 각 코어의 의지력 상한 내에서 젬을 충분히 장착해야 코어의 효과를 온전히 활용할 수 있다. 아크 그리드는 새로운 장기적인 파밍 요소인 만큼 종결을 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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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가디언 크라티오스는 종막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가르가디스와 같은 지역에서 출몰하며 수속성의 공격을 하는 수면에 숨어 있다가 공격하는 스타일이다. 수속성 각종 공격과 꼬리를 이용한 공격에서 활용에 따라 유리를 점할 수도 있다. 가디언 토벌의 보상을 올리면서 동시에 아크 그리드 젬의 주요 파밍처로 계획중이다.

쿠르잔 전선 / 에브니 큐브 / 카오스 게이트 모두 1720+ 콘텐츠로 확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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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원은 도전식 콘텐츠로 3종의 콘텐츠를 혼자서 플레이하게 된다. 각각의 지역을 통과하면서 점점 보상의 단계가 높아진다. 매주 최종 달성 단계에 따라 지옥 열쇠를 받게 된다. 누크만의 환영석은 수집형 콘텐츠로 총 12개의 조각을 모아 채워 완성하는 식이다. 조각 하나마다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를 수집하여 모든 이야기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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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시스템으로 아바타 도감화가 이루어진다. 창고나 인벤토리 제약 없이 모든 아바타를 도감에 등록하여 다시 아이템으로 꺼낼 수도 있다. 보유하지 않은 아바타도 도감에서 미리 입어보기가 가능하며 거래소 검색과도 바로 연동된다. 파티 모집도 라운지화되어 파티를 모으는 동안 라운지에 모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된다. 또 파티 찾기 창에서 깨달음에 따라 +표시로 서포터인지 딜러인지를 표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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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명예 요소로 직업 문양 장식, 모험가 배너, 휘장 등으로 UI 자체를 조금씩 바꾸어 플레이어가 보다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다. 게임 내 각종 UI 에서 다른 유저에게도 보여지는 요소들이다. 또 필수는 아닌 소소한 정도의 버프도 파티에 제공한다. 파티 칭찬 기능, 모코코 채팅 그룹 추가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가오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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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분석기 추가로 실시간 전투를 분석하며 자신의 세팅, 실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실시간 정보에서는 DPS, 누적 데미지 등 대표적인 통계를 보여주고 세부적인 전투 분석기에서는 각 스킬별 데미지 비율, 효과 유지 시간 등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한다. 종합 전투력 지표도 표시하여 서포터는 깨달음에 따라 표시 방식도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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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언 영혼 수확도 정리하여 바로 인벤토리로 들어오고 연출도 단축했다. 탈것 상태로 이용할 수 있는 비중을 늘려 속도를 높였고 카오스 게이트, 섬에서도 탈것을 탈 수 있다. 일일 에포나 조정, 인게임 외형 변경 기능, 펫 특기 도감화, 공격대장의 연출 스킵, 진행중인 스톤/엘릭서 확인, 아이템 통합 검색 기능, 체형과 포즈가 좀더 자연스럽게 개선되며 신규 헤어 추가 등의 변화도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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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장으로 가는 에피소드 스토리가 진행된다.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에서 카제로스와 최종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의 아크라시아를 돌아보게 되며 카제로스 레이드의 전조를 보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을 소개했다.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은 2개의 레이드로 구성되며 4막과 종막이다. 4막 파멸의 성채는 노말(1700)/하드(1720)로 2개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1관문 심연의 성채 디아스페로에서 에키드나를 상대하게 된다. 2관문은 디아스페로 내부로 아르모체와 싸운다.

두번째 던전 종막: 최후의 날은 노말(1710)/하드(1730)/더퍼스트 난이도이며 1관문 카제로스의 권좌 앞에서 카제로스와 전투를 벌인다. 두 레이드 모두 출시는 8월 20일이다. 종막은 8월 20일에 더 퍼스트만 열리며 더 퍼스트 클리어 파티가 나오면 그 다음주에 종막의 노말/하드가 오픈된다. 더퍼스트 클리어시 심연의 군주 칭호와 MVP 배경, 광휘의 날개 탈것과 파티 라운지에 전용 배경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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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제로스 더퍼스트 퍼클 파티와 탑10 팀을 가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애니메이션 칭호와 원정대 영지 트로피, 모험가 배너를 지급한다. 그리고 더 퍼스트 이벤트에서 퍼클한 8인 공격대는 대도시 귀환 석상으로 제작되어 배치될 예정이다. 또 8인에게 카제로스 실물 스태츄를 제작해 실제 보상으로 지급한다.

더 퍼스트 탑10을 가리고 나면 애프터 랭킹이라는 스피드런 랭킹 도전 콘텐츠로 전환되며 재도전이 가능한 시간 갱신 콘텐츠로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카제로스 레이드를 플레이하도록 유도한다. 클래스 단위 랭킹이며 랭킹 순위에 따라 클래스 심볼을 사용할 수 있고 이벤트 종료시점까지 순위를 유지할 경우 클래스 심볼을 영구 획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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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판 종막 이벤트는 카제로스 출시전까지 전 서버의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고 포인트를 쌓아 모든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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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이벤트로 계시의 서,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를 진행한다. 여름 이벤트 아바타로 수영복 시리즈, 안개의 기사, 여름 이벤트 아이템도 출시한다. 아크 패스: 낮과 밤의 사역자도 출시한다. 여름 시즌에 맞춰 팔도 왕뚜껑, 요아정,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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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하는 로스트아크 미디어아트전 빛의 여정도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샵을 통해 신규 굿즈도 예약 판매를 23일부터 시작한다. 탈것, 모코코 의상, 전설 아바타 등 다량의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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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86.***.***

BEST
1부는 괜찮았는데 2부를 왜 그렇게...
25.06.21 20:58

(IP보기클릭)180.64.***.***

BEST
QnA가 너무 대본이자나요 .... 핫 나의 강력한 질문을 받아라 !!! 다음주 패치될 예정이고여 ~ 무슨 wwe 하세요 ?
25.06.21 23:44

(IP보기클릭)211.186.***.***

BEST
1부는 괜찮았는데 2부를 왜 그렇게...
25.06.21 20:58

(IP보기클릭)175.203.***.***

Igis
2부는 솔직히 전재학이 어떻게 할 수 있는건 없었음.... 시즌3 1년쯤 됐는데 문제점이 너무 많이 튀어나와서 그렇다고 막 완화하거나 개선하거나 소프트 리셋 하면 지금까지 열심히 한 사람들만 바보 만드는거니까 설명 해 가면서 할 수 밖엔 없었죠 그만큼 지금 상황이 안 좋은거 | 25.06.22 01:26 | | |

(IP보기클릭)175.203.***.***

루리웹-4211003834
개선이나 이런건 엄두도 못 내고 카제로스 잡고 나서 개선 들어가야 할 듯 | 25.06.22 01:30 | | |

(IP보기클릭)211.222.***.***

솔직히 방향성은 맞는거같아서 이정도면 선방했다고 봄
25.06.21 23:02

(IP보기클릭)180.64.***.***

하 ... 모르겠다 ..... 전재학은 그냥 말주변이 좀 부족해서 방송이 길기만 하고 내용은 좀 늦은거 해주는 기분이고 그냥 말주변은 없어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많으니 패치되는거 봐야 할거 같고 솔직히 로아온에서 신규유입은 글려먹은거 같고 기존유저들 붙잡기만 열심히 하면서 카제로스 더 퍼스트때 스트리머들이 하는 모습으로 로아 재미있겠는데? 나도 좀 해볼까 하게 만들려는거 같고 레이드는 잘만드는 것 같은데 .... 신규 강화 시스탬은 ... 하 ...... 아니 ..... 팔찌 악새 강화 품질 상재 엘릭서 초월 각인서 아크패시브 가지고 부족하세요? 뭘 자꾸 늘리시는거에요 .... 아니 섬이랑 레이드에서 탈거 탈 수 있는거랑 마을에서 외형 변경 가능하게 하는것 하고 서포터 구조 개선하고 어느게 본방에 들어가고 어느게 QnA에 들어가야 할거 같아요?????
25.06.21 23:39

(IP보기클릭)180.64.***.***

BEST
적카다
QnA가 너무 대본이자나요 .... 핫 나의 강력한 질문을 받아라 !!! 다음주 패치될 예정이고여 ~ 무슨 wwe 하세요 ? | 25.06.21 23:44 | | |

(IP보기클릭)121.129.***.***

로아온 망했다 하는데 로아온이 망한게 아니라 게임 시즌이 진즉에 망했고 어차피 망한거 체질 개선하는게 이번 방향성 같음. 싱글 내고 용병시스템 해서 사람 없어도 굴러가게만 만들어 놓고 적어도 1년은 암흑기 가지면서 어떻게 준비하냐가 관건인듯.
25.06.22 00:40

(IP보기클릭)121.129.***.***

사과일자 논란
라고 생각하는게 유저나 분석계들의 생각이지만 전재학은 아무 생각이 없는거 같고 더 위에 분들은 김택진 뇌구조와 유사하게 바뀐거 같음. 과거의 성공에 취해서 에고만 비대해지고 고상한 상상의 나래만 펼치면서 뿌리가 썩고있는줄 모르고 하늘만 쳐다보며 올라갈 생각 하는. | 25.06.22 00:44 | | |

(IP보기클릭)211.219.***.***

내용은 많은데 뭔가 눈에 들어오는게 없네
25.06.22 00:43

(IP보기클릭)211.234.***.***

전재학 디렉터 이분은 그냥 다음주뽕에 헤어나오지를못하는거같음 흔히말하는 연예인병걸린것같음 2부 진짜 개답답함 1부도 솔까 평타라고 말못하겠음 모코코이벤트 짜친다니깐 이벤트개병x만들고 로아는 이젠 놓아줄때인거같음
25.06.22 01:01

(IP보기클릭)220.72.***.***

이거봐도 다 메이플하던데 ㅋㅋㅋㅋㅋ 방송검색해봐라 로아하는사람이있는지 ㅋ 끌어당기는 요소가 하나도없음ㅋㅋㅋㅋㅋㅋㅋ 진작에하지... 유저 다빠지고 로아온하면 뭐함 메이플 하러감 수공~
25.06.22 01:18

(IP보기클릭)175.203.***.***

그냥 망한건 맞는데 지금까지 하던 사람들 입장에선 겨울까지 원코인 준 느낌이긴 함 겨울까지 경제부터 문제점 좀 개선해서 원코인 연명이 아닌 괜찮은 게임 만들기를
25.06.22 01:29

(IP보기클릭)180.64.***.***

루리웹-4211003834
그놈의 원코인을 4월달인가 하던 라방에서도 원코인 5월달 라방 기다려 보자 5월달 라방에서도 원코인 로아온 까지 기다려 보자 로아온에서도 원코인 카제로스 잘만들고 개선 많이 해줄게요 좀만 더 해봐 주세요 근데... 원코인 주는 유저들은 남아 있는데 아닌 유저가 무슨 깨털듯 털려서 떨어지고 있어요 .... | 25.06.22 02:19 | | |

(IP보기클릭)121.129.***.***

적카다
사실상 코인 무한임 | 25.06.22 0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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