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고, 조언해주셨던 의견들을 참고해서
마음 추스르고 오늘 다시 고객센터 상담을 진행했구요, 오늘 오후에 원만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추가 답변 첨부)
(보시다시피 지금은, 어제 분하고 억울한 마음에 여기저기 가입하고 올린 글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
결론적으로는,
최초 A/S 접수 당시 에 온라인 접수 카테고리에 "디스플레이 결함"과 같은 항목이 없다보니,
저희가 임의적으로 "커넥터 이물질"로 선택해서 접수를 했고, -> 이후 전화로 증세를 설명했던 부분이
이 사건의 가장 큰 원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실수가 있을 수 있다.. 이 부분이 적중 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이후 2번의 전화로 최대한 상세하게 증상을 재설명했다고 생각했지만
오늘 연결된 상담사 분께서 이전 상담 내역을 확인해주시길...
" 기존 전화 상담 내역 확인 시, 오류 증상을 추가로 설명한 부분은 상담 기록에 없고요
(게임칩 반송 요청만 기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ㅠㅠ)
이렇다보니, 최초 임의 선택했던 A/S 접수 카테고리 부분만 확인 하셨을 가능성이 있다" 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도 해주셔서, 마음이 스스륵 녹아버렸어요.....
짧은 시간이지만, 처음 겪어본 저희에게는 너무 스트레스 받는 일이었는데
정말 많은 의견을 주시고, 공감해주셔서 저희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PS. 앞으로는 물건사면 꼭 언박싱 영상을 꼭 찍으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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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하고 억울해서 어느곳이든 공론화 시켜야 할것 같아서, 닌텐도 카페에도 글을 남기고 루리웹에도 가입하였습니다.
글이 조금은 긴데, 힘들지만 읽어주시고 공감 및 의견주시면 참고해서 해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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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아이 선물로 스위치2를 사전예약 하였고,
긴 기다림 끝에 2025년 6월 5일, 닌텐도 스위치2 택배 수령하였습니다.
6/5일 목요일 택배수령 당일에 퇴근 후
박스 개봉 직후,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파란선이 보였습니다(사진 첨부)미리 설명드리면, "액정 흠집"난 부분은 전혀 없었고 매우 깨끗한 상태로 ,
구동을 했을 때 디스플레이 자체에서만 파란선이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초기 설정 화면의 문제 인가 싶어서, 최근까지 스위치1로 플레이 하던 마인크래프트 게임칩을 넣어 실행을 해봤으나,
게임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선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아! 하필 내가 초기 불량에 걸렸구나..하고... 속상하지만 저는 즉시 사진을 촬영하고(사진 촬영날짜 6/5일 오후 9시경),
주말에 바로 닌텐도 공식 A/S 센터에 초기불량으로 접수하고 6/9일 월요일이 되자마자 제품을 택배 발송하였습니다.
이때 마인크래프트 게임칩을 빼지않고 그대로 발송해버렸어요....
그바람에,바쁜 월요일에 1시간 반 대기해서 상담원에게 증상도 다시 구두 설명했고,
잘못 넣어둔 게임칩도 다시 돌려주실 수 있는지도 함께 문의했고요... 상담원에게 알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택배 발송 후에 닌텐도로 택배가 정상 도착 안내 문자 수령 후 이틀 정도 지나 6/13일 또 금요일이 되었는데
판정 결과는 "액정 흠집" 그리고 "생산 과정에서 발생되기 힘든부분" =>즉 초기 불량 대응 불가로
택배 반송처리 한다고 결과통보가 왔습니다.
즉, 초기불량이 아니라고 판단, 수리나 교환 없이 제품을 그대로 반송 되었습니다. (답변 스크린샷 첨부)
너무 놀라서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을 했으나, 역시나 연결은 어려웠고 그대로 상담시간이 끝나고 주말을 맞았어요..
결과 판정 메일을 수없이 읽어보았으나, 더 의아했던 것은
액정이나 제품자체에 흠집이 전혀 없는데, 왜 액정 흠집을 언급했을까?
상담원에게도 몇번을 설명했는데... 혹시 증상을 제대로 보지 않았나...?
그리고, " 게임칩을 잘못 넣어보냈으니, 다시 돌려달라" 고 부탁드렸건만
굳이 왜 칩 동작 테스트를 했는지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ㅠㅠ
상담 내용이 제대로 수리기사님께 전달되지 않았던 걸까요?
또한,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품 개봉하자 마자, 초기 '설정 화면'에서 나온 문제 인데도, 생산 과정에서 발생되기 힘들다라는 내용으로
그대로 반송시켜 버린 것은 더더욱 납득할수가 없어서, 다시 온라인 문의를 접수했지만 오늘까지도 답변이 없고요..
전화를 하면 기본 1시간 반씩 휴대폰을 잡고 있어야 하는데도... 시간 날때마다 전화를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며칠째 고객센터 전화연결도 안되네요.그마저도 시일이 지나면 보증기간 끝났다고 할까봐 오늘은 다시 A/S를 접수 하고 우체국 택배를 보내고...
오늘은 평생 처음 소비자 보호원에도 상담신청을 한 상태입니다.정말 호구가 된 기분입니다.
혹시 이런 증상을 보신적이 있는지, 그리고 또 이런 경우에 제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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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켜보고 그냥 대충 기기만 확인하고 돌려보낸듯 합니다.완전 A/S개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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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멍가게도 아니고 정말 어처구니 없는 대응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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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페에 유사한 케이스 있어서 공유드려요 https://m.cafe.naver.com/ghdi58/5907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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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칩은 아마 왜그런지는모르겟지만 있으니까 테스트한거같아요 저도 초기불량이라 조이콘빼고 다보냈는데 독 기능정검이상없음 충전기 충전이상없음 케이블 기능정검이상없음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IP보기클릭)118.235.***.***
여기말고 디씨쪽 닌텐도 갤러리나 네이버 카페쪽에도 올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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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말고 디씨쪽 닌텐도 갤러리나 네이버 카페쪽에도 올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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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25.06.17 19: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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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칩은 아마 왜그런지는모르겟지만 있으니까 테스트한거같아요 저도 초기불량이라 조이콘빼고 다보냈는데 독 기능정검이상없음 충전기 충전이상없음 케이블 기능정검이상없음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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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전화연결은 9시35분쯤? 해보니까 5번이내로 연결되더라고요...아침9시반인가 오픈인거같더라고요 2번다연결바로되더라고요..저도as때문에연결해봣는데.. | 25.06.17 19: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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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주로 오후에 전화연결을 해서 그럴까요? 내일은 오전에 한번 시도 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25.06.17 20:15 | |
(IP보기클릭)221.143.***.***
네오전9시반인가부터 영업시간이더라고요 한번은 바로연결됐고 다음날은 3번정도하니까 연결됐어요 오전에한번노려보세요! 강하게이야기해보세요 초기불량인데..안해준다는거자체가...14일이내 교환환불이니까 꼭되길빌게요 | 25.06.17 21: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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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이내 교환 환불이라... 소보원 분쟁 시 해결 규정 말하는 건가요? 이미 저렇게 판정서 보냈는데 전화하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 25.06.18 0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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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같기도한데 저는초기불량판정받아서 판정서랑물건 닌텐도측에서 보내고있고 초기불량판정서?인가 뭐그거가지고 판매처에 같이보내주면 (판매처에 미리연락을했지만) 교환이나 환불해준다고해요 어제 판매처에 문의해봤는데 자기들도 불량으로 교환건은 처음이라 일단 닌텐도측이랑 전화해본다고하고 초기불량확인서?를 메일로일단보내줄수잇냐고 하더라고요 그거보내고 박스랑물건다보내주시면 새걸로보내주시겠다고 했어요 | 25.06.18 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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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페에 유사한 케이스 있어서 공유드려요 https://m.cafe.naver.com/ghdi58/5907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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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 감사합니다. 저는 못찾았었는데 저랑 같은 증상이네요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 25.06.17 2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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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애플 사용자인데, 이번에 겪어보니 서비스 마인드나 대처는 완전히 다르네요. 일단 고객센터 연결이라도 되면 제대로 문의라도 할텐데... 온라인 문의도 금요일 접수한게 아직도 답변이 없어서 답답할 뿐입니다 사전예약 건 발송되면 이 대란이 일어날줄 몰랐을리도 없구요... ㅠㅠ 공감해주셔서 정말 힘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25.06.17 2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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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켜보고 그냥 대충 기기만 확인하고 돌려보낸듯 합니다.완전 A/S개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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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멍가게도 아니고 정말 어처구니 없는 대응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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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니
영상 찍어도 의미가 없는게 이미 저렇게 답변을 ‘생산 과정‘ 에서는 발생 없다 라고 단정하는데요. 영상 찍어서 개봉해도 배송 중에 생긴 문제라고 하겠죠 | 25.06.18 08:55 | |
(IP보기클릭)210.122.***.***
(IP보기클릭)118.235.***.***
판매처는 당연히 생산처에 가서 as 받으라고 말하라고 합니다. 판매처 > 생산처 핑퐁은 스위치 말고 일반 가전제품 구입시에 너무나도 당연한 건데; 지마켓 옥션 같은 통신중개사이트나 오프라인 도매처가 왜 직접 기기를 바꿔줘요.. 소보원에 신고해도 중간 도매처에 연락 안 가고 원청에 연락갑니다. 구입처에 먼저 문의하라뇨. 가뜩이나 저렇게 생산처에서 정상 제품이라고 하는데 뭔 판매처 타령이세요 | 25.06.18 08:49 | |
(IP보기클릭)210.122.***.***
법적으로 초기불량에 대한 교환/반품 책임은 제조사(혹은 유통사)가 아닌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니 소보원에 문의하면 한국 닌텐도에게 책임지라고 하는게 아니라 판매자에게 하라고 하겠죠. 그리고 초기불량인 제품을 어떻게 처리할지는 판매자랑 한국 닌텐도가 싸울 일이구요. | 25.06.18 09:21 | |
(IP보기클릭)118.235.***.***
그니까 그 판매자 측에서는 제조사에서 불량 판정을 받아오라고 합니다.. 당장 오픈마켓에서 전자 기기 사고 불량의심되면 오픈마켓에서 직접 대응이 아니라 제조사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판매자 아무리 붙잡고 말해봤다 제조사 서비스센터 가라고 하는데 무슨 말씀이신가요. 판매자가 한닌이랑 왜 싸워요 그냥 소비자한테 전가하지 | 25.06.18 09:25 | |
(IP보기클릭)58.78.***.***
보통 제조사 통해 불량 판정 받아 오라고 합니다. | 25.06.18 11:12 | |
(IP보기클릭)222.233.***.***
판매처 새제품 교환은 제조측에서 불량판정서 받아야 가능합니다. 제 닌텐도 역시 초기불량이라 센터에 보냈는데 거기서 불량판정되고 확인서가 나와야 판매처에 1:1 교환이 이뤄집니다. 그냥 여기서 샀으니 여기서 바꿔줘 이게 안돼요 | 25.06.18 13:53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022989225
아니 그러니까요 갑자기 무슨 판매처에 화살을 돌리는데;; 그냥 한 번도 오픈마켓 이용해 보거나 오프라인에서 안 사보신 분인지 당연히 제조사에 문의하라고 거기서 판정 받아서 교환 받으리고 하지 뭔 판매처를 말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가뜩이나 저 제조사에서 문제 없다는데 판매하는 사람은 저 근거로 당연히 안해주죠 | 25.06.18 09:36 | |
(IP보기클릭)17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