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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P의 거짓 DLC '서곡’ 일부 전투 난이도 완화 예고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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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BEST
애초에 시스템상으로나 스토리상으로도 NPC랑 같이 싸우는걸 전제로 되어있음 (NPC 소환 아이템 필요없음) 그거를 일대일로 싸우려고 하니까 역대급으로 ㅁㅊㄴ인거고
25.06.11 12:21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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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류가 호불호가 되는 이유중에 하나가 일종의 맵부심처럼 되어가고있기 때문임. 소울류 팬들은 "이거 별로 안어려운데?"(이거 별로 안매운데?)" 같은 말을 쉽게 보는데 이 말에 안심해서 평범한 사람들이 모르고(혹은 알고먹어도) 먹었다가 너무 매운 경우엔 혀가 데이고 속이 타들어가는 안좋은 경험을 하고 학을땐다고 현실은 게임 커뮤를 하는 사람들 조차 극소수고 평생 wasd는 거녕 게임패드 한번 안잡아본 사람도 수두룩 빽빽임 그런데 소울좀 했다 하는 사람들도 어렵다고 하는데 일반적인 게이머 수준엔 어떨까? 이걸 징징거린다고 생각하면 님은 공감력마저 망자가 되어버린거임
25.06.11 12:35

(IP보기클릭)116.45.***.***

BEST
피구라 DLC의 가장 큰 문제는 같이 싸우라는 컨셉의 보스를 만들었지만, 소울 라이크는 혼자 잡아야만한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들이 진짜 진짜 많다는 점이다. 이건 유저층을 파악못한 제작자의 미스라고 봐야지
25.06.11 12:45

(IP보기클릭)118.235.***.***

BEST
주말에 2회차 전설 스토커 로 엔딩 봤는데 일단 이거 같음 회차 일수록 괴랄하게 올라가는 적 데미지 그리고 막넴 경우 스토리상 같이 잡으라고 (그로기 컷신도 둘이하면 특수 컷신 나옴) 햇는데 아득바득 혼자 잡으려니 여기서 설계차이 인거 같음 혼자하면 진짜 막넴 이색기 혼자 게임함 공격을 안멈춰
25.06.11 12:06

(IP보기클릭)211.234.***.***

BEST
최종보스가 역대급 난이도라는데
25.06.11 11:50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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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스가 역대급 난이도라는데
25.06.11 11:50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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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쿠카카
애초에 시스템상으로나 스토리상으로도 NPC랑 같이 싸우는걸 전제로 되어있음 (NPC 소환 아이템 필요없음) 그거를 일대일로 싸우려고 하니까 역대급으로 ㅁㅊㄴ인거고 | 25.06.11 12:21 | | |

(IP보기클릭)106.101.***.***

춘리
..난 npc일으켜 지는지 모르고 진행함... 부축해 달라고 말이라도 하던가.. 심지어 2대일 되나 싶어서 중간에 주는 나팔불었다가 뿌뿌붕! 하다 맞아 죽고 잠시 빠갬 결국 1대1로 깸.. | 25.06.11 12:25 | | |

(IP보기클릭)125.178.***.***

dlc막보 응애난이도 인데도 갈려나는중.. 크아악
25.06.11 11:52

(IP보기클릭)211.235.***.***

난이도 조절로 최저로 낮춰도 어려운가보네요
25.06.11 11:56

(IP보기클릭)203.229.***.***


저 아저씨가 저렇게 평했다길래 어느정돈가 하고 봤더니ㅋㅋㅋㅋㅋ
25.06.11 12:01

(IP보기클릭)211.198.***.***

징기벌레
초회차 DATA로 해서 쉽게 깬거다에 긁혀서 5회차로 DATA로 다시 진행 하고서 인정해 버렸죠 | 25.06.11 16:29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주말에 2회차 전설 스토커 로 엔딩 봤는데 일단 이거 같음 회차 일수록 괴랄하게 올라가는 적 데미지 그리고 막넴 경우 스토리상 같이 잡으라고 (그로기 컷신도 둘이하면 특수 컷신 나옴) 햇는데 아득바득 혼자 잡으려니 여기서 설계차이 인거 같음 혼자하면 진짜 막넴 이색기 혼자 게임함 공격을 안멈춰
25.06.11 12:06

(IP보기클릭)106.101.***.***

비와라
이지스를 활용해 보세요 1페는 쉽게 넘어갑니다 | 25.06.11 12:23 | | |

(IP보기클릭)218.39.***.***

피뻥 공뻥은 난이도 낮춰서 해결하라는건 알겠는데 그냥 빡셈 ㅅㅂ...
25.06.11 12:14

(IP보기클릭)106.101.***.***


4회차 세이브 파일로 진행했습니다 처음엔 쌍욕을 박으면서 진행했지만 역시 적응의 소울인지 어찌어찌 끝까지 갔는데 나중에 분기가 있나 살펴보려고 유튜브를 보니 2대1로 싸우는 보스전이 었더라구요.. 1대1로 싸울때 제 전법은 1페는 이지스로 콕콕 찔렀고 2페는 퍼가 연마석 적절히 쓰면서 타이밍 샷건 스팸하면서 캐니스터도 던져주고 그로기뜨면 페이블 박는 식으로 해서 나름 쉽다면 쉽게 넘겼는데 다른 분들이 역정을 표시할 정도였더라구요 별다른 징조없이 걸어대는 즉사잡기가 좀 띠겁긴 했습니다
25.06.11 12:22

(IP보기클릭)211.104.***.***

중간에 약먹는 도중 무적인 놈 패치좀 약을 빠는도중 , 변신도중 무적인건 무슨 가면라이더임?
25.06.11 12:25

(IP보기클릭)183.101.***.***

gc6644hr
어쩔수없음 변신중 무적은 소울류 국룰임... | 25.06.11 12:26 | | |

(IP보기클릭)211.104.***.***

마킬이
피가 실시간으로 채워지는데 공격도 못한다규.. | 25.06.11 12:37 | | |

(IP보기클릭)106.101.***.***

gc6644hr
얘 진짜 짜증남.. 2페는 오히려 단순해지니 할만한데 1페에 회복패턴 띠꺼움.. | 25.06.11 12:45 | | |

(IP보기클릭)58.127.***.***

3회차 전설의 스토커로 클리어했는데 제약플레이하면 개빡센거 맞지만 투척물 아끼지 않고 쓰고 특정 보스에서 특수조력자 소환하면 적당한 난이도 같던데.. 가만보면 소울라이크 게임에서 거의 모든 난이도 관련 부정적인 평가는 '제약 플레이'를 할 때 개같이 어려워서 나오는데 다크소울 구평이 소울라이크 평가에 영향을 너무 끼치는거 같음. 제약 플레이를 한다는건 게임 실력에 자신이 있다는건데 또 어렵다고 징징대는건 너무 모순아닌가 싶음
25.06.11 12:27

(IP보기클릭)106.101.***.***

BEST
루리웹-4322881337
소울류가 호불호가 되는 이유중에 하나가 일종의 맵부심처럼 되어가고있기 때문임. 소울류 팬들은 "이거 별로 안어려운데?"(이거 별로 안매운데?)" 같은 말을 쉽게 보는데 이 말에 안심해서 평범한 사람들이 모르고(혹은 알고먹어도) 먹었다가 너무 매운 경우엔 혀가 데이고 속이 타들어가는 안좋은 경험을 하고 학을땐다고 현실은 게임 커뮤를 하는 사람들 조차 극소수고 평생 wasd는 거녕 게임패드 한번 안잡아본 사람도 수두룩 빽빽임 그런데 소울좀 했다 하는 사람들도 어렵다고 하는데 일반적인 게이머 수준엔 어떨까? 이걸 징징거린다고 생각하면 님은 공감력마저 망자가 되어버린거임 | 25.06.11 12:35 | | |

(IP보기클릭)182.216.***.***

루리웹-4322881337
근데 4회차부터 난이도 올라간다고 하지않았나요??? 3회차까지면 그렇게 빡세게 안느껴졌을수도..... 뭣도 모르고 이전에 하던거 그대로 했더니 피똥싸지던데요 진짜 ㅋㅋ 그재미로 하는거긴하지만 | 25.06.11 13:15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이번 p구라 dlc는 고회차로 갈수록 어려워서 1회차 뉴비가 고회차 망자한테 쉬운데? 라고 할정도라네요. 일반적인 게이머 수준에서 쉽고 망자들한테 더 어려운 난이도면 잘못 설정한게 맞고 디렉터를 포함한 개발진도 그걸 인정하고 수정 계획이라는데 제 공감력이 망자가 되버렸다는것 또한 모순인것 같네요. | 25.06.11 14:27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그리고 제 댓글도 막줄만 읽으면 공감능력 없는 망자의 부심이라 생각될만 하지만 다 읽어보면 제약 플레이를 하면서 어렵다고 징징대는 망자 호소인들에 대한 얘기라는걸 알 수 있는데.. 독해력이 안좋으신건 아니죠? | 25.06.11 14:31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보통은 일반적인 게이머 입장에서 쉽고 망자들 기준으론 더 어려운 게임이어야 당연히 초보에겐 친화적으로 고수에겐 더 도전적으로 설정하는게 옳게된거죠 정상적인 난이도 아닌가요..? 지금 수정방향성은 쉬움난이도로도 어려움을 토로하는 유저들 의견을 수렴한거 아닙니까? 일반의 개념부터가 박살나 계시는거 같은데요..? | 25.06.11 14:32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아니.. 지금 전설의 스토커 난이도가 아니더라도 너무 어렵다고 의견이 나오니까 패치가 예정된거 아닙니까.. 제약을 안해도 어려우니까요.. 심지어 저는 4회차 기준으로 npc없이 잡았고 딱히 어렵다고 느끼지 않았는데도 많은 유저분들이 어렵다고 느끼면 그런갑다합니다 제약이니 징징이니 하지않구요 인벤토리에 인간성이 쌓이셨다면 이참에 좀 사용하세요 | 25.06.11 14:35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그래서 고수들이 제약플레이를 하지 않습니까? 제약플레이를 하면 어렵고 조력자와 소비템을 쓰면 쉬운데 그걸 안쓰고 제약 플레이를 하며 어렵다고 말하는 머저리같은 망자 호소인들을 저격하는거 아닙니까? 아예 이해력 자체가 박살나계시는거 같은데요..? | 25.06.11 14:36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지금 윗분들이 제약 플레이를 하셔서 어렵다고 하시는 중입니까?? 응애난이도로 해도 너무 어려우시다잖아요 지금 여기에 그 누구도 제약플해서 어렵다는 유저가 없는데 혼자서 쉐도우복싱 하셔놓고 무슨 이해력 타령을 하십니까? | 25.06.11 14:38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난이도가 어려워? 쓸 수 있는거 다 써서 해봐 그래도 어려워? 난이도 낮춰 그래도 어려워? 또 낮춰 라고 제시를 해줬는데도 어렵다는건 난이도 설정이 잘못된게 맞죠 그건 인정. 근데 제약플레이를 하는데 너무 어려워 난이도 낮춰줘 징징 대는건 ㅄ 이라는 말인데 뇌가 카커스화 되셔서 이해가 어렵습니까? 이말이? | 25.06.11 14:39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당장 위에 비와라 이 분의 베댓에도 아득부득 혼자 잡으려고 하니 라는 워딩이 있는데 쉐도우복싱은 무슨.. 본인이야 말로 그저 지가 좋아하는 게임 깐다고만 생각해서 염병 떨고 계시는것 같은데요? | 25.06.11 14:41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아니.. 이 사람아 귀신이라도 들리셨어요? 제약플레이를 원해서 하면서 징징거리는 사람이 이 글에 있냐니까요? 님은 지금 위에서 어렵다고 토로 하시는 분들을 은근하게 어렵게 하는 주제에 징징거리는 사람으로 치부해 버릴 수도 있는 댓글을 써놓고 유체이탈 화법을 쓰고있는겁니다 왜 비추가 박히는지 이해가 안되세요?? | 25.06.11 14:42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저 분은 악평을 한게 아니라 혼자잡으려니 어렵더라 하시는 거잖아요.. 됬습니다 대화가 안통하네요 | 25.06.11 14:44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춘리님의 베댓에도 언급되어있는데 팝업을 띄워줘도 님처럼 겜 이해도 ㅈ박아서 조력자와 같이 싸울수 있다는 사실도 모르는 인간들을 위해 게임을 만들진 않았을겁니다 여기까지 하시죠 ㅄ한테 대응하는 내가 ㅄ이지 ㅎㅎ | 25.06.11 14:45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어이구.. 보통은 좀 더 머리가 모자른 쪽이 꼭 욕을 먼저하더라구요 안타깝네요.. 근데 하나 짚고 넘어가자면 저는 조력자 없이 그냥 클리어를 했는데 이해도를 왜 걸고 넘어지시는지 모르겠어요 딱히 어려웠다고 징징거리지도 않았고.. 뭔 의미가 있겠습니까 이런게~ | 25.06.11 14:51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72.***.***

스토커 난이도가 보통이라고 말하는 구라게임 ㅋㅋ
25.06.11 12:33

(IP보기클릭)112.168.***.***

보스난이도는 말고 필드 몇몇 구간만 좀 조정해주기만 하면 될것같은데 개인적으론.
25.06.11 12:42

(IP보기클릭)112.171.***.***

내부 테스트에서 자기들은 다쉽게 깨고 낸거지?
25.06.11 12:44

(IP보기클릭)116.45.***.***

BEST
피구라 DLC의 가장 큰 문제는 같이 싸우라는 컨셉의 보스를 만들었지만, 소울 라이크는 혼자 잡아야만한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들이 진짜 진짜 많다는 점이다. 이건 유저층을 파악못한 제작자의 미스라고 봐야지
25.06.11 12:45

(IP보기클릭)106.101.***.***

악튜러스
부축해달라거나 함께 싸우자는 대사나 좀 추가해줬으면.. 켈록 켈록만 하고있으니 냅두고 혼자 고통받다가 결국 혼자깸.. | 25.06.11 12:47 | | |

(IP보기클릭)89.147.***.***

록마소
보통은 그러고 있음 말을 걸텐데... 등장 NPC가 많지 않아서 보이면 무조건 말을 거는데 안그런 유저도 있긴 하겠죠... | 25.06.11 14:04 | | |

(IP보기클릭)106.101.***.***

항그르드
많이 아파보여서.. 그냥 둬야겠거니.. | 25.06.11 14:07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친절하게 팝업 띄워주는데 눈깔이 아프신가.. | 25.06.11 14:42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근데 걍 쉽게 깼는데요? | 25.06.11 14:45 | | |

(IP보기클릭)125.187.***.***

뭐야 이지는 못하겠고 평점으로 낮추네 ㅋㅋ
25.06.11 12:47

(IP보기클릭)121.176.***.***

엘든링 dlc때도 느꼈는데 제작진측에서 npc&소환수랑 같이 싸워라 솔플이다 이거 명확하게 안정해줘서 문제가 생기는거 같음 소울하는 유저들사이에서는 솔플이 기본인것처럼 인식되있으니까.... 그냥 명확하게 애는 npc 못씀 이런식으로 전제를 하고 보스를 디자인하는게 좋지않나 싶음
25.06.11 12:59

(IP보기클릭)118.235.***.***

오리지널 출시 초기에도 난이도부심 부리는 애들 오질라게 많았지 난이도 완화패치 비판하기도 하고 패치하기전에 깨길 잘했네요 ㅜㅜ 이지랄 하는애들도 있었고
25.06.11 13:06

(IP보기클릭)118.235.***.***

소울부심 부리는 놈들이 또 빼액하겠구만 ㅋㅋㅋ
25.06.11 13:08

(IP보기클릭)182.216.***.***

혹시 몇회차인지 확인하는 방법있음??? 예전에 플래따느라 대략 6회차 정도 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서원.... 근데 진짜 너무 어려워서 중간난이도로 바꿈 ㅠㅠ 피100찍었는데도 잡몹한테 2~3방에 끔살이라 ㅠ 중간난이도 바꾸니 할만해서 일단 2보스까지는 잡아놨는데 난이도 조절 실패한 느낌이긴함 ㅋㅋ
25.06.11 13:12

(IP보기클릭)118.235.***.***

난이도를 떠나서 진짜 공들인 dlc같음. 본작은 몹 종류가 적어서 아쉬웠는데 dlc통해서 많이 늘리기도 했고. 초회차 진입인데 어렵진않더군요. 아마 지금 말하는 난이도는 고회차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25.06.11 13:14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0463038199
하지만 베로니카 로켓망치를 지급하지않은 심각한 실수는 용서할 수 없습니다..! | 25.06.11 13:23 | | |

(IP보기클릭)211.180.***.***

근데 DLC는 회차가 어떻게 되나요? 본편 회차 따라가나요?
25.06.11 13:23

(IP보기클릭)211.235.***.***

딴건 그러려니 하는데 보스 피통이 너무 높음;; 7회차인데 아무리 때려도 피가 안깎이는 느낌
25.06.11 13:30

(IP보기클릭)182.213.***.***

막보 패턴은 좀 많이 불쾌했음. 공격범위, 보스 돌진거리, 연타 뭐 하나 빠지는거없이 다 역대급. 피구라가 다른 소울게임처럼 무게 줄이고 회피플레이 한다거나 대방패들고 방어위주로 한다거나 하는 게 안되고 사실상 패턴 외운다음 퍼펙트가드로 깨야되는데 패턴 보기도 전에 2페 개막패턴에서만 몇번을 죽었는지 모르겠음.
25.06.11 13:41

(IP보기클릭)125.177.***.***

한줄기 바람처럼
근데 막상 깨고나면 막보 잘만들었네 생각이 듬 | 25.06.11 13:47 | | |

(IP보기클릭)106.101.***.***

한줄기 바람처럼
저는 그 이전에 나오는 인간형 보스가 더 어려웠던거 같아요 오히려 막보는 잡기가 좀 띠껍긴했지만 막 어렵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깨고나서 살펴보니 어렵다는 반응이 많더라구요 | 25.06.11 13:56 | | |

(IP보기클릭)222.109.***.***

록마소
1페이즈는 퍼펫 스트링으로 모든 패턴 끊겨서 리전암을 적극적으로 써주면 난이도가 크게 떨어 집니다. | 25.06.11 14:25 | | |

(IP보기클릭)106.101.***.***

아르하나즈
그 생각을 못하고.. 카타클리즘과 퍼가연마석으로 어렵게 ㅠㅠ 오히려 막보가 더 쉬웠어요.. | 25.06.11 14:26 | | |

(IP보기클릭)58.127.***.***

록마소
그냥 게임 이해도를 비롯한 이해력 자체가 ㅈ박은 분이 맞으신거 같네요 ㅎㅎ | 25.06.11 14:43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322881337
진짜 추하고.. 졸렬하고.. | 25.06.11 14:47 | | |

(IP보기클릭)218.52.***.***

왜 어려운 게임 장르인거 알고 샀으면서 왜 어렵다고 화내고 난이도 낮추라고 하는거지... 안 어려우면 걍 무기 휘적거리면서 보스 1트만에 뚜까패고 플레이타임 개 짧은 개노잼 게임이 될텐데... 소울류는 난이도로 플레이타임을 늘리는 구조인데, 난이도가 쉬워지면...
25.06.11 16:47

(IP보기클릭)106.101.***.***

좀 어렵긴했는대 난이도 너프가 필요한가 시스템상 난이도 변경 지원하고 조력자 페이블 소모품 다쓰면 생각보다 할만한대
25.06.11 16:53

(IP보기클릭)118.235.***.***

3회차 하면서 느낀건 이상할 정도로 본편이랑 DLC랑 데미지 들어오는 게 차이가 난다는 거였어요... 아니 첫보스 부터 뭔 원턴킬이 터져
25.06.11 16:58

(IP보기클릭)118.235.***.***

RandomName
깨는거야 그냥 난이도 낮춰서 깨면 되긴 하고 그렇게 엔딩 보긴 했는데 별의 흔적은 쓸 이유도 없었어요. 어자피 난이도 낮춰도 녹는갈요 | 25.06.11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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